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13 12:04

포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 대 참사 반응

조회 수 27245 추천 수 216 댓글 246
  • BEST [레벨:26]밤톨종신 2018.01.13 12:05
    문재앙 개새끼 진짜 ㅋㅋㅋㅋㅋㅋㅋ
  • BEST [레벨:34]oo_ 2018.01.13 12:05
    씨발 힘들게 연습한 선수들은 뭐가 되냐 진짜 개병신같은 씨발
  • BEST [레벨:2]딸딸똘똘딸똘똘 2018.01.13 12:06
    자국선수 TO멋대로 줄여서 사기저하에 관한 문젠데 평화라 중요하다느니 군복무 면제랑 연금은 왜 나오는 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9]울산현대호랑이 2018.01.13 13:18
    23명에서 6~7명 더하는 거

    근데 아이스하키라는 게 무한정 교체이긴 한데
    북한애들 넣으면 우리가 할 수 있는 플레이도 못할 뿐더러 조직력 와해

    현재 23명에서도 실제 뛰는 애들은 12 ~ 13명 정도인데 나머지 애들은 아에 기회도 못 받는거지

    어제 시사기획 창 봐라 골리 10년간 풀타임 10경기 밖에 못 뛰엇다잖아 ㅎ 그외 선수들도 주전 비주전 격차 심할건데 어디서 굴러온돌이 쟈네들 밀어낸다면 상대적 박탈감 쩔겟지
  • [레벨:20]딴딴나라 2018.01.13 13:15
    단일팀하고 손에손잡고 쳐불러도 다음날 포탄날릴새낀데 정은이는
  • [레벨:7]fauxnaif 2018.01.13 13:15
    이런거 보면 대화로 하자는게 말이 안된다. 애초에 대화로 통할 수가 없는 구조임
    일단 우리나라는 민주사회로 국민의 의견이 정치 반영되고 북한은 왕정국가라 오직 기득권층인 김정은과 그를 추종하는 당수뇌부의 의견이 곧 정치임
    즉 우리는 통일이 되어도 '어느정도'의 어려움을 감수를 하겠다는 국민의 합의만 이끌면 가능한데 북한은 그게 아님.
    통일은 곧 북한수뇌부입장에선 '어느정도'의 감수로 끝날문제가 아니라 정은이 정도면 참수 혹은 그 수뇌부들역시 고위당직자 자리를 포하는것밖에 없는데, 정은이와 그를 추종하면서 한 자리하고있는 북한고위층들이 통일이라는 대의명분을 위해 지금의 부와 권력을 내려놓지는 않지 ㅋㅋ
    역으로 그들의 신분과 부를 인정하는선에서의 통일은 그건 통일이 아니라 1국가 2체제로 정치를 따로 하자는건데 그게 말이 안되는게 우리는 다당체제고 북은 공산당1당체제라 선거하면 몰표가능해서 국회에서 바로 다수당가능함ㅋㅋㅋ 제1당이 공산당되면 그게 바로 적화통일되는 거임
    그들의 정치체제를 인정해주면서 경제 문화 개방을 바라는것정도를 생각하는것 같은데 북한의 수뇌부들에겐 개방=인민들에게 개죽음당할 운명이라 내부결속땜에 그것또한 안됨. 개방하면 분명 다수인민들의 기근을 살릴수 있는 명확한 방법이 있는데 꼭꼭잠그는건 다 평양에 사시는 소수 기득권층의 욕심때문이지.
  • [레벨:2]쌍달 2018.01.13 13:51
    대화로 안하면 전쟁 ㄱ ㄱ?
  • [레벨:7]fauxnaif 2018.01.13 14:13
    통일의 방법론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고 난 그중 대화론이 안되는 이유를 말한거. 전쟁론말고는 답이 없는것도 아니고 통일을 꼭 해야하는지 의문을 제기할 수도 있는거임. 개인적 생각으론 통일은 남북한이 아무리 개지롤떨어도 주변 강대국에 의해 분단됐듯이 주변 강대국들의 이해타산이 떨어질때 통일이 될걸로 생각. 즉 우리주도의 통일은 힘들듯
  • [레벨:2]쌍달 2018.01.13 14:29
    통일이 된다 안된다의 문제보다 평화를 지향할 방법이 대화밖에 없음 북한을 하나의국가로 인정 하고 남북한 사업도 같이하고 교류도 하면서 조금씩가는거지 뭐 다른 방법은 현실적으로 없음
