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07 02:31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박문성 해설위원.jpg

조회 수 74211 추천 수 247 댓글 103

downloadfile-1.png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박문성 해설위원.jpg


카탈루냐 독립 관련 칼럼 썼다가


카스티야 출신인 이니에스타를 카탈루냐 출신으로 칼럼 올림


downloadfile-26.jpg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박문성 해설위원.jpg


사람들이 지적하니까 나온 반응


downloadfile-11.jpg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박문성 해설위원.jpg


mspark13= 박문성 해설위원


downloadfile-31.jpg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박문성 해설위원.jpg


downloadfile-25.jpg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박문성 해설위원.jpg



계속 저런태도로 일관하자 저격성기사까지 나옴



downloadfile-27.jpg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박문성 해설위원.jpg



결국 사과하고 칼럼 수정


(필요없는 얘기를 굳이 덧붙인건 함정)



downloadfile-28.jpg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박문성 해설위원.jpg




근데 사실 칼럼내에 다른부분도 오류가 있다는것도 함정


- 런던 올림픽 당시 스코틀랜드는 축구대표팀 포함 X


- 영국 연방이라는 말과 영국이라는 말은 완전히 다른 말


영국(Great Britian) : 

잉글랜드, 웨일스,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를 구성원으로 하는 동군 연합식 왕궁

- 영국 연방(commonwealth of nations) 
: 과거 대영제국 소속이었던 종주국 영국과 식민지였던 54개국이 구성한 국제기



  • [레벨:27]히마와리 2017.10.07 02:31
    자격미달...
  • [레벨:4]영원한캡틴필립람 2017.10.07 02:32
    히마와리 커여워
  • [레벨:23]즐라탄탄즐라탄 2017.10.07 09:23
    댕댕이 커엽
  • [레벨:2]케르메르 2017.10.07 02:32
    현재가 아니라 과거부터인것같다..
  • [레벨:26]흐규흐규횻횻 2017.10.07 02:32
    걍 예전처럼 사과나 했으면 잘 넘어갔을건데
    틀려놓고도 계속 박박 우겨대며 성질내서 망 ㅋㅋ
  • [레벨:24]리빅아 2017.10.07 02:32
    웃음으로 넘어가는것도 한두번이지 이쯤되면 자격미달로 칼럼에서 쫓아내야지 ㅉ;
  • BEST [레벨:2]kannavis 2017.10.07 02:33
    아니 다른 것보다 사람들 지적에 답글 단 게 헤헤 짓궂으셔 욜 드립 굿 이런 건 진짜 너무 저급하고 성의 없는 태도 아니냐? 최소한 진지함은 보였어야지
  • [레벨:21]달려라기라드 2017.10.07 11:41
    개빡치는데 맞서서 욕은 못하고 비아냥거린듯
  • BEST [레벨:24]England 2017.10.07 02:34
    왠만하면 실수할수도 있지~ 하는 성격인데
    이형은 실수가 계속되는거 보니 실력인거 같다
  • [레벨:9]앗살라마네이쿰 2017.10.07 02:45
  • [레벨:24]England 2017.10.07 02:45
    ㄱㅅ
  • [레벨:24]아쿠라미 2017.10.07 02:34
    저정도면 조무사 아니냐
  • [레벨:22]남주를남주지마 2017.10.07 02:35
    축구 ㅈ문가
  • BEST [레벨:23]Flashman 2017.10.07 02:35
    무능한 철밥통의 좋은 예
    무능한데도 계속 ‘축구전문가’ 행세 하는동안 시간이 흘러 짬만 차게되고
    이 짬은 다른 실력있는 전문가들의 앞길을 막을듯
  • [레벨:32]김헌곤 2017.10.07 02:36
    간호박문성
  • [레벨:2]kannavis 2017.10.07 02:38
    조문성 박무사
  • [레벨:32]콧콧맨 2017.10.07 02:39
    이젠 간호박문성이다.
  • [레벨:20]영일이 2017.10.07 02:42
    전쟁나면 위생병 1호
  • [레벨:19]호구식 2017.10.07 02:48
    런던 올림픽때 스코틀랜드랑 북아일랜드 다 통합인대 선수만 잉글랜드. 웨일스로 한거 아녔어? 그래서 스코틀렌드에서 말많았던걸로 기억하는데
  • [레벨:34]켈틱 2017.10.07 03:05
    ㅇㅇ 맞음 통합팀인데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에선 안 뽑은거지
  • [레벨:32]IU맨유 2017.10.07 10:43
    아 그랬구나 스코틀랜드가 반대해서 안나온줄알았는데
  • [레벨:25]크로스잘올림 2017.10.07 02:56
    아마 저번주에 논란되지 않았나
  • [레벨:14]대통령문재인 2017.10.07 03:05
    전문성의 반댓말ㅋㅋ
  • [레벨:20]No.9갓라타 2017.10.07 03:19
    에휴 가면갈수록 비호감되니 이양반도...
  • [레벨:21]아이엠그뤁 2017.10.07 03:43
    이런 수준이하의 애들이 성공하니까

    정말 열심히 조사하고 질좋는 글 쓰는 분들이 묻히는거임.

