2017.10.06 15:17

★진짜 재밌게 즐긴 후기(나의 구단과 친구들의 성공)★

조회 수 1831 추천 수 12 댓글 9
안녕하세요 형님들

이번에 첨으로 에펨을 시작한 병아리입니다.

*적고나니 엄청 기네요ㅎㅎ 너무 길어서 읽는 분들이 적으시겠지만 일기쓰듯이 남깁니다ㅎㅎㅎ*

전술 이런거 잘모릅니다.

근데, 저는 이게 너무 재밌더라구요.
이번에 제가 저만의 엔드컨텐츠를 본 후기를 적겠습니다.

1. 첫 시작 - 경남FC를 창원FC로 바꾸고 로고바꾼뒤 시작.
에펨 병아리실력으로 챌린지 최하위 달리다가 구단말아먹고
2일만에 저장내용 삭제. (존나 꿀잼이였어요 져도 꿀잼)
(에딧 미사용)

2. 나만의 엔드컨텐츠를 정하다 (에딧사용)
 - 창원FC를 세계 1위클럽으로 만들기
 - 대한민국을 세계 1위로 민들기
 - K리그를 가장 부유하고 명성높은 리그로 만들기
 - 내가 없이도 창원FC가 자립가능하고 모든리그 BEST에
한국인과 한국유망주가 있도록하기.

3. 실친 이름으로 선수 생성 (총 6명의 사기캐)
 - 공격수1명 미드2명 수비2명 키퍼1명
애 새키들 능력치 만땅주고 창원FC가 K클래식 올라가기도 전에 이상한 구단에서 15억준다고 오라고하는거 전부 막았더니,
찡찡대길래 무시하고 대화 자체를 거절했습니다.

근데, 반전은 구단주 새기가 지멋대로 친구한명을 파리SG로 18억에 보내네요 ㅡㅡ(저번에 이적은 니가 반대해서 안보냈으니 이번에는 자기가 알아서 보낸다 이런식...) 빡쳤지만 이런 상황도 만들어지는구나 하고 신기해하며 즐겼어요

일단 처음에 노에딧으로 골넣는 모습자체를 못보다가 에딧쓰고 친구들이 골을 팍팍넣어주니 지루하지않고 재밌게 구경했네요

에딧이지만 골넣는거 구경하는 재미로 K챌린지 K클래식 100% 승률 전승하고 1위만들어 놓음 (뭔재미로 하냐 싶겠지만,제가 핵병아리라 골넣는 모습, 소셜피드에 친구칭찬하는 모습만 봐도 흐뭇해하며 즐겼습니다ㅎㅎ)

4. 감독 커리어를 최상으로 만들기
K클래식이 끝나고 프리미어리그 1위를 달리던 아스날 감독을 대한민국 국가대표 감독으로 보내버리고, 내가 들어감.

욕먹어도 고액의 이적료와 연봉으로 친구들을 전부 아스날로 불러왔음. 다른곳에서 많아봐야 20억 주는데 30억준다니까 칼갑오면서 이적오더라구요..ㅋㅋㅋ

친구들과 함께, 프리미어리그 우승, FA우승, 챔스 우승 하고
감독 승률 100%로 사임.

5. 월드컵 1위 만들기 감독 커리어에 월드컵 우승하기

대한민국 감독으로 있던 아스날감독을 다시 아스날로 보내고
대한민국 감독지원해서 들어감.

들어와보니 역시나 친구들은 전부 국가대표였어요ㅋㅋㅋ
흐뭇했음( 핵 병아리라 재미가 컸습니다.)
감독이 잘했는지 8강전 까지 전승으로 올라와있었음.
바통 터치하고 월드컵 우승 시켰습니다.

아스날 감독이 양념한거 제가 전부 막타쳐서 먹었네요..ㅋㅋ

5. K리그를 최고의 리그로 만들기. (창원FC의 자립)

친구들은 아스날에두고 큰물에서 놀게끔 뇌두고
다시 저는 창원FC로 들어왔습니다.
못난감독놈이 나의 구단을 K클래식 5위로 만들어놨더라구요.

이제부터 에딧노가다 시작.
좀 힘들긴했지만 노가다 하고, 푹 잘생각에 마지막으로 힘을 쥐어짰습니다. 이까지 오는동안 추석연휴 5일을 밤새가며, 플레이 했어요 그중 하루는 출근을 해야해서... 피곤한몸을 이끌고 출근도 하고왔음..ㅋㅋ

에딧 노가다
- 창원FC 자산을 풀로 (1.42조) 만들기 명성최대 10000
- 다른 한국구단들 3천억씩 입금. 명성9000
- 한국의 모든구단의 경기장 시설 최상으로 만들기.
- 창원FC 스탭 능력치 풀. (1,2군 유소년 전부)
- 유망주작업 총 3번의 입단 테스트를 받아 유망주들의 성을 '1기', '2기', '3기' 를 붙이고 포텐200에 천재성, 적극성, 기초체력 20풀로 줬습니다. 기본능력치는 안건드림.
(1기 유망주들은 제가 암것도모르고 모든 능력치를 20만들어놓고 능력치 변동가능하게 해놓았었는데, 불필요한곳에 포텐을 먹었더라구요. 그래도 몇년뒤에는 만능선수가 되어있긴했음ㅋㅋ)
- 에딧노가다 하이라이트...
각리그 유명구단 총 15구단정도 의 몸값 100억넘는 선수들 호날두 메시 베일 등등 전부 대한민국 국민으로 만들었습니다.
(한국리그는 외국용병을 3명밖에 못써서 제가 생각하는 거물들이 뛰어놀수 없는 환경이였습니다... ㅠㅠ)