    조중동에서 까는 프레임 화전양면 전술이다 하고 지랄 하는데 좆까는 프레임일뿐 더 고립시키고 강경책으로 가봤자 지난 9년동안 가봤던 방향으로 회귀일 뿐이고 국민들도 다 알고 있음 강대국들은 실질적으로 통일을 바라는 나라은 없을 뿐더러 그렇다면 통일은 않는다는 거임 통일은 안와도 되는데 평화로는 가야죠
  • [레벨:7]fauxnaif 2018.01.13 15:09
    일단 난 일단 구조적인 면에서 북한이 왕정국가이기때문에 그리고 백두혈통이니 하며 음서제도보다 못한 수뇌부들의 대물림 정치를 하는 북한정치체제가 그 자체로 모순이 있다고 보는 입장임. 그 모순때문에 교류 및 개방할수록 정은이 왕정국가 기득권들이 오히려 체제유지를 못함. 교류라는 이름으로 우리나라에서 생산설비지원이나 각종 인프라 건설같은 지원은 표면적으로는 교류라고 하지만 실속은 없고 걍 돈이나 현물로으로 지원하느냐 다른방법으로 지원하느냐의 차이일뿐 진짜 교류인 인적 문화적 교류는 곧 북한의 정치체제의 모순을 찌르는 검이돼버림.
    그리고 평화를 지향할 방법은 대화라고 쓰지만 정확히는 대화를 통한 '돈'이며 평양의 소수 그들의 '기득권유지'임.
    따라서 대화를 통한 방법은 대남 도발이 없어지는 효과처럼 보이나 대화라는 포장지를 벗기고 지향하는 알맹이는 남과 북이 평행선을 가는 구조이기때문에 결국엔 남한의 지원인 돈주고 달래는 일시적 평화라는 점에서 반은 동의하고 반은 동의 못함.
    그 예로 1998에 정주영회장이 소떼 최초 방북하고 금강산 해로관광 최초로 시작되며 한창 좋은 분위기에 다음해 1999년 1차 연평해전, 2000년에 최초 남북정상회담까지 있었는데 2002년 2차연평해전이었음. 전부 노벨평화상 받으셨던 김대중정권시기 이야기임. 북한에게 가장 호의적이고 대화로 하고자했던 시기에도 불구하고 일단 왜 북한이 도발이 있었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음. 대화를 하든 압박을 하든 그들의 목적에 부합안되면 뭔 수라도 쓰는 집단이 북한임. 상식선으로 이해하려할 수 없는게 나라에서 해커를 만들어 다른나라 은행털고다니는 나라가 북한임.
    요약하면 대화라는 방법이나 대북 압박하는 방법이나 겉포장지의 종류는 바꿔도 북한 그 자체로 모순덩어리집단이라서 바꿀수가 없음.
  • [레벨:2]쌍달 2018.01.13 17:25
    나도 님글을 반만 맞고 반은 틀리다고 봅니다 북한을 바라보는 구조는 나도같음 어차피 바꿀수가 없기때문에 국가간에 협력산업이라던지 교류가 더 중요한것임 개성공단은 실제로 대한민국의 이익이 훨씬 컸음 언론에서 안 다룰뿐 마치 물밑에서 우리가 북한 정권 유지하게 돈을 주는것처럼 매도 해서는 안되는것이고 실제로 그렇게 되어서도 안되는것임
    몇주전 jtbc에서 방송되었던 북한의 모습을 보셈 9년 제재후 북한의 모습을 제재속에 상당히 많이 발전했다는것을 알 수가있고 어떻게 제재를 하던 이미 핵은 완성되었고 북한도 발전되었음 북한의 체제를 바라보는 시각은 같지만 다른점은 내가볼 땐 김정은도 미친 싸코샛기가 아닌다음에야 인민들 니즈에 따라 갈 수 밖에 없는거임 도발에는 용서없이 응징하며 대화나 협력은 과감하게 해가면 되는것임
  • [레벨:9]킹수아레스 2018.01.13 13:18
    일베=오유 공식임
  • [레벨:24]세스키 2018.01.13 13:18
    베충이냄새 존나 풍기네
  • [레벨:12]미어캣 2018.01.13 15:38
    머만하면 일베 ㅋㅋㅋㅋ
    존나 편하게 산다. 뇌란거는 달려있냐
  • [레벨:24]세스키 2018.01.13 15:47
    베충이들보다는 낫지 ㅋ
  • [레벨:12]미어캣 2018.01.13 15:53
    일베나 오유나 ㅋㅋㅋㅋ
    또라이라고 광고하는 일베수준이나 또라이면서 선민의식 깨시민 코스프레하는 오유나
  • [레벨:24]세스키 2018.01.13 15:57
    그렇게 생각하세요 뭐라안함
  • [레벨:21]델카이져 2018.01.13 13:18
    그냥상식적으로생각해도 병신같은데
  • [레벨:30]실바앤더시티 2018.01.13 13:24
    일베=오유 ㅇㅇ
  • [레벨:23]ssuunn 2018.01.13 13:25
    월드컵 나갈때 엔트리에 북한선수 몇명 넣어서 나간다 생각해봐 가당키나 한거냐 ㅋㅋ

