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27 10:02

포텐 [17.3] FM2017 통합선수추천명단

조회 수 355718 추천 수 261 댓글 515

유망주 추천 1http://www.fmkorea.com/514198651

유망주 추천 2http://www.fmkorea.com/520020870

유망주 추천 3http://www.fmkorea.com/585312985

 

[17.3] 통합 선수추천 영입명단 http://www.fmkorea.com/694495706

 

 

[들어가는 말]

 

 

- 좋은 전술은 나쁜 선수도 좋은 활약을 하게 만들고, 좋은 선수는 나쁜 전술도 좋은 전술로 만듭니다. 저는 FM은 결국 선수로 시작해서 선수로 끝나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 FM에서 전술의 비중이 크다 하나 결국 전술을 실행하는 것은 선수들입니다. 예전 전술 게시판에서 인지도가 높았던 한 유저의 말마따나 결국 아무리 좋은 전술을 만들어도 그 성패의 70% 이상은 선수에서 갈리는 것입니다. 내 전술을 200% 완성해 주고 감독을 성공과 영광의 길로 이끌 선수의 영입은 FM에서 가장 우선적인 과제입니다. 그리고 그 선수를 고르고 영입하는 과정에서 유저는 자신의 팀을 만든다는 몰입감에 빠지게 됩니다.

 

- 기존 버전에서 유망주 추천 1,2,3탄을 만든 뒤 한동안 FM을 하지 않다가 얼마 전에 새롭게 17.3 버젼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버전에 비해 매치 엔진의 변화, 선수들의 이적, 포텐과 능력치의 변화 등 많은 것들이 변한 것을 느꼈습니다.

 

- 수많은 변화 속에서 어떻게 선수들을 정리해야 할지 고민하다 어차피 새로운 유망주가 대거 등장한 게 아니라면 차라리 통합 선수추천 명단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유망주는 충분히 알려진 것 같지만 최상급 선수들을 부족하게 다룬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처음의 거대한 목표와는 달리, 하루를 꼬박 새면서 작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온 것 같지는 않습니다. 처음에는 일일이 포텐, 히든을 쓰고 설명까지 붙이려고 했으나 도저히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되어 그냥 명단을 나열하고 소개가 필요한 선수만 간략히 적어 두었습니다.

 

- 이후 선택과 영입 등 모든 작업은 여러분에게 맡깁니다. 그래도 기존에 비해 영입명단을 좀 더 세부적으로 분류해 두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선수들을 나누는 기준에 대해 여러 모로 고민해 보았습니다. 유저마다 처한 상황이 다르고 하는 리그와 팀이 다르고 원하는 선수가 다른 까닭에 모든 수요(Needs)를 맞출 수는 없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따라서 이번 선수추천에는 좋은 선수들을 최대한 많이 포함시키는 데 주력했습니다. 다만 주전 / 임대 / 유망주를 분류하지 않고 모조리 섞어놓았기 때문에 능력치를 들여다 보고 선택하는 데 시간은 좀 걸리시겠지만 너무나도 다양한 수요에 맞추기 위해서는 이 방법이 최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초기 능력치는 쓰레기처럼 보이지만 몇 년이 지난 후에 갑자기 "뭐야 이런 선수가 있었어?" 하게 되실 정도로 본좌가 되어 돌아오는 유망주가 있을 것이고 바로 그 선수들이 이 영입명단 안에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 모든 선수들에게는 추천의 이유가 있습니다. 시간 관계상 다 적지 못했으나 적어도 치명적인 흠은 없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 또한 유명한데도 불구하고 추천되지 않은 선수들도 다 이유가 있습니다. 대체로 영입이 거의 불가능하거나(메시 등) 너무 큰 리스크를 지게 되는 선수들입니다. 예를 들어 일관성이 낮은 등(9 이하) 치명적인 약점을 가진 선수는 포텐이 엄청 높지 않은 이상 되도록 제외하였습니다. 제 영입명단은 어디까지나 제가 사용하는 영입명단에 불과하니 이를 기본으로 선수들을 추가/제거하여 자신만의 영입명단을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 제가 사용한 선수들, 아는 선수들을 최대한 많이 포함했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부족한 것을 느낍니다. 유저마다 자신이 사용하는 선수들에는 한계가 있고 저 또한 아는 선수 및 사용했던 선수에 대한 경험에 한계가 있다 보니 모든 선수를 포함하는 것은 애초부터 불가능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시작한 일이었습니다. 추천할 선수가 있다면 댓글에 달고 공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기준: 대부분 28세 이하(중앙수비는 30세 이하) / 대부분 일관 10+ 중요 8+ 부상 13- / 대부분 프로의식, 야망 10+

 

[사용방법]

 

- 링크된 영입명단을 다운 받습니다http://www.fmkorea.com/694495706

설명대로 영입명단을 붙여놓고 게임에서 불러옵니다.

지금 현재 필요한 포지션에 있는 영입명단에 속한 선수들을 스카우팅 하든지, 통합명단 전체를 스카우팅 합니다.

(당연하지만 스카우터가 많을수록 스카우팅 속도 및 한 번에 스카우팅 하는 양이 많아집니다)

내 구단에 오는지, 이적료는 얼마나 필요로 하는지 등을 확인하면서 걸러내고 선택해서 제의합니다.

 

(권장) 선수의 주된 능력치를 보다 잘 파악하기 위해 높은 능력치(빨간 색으로 표시되는)의 기준을 16에서 14로 바꿔보세요

(환경설정 인터페이스 스킨 색상 오른쪽 아주 높은 능력치 기준값을 14)

초특급 선수 외에 좋은 선수를 골라낼 때 보다 확연하고 직관적으로 선수가 파악됩니다.

 

 

[공격형 미드필더AMC]

 

- 3공미가 유행하면서 공미의 가치가 매우 올라갔습니다. 특히 쉐도우 스트라이커의 비중이 가장 높은데, 어떤 공미든 좋은 공미는 역할을 무시하고 쉐스로 쓰면 좋은 활약을 합니다만 더 특화된 선수들을 먼저 추천하고 남은 공미들을 나열합니다.

 

* Paulo Dybala - 여포

* Thomas Lemar 와룡

* Marco Asensio 봉추

 

- 셋 중 하나만 얻어도 천하(챔스 트로피)를 얻거나 리그 트로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17.3에 오면서 르마가 상대적으로 비싸졌습니다. 디발라는 최우선 영입대상이고 아센시오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싸기 때문에 아센시오를 주로 노립시다. 다만 고정포텐이 되면서 방출되는 경우가 적어졌습니다. 솔직히 이 셋은 영입하면 가성비가 너무 좋고 그에 따른 연쇄효과가 너무 심해서 이젠 안 쓰고 있습니다.

 

<특집> 쉐도우 스트라이커SS


- 17.3에서 3공미가 사기로 떠올랐고 그 중심에는 쉐도우 스트라이커가 있는 만큼 쉐스부터 추천합니다.

 

Alexis Sánchez 싼체쓰는 현실에서나 게임에서나 언제 어디서든 진리입니다. 그러나 영입은 여전히 어렵습니다.

Antoine Griezmann 비싸서 써본 적은 없습니다만 실패할 일은 없겠죠?

* Sergej Milinkovic Savic 

유망주 추천 3편 맨 앞에서 가장 먼저 S클래스라고 추천을 드렸었습니다. 박투박으로 추천드렸었는데 박투박보다 쉐스로 쓰는 게 훨씬 낫습니다17.3에서 포텐셜이 소폭 변경된 것 같습니다. 가격도 엄청 뻥튀기가 돼서 지키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하위권 팀까지 오지만 바이아웃을 필수로 걸기 때문에 한 시즌마다 재계약 러쉬를 해서라도 바이아웃을 없애거나 높여서 지켜내야 합니다.