    우리도 그런 기회를 놓치는거고
  • [레벨:20]파퀴아오 2017.10.07 04:01
    문성이형.. 그래도 유일하게 인정하는거는 EPL볼때 카메라가 웬 할배 비춰주면 다른 해설 조용해도 본인 혼자서 저사람의 이름은 뭐고 무슨일을 하며 누구와 무슨 관련이 있다. 이런식으로 사람 설명은 잘해주드라.
  • [레벨:22]오스망뎀벨레 2017.10.07 09:33
    그건 한준희 형이 잘하던데
  • [레벨:32]애교자판기꽃케이 2017.10.07 09:50
    상위호환 ㄷㄷ
  • [레벨:6]liwumi 2017.10.07 09:44
    그것도 딱히.....
  • [레벨:15]FM 2017.10.07 09:51
    맨유 한정아님? ㅋㅋㅋ참고로 첼지현이 그 분야는 sbs에서 절대갑. 강등권팀 레전드들도 이름 말해줌
  • [레벨:15]RJH1919 2017.10.07 10:25
    해설할때 현지해설도 같이 들으면서 함 본인이 진짜 알 수도있는거고 현지해설 듣고 설명해주는 경우도 있고
  • [레벨:20]회원가입좀시키지 2017.10.07 12:44
    스포티비는 저번에 걍 조용하더라
  • [레벨:21]김거김거뽕 2017.10.07 05:34
    ㅋㅋ 페북답글 존나 추해보인다 정말 사람이
  • [레벨:26]섹스섹스보지털 2017.10.07 05:59
    욜드립굿
  • [레벨:5]희망의아이 2017.10.07 06:38
    내가 박문성 칼럼 아예 안읽는 이유중에 하나...다른 이유는 오류가 있는것 외에도 내용에 따른 결말이나 제목에 어울리는 내용이 안나옴. 제목은 거창하게 달아놓고 늘 통계(그것도 가끔 오류남)나 쭉늘어놓고 끝임. 읽고나면 그래서 머 어쩌라고? 이생각 뿐이 안듬...글쓰는걸 고치거나 다른 스포츠 전문가 칼럼좀 읽고 썻으면 좋겠음
  • [레벨:22]킹콩 2017.10.07 07:42
    제목은 화려한데 내용이 부실해
  • [레벨:2]꼬꼬 2017.10.07 07:49
    님도 틀림 커먼웰스 정식 명칭은 영연방임
  • [레벨:37]시시콜콜한이야기 2017.10.07 08:58
    전문성의 반대말 박문성
  • [레벨:2]P.Pogba 2017.10.07 09:47
    닉값못하네;;
  • [레벨:1]어둠의루사모 2017.10.07 09:02
    읍읍.... 메모장 켰다
  • [레벨:24]트리비아 2017.10.07 09:11
    축구조무사 박문성ㅎㅎ
  • [레벨:4]정토비 2017.10.07 09:42
    어직도논란인가
  • [레벨:1]로익레미 2017.10.07 09:42
    문성키메데스
  • [레벨:24]도-멘 2017.10.07 09:43
    해설 발성 발음은 국내원탑급인데 축구지식은 최하 언어창조능력은 인정
  • [레벨:23]광교동제라드 2017.10.07 09:43
    박문성이 뭐가 문제냐면 일반인도 아니고 축구 전문가라고 축구로 밥먹구 사는 사람인데 너무 잘못된 지식이많음..
  • [레벨:22]카와이데스톤스쿤 2017.10.07 09:43
    으휴
  • [레벨:24]도-멘 2017.10.07 09:43
    이 사람 나쁜사람같진않은데 직업선택알 잘못한듯
  • [레벨:24]도-멘 2017.10.07 09:43
    그리고 도그마한테 까인건 두고두고 이불킥 ㅋㅋㅋㅋㅋ
  • [레벨:22]노곡리탈주 2017.10.07 09:46
    축구 박문가
  • [레벨:25]건축왕가우디 2017.10.07 09:46
    이 인간 그냥 인터넷에서 있는거 보고 복사 붙여넣기만하는 인간인게 뻔함 책같은건 읽지도 않고 인터넷 토막글만 읽고 지식이라고 하는인간임 쓰렉코 비치만 봐도 뻔하지
  • [레벨:20]손흥두 2017.10.07 09:48
    사과라도 깔끔히 하든가 어휴 고집잇으셔
  • [레벨:20]알라바 2017.10.07 09:48
    칼럼니스트 박문성ㅋㅋ
  • [레벨:38]김유수 2017.10.07 09:49
    축구계의 김캐리니뮤ㅠ
  • [레벨:4]산신령 2017.10.07 09:50
    개인적으로 정준하보다 운이 좋다고 생각함
  • [레벨:28]댕청댕청 2017.10.07 09:50
    나도 칼럼이나 쓸껄 편하게 돈벌고 인기도 있고
  • [레벨:20]정크랫Q폭탄받아라 2017.10.07 09:51
    이 분 레전드가
    1.스렉코비치
    2.MSN
    3.이니에스타
    3개 뿐인가?
  • [레벨:22]MoonJH 2017.10.07 10:09
    얼마 전에 포텐에 도표 관련 글도 올라온적 있는듯한데
  • [레벨:20]정크랫Q폭탄받아라 2017.10.07 10:14
    아ㅋㅋㅋ적절하지 못한 그래프 사용?ㅋㅋ
    2번을 그래프 활용 및 해석 능력으로 바꿔야겠네
  • [레벨:23]channang 2017.10.07 10:57
