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08 04:52

포텐 러시아전 손흥민은 몇개의 턴오버를 했을까? (데이터주의)

조회 수 64701 추천 수 183 댓글 93

턴오버에 정의에 대해서는 여러말들이 있지만, 가장 보수적인 관점의 턴오버의 숫자를 세어보았다. 


예를 들어 공은 커팅되었지만, 그 볼이 운좋게 우리 선수에서 굴러 갔을 때는 턴오버로 포함시키지 않음. (첫짤같은 경우는 제외)




이상 확실한 턴오버는 8회가 되겠다. 



  • BEST [레벨:1]DeleAlli 2017.10.08 05:32
    님이 수비수라면
    케인 에릭센 알리 마크함?
    손흥민 마크함?
  • BEST [레벨:33]앙기묵직 2017.10.08 05:25
    그냥 과감하게 손흥민 국대 배제하면 안되냐?
  • BEST [레벨:1]한지민한효주 2017.10.08 22:51
    와 인터넷강의하시는분인가?? 이해가 쏙쏙되네
  • [레벨:21]게르마눔의왕자는 2017.10.08 04:54
    턴오버가 머임
  • [레벨:24]박라임 2017.10.08 04:55
    상대방한테 공 넘겨주는거
  • [레벨:14]진지한진지충 2017.10.08 23:22
    니 턴이 오버됐다고
  • [레벨:23]내부랭이 2017.10.08 23:25
    아니 넘겨주었다고...
  • [레벨:14]진지한진지충 2017.10.08 23:25
    그니까
  • [레벨:37]미야조노카오리 2017.10.08 23:40
    턴오버 - 공격수의 실책을 총칭하는 용어.상대수비수에게 스틸을 당했거나 패스미스로 공격권을 빼앗겼을 때 턴 오버를 범했다고 말함.

    원래 농구용어
  • [레벨:21]리버풀수지 2017.10.08 04:55
    포체티노는 저런넘을 어떻게 사람구실하는 새키로 만든거지 ㅡㅡ?
  • BEST [레벨:1]DeleAlli 2017.10.08 05:32
    님이 수비수라면
    케인 에릭센 알리 마크함?
    손흥민 마크함?
  • BEST [레벨:1]한지민한효주 2017.10.08 22:51
    와 인터넷강의하시는분인가?? 이해가 쏙쏙되네
  • [레벨:7]에펨현자 2017.10.08 22:54
    제 닉을 부끄럽게 하시는군요..
  • [레벨:5]클근헤 2017.10.08 23:01
    개 병신새끼 아닌이상 케인하고 알리 에릭센 붙지
    그럼 빈 공간으로 우리 흥미니가 줏어멱으러 저글링 처럼 뛰어감
  • [레벨:21]너사용법 2017.10.08 23:02
    알리 직접등판..
  • [레벨:24]신효섭 2017.10.08 23:03
    역설적으로 토트넘에선 케인에릭센 알리를 더 자주 마크하다보니 자연스레 왼쪽에 있는 손흥민한테 공간비고 공간이 있는만큼
    어시나 골넣을수있는 기회가 생기지 지금 국대에선 손흥민만 막으면 된다는 전술적 판단이 쉽게 되니까 더 답이없는듯.

    요즘같이 비디오분석 더 쉽게 할수 있는 시대인만큼 단순한 패턴의 손흥민 막는건 아시아탑레벨 수비정도면 충분히 할수있고
  • [레벨:20]노시노시 2017.10.08 23:36
    손흥민만큼 단순한 윙 자원이 요즘 어딨겠어.. 오른발 헛다리 왼발 치고 슛
  • [레벨:23]아론램지2 2017.10.08 23:52
    로벤있네
    완전 똑같은 유형인데 클라스 차이는 엄청남
  • [레벨:20]Posey 2017.10.09 00:33
    로벤은 단순한 윙이 아닌데......
  • [레벨:23]아론램지2 2017.10.09 00:38
    바디페인트, 스텝오버 후 돌파하는 플레이 스타일이 메크로라고 할 정도로 단조로은 로벤과 스텝오버 한번 하고 달리는거밖에 할줄 모르는 손흥민. 결과는 다르지만 플레이스타일이 진짜 비슷함
    뮌핸경기는 안봐서 모르겠는데 로벤 그냥 오른쪽 인포 아님? 뭔 특별한 룰 있나? 설명좀
  • [레벨:20]Posey 2017.10.09 00:42
    로벤은 활동량,드리블 돌파라면 느그흥은 침투, 피니셔느낌아닌가 ??
    느그흥 돌파할때마다 말도안되게 수비수한테 걸리는거보면 스타일이 너무다름
  • [레벨:37]북극여우 2017.10.09 00:51
    그건 로벤 특유의 드리블 스타일이 손흥민보다 훨씬 압도적인 이유도 있을거야
    로벤 특유의 상체 페인팅 이후에 감아차는 패턴은 알고도 못 막는 수준인 반면에

