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08 08:47

[스카이스포츠] 첼시1:0맨유 그들이 어떻게 했는지 보여주는 자료

조회 수 1666 추천 수 32 댓글 24

The return of N'Golo Kante was a big factor in Chelsea's win on Sunday [스카이스포츠] 첼시1:0맨유 그들이 어떻게 했는지 보여주는 자료

캉테의 복귀는 첼시가 일요일에 이기는데 가장 큰 요인이었다.

첼시가 맨유를 일요일에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1대0으로 이기는 것은 콘테에게 중요한 일이었다.
하지만 프리미어리그 챔피언은 어떻게 그런 결과를 얻었을까?
Opta의 데이터 도구를 통해 우리는 승리의 중요 요소들을 확인해보았다.


캉테의 활동반경


캉테의 복귀는 첼시의 성공에 가장 근본적인 이유였다. 캉테의 중원 장악력은 이번 경기에서도 다시 증명되었다. 프랑스 국가대표는 크리스탈 팰리스와 로마에게 졌을때 결장했는데 이는 그가 그의 팀에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준다.

Opta data shows the defensive coverage of Kante against Manchester United [스카이스포츠] 첼시1:0맨유 그들이 어떻게 했는지 보여주는 자료

Opta 데이터는 캉테의 수비 범위를 보여준다.

캉테는 경기장 위에서 누구보다 많은 횟수(11번)의 볼 점유를 획득했다. 그리고 첼시가 그동안 약했던 수비 보호를 할 수 있었다. 그림은 캉테의 수비 반경을 보여준다.

Opta에 따르면, 수비 반경은 선수의 수비적 행위가 있었던 영역을 측정한다. 캉테의 수비 반경은 맨유가 로멜로 루카쿠에게 공을 전달하는데 애를 먹었다.

파브레가스의 위협

파브레가스는 마티치가 팔려나가고 나서 이번 시즌에 더 낮은 위치에서 경기를 하고 있다. 하지만 콘테는 파브레가스를 일요일에 더 높은 위치에서 시작할 것을 주문했고 그의 결정이 정당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파브레가스는 경기의 핵심 요소였고 첼시의 성공에 주효했다.

Opta's data reveals that Cesc Fabregas was involved in the most shots [스카이스포츠] 첼시1:0맨유 그들이 어떻게 했는지 보여주는 자료

Opta 데이터는 파브레가스가 모든 슛에 관여했음을 보여준다.

Opta의 데이터 도구는 어떤 선수가 팀이 슛을 하도록 이끄는지 보여준다. 파브레가스는 총 9번의 시퀀스에 관련되어 있었고 이는 결국 슛으로 다 이어졌다. 이는 어느 누구보다 많은 수치이다. 알바로 모라타는 아스필리쿠에타의 도움으로 득점을 기록했지만 파브레가스가 빌드업에 관여되어 있었다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맨유 무력화

실제로 파브레가스는 음키타리안보다 3배나 더 슛에 관여되었다. 또한 데이터는 맨유의 속도가 첼시보다 느렸음을 보여준다. 모든 결과가 첼시가 이길만 했음을 보여준다. Opta 기대 골 모형에 따르면 첼시 찬스들의 퀄리티는 평균 1.6골을 만들어 낼 수준이었음을 모여준다. 반면에 맨유의 찬스들은 겨우 0.7골을 만들어낼 수 있음을 보여준다. 첼시의 미드필드 구조는 수비와 공격 부분에서 차이를 만들어내었다.

출처: http://www.skysports.com/football/news/11668/11117518/chelsea-1-0-manchester-united-the-stats-on-how-they-did-it