- 에딧노가다의 마지막...
유명리그 구단 명성 1, 자금 -1조, 시설 구더기로 만들기
각 리그마다 거의 30구단있던데
독일 스페인 잉글랜드 프랑스 등등 100개 구단이상을 이 작업했습니다. 거의 멍때리면서 했음... 저장해가면서 하는데 가장 힘들었던 작업입니다.
프리미어리그등 유명리그, 유멍댜회 명성 1로 만들기
K리그 월드컵 세계클럽대회 명성 100으로 만들기

6. 감독은퇴 후 제 3자 입장으로 세계 축구의 변화를 관람.
신기하고 재밌었던 부분을 적을께요

밖에서 제3자 입장으로 1년을 보내면서 에펨세계를 구경했는데
이게 진짜 재밌음...ㅋㅋㅋ
대형구단은 -1조도 금방 회복하더라구요.ㅋㅋ
그래도 명성이 낮아서 헐값에 K리그로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메시는 서울로가고, 호날두는 수원으로 가는거보고 있으니 재밌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원하던거는 친구들이 창원FC로 전부 모였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한두명씩 창원FC로 모이기 시작하더니 세명쯤 왔을때 잠들었음....ㅋㅋㅋ

잠들기 전에 각리그의 2부리그 최하위팀 명성을 높게 자본을 1조씩주고 잠들었습니다.

잠들때 제 감독캐릭터를 5년 휴가를 주고 꿀잠을 잤어요.

흥미로웠던 부분.
1. 왠만한 유명 리그의 명성 회복
(예 명성 180→1→176)

2. 유명 구단의 명성회복
*토트넘이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구단이 되었음
(예 명성 8473→1→9153)

3. 각 구단의 시설상태 회복, 발전

4. 감독의 재정관리 실패로 엄청나게 바뀌기 시작하면서
구단의 운명또한 바뀜 2부리그에 있던클럽이 감독이 바뀌면서 1부리그 대형클럽이 되어있었음.

5. K리그는 명성이 줄었음...ㅋㅋㅋ
(120인거 200만들어 줬는데 132인가 돌아왔음)

6. 한국 구단들 명성이 평균 7000대로 다른 외국유명구단들과 비슷한수준으로 바뀜.

7. 명성9000유지하는 구단은 창원FC를 포함 토트넘 리버풀 멘유 바셀 레버쿠젠 이정도 생각남.

8. 자고일어났더니 가장뿌듯했던건 친구들이 창원FC에서 전부 모여서 뛰고있던것...ㅋㅋㅋ

나의 유망주들 1기~3기가 외국 리그에서 500억대 이상의 몸값으로 유명인사가되어 뛰고있는 모습.

한국이 세계랭킹 1위인모습( 나라 에딧으로 선수생성옵션을 최대로 해놓음.. 다른나라는 최 하로 만듬)

나의 구단이 리그와 세계클럽대회를 전부 휩쓴모습

친구들이 세계 베스트11등등 뽑히고 경력을 보니 스크롤 압박될정도로 열심히 달려온 모습

K리그도 구단별로 연간 1~3천억대로 선수 트레이드를 하는 모습.

- 흥미롭게 관찰하며 나만의 엔드컨텐츠 종료...
(저장 : 창원FC와 친구들의 성공)

마지막 후기 : 에펨2017은 진짜 갓겜이고 왜 이걸 이제 시작했는지 후회가 될정도 였습니다. 소셜피드도 정말 잘되어있더라구요 약 8년정도의 소셜피드와 3년간 기자랑 대화를 하고나니 익숙해지면서 그러려니 하게됐지만 또 하나의 살아있는 세계였습니다.
에딧으로 즐길수 있었던 점은 제가 갓 입문했고 처음 시작할때  구단을 말아먹으면서 총 득점을 5번밖에 못했던 점이 에딧으로 승승장구하는데에 있어서 흥미를 줬던것 같습니다.

근데 진짜 놀랐던게...
친구들캐릭으로 전승 우승하면서 AFC등 휩쓸다가
첫 세계클럽대회에서 멘유를 만났는데 사기캐가 6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반전이 0-2로 밀렸던겁니다.
매번 10-1 아니면 최대 22-0 으로 이기면서 골멓는장면 구경하는 맛에 하다가

처음 그렇게 털렸는데, 이게 진짜 매력적인게 후반부터는 게임속도 낮추고 매 순간순간 전술을 바꿔가면서 3-2로 역전을 하고나니, 아... 다음엔 이 컨텐츠 말고 진짜 전술이랑 영입등을 하면서 챔스 우승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 부분이 에펨의 진짜 매력이였던거죠... 전술의 실패와 전술을 바꾸고 값진 승리와 득점.