    손흥민은 가끔보면 기본적인 볼키핑에서도 실수할때가 많아서
  • [레벨:20]z우잉뿌잉z 2017.10.08 23:27
    현장증언 ㄷㄷ
  • [레벨:3]덴마크산악어 2017.10.09 00:05
    이시대의 현자다
  • [레벨:12]이트루 2017.10.08 05:06
    ㅋㅋㅋㅋ신태용 개멍청한 새끼 개못하는 손흥민을 계속 쓰니 주구장창 졸전만 하지 차라리 손흥민 안쓰고 무라도 캤으면 개돼지국뽕새끼들이 ''신태용 지리네 갓흥민 안쓰고도 러시아 원정 무스부ㅎㄷㄷ 히딩크 아웃!''할텐데
  • [레벨:14]김호곤잘레스 2017.10.08 05:18
    손흥민 안쓰기도 그럴걸 국대에서 커리어제일좋고
    이번 명단중에서 대체할만한 자원도없음
  • [레벨:12]이트루 2017.10.08 05:21
    국대 경기 지금 연속으로 똥만 싸잖아 더 나은 애가 없어도 일단 한번쯤은 다른 선수를 써봐야지 결과는 아무도 모르는거니까
    신태용도 이대로면 홍명보처럼 개못해도 계속 기용하면서 고집 부리다 성적 망하고 짤릴거 같음
  • [레벨:23]굳굳굳 2017.10.08 07:21
    일단 가까운 경기로 손흥민 왼쪽에 있다가 염기훈이랑 교체하고 왼쪽 라인 줄기차게 살아난거보면 손흥민 대체자 구하기는 어렵지 않을듯
  • [레벨:2]mujak 2017.10.08 23:36
    염기훈 나이생각좀
  • [레벨:17]산사스타크 2017.10.08 22:54
    무슨 커리어?
  • [레벨:23]뉴캐애슬 2017.10.09 07:55
    함부르크 SV 이달의 선수상 : 2010.11
    분데스리가 전반기 영 플레이어상 : 2010
    FIFA 선정 세계 10대 유망주 23인 : 2010
    빌트지 선정 분데스 영건 베스트 XI : 2011
    함부르크 SV 프리시즌 최고의 선수상 : 2011
    피스컵 베스트 네티즌상 : 2012
    아시아축구연맹(AFC) 선정 아시아 베스트 XI : 2012
    ESPN 선정 올해 최고의 아시아 축구선수 : 2013
    대한축구협회 올해의 선수상 : 2013, 2014
    아시아 베스트 풋볼러 : 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특별상 : 2015
    AFC 아시안컵 베스트 XI : 2015
    AFC 선정 올해의 아시아 국제선수 수상 : 2015
    아시안 어워즈 스포츠 부문 수상 : 2016
    프리미어 리그 이달의 선수상 : 2016.09, 2017.04
    잉글랜드 FA컵 득점왕 : 2017
  • [레벨:5]따오 2017.10.09 11:07
    퍼스트브랜드 대상 특별상, 네티즌상, 이런것도 커리어에 포함해야하냐?ㅋ
  • [레벨:23]뉴캐애슬 2017.10.09 11:10
    나도 나무위키에서 그냥 퍼온 거라