32 -
  • BEST [레벨:1]알바로몰아타 2017.11.08 09:37
    아니 좆밥새끼들 이긴거 가지고 몇 날 며칠 기사가 올라오냐 ㅋㅋ
  • BEST [레벨:3]갓체스터유나이티드 2017.11.08 09:43
    그러게 말야 고작 맹구 이기고 기고만장
    황시티정도는 이겨줘야.....못이기겠지만
  • BEST [레벨:20]황족챌애우 2017.11.08 09:20
    미들진 수비범위에 놀라고
    든든힐 수비범위에 또 놀라고
  • [레벨:3]가싯 2017.11.08 08:58
    파브레가스 패스만하니까 키패스쩔더라
  • [레벨:2]이치지 2017.11.08 09:12
    캉테신
  • BEST [레벨:20]황족챌애우 2017.11.08 09:20
    미들진 수비범위에 놀라고
    든든힐 수비범위에 또 놀라고
  • [레벨:29]에당아자르 2017.11.08 10:06
    센터백 (스토퍼 역할) 주장이란 새끼가 수비 영향력이 없다니 ㅋㅋ
  • [레벨:21]그대를그리즈만 2017.11.08 09:26
    캉테오니까 개브레가스가 아스날 시절로 돌아옴;;
  • [레벨:25]에당아자 2017.11.08 09:35
    제발 갓캉테 캉요미 캉깨비 첼시종신 ㅜㅠㅜㅜㅜㅜㅜ
    다치지말고 오래오래 해먹자~~~~
  • BEST [레벨:1]알바로몰아타 2017.11.08 09:37
    아니 좆밥새끼들 이긴거 가지고 몇 날 며칠 기사가 올라오냐 ㅋㅋ
  • BEST [레벨:3]갓체스터유나이티드 2017.11.08 09:43
    그러게 말야 고작 맹구 이기고 기고만장
    황시티정도는 이겨줘야.....못이기겠지만
  • [레벨:1]알바로몰아타 2017.11.08 09:46
    황시티 1티어라 못이김 ㅎ
  • [레벨:22]사사라브 2017.11.08 09:55
    캉테는 진짜 어후
  • [레벨:25]아랍동 2017.11.08 10:04
    케이힐은 본업이 수비수인데 수비 안함??
  • [레벨:37]안느 2017.11.08 10:32
    든든힐 까일이유가?
  • [레벨:32]선천적얼간이 2017.11.08 10:37
    활동량 차이가 8km던데ㅋㅋㅋㅋ 거의 한명이 덜 뛴급ㅋㅋㅋㅋ 맨유새끼들 진짜 어지간히 안뜀ㅋㅋ
  • [레벨:3]언제나첼시에잉토 2017.11.08 10:51
    케이힐 원래 박스에서 잠궜을때 잘하는 유형이라 그런가?
  • [레벨:22]중산 2017.11.08 11:34
    캉테는 진짜 레전드 무조건 찍겠다 레스터부터 첼시 우승까지
    ㄹㅇ 물건 그자체
  • [레벨:29]멀리건 2017.11.08 11:41
    파브레가스를 프리로 풀어준 무링요 병신 전술이 한몫했지