Leon Goretzka 역시 마찬가지로 쉐스로 쓰는 게 더 낫습니다. 다만 가격이 비싸고 부상 위험 때문에 밀린코비치에 비해 상대적으로 꺼려집니다.

Nadiem Amiri 여전히 좋은 선택지입니다. 바이에른 가기 전에 살 수 있으면 삽시다.

Maximilian Arnold 일관 15 중요 15 부상 5

Lucas Pratto 149 고정 포텐. 분배는 꼭 직접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8세지만 여전히 쓸모가 있고 방출 영입을 노리거나 임대로 씁니다.

Vladimir Darida

Ayoze Pérez 공격 위치선정이 19까지 올라갑니다. 여전하네요.

Maximilian Meyer - 너무 비쌉니다.

* Kuki 초기 해적질 가능하고 여전히 셀링용으로는 최고입니다. 일관성이 낮은데도 체감이 정말 좋은 선수입니다. 아센시오 같은 선수죠.

Diogo Jota

Bruno Petkovic

Vlad Dragomir 게임 중후반부에 매우 유용한 자원이 됩니다. 선플 때문에 능력치에 비해 체감이 좋습니다.

Kevin Kampl

Michael Gregoritsch 192에 주력 16 / 고정 147 포텐 / 히든 개굿

Victor Kovalenko 선플, 분배 굿(부상 13!)

Iago Aspas 스트라이커 뿐 아니라 쉐스로 아주 좋습니다.

* Joshua Onomah 임대용. 토튼햄 유스인데 종종 방출됩니다. 포텐 높게 터지면 얘 써보세요 체감 엄청 좋습니다. 아니면 임대해서 쓰시면 됩니다. 입단테스트 하듯이 임대해서 써보세요. 체감도 좋고 히든도 좋습니다.

Emi Buendía 히든이 별로긴 한데 다 컸을 때 분배가 좋아서 영입명단에 넣어 놓고 눈여겨 볼 가치가 있습니다. 처음 보는 유망주인데 지켜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Leonardo Morosini 기존에 중미로 추천했습니다만 공미나 쉐스가 낫습니다. 꽤 좋은 활약을 펼칩니다.

 

* Răzvan Marin

 

- 150 고정 / 일관 14 중요 14 부상 6 야망 16 프로 15 등 약점 없음

벨기에 스탕다르 소속이고 루마니아 국적. 아마도 17.3 최고의 가성비 쉐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단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 아무튼 150억 내외로 데려올 수만 있다면 가격 이상의 활약을 장담해 드릴 수 있습니다. 꼭 써보시길 권장합니다.

총평: A+ ~ S (가성비)

 

* Boschilia

 

모나코에서 잘 나가는 선수입니다만 르마나 음바페 등에 가려 있는 선수입니다. 17.3 버전에서 방출 또는 자계로 풀릴 가능성이 매우 높은 선수입니다만, 체감이 가성비 대비 극상이므로 꼭 써보시길 바랍니다. 다만 제 돈 내고 영입하기는 아깝다고 봅니다. 모나코 할 때는 르마, 음바페에 눈이 멀어 발견을 못했는데 보석 같은 선수입니다.

 

총평 : A+

 

* Davy Klaassen

 

이미 유명하므로 자세한 설명은 패스합니다만 모르시는 분들은 반드시 써 보시길 추천합니다.

총평 : S (특히 주장으로 쓸 경우에 불만을 잘 꺼주는 편입니다. 똑같은 리더십을 가져도 반응이 천차만별입니다.)

 

Nemanja Maksimovic

 

첫 시즌 20~30억 내외로 후려칠 수 있는 123/149 고정포텐 쉐스 + 중미

세르비아지만 취업비자 나옵니다.

총평 : A(중하위권 가성비)

 

Dennis man

 

일관 11 중요 11 부상 2

루마니아 슈테우아 소속이라 가격이 싸고 쉐스에 특화된 착한 분배. -8포텐으로 보이고 높게 터지면 쓸만한 자원이 됩니다.

총평: B+

 

 

<공미 추천명단> - 물론 쉐스로 써도 좋은 활약을 보여줍니다.

 

Mesut Özil 당연히 능력치만 보면 플레이메이커 본좌

Kevin De Bruyne

* Bernardo Silva

Philippe Coutinho

* Dele Alli

Christian Eriksen

James Rodríguez 17.3에서 매우 자주 방출되거나 자계로 풀립니다. 그러나 주급을 세게 부릅니다.

* Óliver

João Mário

* Francisco Alarcón(Isco) - 17.3에서 가끔 방출됩니다.

------------------------------------------------------ 본좌라인

Gylfi Sigurðsson 가성비 / 체감 극상. 특히 세트피스

Adam Lallana

Morgan Sanson 가끔 싸게 팔림

Dani Ceballos 포텐이 올라갔다는 소리가 있었던 거 같은데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단장 추천에 자주 올라옵니다.

Mikel Oyarzábal

Manuel Lanzini

Ángel Correa

Francisco Geraldes

Nabil Fekir

Rony Lopes 임대용인데 체감이 최상급

Ramadan Sobhi – 적극성과 대담성이 높아서 무한 압박용 특이한 공미

Louis Schaub 중하위권 가성비, 세트피스 능력치가 높아서 다재다능하게 사용가능

Afonso Sousa

Martin Ødegaard 임대용

Miha Zajc 중하위권 구단용

João Carvalho - 임대용

André Horta - 임대용

Ante Coric 너프된 대신 가격이 싸졌지만 사실상 사망선고 받았습니다.

 

* Josue

 

일관 13 중요 13 부상 7 / 프리킥 16까지 / 코너킥 16까지 / 개인기 17까지

10억 짜리 Gylfi Sigurðsson(시구르드손)이라는 말로 정리됩니다. 시구르드손 체감이 최상이라는 건 써보신 분들, 들어보신 분들은 이미 알 겁니다. 시구르드손 체감의 핵심은 세트피스에 있는데, Josue도 능력치에 비해 체감이 좋습니다. 실제로 시구르드손이랑 능력치 비교해보시면 제 말이 무슨 말인지 아시게 될 겁니다. 갓 승격 구단이나 중하위권 구단에게는 최상의 선택입니다. ..시 써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한 시즌 5+를 프리킥 코너킥 등으로 만들어내고 수많은 찬스를 창출해 냅니다. 더불어서 시구르드손 꿀인 거 모르셨던 분들은 한 번 써보시길 바랍니다. 시구르드손도 가끔 방출되는 편이고 스완시가 강등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선수는 거의 매번 방출되거나 자계로 풀리므로 영입명단에 넣어놓으면 됩니다. 갓 승급한 구단은 공미 필요하면 그냥 얘 쓰시면 됩니다. 구단마다 다르지만 첫 시즌에서 운 좋을 경우 10억 내외로 데려올 수도 있습니다.

 

총평: A+ (체감, 가성비)

 

Adrien Bongiovanni

 

일관 12~14 / 중요 12 / 부상 10 / 야망 18 프로 13

새롭게 등장한 유스 같습니다 처음 보네요. 모나코에 있고 16살인데 앞으로 기대됩니다.