    그것과 별개로 내 생각을 말하면 축구선수의 포지션으로서 받아낸 타이틀은 커리어에 포함시키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 [레벨:21]광혁이형얼빠 2017.10.09 00:06
    황일수엄청빠른데 담경기 선발로써봤으면
  • [레벨:20]그카드 2017.10.09 00:07
    대체자원은 김영권 홍정호 얘네 대체자없다고 계속쓰다가 김민재 발견한거처럼 찾아보면 있음 그리고 손흥민이 리그커리어가 좋아도 국대커리어는 아시아3류급 커리어임
  • [레벨:14]김호곤잘레스 2017.10.09 01:08
    이번 발탁명단중에서 대체자가 없다고
  • [레벨:20]Posey 2017.10.09 00:52
    손흥민 안쓰고 다른놈이 그 자리에서 실수한번하면 바로 욕처먹음
  • BEST [레벨:33]앙기묵직 2017.10.08 05:25
    그냥 과감하게 손흥민 국대 배제하면 안되냐?
  • [레벨:22]에투 2017.10.08 22:51
    영국가서20골처박은놈 안쓰는건좀
  • [레벨:8]배문콥 2017.10.08 22:57
    손흥민빼면, 국대 경기말고 1도 안보는 사람들이 왜 손흥민 없냐고 할 듯 ㅋㅋㅋㅋㅋㅋㅋ
    아니면 페북 프사 호날두 해놓는 애들이나
  • [레벨:24]bahn 2017.10.08 23:11
    당연히안되지 손흥민 포지션에 존나날아다니는새끼가있어서 그런거면 몰라도ㅋㅋㅋㅋ 지금 펨코에서 이 글 볼정도면 상당한 축덕인데 이런 축덕들이나 손흥민 빼라그러지 대다수 라이트한 축구팬들은 손흥민빼면 감독선발 병신이라고 존나욕한다 100%ㅋㅋㅋㅋ
  • [레벨:22]대구시민 2017.10.08 23:27
    중국전 그래서 개처발리고 손흥민 찾음 ㅋㅋㅋㅋ;; 희한하게 그나마 공격적인 선수가 손흥민임... 나머지 죄다 백패스 하고 뺐기는 식;;
  • [레벨:20]그카드 2017.10.09 00:08
    국대안뽑는건 그렇고 베스트11은 배제할만함 전술적으로 상대가 내려앉는팀에선 진짜 배제하고 러시아정도만 라인 올리는팀은 선발로 쓸만한듯
  • [레벨:17]개스날개좋아 2017.10.09 10:10
    손흥민이 문제가 아니라 손흥민 제외한 다른애들이 문제지
    손흥민이 국대에서 혼자 집중마크 당해주는데 그동안 다른애들은 아무것도 못함 ㅡㅡ
    그러니까 우리나라 상대하는 국가들이 손흥민만 막으면 이기는거 알고 집중마크하면 손흥민만 매번 둘러쌓여서 저런장면 나오는거지
    뭔 손흥민을 배제해 손흥민 빼고 다른애 넣으면 손흥민만큼 해줄거같냐 그나마 손흥민은 홈런슛이라도 쏘는데 그것도 안나올걸
    나도 국대 보면서 손흥민 아시아팀상대로도 한명도 못제끼고 개답답하다고 느끼는데 이건 손흥민보다 다른애들이 근본적인 문제라고 봄
  • [레벨:17]개스날개좋아 2017.10.09 10:11
    글쓰고 보니까 왜케 흥분했지 ㅈㅅ
  • [레벨:33]앙기묵직 2017.10.09 12:45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잉여력대출은행 2017.10.08 05:33
    기성용 아직 부상임?
  • [레벨:4]우히히123 2017.10.08 06:26
    후반전에 나옴
  • [레벨:1]이방인 2017.10.08 23:19
    부상 복귀인데 소속팀에서도 u-23경기 조금 뛴거라 일부러 교체로 투입시킴.
  • [레벨:9]김혹지 2017.10.08 05:45
    와 이렇게 보니까 진짜 못하네ㅋㅋㅋㅋㅋㅋㅋ 저래서 월드컵 나가서 어떡하냐
  • [레벨:7]축구왕맛살 2017.10.08 05:51
    넉흥
  • [레벨:20]흥민아패스좀해 2017.10.08 07:18
    손흥민은 수치로 국대폼따지면
    주력순속 16정도 제외하곤
    드리블 개인기 패스 위치선정 결정력 거의 10아님?
    이렇게만 따져봐도 프리롤을 손흥민으로 두진 않을듯
    차라리 남태희랑 권창훈같은 애들을 프리롤로 두지
    좌태희 우창훈에 중앙에 지동원놓고 그 아래 구자철
    두는게 합은 가장 잘맞을듯
  • [레벨:10]하킴지예흐 2017.10.08 08:27
    국대에선 계속 느그흥인가...
  • [레벨:29]모라타맘 2017.10.08 09:52
    함 안뽑아봐야돼. 얘도 못한다 못한다 할때 이 가는 스타일이라
  • [레벨:22]에당램파드 2017.10.08 10:12
    왤케 기복이 심하냐..
  • [레벨:32]ㅎr2 2017.10.08 10:34
    손흥민을 대체할 자원도 없는게 현실
    양발슈팅 손흥민 대체할 선수가 없지
  • [레벨:10]모듬회먹고파 2017.10.08 22:51