다음 엔드컨텐츠는 후기를 적고 난뒤 다시 창원FC를 만들어서
세계 클럽리그 우승입니다. 이번엔 친구들 도움 없이 천천히 즐겨볼려구요 벌써 기대되네요 

아마 멘유랑 만나서 손에 진땀을 흘리지 못했더라면
저한텐 여기서 끝났을 수도 있던 게임인데,
새롭게 즐길거리를 만들어준 멘유에게 고마움을 느낍니다.

에펨 입문한지 아직 일주일 되지 않았지만
너무 재밌었고 여러분들의 팁과 글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2 -
  • [레벨:5]잼창훈 2017.10.06 15:22
    에딧 알차게 쓰셧네
  • [레벨:2]에펨이제시작합니 2017.10.06 15:26
    이 세계의 신적인 존재가 된느낌이였습니다..ㅋㅋㅋ
  • [레벨:7]프리스틴 2017.10.06 15:35
    에딧도 만족하고 재밌게 쓰면
    그것이 곧 게임의.재미
  • [레벨:2]에펨이제시작합니 2017.10.06 15:59
    즐겁게 즐겼습니다. 타임머신 탔어요ㅋㅋㅋ
  • [레벨:1]우매 2017.10.06 15:51
    이제 인게임에딧을 벗어나서 내장에딧 건드리기시작하면 끝도없어짐ㅋㅋㅋ
  • [레벨:1]우매 2017.10.06 15:52
    내장에딧으로 너만의 구단을 하나 만들어봐ㅋㅋㅋ 선수 코치 구단주 구단재정 경기장 다 입맛대로조정가능하니까
  • [레벨:2]에펨이제시작합니 2017.10.06 15:58
    내장 에딧으로 놀았어요ㅋㅋㅋㅋ
  • [레벨:1]우매 2017.10.06 16:01
    굿ㅋㅋㅋ 나도이전까지 내장으로 코치진만들어넣기만 했었는데 구단하나 만들어서 생성선수 키운걸로 리그올라가는거 해보니 개꿀임
  • [레벨:6]epl은아스널만 2017.10.07 09:42
    오..저도 인겜에딧사서 함 해봐야겠네요ㅎㅎ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에펨 메좆두 제치고 14 [레벨:15]잉여킹잉여 2017.10.06 388  
에펨 442는 진짜 답이없다 1 [레벨:21]아담랠라나 2017.10.06 274 1
에펨 네그래도 ㅇㅣ새끼는 천하의 씹병신이 틀림없다 2 [레벨:4]내이름은훔바훔바 2017.10.06 180  
에펨 유망주들 임대 계속 보내면 홈그로운 적용 안됨?? 3 [레벨:24]마타88 2017.10.06 247  
에펨 18은 좀 이따 사야겠다 3 [레벨:19]달의영혼 2017.10.06 200 1
에펨 오블락 생키 한번씩 크게 싸네 3 [레벨:23]맛난사과s 2017.10.06 80  
에펨 누굴팔아야할까요? [레벨:2]sein1237 2017.10.06 23  
에펨 이런 경우엔 튜터링 해야되나요? [레벨:2]진다래향 2017.10.06 21  
에펨 ㅅㅂ 열받네 2 [레벨:2]갓주성 2017.10.06 79  
에펨 파리성님들 스쿼드 무엇 ㅋㅋ;;; 4 첨부파일 [레벨:22]dsad32ds 2017.10.06 346 1
에펨 프로 로스터에서 뭘 빼야함??? [레벨:8]THAMA 2017.10.06 58  
에펨 03로스터 메시질문 [레벨:2]갓유망주고메스 2017.10.06 117 1
에펨 밀란 2번째우승확정짓고 카카재영입함 ㅋㅋ 1 [레벨:28]코우메P 2017.10.06 193  
에펨 황란이 유벤 개털었길래 와 개쩐다 하고 봤더니 첨부파일 [레벨:20]악성젖닌레퀴 2017.10.06 182 2
에펨 홈원정 장난질도 적당히해야지 2 첨부파일 [레벨:2]황갓킹스왕체스 2017.10.06 368 1
에펨 공미자리는 6 [레벨:15]잉여킹잉여 2017.10.06 312  
에펨 리그도중 이런경우는 어떻게하나요? 첨부파일 [레벨:2]첫단추 2017.10.06 121  
에펨 내장에딧으로 건드린 코치 인게임에서 스탯떨어지는 현상 왜일어나는거? 5 [레벨:1]우매 2017.10.06 353  
에펨 ★진짜 재밌게 즐긴 후기(나의 구단과 친구들의 성공)★ 9 [레벨:2]에펨이제시작합니 2017.10.06 1831 12
에펨 첫시즌 돌리는데 챔스에서 한조에 영국팀이 두개나 있네 [레벨:32]IU맨유 2017.10.06 107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 다음
/ 7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