-8.5포텐인데 히든도 나쁘지 않고 게임 중후반부터 서서히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스트라이커ST]

 

 

스트라이커 능력치 좋은 애들이 대부분 쉐스로도 잘 뛰기 때문에 3공미 쓰실 거면 쉐스로 훈련해서 쓰시면 됩니다.

꼭 필요한 설명 외에는 패스합니다. 다들 아실 거라고 믿습니다.

아 그리고 거듭 강조하지만 스트라이커가 혼자서 다 제치고 무에서 유를 만들어내려면 순속/주력이 17 이상인 게 유리합니다.

드리블까지 높으면 금상첨화입니다. 근데 17.3 버젼에서는 그런 장면은 별로 보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중거리가 많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Alexis Sánchez

Paulo Dybala

Robert Lewandowski – 방출됐길래 억지로 써봤는데 주급이 너무 비싸서 기대만 너무 커지더라구요. 그러나 레반돕은 레반돕이죠.

Mauro Icardi 

Harry Kane 비싸서 써본 적은 없습니다.

Diego da Silva Costa

Antonie Griezmann

Álvaro Morata

Sandro Ramírez

Pierre-Emerick Aubameyang 도르트문트 할 때 써보긴 했는데 다른 팀에서 영입가치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Kevin Volland

Ciro Immobile

Romelu Lukaku

Anthony Martial

Alexandre Lacazette

Gabriel Fernando de Jesus

Andrea Belotti 가성비 본좌 중 하나였는데 가격이 올라가면서 가치가 하락했습니다.

Luciano Vietto 쉐스로 포변 시 체감이 매우 좋습니다.

Simone Zaza

Breel Embolo

Danny Welbeck

Manolo Gabbiadini

Divock Origi

Lucas Pérez Martínez

Saido Berahino

Patrik Schick

Danny Ings

Callum Wilson

Gianluca Lapadula

--------------------------------위는 어느 정도 완성된 능력치 / 아래는 주로 중상급 유망주 or 가성비 or 임대용

Johannes Eggestein

Moise Kean

Kasper Dolberg

André Silva

Kelechi Iheanacho

Patrick Cutrone

Adalberto Peñaranda

Rui Pedro Sousa

Asier Villalibre

Jonathan Calleri

Khouma Babacar 가격이 싸졌습니다.

Pedro Marques

Alberto Cerri

Stipe Perica

Ben Woodburn 유명한 리버풀 유스. 사실상 쓸 일은 별로 없다고 봅니다만.

Florin Andone 수비형 포워드

Davie Selke - 수비형 포워드

Yussuf Poulsen 수비형 포워드

Borja Mayoral 임대용

James Wilson - 임대용

Sylvain Mirval 2부리그 임대용

Lautaro Martínez EPL 비자 안나옴

Facundo Colidio 비자 안나오는 9포텐 유망주

Amr Gamal 120대 포텐 튜터 / 야망 20 프로의식 17

Kevin Lasagna 140 고정 중하위권 가성비

Walter González

선수추천 게시판에 올라온 선수입니다.(http://www.fmkorea.com/683489763)

131/145 고정 중하위권 가성비 / 다만 임대중 / 분배가 훌륭하다고 봅니다.

 

* Thomas Buitink

 

일관 14 중요 12 부상 10 야망 15 프로 13

아약스 유스라 초기에 빅클럽은 바로 해적질 가능합니다

컴퓨터한테 한 번 호되게 당해서 호기심이 생긴 선수입니다. 초기 능력치만 보시면 감이 안오실텐데 모두 클 경우에 아름다운 분배를 보여주는 완성형 포워드로 큽니다. 거의 약점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주력이 빨라서 혼자 무에서 유를 창조해낼 수 있는 유형이라고 봅니다.

총평: A ~ A+

 

* Alexander Isak 안 써봤는데 17.3에서 포스트 즐라탄으로 이미 유명해졌죠? 초기 영입은 힘들 것이고 나중을 기약합시다. 어차피 500억 이하로 사긴 힘들 겁니다.

 

Andrea Pinamonti

 

유벤투스에서 해적질 가능한 유스

참 애매합니다. 해적질이 가능하다는 것도 매력적이고 솔직히 포텐 터지면 괜찮은 스트라이커긴 하지만 추천할 것까지는 아니라고 봅니다. 2부 리그에서 승급용 또는 쿼터 채우는 유스용으로 쓸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제가 쓸 때는 포텐이 크게 터져서 괜찮게 썼는데 3개 파일을 비교해 보니 랜덤성이 너무나 짙어서 사용은 불가하다고 생각됩니다. 인지도를 올리기 위해 올려 두었습니다.

총평: B-

 

Dusan Vlahovic

 

파티잔 소속 유스 스트라이커입니다. 파티잔 소속이기에 초기 이적료 5억 내로 영입가능하나 당연히 취업비자는 나오지 않습니다. EPL이 아닐 시에 다른 리그 하부리그에서 초기에 좋은 영입이고, 당연히 크면 분배는 완성형 포워드로 잘 빠졌으므로 몇 시즌 후에 보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총평 : A-

 

Thomas Gaydu

 

컴퓨터한테 두 골이나 먹혀서 찾아봤더니 인터 밀란에서 새롭게 영입한 유스였습니다. 영입할 가치는 없지만 분배가 완벽히 기름 뺀 참치처럼 스트라이커에 특화되어 있어서 소개나 드리고자 적어 놨습니다.

총평 : 영입할 가치 없음. 그러나 차기작에서 등장 가능

 

Joaquín Ardaiz

 

초기 15억 내외로 살 수 있는 전진형 포워드 특화 분배형 스트라이커. 단장이 물어왔는데 분배가 꽤 괜찮아서 뜯어 봤었습니다. 유망주고 프로의식이 랜덤이라 튜터링 필수입니다. 2~3옵션 서브로 키울 수 있는 전진형 포워드입니다. 지구력과 집중력이 낮은 대신 스트라이커 능력치가 좋아서 조커로 쓰기 딱 좋습니다. 초기 가격도 싸서 키우는 맛과 신선한 맛은 있습니다.

총평 : B

 

 

[중미CM]

 

 

분류를 하긴 했으나 어차피 다 좋은 선수들이므로 나눌 필요 없이 내 전술의 역할에 선수를 맞추시길 바랍니다. 원이 다 차지 않았다고 활약이 나빠지고 그런 게 아닙니다. 아래 보면 중미가 빈약해 보일 수 있는데 수비형 미드필더 가면 다 보완되니 쭉 보시길 바랍니다.

 

 

<플레이메이커형>

 


Toni Kroos

Mateo Kovacic

Ander Herrera

Adrien Rabiot

Filippo Melegoni

Piotr Zielinski

Riechedly Bazoer

Pedro Obiang

Roque Mesa

Leandro Paredes

Maximilian Arnold

Marko Grujic

Simon Tibbling

 

Carles Aleñá - 임대용

Fabio Castellano 2부리그 임대용

Mario Pasalic 임대용

 

 

<전천후 미드필더>

 

 

Adrien Silva 본좌 중 하나지만 영입은 거의 쉽지 않음

N'Golo Kanté - 직접 영입하기보다 선수 유사 검색을 활용하는 편입니다.

Franck Kessié 

Marcelo Brozovic

Godfred Donsah 이적료 모자라서 사비치 못 사면 이 선수 사서 3배로 파세요. 체감도 지립니다. 다만 주급을 조금 세게 부릅니다.

Allan Marques Loureiro

Danilo barbosa

브라가 다닐로, 가성비 최상급으로 아는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신 선수. 60

Marco Benassi 162 고정. 이번에 재계약을 맺었는지 가격을 엄청 높게 부르네요.