    파브레가스가 탈압박 고자라서 그렇지 그냥 냅두면 패스마스터인데
  • [레벨:20]투엘슨 2017.11.08 11:51
    탈압박 고자가 어떻게 슾국이나 바르샤시절에 펄스나인 소화했음?
  • [레벨:21]황시티 2017.11.08 12:16
    주변에 뛰는 애들이 전세계 탈압박 원탑 도사들만 모였으니까
  • [레벨:20]투엘슨 2017.11.08 12:23
    스미마센 거기까지 생각못했습니다.
    실바, 인혜, 사비, 부까꿍 탈압박 장인들인데
  • [레벨:8]챙시티 2017.11.08 13:17
    캉테가 진짜 오진다ㄷㄷ
  • [레벨:22]누들누들 2017.11.08 15:23
    케이힐 활동범위보소ㅋㅋㅋㅋㅋㅋ 샤워 안해도 될 듯
  • [레벨:25]수원제일블루윙즈 2017.11.08 15:55
    좆이힐 대체 무엇ㅌㅋㅋㅋㅋ
  • [레벨:17]1004탱9 2017.11.08 21:14
    캉테 영입은 진짜 신의 하수였네;; 캉테가 첼시 넉여살림;; ㄷㄷㄷ
  • [레벨:21]미키나노 2017.11.09 20:06
    원래 케이힐 수비범위 씹창임 존테리랑 둘이 있었을때 그래서 마티치나 딴애들이 개고생 오지게했지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국내기사 [연합뉴스] 박지성, 유소년본부장으로 새 인생 시작…"많이 고민했다"(종합) 49 포텐 [레벨:37]수원소혜블루윙즈 2017.11.08 21641 146
국내기사 [조이뉴스24] "신발 때문에 다쳤다" vs "문제없다"…펠라이니 '이색 소송' 27 첨부파일 [레벨:32]퍙아 2017.11.08 4854 36
번역기사 [가디언] 에메날로 사임이후 첼시는 마리나의 천하가 시작된다 47 첨부파일 [레벨:9]팡2 2017.11.08 2888 33
번역기사 [익스프레스] 레알마드리드 , 이번 겨울 마타 노린다. 60 첨부파일 [레벨:2]아장아장아자르 2017.11.08 7070 29
번역기사 [카데나 코페] 빌바오, 케파와 재계약에 비관적 … 주의를 기울이는 레알 마드리드 11 첨부파일 [레벨:25]솜결 2017.11.08 1017 12
번역기사 [FITA] 왈터 마짜리 : 밀란으로 간다는거 헛소문이야. 8 첨부파일 [레벨:25]나폴레옹 2017.11.08 1063 8
국내기사 [인터풋볼] 축구협회 인사•조직 개편 ... 홍명보 - 박지성 합류 43 첨부파일 [레벨:24]한화이글스 2017.11.08 1228 27
번역기사 [가디언] VAR, 올해 잉글랜드 축구에 최초로 도입된다. 19 첨부파일 [레벨:25]델리알리2 2017.11.08 1795 12
오피셜 [KFA] 대한축구협회 임원 인사 및 조직개편 42 [레벨:37]수원소혜블루윙즈 2017.11.08 3576 26
번역기사 [미러] 토쟁이들의 꿈? £1로 £575,000를 번 여성 등장 28 첨부파일 [레벨:37]'3' 2017.11.08 4985 35
국내기사 [인터풋볼] 이안 러시 " 베일 , 레알 남겠지만 떠난 다면 토트넘,맨유 갈듯 개인적인 바램으론 리버풀 왔으면..." 21 첨부파일 [레벨:32]학장군 2017.11.08 1534 22
국내기사 [골닷컴] 드자이 : 무리뉴, 펩처럼 원하는 선수 선택하지 못했다 168 첨부파일 [레벨:35]아스모 2017.11.08 7294 36
국내기사 [뉴스엔] '임대 신화' 써가는 2017년 임대생은? 74 첨부파일 포텐 [레벨:37]AC#Milan 2017.11.08 17951 99
번역기사 [스카이스포츠] 첼시1:0맨유 그들이 어떻게 했는지 보여주는 자료 24 [레벨:15]칼시드 2017.11.08 1666 32
오피셜 [공홈] 이케르 카시야스, 2017 골든 풋 수상 29 첨부파일 포텐 [레벨:30]RP 2017.11.08 20105 90
번역기사 [골닷컴] 첼시에 가장 오래 머물렀던 마테이 델라치는 떠날 것임을 인정했다. 33 첨부파일 [레벨:37]SofG 2017.11.08 7952 36
번역기사 [스포르트-Xavier Ortuño] 바르셀로나는 세비야의 센터백 클레멘트 렝글렛을 주시하고 있다 15 첨부파일 [레벨:37]SofG 2017.11.08 2808 29
국내기사 [스포츠경향] 되찾은 팬심에 웃음꽃이 핀 한국 축구 68 첨부파일 포텐 [레벨:8]맨전드반페르시 2017.11.08 15625 96
번역기사 [골프랑스] 에디손 카바니 : “PSG는 카바니, 네이마르, 음바페 세 선수 그 이상의 클럽.” - 더 나은 클럽이 되도록 도와야한다 14 첨부파일 [레벨:37]SofG 2017.11.08 960 13
번역기사 [레퀴프] 코시엘니, 내년월드컵 끝으로 국가대표 은퇴 66 첨부파일 포텐 [레벨:23]-OWEN- 2017.11.08 14553 82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 다음
/ 4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