    90분동안 이걸 다찾은거야? ㄷㄷ 정성 ㅇㅈ
  • [레벨:23]맛난사과s 2017.10.08 22:52
    얘는 그냥 빈공간에 길게 찔러주고 속도로 뚫는거 밖에 없음
  • [레벨:22]근ㅡ본 2017.10.08 22:53
    수비수 잘 못재끼고 허둥지둥하니까 집중 마크하면 잘 못하는듯
  • [레벨:24]수근이의대리토토 2017.10.08 22:54
    남태희는 어떠냐
  • [레벨:4]콩끼리 2017.10.08 22:55
    ㄹㅇ 아시아 볼뺏김 1위 클래스 어디안감
  • [레벨:16]자파코스타 2017.10.08 22:55
    느그흥은 뱀의 머리보다 용의 꼬리가 더 맞는듯
  • [레벨:36]보르하바스톤 2017.10.08 23:08
    국대만오면 뱀꼬리만도못함
  • [레벨:16]더피르 2017.10.08 22:55
    드리블러니까 턴오버 많은건 이해해줘야 되는거 아니냐
  • [레벨:4]콩끼리 2017.10.08 22:56
    드리블치다 뺏긴거보다 노룩패스로 아무나 받아라 패스하다 뺏긴게 더 많음
  • [레벨:24]끄어어어어억 2017.10.08 23:10
    느그흥 드리블러 아님
  • [레벨:26]로만의발리슛 2017.10.08 23:29
    흥보다 드리블 잘치는 측면 자원은 우리나라에도 많을 듯. 혼자 드리블로 수비진 뚫는 놈이 아니라 에릭센 같이 온더볼 좋은 애들한테서 넘어온 찬스를 꿀떡꿀떡 받아먹는 놈인데.
    손흥민 가치는 가끔씩 지리는 양발 슈팅이랑... 공 없을 때 빠르다는 정도?
  • [레벨:23]아론램지2 2017.10.08 23:54
    이래서 문제라니까 시밬ㅋ
    손흥민 드리블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너무 많다 축구 조금만 봐도 장점이 슈팅력하고 빠른거 뿐인걸 알텐데
  • [레벨:2]오늘도알등이 2017.10.08 22:56
    손흥민 장단점이 분명한 선수인데, 국대에서 하는거 보면 단점밖에 안보임ㅋㅋ
  • [레벨:23]잉토잼난다 2017.10.08 22:56
    내가 하고픈 말을 팩트로 정리해주셨네요
    손은 프리롤이라던지 에이스란 말과 어울리지 안는다는 말입니다..손을 활용 하려면 우측면 이청용 같은 애들이 폼을 확실히 올리던지. 그 마져도 안되면 세컨 스트라이커 말고는 답 없는것 같아요..치달은 준수할뿐 드리블은 씹창에다 또 애는 드리블때 공만봐요. 시야 잣 같을 수 밖에 없는 애고, 그나마 내세울게 좌우 안가리는 슈팅인데 애를 쓰지를 안던지 아님 떡대 원탑두고 세컨 말고는 현 국대서는 답 없음
  • [레벨:21]천화신검 2017.10.08 22:58
    이강인 국대 언제오려나
  • [레벨:21]마꼬심나 2017.10.08 22:59
    국대 1년동안 골 못넣고 좀 된다는팀 상대로 골도 1년에 겨우 한번 넣는데 국대에서 뭘 한방 기대한다고 계속 냅두는건지 모르겠네
    손흥민 한방 기다릴바에 염기훈 프리킥 한방이 더 골 많이넣을듯 국대 좋은자리 프리킥 겁나 나오는데 뭐 키퍼한테 가는것조차 없으니
  • [레벨:12]G_Xhaka 2017.10.08 23:01
    얜 탑급 공격수가 수비수 안데려가주면 능력 발휘 못함
    지금은 케인때문에 사는거고 레버쿠젠때는 키슬링덕분
    한국 국대에는 최전방 뛰어난 선수 없어서 활약 못함
  • [레벨:5]클근헤 2017.10.08 23:02
    걍 냅둬라 ㅋㅋ 이 삼년 뒤에 흥미니 군대갈 생각하니 벌써 신난다잉! 이대로 자존심 안굽히고 지랄하면
    상무도 못가고 현역가면 사실상 은 ㅋ퇴 ㅋ
  • [레벨:21]브깐딱쩨 2017.10.08 23:12
    귀화하면 어떻게 될까
  • [레벨:2]힘쎄고강한아침 2017.10.08 23:05
    손흥민 쓰려면 조건이많이붙지
    1.왼발 오른발 잘쓰고 몸으로 비비기도 가능한 시즌 20골정도 넣는 공격수
    2.킥이 정말 날카로운 미드필더와 탈압박좋은 미드필더
    3.측면에서 활발한 오버래핑
    이조건만 맞춰주면 밥값한다 엌ㅋㅋ
  • [레벨:5]클근헤 2017.10.08 23:07
    걍 좆까고 가서 혼자 공차라고해
  • [레벨:4]콩끼리 2017.10.08 23:07
    그정도면 40먹은 이동국도 헤트트릭하겟네
  • [레벨:26]LevandowsG 2017.10.08 23:21
    얘는 자기가 드리블 못하는걸 좀 자각할 필요성이 있음
  • [레벨:20]이재성6골6어시 2017.10.08 23:22
    손흥민을 미끼로 써야함
  • [레벨:21]살다가 2017.10.08 23:26
    손흥민은 어차피 국대한자리 무조건 고정인거 확정인건가;;