Danilo Cataldi 163 고정

Alberto Grassi 150 고정

Lucas Romero

Assane Dioussé

Papa Alioune Ndiaye 가성비 굿이지만 취업비자 안 나옵니다.

Ivaylo Chochev

Andrea Poli

처음부터 방출 떠 있어서 95억에 영입 가능한 히든 굿 135/148 박투박

일관 15 중요 11 부상 11 / 야망 14 프로 16 / 재테크용으로 그만이죠?

Jefferson Lerma

127/145 / 21/ 일관 14 중요 14 부상 6 / 야망 14 프로 14

Alessandro Murgia

포텐은 낮은데 가격과 히든이 혜자입니다.

Abdou Diakhate 대형 구단 해적질 가능

Roman Prochazka

선수추천 게시판에서 본 꿀자원(http://www.fmkorea.com/648443836)

121 풀포 / 일관 16 중요 16 다재다능 20 / 프로의식 20

Luca Mazzitelli - 임대용

 

 

<공을 따내는 미드필더>

 

 

기존 가성비 본좌였던 Zebli17.3에서 겐크로 이적함에 따라 그 가치가 많이 하락했습니다. 여전히 방출되거나 자계로 풀릴 시 사용 가능하지만 희귀성이 떨어진 관계로 다른 자원들을 적극 추천합니다.


 

Amadou Diawara

Michael Bradley

Victor Wanyama

Tomás Rincón

Thiago Maia

Wilfred Ndidi

Sebastian Rode

Stefano Sturaro

Julian Baumgartlinger 주전&튜터(프로의식 18)

Darren Fletcher - 튜터왕

Niklas Stark

Walace Souza Silva

Tiémoué Bakayoko

Pierre Zebli

Francis Coquelin 자주 방출, 잉글 쿼터

Fernando 자주 방출

Thomas Delaney

Alfred Duncan

Alfred N'Diaye

Simão Mate Junior 첫 시즌 자계, EPL 취업비자 안 나옴

 

* Afriyie Acquah

131/147 / 지구력 19 활동량 18 적극 17 대담 16 순간 14 / 히든 굿 가성비 볼위닝

David Pavelka

130/135 / 지구력 17 집중력 18 침착성 17 대담 17 적극 14 등 분배 좋은 볼위닝. 그러나 2016/8/4까지 출전은 불가

Luka Milivojevic

David Davis

선수추천 게시판에 올라온 선수입니다.(http://www.fmkorea.com/688884782)

잉글 쿼터 등을 고려할 때 가성비가 훌륭하다고 봅니다. 2부리그 및 갓승격팀에게 좋은 옵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로밍 플레이메이커>

 

 

로밍 플레이메이커로 쓰라는 게 아니라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모든 능력치가 수준급이어야 함합니다.

 

Renato Sanches

Paul Pogba

Geoffrey Kondogbia

Rodrigo Bentancur

Naby Keïta

Aaron Ramsey

Mario Lemina

Mousa Dembélé - 주로 방출 또는 계약만료를 통해 영입

 

 

<멀티플레이어 중미 + 수미 + @>

 

 

Fabinho

Eric Dier

Corentin Tolisso

Niklas Stark

Mahmoud Dahoud

Leander Dendoncker

Jairo Riedewald

Riechedly Bazoer

Jorrit Hendrix

 

 

<추가명단>

 

 

* Karol Linetty

 

새롭게 발견한 삼프도리아산 박투박 유망주

일관 17 중요 14 부상 10 / 야망 12 프로 11이라 튜터링은 필요

132/164 고정포텐!

총평 : A

 

Sander Berge

 

고전적인 노르웨이산 장신 중미입니다. -8포텐 또는 7.5포텐으로 보이며 스칸디나비아 출신답게 히든도 좋고 분배도 훌륭합니다. 그러나 Ajer가 넘사벽 씹사기인데 가격도 더 싸서 영입 가치는 적습니다. 질리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처음 봤는데 선수추천 게시판에는 이미 올라와 있더군요.

비슷한 류

 

* Kristoffer Ajer 초기 가격도 더 싸고 훌륭. 가성비 및 셀링용으로 S

Iver Fossum 2015 때 혜자였으나 이적 후 가격은 상승. 그러나 여전히 팀워크와 활동량 및 지구력으로 미드에 사냥개를 풀어놓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입니다.

 

* Kai Havertz

 

-8.5포텐 / 일관 13 중요 14 부상 4 야망 14 프로 13

레버쿠젠 소속이라 비싸고 17살 시작. 나중에 방출될 가능성이 조금 있습니다. 포텐이 높게 터지면 쓸만하죠.

총평: A-

 

* Santiago Ascacibar

 

일관 14 중요 9 부상 5

17.3에서 스카우터가 자주 추천하는 선수입니다. 프리미어 리그 중하위권 팀에서 미드 즉전감이 필요할 때 강력히 추천할 수 있는 1군 자원입니다. 이미 유명하니 패스합니다.

총평: A-

 

Carlos Soler 이미 어느 정도 유명한 해적질 가능한 유스! 다만 중요경기 6 / 야망 10 프로 10 근처라 튜터링 필수!

Ramy Bensebaïni 146 고정포텐 알제리 향우회 / 분배 굿 멀티플레이어

Luca Valzania 포텐은 조금 낮지만 아름다운 히든을 가진 이탈리아 프로 미드필더

Ronaldo Vieira 잉글랜드 쿼터 중미 중 상위권

Bruno Almeida 일명 “Xadas” 첫 시즌 해적질 가능해서 관심을 엄청 끌고 있으므로 만족스러운 거래가 뜰 때까지 높은 주급 제안으로 바로 데려와서 키워서 팝니다.

Davy Pröpper

 

 

[수비형 미드필더DM]

 

 

<후방 플레이메이커형>

 

 

이 유형은 레지스타까지 함께 소화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Sergio Busquets 가끔 방출

* Jordan Henderson 주장으로 매우 적합하며 잉글 쿼터 미드 중 최상급입니다.

Joshua Kimmich

* William Carvalho 160 고정 프로의식 19. 매우 단단한 수미입니다.

Nemanja Matic 방출 시 영입 고려

Jorge Luiz Frello Fillho(Jorginho)

Rúben Neves

Emre Can

 

* Marcos Llorente A+, 수미 자리에서 후방 플레이메이커나 레지스타로 써보세요 프로의식 17이라 튜터도 좋습니다.

* Leonardo Capezzi A+(Marcos Llorente와 능력치도 비슷)

Julian Weigl

* Atakan Akkaynak

Rolando Mandragora

Mohamed Elneny 자주 방출

Sergi Darder

Sergi Samper

José Luis García del Pozo 첫 시즌 122.5억 바이아웃 // 140/150 고정

Rui Pires 주로 임대지만 키우면 주전 가능합니다.

Nir Bitton

첫 시즌 가성비. 126/147 프로의식 18인데 40억 내외. 갓 승격 구단이라면 Ajer랑 같이 사도 좋을 듯 싶습니다. 일관 14 중요 13 부상 9

Mikel Merino 임대용. 그냥 평범한 미드입니다.

Pedro Rodrigues 임대용. 처음에 임대 떠 있습니다.

Lorenzo Callegari 임대용. 처음에 임대 떠 있습니다.

 

 

<수비형 미드필더, 앵커맨, 하프백형>

 

 

무엇보다 키, 헤딩, 수비위치, 집중력, 예측력 등 정신적 능력치가 좋아야 합니다.