    한일월드컵때도 안 하던짓을 16년뒤에 하고 자빠졌네
  • [레벨:32]승희 2018.01.13 13:28
    진짜 도라이아니야 시발
  • [레벨:20]기폭고로 2018.01.13 13:30
    문재인찍은새끼들은 이런거보면 반성좀하시길
  • [레벨:22]브라보해군 2018.01.13 13:34
    문재앙 찍은 넘들 반성하자
  • [레벨:11]쿤타 2018.01.13 13:39
    아니 오유새끼들도 진짜 문제네씨발
  • [레벨:3]우지코스 2018.01.13 13:39
    극과극은 뭐다??? 내로남불은 뭐다??? 일베도 역겹지만 동급으로 쟤들도 역겨움 ㅋㅋㅋㅋ
  • [레벨:12]미어캣 2018.01.13 15:28
    쟤넨 선비짓에 선민의식까지 가짐 ㅋㅋㅋㅋ
    일베는 솔직하게 똘끼라도 보이는데 쟤넨 자기들이 꺠시민이고 남들은 우매하다 생각함
  • [레벨:3]우지코스 2018.01.14 01:10
    박정희 전두환 신격화는 절대악이면서 (뭐 악은맞지만ㅋㅋㅋㅋㅋㅋ)자기들이 무조건 노무현 문재인 찬양빨고신격화는 절대선! 당연한일! 인거지ㅋㅋㅋ
  • [레벨:22]킹과인 2018.01.13 13:40
    아니 단일팀 해주면 핵무기 다 폐기시켜준다함??? 진짜 병신짓거리만 하고있네
  • [레벨:8]브라운아이드소울 2018.01.13 13:41
    2030 여자들 대부분이 문재인 팬클럽일텐데 자업자득이지 뭐 꼴좋다~ 본인이 본인을 페미니스트 대통령이라고 칭하는데도 뽑아준 2030 남자들도 호되게 더 당해봐야 됨
  • [레벨:2]마인부우랄 2018.01.13 13:42
    야 그래도 네이버는 비추수보면 숨어있는 정상인이 더 많다는데에 안도감을 느낀다
  • [레벨:25]scroodge 2018.01.13 14:03
    시발새끼들 그냥 북한으로 탈남해 개새기들아
  • [레벨:16]좃두순사형희망 2018.01.13 14:03
    나는 시발 뽑을사람이 없어서 기권표 날렸는데 이럴줄알았으면 안철수한테라도 표줄걸 문재앙은 막았어야했다 개씹혼모노새끼
  • [레벨:26]하네다 2018.01.13 14:05
    난 유승민쪽 성향인데 안 될것 같아 안철수 뽑음
  • [레벨:2]야야투레귀요미 2018.01.13 14:06
    나는 그래도 유승민 뽑았는데 ㅋㅋㅋ 안될껄 알았지만 ㅠ
  • [레벨:2]야야투레귀요미 2018.01.13 14:06
    빠는 까를 만드는거야
    잘몬된건 비판할줄 알아야지
  • [레벨:24]스바랄 2018.01.13 14:07
    오유 저새기들은 정치병에다가 감정만 앞서나 항상 저런식임
  • [레벨:21]샤토매튜 2018.01.13 14:09
    북한 빨리 없어졌으면
  • [레벨:3]시몬스 2018.01.13 14:13
    오유 캡처 중에 저 호랑이 고양이 비유 ㅈ븅신 같네 ㅋㅋㅋㅋㅋ 미국 동맹 없으면 핵도 없는 나라가 시발 호랑이이인가 플랑크톤이지 ㅋㅋㅋㅋ
  • [레벨:25]바이에른문헌 2018.01.13 14:14
    와 진짜 극혐이다ㅋㅋㅋㅋㅋ
  • [레벨:25]나폴레옹 2018.01.13 14:25
    그냥 참여를 시키는건 좋은데 왜 저런걸 추진하는거지...??
  • [레벨:19]똥꼬충척살자 2018.01.13 14:30
    문재인 지금까지 한 꼬라지로만보면 진지하게 다음정권때 자한당 뽑힐듯ㅋㅋ
  • [레벨:2]알등이연구소 2018.01.13 14:48
    ㄹㅇ 문슬람의 성지 오유답다
  • [레벨:11]반니스테로이드 2018.01.13 15:24
    빨갱이는 죽여도돼
  • [레벨:21]우리형화이팅 2018.01.13 15:30
    4년간 올림픽을 위해 준비해온 선수들은 뭐가되냐? 뭐 이따위 일처리가 다있는지. .
  • [레벨:16]JoeHart 2018.01.13 15:32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 저기서 평화가 중요하단말이 왜나오냐
  • [레벨:15]갓맹유 2018.01.13 15:33
    극과 극은 통한다 진짜
  • [레벨:21]씨벌년아 2018.01.13 16:11
    오유 좆병신새끼들 천국인거 하루이틀도 아니지ㅋㅋㅋ 정신병자새끼들
  • [레벨:27]호구왔능가 2018.01.13 17:23
    사스가 로류코리아 뭐 로류까면 일베충이라고 까고 있겠지 누가봐도 병신인데 까는거구만