    손흥민은 무조건 닥선발이네

    윤일록 같은애들은 실험할 가치도 없나??
  • [레벨:12]aaaaaabbb 2017.10.09 13:25
    일록이는 더...
  • [레벨:21]바이에른우승 2017.10.08 23:26
    지성이형 지금뛰어도 지금국대보단잘할듯
  • [레벨:9]므흣한토끼 2017.10.08 23:26
    한번 정신자극용도로 배제좀 했으면 좋겠다.
  • [레벨:24]파덜리스호날두 2017.10.08 23:27
    진짜 좆같이 못하네
  • [레벨:27]달리는자동차 2017.10.09 01:23
    오우 너무 직설적이고
  • [레벨:23]꿈이당 2017.10.08 23:28
    그냥 뒷공간없고 압박 하나 붙이면 흥민이는 끝인듯
  • [레벨:20]인행성 2017.10.08 23:42
    근데 왜 손흥민은 칭찬할때는 영웅처럼 떠받들어주다가 또 지금처럼 손기복에 여자밝히는놈으로 만들었다가 평가가 극과 극이냐? 도데체 정체가 뭐냐?
  • [레벨:4]게릉자 2017.10.08 23:45
    손흥민 독일있을때부터 했던 얘긴데 얘는 양발슈팅 강점빼곤 유럽레벨에서 쓸모있는게 없음. 그래서 뒷공간 때려놓고 털거나 역습에 최적화있는거고 아버지가 기본기만 고등학생때까지 가르쳤다는데 드리블이랑 트래핑수준보면 뭘가르친건지 모르겠음. 그냥 냅다 슈팅연습만 시킨건지...위에도 설명했지만 지금은 누가 어그로끌어줘서 공간 안만들어주면 이근호보다 쓸모없는 존재임
  • [레벨:4]게릉자 2017.10.08 23:47
    더군다나 기성용 멘탈좋아졌다고 하긴하는데 기성용-구자철-손흥민 유럽파 존목질, 중궈애들끼리 좆목질 한다는 썰이 종종 나오던데...정신좀 차리고 국대뛰었음 좋겠다. 진짜 옛날엔 실력은 없어도 태극마크 자존심에 죽자고 뛰어댕겼는데 요즘애들은 그냥 몸값올리러 온건지 비판생기면 뺴애액거리기만 하는듯하고..
  • [레벨:3]마우자루잘 2017.10.09 00:02
    근데 진짜 펙트는 받쳐주는 탑급 선수 아니면 실력발휘를 못함 이건 펙트임
  • [레벨:5]트릭키 2017.10.09 00:08
    어차피 손흥민 대체할 선수는 없어