 

Javier Mascherano

Lars Bender

Christoph Kramer

Carlos Henrique Casemiro

* Grzegorz Krychowiak 자주 방출됩니다.

Asier Illarramendi

Taras Stepanenko 147/155 / 야망 15 프로의식 20 / 일관 16 중요 14 부상 2

* Matías Kranevitter

* Danilo Pereira

Yann M'Vila 150 고정 / 정신능력치 최상

Rodrigo Hernández Cascante

일관성 17~18에 프로의식 18에 키도 190이 넘고 수비 위치선정도 17~19까지 상승하는데 중요경기가 랜덤입니다.

Denis Zakaria

오스마르 갓 승격 팀에게 좋은 옵션

Florentino Luís

- 일관 16 중요 12 부상 4 / 히든 굿 / 16세라 미래를 책임지는 서브 자원이 됩니다.

 

 

[중앙수비DC]

 

 

30세에 근접한 선수들은 임대, 튜터링 등 영입 가치가 높은 선수들만 추렸고 대부분 뺐습니다. 근데 나머지 본좌들도 빼오기가 쉽지 않아서 제외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본좌면 뭐합니까.. 영입이 불가능하거나 주급을 감당을 못하는데.. 수비수가 중요하다고는 하나 엄청난 차이는 없습니다.(그리고 살짝 떨어지는 대체 자원도 수비수는 많습니다) 따라서 수비수는 가성비로 때우고 남는 돈을 공격에 투자하는 게 낫다고 봅니다. 

 

 

Marcos Aoas Corrêa

Raphaël Varane

Diego Godín

José Giménez

Stefan Savic

Benedikt Höwedes

Nicolás Otamendi

Alessio Romagnoli

Daniele Rugani

Shkodran Mustafi

Aymeric Laporte

* Jonathan Tah

* Victor Lindelöf 안정감이 매우 굿

Kalidou Koulibaly 좋은데 가격이 오버

Eric Bailly 17.3 되더니 가끔 방출이 뜹니다. 따라서 넣어둬야 합니다.

Kurt Zouma 예전에 비해 상대적으로 영입도 쉬워졌고 가격도 싸졌습니다.

-------------------------------------------------------- 본좌라인

Virgil van Dijk 집중력이 낮아서 써 본 적이 없는데 다들 체감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 Jesús Vallejo 정신적 능력치는 유망주들 중 최상급

* Edoardo Goldaniga

Stefan de Vrij

Wallace Fortuna dos Santos

Simon Kjær

John Stones

Andreas Christensen 의미가 있는지.. 700억~1100억 불러대는데 솔직히 제 가격 주고 살 수는 없습니다.

Gary Cahill 방출 자주 되는데 이적료 50% 옵션 걸면 주급도 줄만 합니다.

Matija Nastasic - 굿

Niklas Süle 이제 사실상 가치는 없다고 봅니다.

* Mauricio Lemos 너프되었지만 여전히 좋습니다. 너프 되기 전에는 최고였다고 봅니다.

* Malang Sarr 잘 뜨면 준본좌 가능. 다만 왼쪽 풀백으로 쓰면 아예 잠궈 버립니다. 17.3으로 와서 가격이 엄청 뻥튀기 되더라구요. 왼쪽으로 써보시길 추천합니다.

Mateo Musacchio 능력치로만 보면 좋은데 생각보다 체감은 그다지.. 이번 작에서는 피지컬이 매우 중요한 것 같습니다.

Ryan Shawcross 잉글 쿼터 중 상위권

Chancel Mbemba

Jorge Meré - 점프력 때문에 저는 잘 안 씁니다만 -9포텐이죠

Riccardo Marchizza 18, -8.5포텐, 임대용, 나중에 터집니다.

Gabriel Armando de Abreu 가브리엘 파울리스타, 자주 방출됩니다.

Wesley Hoedt

Matthijs de Ligt 능력치는 좋지만 히든 구려서 튜터링 필수!

Joël Matip

Diego Reyes

* Emanuel Mammana 원래 취업비자 안 나왔는데 17.3부터 취업비자 잘 나오나보네요 굿

Presnel Kimpembe - 임대용

Issa Diop

* Dayot Upamecano

- 8.5 포텐, 주력 19~20까지 상승하는 유망주. 빠른 발과 신체적 능력치가 장점

* Axel Tuanzebe 임대용. 예전에 비해 안정감이 확 늘어났습니다. 챔스 우승까지 임대로 씁시다. 맨유라 주급도 별로 요구하지 않습니다.

Giancarlo González 첫 시즌 가성비 약 75/ 완성상태

Milan Skriniar

Martin Ove Roseth

갓 승격 구단 또는 2부리그에 아주 좋은 선택지입니다. 히든이 최상이므로(야망19/프로18) 장기적으로 키워서 튜터용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체감은 그다지 좋지 않지만 징징거리지 않기 때문에 약간의 투자로 완전 서브 및 구단 레전드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가격 2~3

* Hugo Basto 갓 승격 구단에게는 여전히 가성비 최상의 선택지입니다.

Ionuţ Nedelcearu 2016 때부터 유용했던 자원입니다. 113/140 고정이고 여전히 좋습니다. 특히 갓 승격 구단은 영입을 추천합니다.

Nehuen Paz

선수추천 게시판에 올라온 선수입니다.http://www.fmkorea.com/68143211

갓 승격 구단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이탈리아 이중 국적이라 취업비자도 나옵니다.

Raphaël Diarra 갓 승격 구단용입니다.

 

 

* Çaglar Söyüncü

 

일관 13~14 / 중요 14 / 부상 6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8.5포텐 수비수인 것 같습니다. 기존 레이더망에 없었는데 17.3에서 자주 등장하길래 찾아봤더니 꽤 좋은 능력치와 가성비(200)를 보여줘서 강력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8.5로 버프된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기존 가성비 본좌들이 너프된 지금 강력한 대항마가 될 수 있습니다.

총평 : A+

 

* Alessandro Bastoni

 

일관 17 중요 15 부상 4 야망 13 프로 14

처음 보는데 엄청난 포텐을 자랑하는 최고급 유스입니다. -8.5포텐인 것 같은데 히든과 분배가 매우 훌륭하고 첫 시즌 100억 내로 영입 가능한 것 같습니다. 지켜보다가 냉큼 채갑시다.

총평 : S 가능(수비수의 melegoni가 될 수 있는 자질. 구단도 아탈란타입니다)

 

* Riccardo Mansueto

 

일관 17 중요 14 부상 5 야망 11 프로 16

해적질 가능한 17세 수비수 유망주 / -8포텐

냉큼 사서 박아두면서 쿼터용, 서브로 씁시다. 분배가 매우 훌륭합니다.

총평 : A

 

Ruben Dias

 

임대용으로 매우 훌륭합니다. 챔피언십 또는 프리미어 중하위권에서 돈 아낄 때 적극 활용하시면 됩니다. 초기 포텐도 높고 성장도 빠르고 안정감이 매우매우 좋기 때문에 굳이 영입하지 마시고 챔스 나갈 때까지 임대해서 쓰시다 영입하셔도 됩니다.

- 총평: A+ (임대 기준)

마찬가지로 비슷한 유형(임대용)

Diogo Verdasca

Diogo Queirós 다만 이 선수는 완전 영입도 좋습니다.

 

* Panagiotis Retsos

 

새로 등장한 유스 같은데 훌륭합니다. 써 봤는데 체감도 좋았습니다. 히든 준수한 8포텐으로 보입니다.(야망 16 프로 16) 신체적 능력치에 강점이 있고 양쪽 풀백도 소화 가능해서 괜찮습니다.

