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22 03:42

답정너 글, 중복 글, 가격만 보고 옷 파는듯한 글, 예의 없는 질문 글 쓰려는 사람들 읽으세요

조회 수 3886 추천 수 0 댓글 32

Conte d'hiver Eric Rohmer 1.jpg 답정너 글, 중복 글, 가격만 보고 옷 파는듯한 글, 예의 없는 질문 글 쓰려는 사람들 읽으세요

답정너, 예의 없는 글


"차라리 그냥 나 이거 살건데 피드백좀 해주세요" 가 낫지 그래도 짬 쌓인 분들이 시간내서 조언해주는데 듣지 않을거면 여러모로 서로 비효율적입니다.

제일 먼저 드는 생각이 "어 이 사람 뭐지?" 인데, 뒤돌아 보면 예전에도 비슷한 생각을 들게했던 답정너 친구들도 많았는데 그냥 피곤해져서 연락 안합니다. 누군가는 또 시달리고 있을거 생각하면 안쓰럽습니다 진짜. 질문글 자주 올려도 변화하는 모습이 보이면 답변 다는 사람도 배우는데 질문자가 개썅마이웨이 나가면서 "이건 어떠냐? 저건 어떠냐?" 반말 싸재끼고 이리저리 들쑤시고 다니면 보기도 안좋고 배울것도 없습니다. 관리자놈이 선비일 수도 있는데 불특정 다수 게시판이라도 상대방을 존중하는 자세와 반말을 쓰더라도 어느정도 예의는 갖춰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조금만 생각해보면 질문글을 올렸으면 누군가는 시간 내서 답글을 달 것인데, 지킬건 지켰으면 좋겠어요.


가성비


싸다고 일단 쟁여놓는 버릇 들면 돈 절대 안모입니다. 스타일도 못 갖춥니다. 싸고 질 좋은 것 사는걸 뭐라고 하는게 아닙니다.

뭐가 필요하고 내 옷들은 어느정도 갖춰져 있는지 생각을 해보고 사는거랑 일단 집어들고 뒤늦은 고민하는거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일단 주워담았고 배송 와서 봤는데 이쁜지 안이쁜지 모르겠다? 그리고 묻습니다 "이건 어떠냐?"

옷질 해보면서 실패 안해본 사람이 어딨습니까? 싸고 좋은거 안찾아본 사람들이 있으면 그건 돈 걱정 없는 사람들이고.

가성비를 따질거면 성능을 먼저 보고 따져야지 가격보면 앵무새같이 가성비 얘기나오는 친구들 있는데 보면 좀 안타깝습니다.


잘못된 세일, 정보 글, 댓글


세일 소개하는건 좋은데 사보거나 만져보지도 않은 옷들 가지고 뭐가 어떻고 저건 어떻고 이런 얘기는 하지 말았으면 좋겠어요.

3명이 문제없더라도 1명이 사서 피해보면 책임 질것도 아니잖습니까. 아예 정보만 주고 판단을 이용자들한테 맡기면 몰라 괜히 약장수 약 팔듯 덧붙이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예시: 아크릴 목도리가 좋다. 가격도 싸다.

원문: 나는 목도리 해본 경험이 없긴한데 확실히 목에 머라도 있어서 바람만 막아줘도 될듯.. 오히려 캐시미어울같이 두꺼운거 해봤쟈 목만 답답할거같음 거기다 무거우면 짜증날듯 이건 가볍게 하기 좋음 나도 몸에 열이 많아서;; 목도리는 잘 안하는데 그냥 코디용으로 싸서 사봤음 근데 색감 이쁘다


엥? 실제 캐시미어 목도리 써보면 얇음과 가벼움에 놀라고 까끌까끌 없습니다. 보온성은 몇배 차이납니다. 캐시미어 제품 하나라도 써보긴 하고 하는 말인진 모르겠네요.


공자가 예전에 지지위지지, 부지위부지라는 말을 했습니다.
그것을 알면 안다고 하고, 알지 못하면 알지 못한다고 하는 것인데, 이런 자세가 옷에도 필요합니다.
무엇을 알고 답변을 달 때, 안다고 생색을 내지 않는 자세도 중요하지요. 모르는데 아는 척 하는건 부끄러운 일입니다.
어중간하게 알고 답변 달 때 문제가 커집니다. 저도 모를 땐, 답변 안 달고 고수분들 보게 다른 시간대에 글 한 번 더 올리라고 댓글 답니다.


저렴한 제품 찾는건 좋습니다. 더 나아가서 좀 돈 투자하는 사람들한테 왜 돈을 투자하는지 생각해보기보단 돈의 액수에 치중해서 등골브레이커, 허영심 이런 단어 갖다붙이는 사람들 있는데 그러지 말았으면 좋겠어요. 이베이나 라쿠텐에서 좋은 물건 저렴하게 수시로 올라오기도 합니다. 남들이 롱패딩을 사든 거적대기를 30만원주고 사입든 좆나게 비싼 명품으로 치장하든 여러분과는 관계 없는 일입니다.