    도표 이상하게 썼는데 학력이 숭실대 회계학과라고 숭실대까지 욕하던데ㅋㅋㅋㅋ
  • [레벨:13]므흣한토끼 2017.10.07 10:29
    작살들고 가서 문어인가 낙지인가 잡은사건도 있었고...불법행위였음.
  • [레벨:16]알리칸토 2017.10.07 09:52
    그냥 해설만해라 제발
  • [레벨:11]밖에춥다 2017.10.07 10:26
    해설도..
  • [레벨:13]므흣한토끼 2017.10.07 10:29
    해설도..쩝
  • [레벨:14]맨윤종신무리뉴 2017.10.07 09:54
    조무사
  • [레벨:20]뉴뉴뉸늅 2017.10.07 09:56
    보면은 능력없는데 쓰는건 방송사나 네이버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뭐 능력없는데 저런 실수는 자기가 기본적으로 칼럼쓰는사람이 기본이 안되있는건데 칼럼리스트라고 썼다고 초등학생이라고 비아냥되는건 인간으로서 잘못된거같다 그동안 능력은없어도 인성은 나쁘지않다고 생각했는데
  • [레벨:23]할수있다믿자 2017.10.07 09:59
    댓글 답변이 위기를 재치있게 넘어가보겠단 건데 웃기지도 않고 더 밉상
    바텀체인지 ㅉㅉ
  • [레벨:19]텟치 2017.10.07 10:00
    스렉코비치와 칼럼건이 부각되서 그것만 잘못한거처럼 보이지만 해설도 참 못함 해설도 딱 저정도 퀄리티
  • [레벨:13]므흣한토끼 2017.10.07 10:28
    그러게. 해설이라도 잘했으면 그냥 글좀 못쓰는 양반이라고 생각될텐데 그냥 축구 전반적인 지식이 축구팬들보다도 떨어지는 부분이 있다보니 욕을 먹을수밖에 없음. '축구전문가' 타이틀을 달고 칼럼쓰고 있는데
  • [레벨:21]달의영혼 2017.10.07 10:02
    일일이 다 대응하네 연예인급 인지도를 갖고 있는 사람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관종인지 찌질해보인다 ㅋㅋㅋ
  • [레벨:4]대세는조루이베르트 2017.10.07 10:09
    그러면서 은글슬쩍 축협 욕함. 난 이게 제일 큰 문제라고 생각함. 사실 축협도 자기가 소신이엤어서 욕하는지 배성재나 누가 해서 따라가는간지 모르겠지만. 다른 사람이 보기엔 본인이나 축협이나 뭐...
  • [레벨:3]여고생보직군형 2017.10.07 10:14
    해설조무사가 아니라 해설박문성임
  • [레벨:24]뤼디거 2017.10.07 10:14
    ㄹㅇ 열정넘치는젊은애들한테기회좀주게나갔으면
  • [레벨:20]샤라카 2017.10.07 10:21
    문성했네
  • [레벨:14]토장군 2017.10.07 10:21
    강따이호우에게도 저격당하는데 말 다했지 ㅎㅎㅎ
  • [레벨:7]꽃세정 2017.10.07 10:23
    걍 성대만 다른사람 이식시켜주고 은퇴는 어떠실련지
  • [레벨:17]호날두와호나우두 2017.10.07 10:23
    축구인이 아닌 예능인이 웃기겠다는데 무슨 잘못?
  • [레벨:24]마티프송 2017.10.07 10:24
    인...직
  • [레벨:13]므흣한토끼 2017.10.07 10:27
    그냥 아마추어 블로거가 자기 블로그에 저렇게 쓰면 뭐 그려려니 하는데 '축구전문가' 타이틀 달고 수년째 실수를 하고 있고 축구팬들의 지적에도 이따위 반응이 나오니 화날수밖에.
    sbs에 얼마나 연줄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완전 철밥통임. 선점효과 제대로 보고있는 양반. 실력대로 했으면 진작 짤리고도 남았음.
  • [레벨:25]Propose8 2017.10.07 10:39
    그냥 난 이렇게 생각하는데
    '사기꾼 새끼'
  • [레벨:22]테사기시발 2017.10.07 10:42
    다른 축구해설가 지망생들이 보기에 얘는 진짜 재수 없는 인간일듯
  • [레벨:2]웰백은귀여워 2017.10.07 10:49
    난 그래서 축구 볼 때 박문성 해설이 해설하면
    하나도 안믿고 그냥 축구만 봄
    말하는 거 다 걸름
  • [레벨:20]사요나라오망꼬 2017.10.07 10:51
    어떻게 철밥통임?
  • [레벨:22]시대정신 2017.10.07 10:52
    욜 드립 굿
  • [레벨:2]비추요정 2017.10.07 11:09
    꺼모장 메라
  • [레벨:22]킹갓두급킹흥민 2017.10.07 11:22
    무식이 죄는 아니지만 좆문가에게는 무식이 죄다
  • [레벨:29]정답 2017.10.07 11:25
    해설가나 칼럼니스트로써 기본 실력도 없고,
    신중을 기할줄 아는 꼼꼼함도 없으며,
    다른 사람의 지적에 대해 자각할 줄도 모르고,
    잘못을 인정하는 과정에도 끝끝내 변명을 덧붙이는걸 보아 겸손함마저 없는거 같다.