총평 : A

 

Davinson Sánchez

 

-8.5포텐 아약스 소속 중앙수비수입니다. 중요경기가 낮으니 리그 용으로만 쓰시기 바랍니다.

총평: B+(전반적인 능력치가 높지만 중요경기 결함)

 

 

[왼쪽 수비수DL]

 

 

3백이 유행함에 따라 윙백을 쓰시는 분들이 많아졌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윙백이든 풀백이든 이번 작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정신적 능력치가 아니라 속도입니다. 거기에 키까지 크면 금상첨화입니다. 거듭 강조하지만 Tyrone Mings가 쓰레기같은 정신 능력치로 EPL을 씹어먹는 것은 속도와 키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왕이면 속도는 기본이고 높이를 갖춘 사이드 자원을 구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아래 명단은 대체로 순속, 주력이 15+ 이상으로 올라가는 선수들입니다.

 

David Alaba

Luke Shaw

Marcelo Vieira da Silva Júnior

Alex Sandro Lobo Silva

José Ignacio Fernández Iglesias(Nacho)

César Azpilicueta

Álex Grimaldo 대부분 바이아웃 질러야 영입 가능합니다.(740)

Raphaël Guerreiro 왼쪽 풀백 / 윙백 / 중미까지

Lucas Digne

Ricardo Rodríguez

정신적 능력치 높은 풀백을 원할 때. 곧 밀란 가니까 마지막 꿀 빨아야죠. 바이아웃 370

Theo Hernández

------------------------------------- 위가 본좌 라인

Danny Rose – 체감이 아주 좋을 수밖에 없는 환상적인 분배의 잉글 쿼터

Layvin Kurzawa - 부상빈도 14 외에 단점 없는 윙백 / 첫 시즌 141/150 시작이고 일관 13 / 중요 13입니다.

Juan Bernat

Malang Sarr - 앞서 설명한대로 최상급 자원이 될 수 있고 특히 왼쪽으로 쓸 경우 벽을 생성합니다.

Emmanuel Mas

Aarón Caricol

* Andrew Robertson 가격 대비 안정감 최상

* Kieran Tierney

* Tyrone Mings 가성비 최상, 자주 방출되므로 20~30억 가량에 삽니다.

Giuseppe Pezzella

Federico Dimarco

Douglas dos Santos Justino de Melo

Faouzi Ghoulam

Benjamin Mendy

Rubén Duarte

Federico Giraudo 토리노 유스인데 랜덤성이 매우매우 크기 때문에 주의

Ludwig Augustinsson

* Charlie Taylor 영원한 노예

* Cameron Borthwick-Jackson 임대용, 그러나 영입해도 좋습니다. 승부욕 랜덤

Ben Chilwell 써보진 않았는데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Federico Ricca

Jorge 너프됐지만 포텐이 어떻게 터지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윙백으로써는 여전히 좋습니다

Gian-Luca Itter

 

* Zeca

 

고정 160 포텐. 히든이 랜덤성이 짙은 것 외에는 정말 최상급 윙백 자원입니다. 윙백 쓰시는 분들은 꼭 반드시 써보시길 바랍니다.

- 총평 : A+ (윙백 최상 자원, 다만 히든이 살짝 아쉽고 자주 징징대니까 위상 높이 주지 마세요)

 

Jordan Amavi

 

* Toni Lato 해적질 가능 / 체감 매우 훌륭했습니다. -8.5포텐인 거 같고 히든이 반 랜덤성이 조금 있습니다만 영입 추천합니다.

 

 

[오른쪽 수비수DR]

 

 

César Azpilicueta 나이 들어야 방출됨

Héctor Bellerín 데려오기 쉽지 않음

Benjamin Henrichs 본좌급 유망주지만 너무 비쌈

Dani Carvajal - 비쌈

* Mario Pérez Martínez 매우 안정적.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봅니다.

Nathaniel Clyne 비싸지만 잉글 쿼터

* Elseid Hysaj 약점 없고 합리적인 선택

Kyle Walker 가끔 자계로 풀림

------------------------------------- 위가 본좌 라인

* Andrea Conti 입이 닳도록 추천해 왔는데 이번에 이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얼른 더 꿀 빱시다.

* Federico Mattiello 마찬가지로 가성비 핵꿀입니다. 특이하게도 인버티드 윙백 특화입니다.

Aleix Vidal 비싸서 써본 적은 없습니다.

Hugo Mallo

Martín Montoya 바이아웃 245

Lukas Klostermann 엄청난 신체적 능력치

Pol Lirola - -9포텐

Diogo Dalot

* Sergi Palencia 영원한 노예. 무료로 임대임대임대후 계약종료 영입

Djibril Sidibé

Patricio Gabarrón 여전히 히든도 최상이고 가성비도 좋습니다.

Danny Vieira da Costa 186 주력 18 가성비 80억 가량 / 윙백으로 사용하시길

Jonathan Castro(jonny) 바이아웃 285억 괜찮지만 히든 튜터링 필요합니다.

Sergi Roberto 써본 적 없는데 능력치 상으로는 좋아 보입니다.

Jon Flanagan 전작에서는 방출이 거의 매번 떴는데 요즘은 잘 뜨질 않네요

* Callum Paterson

안 써보신 분들이 많을 텐데 스코틀랜드산 투석기입니다. 갓 승격 구단에게 매우 좋습니다.

Aïssa Mandi

Christian Träsch

강력한 수비를 원한다면 이 선수로

Almamy Touré

Davide Vitturini

Kieran Trippier

Davide Zappacosta

Ales Mateju 첫 시즌 가성비라고 선수추천 게시판에 올라왔네요

http://www.fmkorea.com/index.php?mid=fm17players&search_keyword=Ales+Mateju&search_target=title&document_srl=523350214&page=1

Paulo Mota

첫 시즌 가성비 10+ / 122/138

-일관 15 중요 13 부상 2 야망 14 프로 14 10

Deyovaisio Zeefuik 2부리그 임대용

Kyle Walker-Peters 임대용

Mason Holgate - 임대용

Borja San Emeterio

 

 

* Javi Manquillo

 

AT 마드리드 소속인데 첫 시즌 임대 중입니다. 영입 명단에 넣어 놓고 후일 반드시 체크해보실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싼 가격에 후려칠 수 있습니다.

일관 15~16 / 중요 12 / 부상 8 / 야망 14 프로 15

- 총평 : A+(가성비)

 

* André Almeida

 

초기 137/140 완성된 풀백/수미 자원을 70~80억 가량에 영입가능. 능력치 반드시 꼭 한 번 체크하세요. 파비뉴나 톨리소랑 비교해보시면 더 직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Kenny Tete 아약스 유스 20/ 134/151 고정포텐

 

* DeAndre Yedlin 집중력, 판단력 보지 마시고 윙백 쓰시는 분들이라면 꼭, 반드시 써보세요. 방출 자주 뜹니다. 3백에서 쓰는 윙백은 속도가 최고의 능력입니다.

 

* Trent Alexander-Arnold

 

히든이 랜덤이라 불안하긴 하지만 일관 17 중요 14 부상 7은 고정이고 8.5포텐으로 보입니다. 잉글랜드 우측 쿼터 채우기에는 최상이라고 보입니다. 가격도 괜찮습니다.