    수비 탄탄히하고 미들에서 패스 잘넣어주는 수밖에없다.
  • [레벨:19]자야 2017.10.09 00:17
    개못하네 돌파력도없고
  • [레벨:5]농심아재 2017.10.09 00:22
    1. 상대팀은 손흥민을 가장 우선적으로 신경쓰고 막는다.
    2. 손흥민도 자신이 뭔가 만들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다.
    3. 동료도 손흥민이 뭔가 해주겠지 하는 기대감을 갖는다.
    결과 : 누구나 아는 지금 이대로는 안된다. 전술을 바꾸든지, 선수를 바꾸든지, 감독을 바꾸든지 해야한다. 아님 팬심을 바꾸든지..
  • [레벨:2]호에에에엥 2017.10.09 00:32
    러시아 선수 아니냐
  • [레벨:24]불사조마르코 2017.10.09 00:56
    ?? : 90분에 8개면..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유머 역시 제2의 비디치 4 동영상첨부파일 [레벨:5]deabn 02:03 2261 9
유머 ??? : 좀만 가면 맹구탈출이다! 첨부파일 [레벨:7]정직 02:02 502 1
유머 린델로프 지금 못하는 이유 첨부파일 [레벨:2]쿵쿵딱리쿵딱 02:01 1603 10
유머 ???: 아우야... 1 첨부파일 [레벨:2]누고 02:00 338 3
유머 지금 펨코 상황 3 동영상첨부파일 [레벨:11]첼시챔스우승 01:59 508 12
유머 요새 등장한 고난이도 게임 23 첨부파일 [레벨:7]DARKSOUL 01:59 4872 10
유머 ??? : 이거 총으로 쏴버리고싶어 2 첨부파일 [레벨:7]정직 01:59 478 7
유머 린델로프 VS 망갈라 .gif 2 동영상 [레벨:7]댓글완성좀 01:59 325 1
유머 맨체스터의 진정한 아시아 레전드 3 첨부파일 [레벨:5]deabn 01:55 2466 -6
유머 빛문성의 2달전 맨유 예측.jpg 5 첨부파일 [레벨:24]전현무 01:55 1859 24
유머 빛시티 8승 1무 0패 32득 4실점 20 첨부파일 [레벨:4]킹갓제네럴빛시티 01:55 3188 38
유머 급식생xSNL 5 동영상 [레벨:2]쥬냑 01:55 1363 7
유머 경기 끝나고 무리뉴 인터뷰 사진.jpg 4 [레벨:20]형부 01:54 2152 16
유머 ??? : 뭐?? 맹구?? 첨부파일 [레벨:12]김감자시 01:54 230 2
유머 오늘자 든든멘디 스텟 1 첨부파일 [레벨:27]세히르오아에구로 01:53 1370 9
유머 ㅋㅋㅋㅋㅋㅋㅋ맹구의 실언ㅋㅋㅋㅋㅋㅋㅋㅋ 48 첨부파일 포텐 [레벨:11]첼시챔스우승 01:53 12498 106
유머 ???: 맨체스터 주인 나와라~~ 1 첨부파일 [레벨:20]만물일베설학자 01:52 232 10
유머 펩은 선수빨이고 2 첨부파일 [레벨:30]AUDSKDB 01:51 615 10
유머 졸렬이 감독 더할꾸야~~~ 42 포텐 [레벨:22]뻑킹김치 01:50 27104 291
유머 ???: 킹짱로프 ㅇㅈ? ㅇ ㅇㅈ~ 3 첨부파일 [레벨:10]Bitterfl 01:50 710 6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2 3 4 5 6 7 8 9 10 ... 다음
/ 23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