    사람 진짜 별로다.
  • [레벨:12]레미본야숙희 2017.10.07 11:28
    거품의원조
  • [레벨:20]김고 2017.10.07 11:37
    이건 존나 오바아니냐 앵간한 축빠들은 다 알고있는 내용인데
    씨발 일부러 하는게 아니면 더 이상 축구전문가가 아니지
    당장 르 5년이상 한 애들이 칼럼 쓰는게 훨씬 낫겠다
  • [레벨:2]호우발롱도르 2017.10.07 11:46
    글을싸질러야 겠는데 지식은 없고 ㅋㅋㅋ
  • [레벨:24]막아라루카스! 2017.10.07 11:57
    맨마지막 Great Britain도 잘못된 정보라 댓글남김
    United Kingdom :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스 북아일랜드
    Great Britain :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스 (북아일랜드 제외)
  • [레벨:22]페르사뎀토에바 2017.10.07 17:13
    이게 맞지 말 그대로 GB는 브리튼섬에 한정되어 말함 고로 북아일랜드 제외
  • [레벨:21]혼선차 2017.10.07 12:08
    축알못이네
  • [레벨:31]백예린 2017.10.07 12:42
    디에고 코스타는 왱?
  • [레벨:20]회원가입좀시키지 2017.10.07 12:47
    인혜 카탈루냐 아닌거는 꾸레 아니어도 아는 사람 많을텐데 진짜 수준ㅋ
  • [레벨:24]교서적예교승문외 2017.10.07 12:59
    이거 진심으로 하는말인데 지식이 펨창들이랑 별다를게 없어보임. 오히려 더 유능하고 박식한 펨창들 많던데
  • [레벨:28]슈틴들 2017.10.07 13:09
    스포티비 갓민구 갓태륭 합시다
  • [레벨:24]이슈 2017.10.07 13:11
    이분 김동완이랑 라디오 방송하는거 몇번 들어봤는데, 술 자리 자주 가지는데
    방송국쪽 사람들이랑 자주 먹는다는 식으로 얘기함
    대충 어떤식으로 인맥 관리해서 저 자리에 살아남은건지 알겠더라
  • [레벨:27]달리는자동차 2017.10.07 13:33
    하긴 사교력도 능력이라면 능력이지
  • [레벨:21]앙헬코앙 2017.10.07 13:47
    축구조무사 박문성
  • [레벨:22]페르사뎀토에바 2017.10.07 17:11
    이 글도 틀림 GB에 북아일랜드 안들어감
    북아일랜드까지 포함한게 우리가 아는 영국=UK임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753 754 755 756 757 758 759 760 761 762 ... 다음
/ 5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