 

 

[골키퍼GK]

 

- 골키퍼는 구단에서 핵심 선수로 분류하는 경우가 많아서 어떤 가격을 제시하든 팔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올 가능성 있는 애들 + 히든 좋은 애들 위주로 간추립니다. 예컨대 Samir Handanovic 같은 경우 빼오기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 한편 골키퍼는 검증된 선수를 써야 하는데 랜덤성이 짙은 유스들이 많아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특히 Christian Fruchtl 가 그렇습니다. Alban Lafont도 가성비가 워낙 좋지 않아서 한 번도 안 써봤는데 일단 올려는 둡니다.

 

* Thibaut Courtois

David De Gea

* Gianluigi Donnarumma

Gerónimo Rulli

Bernd Leno

Fraser Forster 야망 19 프로의식 20 골키퍼 튜터용

----------------------------------------------------- 본좌라인

* Predrag Rajkovic - 170 고정포텐을 110억 가량에. 가성비 최상이죠

Alban Lafont

Jefferson 프로의식 20 골키퍼 튜터용 + 중하위권 가성비

Timo Horn

Loris Karius

Wojciech Szczesny

Asmir Begovic 여전히 자주 방출. 최신 로스터 쓰시는 분들은 이적했을 겁니다.

Ben Garratt 노예 주급으로 3옵션 잉글 쿼터용. 과거에 비해 너프가 많이 돼서 쓰긴 힘듭니다.

 

[추천]

 

* Jeroen Zoet

 

S급 자원 141/144 완성된 골키퍼를 100억 내외로 영입가능. 중위권 이하에서 골키퍼 필요하면 그냥 얘 사서 쓰세요. 챔스 우승까지 쭉 갑니다. 야망 17 프로 18에 다른 히든도 완벽에 가까워서 튜터로도 최상

 

* Ibrahima Sy

 

2부 리그 버튼 알비온까지 오는 첫 시즌 자유계약 선수(그 말인즉슨 3부리그에도 간다는 소리입니다) 하부 리그 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써보시길 추천합니다. 챔스 우승까지 갈 수 있는 자원이고 무엇보다 스위퍼 키퍼에 특화된 선수입니다. 요즘 대세인 스위퍼 키퍼로 활용해 보세요. 다른 골키퍼들 평균적으로 평점 7에서 왔다갔다 할텐데 순수 골키퍼 능력만으로(수비 불안 제외하고도) 평점이 계속 뻥튀기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서브로라도 꼭 두고 써보세요.

 

 

[오른쪽 윙AMR]

 

 

전반적으로 17.3에서 윙과 인포가 너프되면서 파괴력이 많이 약해졌습니다. 사이드를 쓸 거면 되도록 파괴력 높은 선수를 써야 합니다.

 

* Felipe Anderson Pereira Gomes

 

라치오(혜자 가격) / 152/164 고정 / 일관 13 중요 12 부상 8 / 야망 14 프로 18

드리블 18 천재성 19 크로스 15 순속 17 중요 16 개인기 17 등 개사기입니다

왼쪽 오른쪽 모두 소화 가능

총평 : S

 

Thomas Müller 라움도이터. 그러나 영입은 힘들 겁니다.

Sadio Mané

Gonçalo Guedes

Mohamed Salah

Kingsley Coman

* Federico Bernardeschi

Willian Borges da Silva 27세라 활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원래 빼려다 그냥 넣습니다.

Andriy Yarmolenko

* Gelson Martins - -8.5 포텐으로 너프된 것 같습니다.

--------------------------------------------------

* Accursio Bentivegna

Domenico Berardi

Rafa Silva

Alex Oxlade-Chamberlain

Gabriel Barbosa Almeida

Andrija Zivkovic

Andrei Ivan

Matheus Pereira

Pablo Hervías 첫 시즌 바이아웃 115

Vittorio Parigini

Sergio Gontán

Raheem Sterling 주로 임대용

Hakim Ziyech

Quincy Promes

* Cristian Espinoza 바이아웃 152.5

Carlos Fierro

2년 전에 아주 유명했었죠? 스트라이커와 오른쪽 라움도이터가 자연스러움인데 여전히 분배는 괜찮은 편입니다. 121/141 60억 일시불. 원래 취업비자 안 나왔었는데 17.3에서는 나오는 것 같습니다. 영입해서 추억에 잠겨보는 것도 좋겠네요.

M’Baye Niang

Rafael Alcântara do Nascimento(Rafinha)

Matt Ritchie

Demarai Gray

 

* Vaclav Cerny

-8.5포텐 / 일관 11~13 중요 11 야망 14 프로 11 /

처음 보는 유망주인데 능력치 분배가 환상적이니 체크 필요

 

Camillo Ciano

선수추천 게시판에 올라온 선수입니다.(http://www.fmkorea.com/683497940)

가성비가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Adam Ounas 가뜩이나 낮은 정신적 능력치를 9포텐으로 버텨 왔는데 너프로 호흡기 뗀 것 같습니다. 매니아가 있을지 몰라 넣어 놓습니다.

Javier Ontiveros - 임대용

Curro 2부리그 임대용, 그 이상의 의미는 없습니다.

Iuri Medeiros 주로 임대용

 

 

[왼쪽 윙AML]

 

 

* Alexis Sánchez

* Eden Hazard

* Yannick Carrasco

Andriy Yarmolenko

Marco Reus

* Kylian Mbappé - 현실 반영인지 포텐이 뛰면서 가격도 미친 듯이 뛰었습니다. 언론 플레이로 불만을 조장해서 가격을 낮춰서 사야 합리적인 가격이 됩니다.

* Marko Pjaca 씹본좌였는데 인포가 죽으면서 같이 사망하셨다는 이야기를 한 분한테 들었습니다. 아직 확인은 못해봤습니다.

Julian Draxler

* Leroy Sané - 고정 147/176으로 변경. 가끔 방출됩니다. 핵꿀입니다.

* Keita Baldé

* 손흥민 소농민 체감 지리니까 안 써 보신 분들은 꼭 써보세요. 양발잡이라 체감 굿

Malcom

* Marcus Rashford

Memphis Depay 현실에선 씹창이지만 게임에선 여전히 좋습니다. 부자가 망해도 3년은 간다고 2015부터 오지게 해먹었지만 이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일만 남았습니다.

Alex Iwobi

Víctor Machín(Vitolo)

Stephan El Shaarawy

Joaquín Correa

Sheyi Ojo 잉글 쿼터 임대용

Emil Forsberg

* Serge Gnabry

얼마 전 선수추천 게시판에서 바이아웃이 적어졌다고 들었는데 사실이네요.

20143/161 /순속 주력 16 천재성 17 / 97.5억 홈그로운. 그냥 개꿀이네요.

다만 일관성이 10으로 하향됐군요. 부상은 여전히 13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저 가격이면 살만한 가치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현실에서 뮌헨 간다던데 게임에서라도 마지막 꿀 빱시다.

Lorenzo Insigne

Matteo Politano

Emil Forsberg

Luan 가격이 비싸지면서 가치는 떨어진 것 같습니다.

* Hirving Lozano - 이적하게 되면서 이제 얘 쓸 날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꿀 빱시다.

Ricardo Kishna

Mohammed Elyounoussi

Lucas Ocampos 자계나 방출을 노립시다.

Lincoln

Cristian Pavón 임대용으로도 좋고 영입도 좋습니다.

Georgi Milanov 128/140 첫 시즌 30~40억 일관 14 중요 16 프로 18

Mehdi Léris 2부리그 임대용. -8.5 포텐 장신의 인포

Mohamed Fares - 2부리그 임대용

Tobias svendsen 히든이 극상이므로 여유되면 튜터용으로 키우던지 서브로 키웁니다.