그 외


유행 따라가는 것도 한 가지 옷 입는 방법입니다. 뒤집어서 유행갖고 지랄하시는 머리 텅텅 빈 분들 좀 계십니다. 예를들어 본인의 스타일이 아메카지이고 유행이 돌아 아메카지이면 그때도 아메카지 개나소나 다입는 병신 트렌드라고 깔겁니까? 거기서 트렌드 좆같아서 못입겠다 인정하면 본인들의 개성은 애초에 없는거니 그것 나름대로 모순입니다. 튀고싶은거랑 개성을 같은 의미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눈살 찌푸리게 하는 분란글 싸재끼는데, 제발 좀 남 입는거에 신경좀 껐으면 좋겠습니다. 일주일 뒤 공지 안읽었다 싶은 글은 댓글로 태클걸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패갤 관리자 하면서 비슷한 글들 계속해서 보게 되는데 매번 정성스럽게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은 복 많이 받으실 겁니다 다들 : ) 

  • BEST [레벨:32]Shoook 2017.11.22 04:01
    아보키 100벌을 땔감으로 쓰면 한겨울도 뜨거운법
  • [레벨:1]m0E 2017.11.22 03:59
    몽클레어 한벌보다 아보키 100벌이 좋다
  • [레벨:32]Shoook 2017.11.22 04:00
    ㅇㅈ 그럴수도있지 필요와 용도에 따라서
  • BEST [레벨:32]Shoook 2017.11.22 04:01
    아보키 100벌을 땔감으로 쓰면 한겨울도 뜨거운법
  • [레벨:1]m0E 2017.11.22 04:02
    떌감보다는 벽지로 쓰는게 오랜기간 따뜻할거같네요
  • [레벨:8]티라미수티라미수 2017.11.22 04:00
    좋은 글
  • [레벨:24]싸구려콜렉터 2017.11.22 04:02
    가성비 보고 뜨끔햇네용.......ㅜㅜ
  • [레벨:20]22isco 2017.11.22 04:04
    ㄴㄴㄴㄴ님이 올려주시는글 유용해요ㅎㅎ
  • [레벨:20]22isco 2017.11.22 04:05
    윽 근데 다 삭제됐네요ㅠㅠ 와드박아놨는데
  • [레벨:20]백수가너무좋아 2017.11.22 04:21
    박수!!짝짝
  • [레벨:18]아롤욷 2017.11.22 04:59
    패갤 폭군 ㅎㄷㄷ
  • [레벨:4]콥등이13년ㅜㅜ 2017.11.22 05:40
    예의 중요하지요
  • [레벨:32]Lindelof 2017.11.23 11:34
    ㅋㅋ
  • [레벨:4]콥등이13년ㅜㅜ 2017.11.23 11:47
    뭐냐 비웃음?
  • [레벨:32]린델로프 2017.11.22 06:28
    2번째는 너무 오지랖입니다 ㅋㅋ
  • [레벨:32]Shoook 2017.11.22 06:44
    ㅋㅋ 실제로 예가 많아서요
  • [레벨:31]나선형 2017.11.22 08:25
    새벽부터 열일하넹ㅋㅋ
  • [레벨:24]크리스탈빠 2017.11.22 09:09
    무서워용ㅠㅠ ㅋㅋㅋ
  • [레벨:5]니가오늘수고했어 2017.11.22 09:44
    대두에 사각턱 어좁 빌런은 새겨듣길
  • [레벨:22]머법원장 2017.11.22 10:06
    내 얘기인가
  • [레벨:32]Shoook 2017.11.22 10:25
    http://www.fmkorea.com/index.php?mid=fashion&search_target=member_srl&search_keyword=775281836
    예전엔 헤어스타일 글 오지게 올리셨음
  • [레벨:22]머법원장 2017.11.22 10:28
    아하ㅋㅋㅋ
    근데 저정도가 대두에 사각턱인가 ㅅㅂ
    난 그럼 뭐냐
  • [레벨:32]Shoook 2017.11.22 10:30
    우리 다 뭐 패갤럼이죠
  • [레벨:22]머법원장 2017.11.22 10:35
    고생하십니다
  • [레벨:22]너무너무힘들다 2017.11.22 14:39
    개암걸림 진짜
  • [레벨:2]브릴엠볼로 2017.11.22 11:41
    알등이가 왠마링요....
  • [레벨:32]Shoook 2017.11.22 11:45
    아 이벤트 포 마련하려고 7천포 닭집에 올인했는데 정산 못받았어요 아직
  • [레벨:32]Lindelof 2017.11.23 11:30
    이벤트하실거면 포 지원합니다 ㅎㅎ