    단일팀을 몇년전부터 꾸준하게 추진해서 훈련도하고 이러면 몰라 뜬금없이 단일팀

    아직도 저딴걸로 통일이 이뤄진다고 생각하는건가
  • [레벨:5]목리뭉 2018.01.13 19:39
    저 놈들은 지들 집 주차구역 조금만 나눠쓰자 해도 난리칠꺼면서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유머 자동으로 음성지원 되는 장면 8 첨부파일 [레벨:31]지나갑니다 2018.01.13 803 10
유머 과거 서울말투 7 동영상 [레벨:34]이쑤신장군 2018.01.13 2298 3
유머 사고난 미니쿠퍼 고치지도 않고 계속 타고 다니는 캉테ㅋㅋㅋㅋ 91 첨부파일 포텐 [레벨:8]람쥐썬더 2018.01.13 41539 262
유머 (약혐?) 누군가의) 공익 인증 2 38 첨부파일 [레벨:34]오줌마려 2018.01.13 3027 19
정보 영화 '타이타닉', 개봉 20주년 맞아 다음 달 1일 재개봉 2 동영상첨부파일 [레벨:37]부산홍보대사 2018.01.13 1256 5
이슈 자칭 애국보수라서 욕먹는 분들.....JPG 194 첨부파일 포텐 [레벨:7]코벤투스 2018.01.13 29737 295
유머 하메스 로드리게스 리그 3호골.gif 10 첨부파일 [레벨:36]Azpi 2018.01.13 1129 16
유머 [자작] 좋은 판매자와 좋은 구매자.jpg 75 첨부파일 포텐 [레벨:24]글맨 2018.01.13 29226 185
유머 천사게이 홍석천 8 첨부파일 [레벨:34]오줌마려 2018.01.13 1206 5
유머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 대 참사 반응 246 첨부파일 포텐 [레벨:26]하네다 2018.01.13 27245 203
유머 자신의 외모가 어느정도인지 확인해보자 13 첨부파일 [레벨:31]지나갑니다 2018.01.13 2345 20
유머 (예언주의) 2월 25일 펨코에 둠스데이 일어난다 15 첨부파일 [레벨:25]조세 무리뉴 2018.01.13 1183 15
유머 포텐 간 귀귀 만화 19 첨부파일 포텐 [레벨:2]푸아로 2018.01.13 29867 159
유머 사나를 좋아하는 배성재 2 첨부파일 [레벨:37]부산홍보대사 2018.01.13 2524 19
유머 누군가의) 공익 인증 25 첨부파일 [레벨:34]오줌마려 2018.01.13 3588 15
이슈 인텔 CPU 새로운 보안결함 발견 JPG 81 첨부파일 포텐 [레벨:29]프리메라 2018.01.13 37357 223
유머 평창올림픽 미리보기.jpg 11 첨부파일 [레벨:22]좆피마살 2018.01.13 432 8
유머 포텐에 국가가 세력이다 글 어디감??? 13 [레벨:22]스마싸움절대안짐 2018.01.13 1004 11
정보 대학내일 803호 표지모델 16 첨부파일 [레벨:37]부산홍보대사 2018.01.13 5617 -42
유머 첼시 죽음의 일정..JPG 16 첨부파일 [레벨:29]리버풀#LFC 2018.01.13 2345 17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547 548 549 550 551 552 553 554 555 556 ... 다음
/ 27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