Nicola Sansone

Christian Capone 공을 오래 소유하는 선플 떼줘야 합니다. 일관성 및 히든 대박입니다.

Joel Campbell

Nuno Santos 임대용

* Nemanja Mihajlovic

비자 안 나오지만 가성비가 핵꿀이므로 EPL 이외의 구단에서 영입합니다.

 

 

[잉글랜드 쿼터 특집]

 

잉글랜드 쿼터라는 영입명단이 따로 있습니다. 잉글랜드 홈그로운을 충족하는 선수들 중 괜찮은 선수들 위주로 따로 모아 봤습니다.

 

<미드필더>

 

* Paul Pogba

* Jordan Henderson 중미/수미/주장 최상급 옵션

* Aaron Ramsey 펨코의 상징

Will Hughes

* Lewis Cook 잉글 쿼터 중 최상급 선택

* Francis Coquelin

Danny Drinkwater

* Liam Bridcutt

 

<중앙수비>

 

* Milos Veljkovic - 중앙수비. 방출될 때 쿼터용으로 삽니다. 능력치는 나쁘지 않습니다.

Joe Gomez 중앙수비/임대용 체감은 별로입니다.

Chris Smalling 중앙수비, 자주 방출

Ryan Shawcross

* Michael Keane

Daniel Ayala

Axel Tuanzebe

John Stones

Harry Maguire

 

<풀백>

 

* Nathaniel Clyne 양쪽. 잉글 쿼터 중 최상급 풀백

Calum Chambers 주로 오른쪽 풀백

Jon Flanagan 오른쪽/왼쪽 수비수 모두 자연스러움

Cameron Borthwick-Jackson - 왼쪽

* Trent Alexander-Arnold - 이번에 이 선수를 주시해야 합니다.

Joel Ward

Kieran Trippier

Mason Holgate

* Charlie Taylor

Brendan Galloway

* Kyle Walker-Peters - 무한 땜빵 임대용

* Danny Rose

Ben Chilwell - -8.5 포텐 왼쪽 수비수

David Davis

 

<스트라이커>

 

Romelu Lukaku

Callum Wilson

Ben Woodburn

Danny Welbeck

Danny Ings

* Marcus Rashford

Saido Berahino

Zach Clough 하부리그용

James Wilson

 

<>

 

Oliver Burke

Jonathan Leko 기복이 심해서 임대 이외에는 영입하지 말 것

Alex Iwobi 윙 전체 멀티자원

Jesse Lingard

Sheyi Ojo

* Serge Gnabry

Raheem Sterling

Matt Ritchie

Demarai Gray

Alex Oxlade-Chamberlain

 

<공미>

 

Adam Lallana

* Ravel Morrison 프로의식 쓰레기이므로 훈련 아무 것도 시키지 말고 경기만 뛰게 합시다. 활약은 좋습니다.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서 좋은 관계가 형성되면 말도 제법 잘 듣습니다. 사람들이 프로의식 때문에 안 쓰나본데 얘 진짜 괜찮습니다..

* Gylfi Sigurðsson 체감 극상

Jack Wilshere 아시죠? 부상 15입니다.

 

<골키퍼>

 

* Fraser Forster 야망 19 프로의식 20 최상급 골키퍼

Asmir Begovic

Jordan Pickford 134/160

Jack Butland

Ben Garratt 골키퍼 3옵션

 


[마치며]


늘 생각만 해오던 것을 마무리 짓게 되어 마음이 한결 홀가분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족하게 준비한 것은 아닌지 염려가 되긴 합니다. 

그러나 어차피 애초에 제가 보기 위해 만든 것이니만큼 큰 부담감은 가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누구나 언제든지 퍼가셔도 좋습니다. 

유망주 추천 글을 올릴 때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제 목표는 한 가지입니다. 여러분들께서 모르셨던 선수나 간과했던 선수 중 한 명이라도 얻어갈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 이 글을 쓰는 보람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이 글을 보시고 직접 찾아보고 영입하는 과정 속에서 FM에 대한 흥미가 더욱 커지리라고 굳게 믿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데 여름 시원하게 보내시기 바라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건강하세요.

261 -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FM17갤 이용수칙 정리(2017/1/25 업데이트) 28 [레벨:32]jayson 2016.11.06 43738  
공지 타 사이트 언급하지 마세요. 또한 크랙 요청글도 올리지 마세요. 16 [레벨:32]jayson 2016.12.24 45823  
공지 각 포지션별 랜덤유망주 (-8.5~-10) 포지션 & 히든 정리 263 [레벨:24]황버풀종신갓롭 2016.12.24 251481  
공지 [안내] 처음 설치/초보자 위한 풋볼매니저 자료 안내 및 설치 가이드 (수정: 2017-01-30) 182 첨부파일 [레벨:35]시스템모니터 2017.01.27 681193  
에펨 [17.3] FM2017 통합선수추천명단 515 [레벨:20]song9un 2017.06.27 355718  
공지 크랙 관련해서 요청 및 문의글도 삭제 대상입니다. 1 [레벨:37]네또레또 2017.11.26 451  
에펨 아니진짜 맹구시발;;; 1 첨부파일 [레벨:22]아바쁘다바빠 12:16 23  
에펨 전술 훈련을 통해 충분한 훈련이 이뤄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이거 어떻게해야함?? [레벨:2]아기코끼리 12:04 4  
에펨 구단 부채 다 갚으면 돈많이주나용?? 1 [레벨:1]맨챔딱 11:54 9  
에펨 에디터로 독일 순혈 구단 못만드나ㅜ.. [레벨:3]지저스 11:05 12  
에펨 유망주 욕심은 계륵인거같다. 4 첨부파일 [레벨:4]전본좟 11:05 104 1
에펨 17-18 바이에른 2시즌 결산 2 첨부파일 [레벨:2]뮌헨조아 10:37 59  
에펨 감독 두개 돌릴 때 한개만 휴가 가능? 16 [레벨:2]주레 10:15 74 1
에펨 브렉시트 난이도 확인을 못했는데 [레벨:3]리넨넨 09:36 25  
에펨 시작한지 일주일인데 조언좀요 4 [레벨:1]qdzd 08:06 80  
에펨 선수 포텐 보는거 어떻게 함?? 3 [레벨:2]학귀 07:46 23  
에펨 바둑알 위치가 먼가요? [레벨:2]아기코끼리 07:07 20  
에펨 사비치 중거리 너무 사기 아님? 1 [레벨:21]뮤중 07:04 115  
에펨 빠따치기 기능도 나와라 1 [레벨:2]한여름의에펨 02:40 68  
에펨 띠용? 첨부파일 [레벨:16]수박사과 02:40 48  
에펨 토요일 토요일은 샬케다.avi 2 동영상 [레벨:24]믿-음직 02:18 62  
에펨 경기불가 [레벨:1]초보인데도움좀 01:27 22  
에펨 버스전술 어떻게 짜심? 5 첨부파일 [레벨:21]관람차 01:19 356 2
에펨 진행중에 독일 국대 활성화 시키는 법좀 1 [레벨:22]호브제르그 01:17 26  
에펨 새로운 포지션 뚫는데 얼마나 걸림? 2 [레벨:3]리넨넨 01:16 210  
에펨 유니폼 변경했는데 인게임 텍스트바 색 바꾸는 방법있나요??? 1 [레벨:14]qwerty28 00:52 6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2 3 4 5 6 7 8 9 10 ... 다음
/ 7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