  • [레벨:21]광주대포 2017.11.22 12:39
    제가 찔르는군요 ㅠ 캐시미어는 좋긴한데 관리면도 그렇고 전 진짜 예민해서 무조건 제품들 빨아서 쓰는데 그런면에서 안 좋더라고요.. 옷 입는 스타일에 캐시미어 소재도 그닥 안어울리고요/// 각설하고 오해 불러일으키지 않는 글 쓰도록 하겠습니다.
  • [레벨:20]아메리칸캐주얼 2017.11.22 13:35
    말을 너무 조리있게 잘한다..
  • [레벨:32]Lindelof 2017.11.23 11:30
    관리자님 넘모 인텔리한거 아님?
  • [레벨:16]dlacqo 2017.11.30 16:24
    난독이라 잘 이해를 못하겠는데 '가격만 보고 옷 파는듯한 글'이 머임?
  • [레벨:21]금뭉치 2017.12.08 11:21
    퀄 안 따지고 싼옷만 산다는 뜻인거같은데
    저도 그 부분이 이해가 안되네요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2016년 패션갤러리 통합공지 (업데이트 161226) 35 첨부파일 [레벨:9]골무 2016.08.13 99897  
공지 패션갤러리 이용가이드 업데이트 082917 [레벨:32]Shoook 2017.08.30 18053  
공지 [필독] 포텐방지기능 [레벨:32]Shoook 2017.09.30 7959  
공지 인종차별적 발언은 철저히 배척합니다 13 첨부파일 [레벨:1]준지 2017.10.02 13942  
공지 닉언급, 친목 자제 해주세요 28 [레벨:1]준지 2017.10.06 15070  
공지 [데이터 주의] 10월-11월 중순 관리자 선정 베스트 착샷 모음! 65 첨부파일 [레벨:32]Shoook 2017.11.20 20022  
공지 탭을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레벨:1]버버리 2017.11.20 319  
공지 답정너 글, 중복 글, 가격만 보고 옷 파는듯한 글, 예의 없는 질문 글 쓰려는 사람들 읽으세요 32 [레벨:32]Shoook 2017.11.22 3886  
질문 / 잡담 철테안경 입문하는데 이거어떰 첨부파일 [레벨:10]봉준 11:19 3  
질문 / 잡담 롱코트 팔 기장 수선 어느정도가 적당? [레벨:22]charm교육 11:16 4  
질문 / 잡담 코트 활용도 비교~~ 1 첨부파일 [레벨:18]여왕벌아롱이 11:06 58  
질문 / 잡담 청바지 브랜드? 사이즈? 추천 좀 부탁드려여 [레벨:2]월루월루 11:01 6  
질문 / 잡담 옷 이렇게 입으니 이상한가요?? 2 첨부파일 [레벨:4]VVDijk 10:36 242 2
질문 / 잡담 패갤에서 본 사진인데 아우터 품명이나 이름 알수있을까요? 5 첨부파일 [레벨:22]호날두킥 10:29 167  
세일 형들 셀렙샵 팝업스토어 소식이야 1 첨부파일 [레벨:2]뿌뿜 10:01 198 1
착샷 1.23 생존착샷 5 첨부파일 [레벨:24]크리스탈빠 09:59 206 8
질문 / 잡담 웰론재질 패딩안좋냐? 4 [레벨:8]애좆미게뒤로짐 09:36 75  
질문 / 잡담 형들더플골라쥬세여 2 첨부파일 [레벨:22]끼욱 09:21 208  
질문 / 잡담 면세점 질문좀.. 2 [레벨:4]自將擊之 09:04 56  
질문 / 잡담 알파카가 원래 잘 빠지는 편인가요?? 1 첨부파일 [레벨:3]뉴비애오 08:32 211  
질문 / 잡담 올리브 후드티에 걸칠 거 색추천받습니다 [레벨:23]Ninelie 08:27 24  
질문 / 잡담 이번주는 멋부리지마세요 2 [레벨:32]왠지멋져 07:54 271  
질문 / 잡담 챠콜 살까요 네이비 살까요 6 첨부파일 [레벨:3]토마스와진구들 07:46 106  
질문 / 잡담 b-15a 2 [레벨:16]dlacqo 07:17 249  
질문 / 잡담 산체스 영상 개 잘만들었네 첨부파일 [레벨:2]스램제시린가드 06:28 212  
질문 / 잡담 1vs2vs3 10 첨부파일 [레벨:21]워렌버핏 03:52 208  
질문 / 잡담 계절별 원단 비율 질문할게염 6 [레벨:1]꼬레아 03:19 120  
질문 / 잡담 나이키 이 신발 어떤가영? 12 첨부파일 [레벨:2]가망없다 02:56 202 1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2 3 4 5 6 7 8 9 10 ... 다음
/ 6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