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07 01:36

대학 졸업하고 어학연수를 가는 사람이 있나요??

조회 수 247 추천 수 1 댓글 8
영어때문에 집에서 가라는데


미국에 친척이 있어서 거기있는 명문사립으로 6개월?정도


토스7정도 나오는데

졸업하고 어학연수를 가도되나..

1 -
  • [레벨:29]눌눌 2017.10.07 10:48
    가도 됨. 요즘은 잘 모르겠는데 원래 남자는 20대 후반, 여자는 20대 중반이 제일 많다.
    근데 6개월은 가봐야 발음하나 바뀌기 전에 돌아옴.
    그리고 그걸 스펙으로 받아들이는 기업들도 딱히 없음.

    그 정도는 그냥 이력서에 한 줄 추가하고, 놀러간 김에 여행도 좀 하고 온다는 생각으로 가는거.
    영어에 도움이 되려면 최소 1년은 찍어야 뭐 변화라도 찾을만 하고
    경험 상 2년정도는 찍어야 가시적인 성과가 생기는 듯

    6개월정도까진 그냥 좆도 없이, 한국물 빠지는 시기고
    6개월이 지나면 슬슬 한국말도 안되고 미국말은 아직 잘 안되는 시기.
    1년쯤 찍으면 귀터지기 시작하고, 관용적 표현들이 익어서 본격적으로 미국인들이랑 '대화'가 슬슬 가능해지는 시점.
    2년차부터 이제 입이 슬슬 터지는게 일반적인 유학생 평균이라고 보면 될 듯.

    그리고 대학소재 어학 센터는 명문사립이고 뭐고 별 의미 없음.
    주립대정도 이상이면 어딜가도 다 인정받음.
  • [레벨:37]AC#Milan 2017.10.07 10:50
    2년은 가야되네ㄷㄷ

    자세한 설명 너무 감사합니다 갓눌눌!!
  • [레벨:29]눌눌 2017.10.07 11:19
    우리나라 사람들은 1년짜리가 평균.
    단기로 간다 하는 사람들이 보통 반년.

    어차피 유명한 학교일수록 한국인들이 점령하고 있고
    이름있는 도시, 이름있는 학교일수록 너가 생각하는 어학연수랑은 거리가 굉장히 멈.

    나 옛날에 15년쯤 전에 FSU 갔을때는 한국인들 진짜 없는 동네라고 했음에도
    10명 중에 4~5명은 한국인, 일본인 1~2명, 중국/대만인 1~3명, 나머지 1~2명이 남미애들, 가끔 중동인 한명 수준이었고
    UCLA나 NYU. 당시 유학 붐이었던 UNLV같으면 클래스에 한두명 빼면 나머지 전부 한국인이라고 했음.
    한국인들이 좀 꺼리는 중부쪽도 그때 오스틴에서 온 사람 얘기 들어보면 UT Austin도 한국인들 바글바글한건 똑같다 그랬고.

    어쨋든 한국인이 워낙 많으니까, 자꾸 커리큘럼도 바뀌어서 문법 위주 수업으로 계속 변하는 추세.
    한국인들이 지속적으로 수퍼바이져한테 GRE랑 ToEFL타령을 해대니까 수업이 그쪽 위주로 계속 바뀜.
    1년 계획하고 왔다가 강남이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다며 문법 수업이나 할거면 강남이 낫다고 3개월만에 다시 돌아간 형도 있었음.
    생각하고는 많이 다를거니까 적당히 놀러간 김에 돈주고 수료증 하나 사온다고 생각하는 편이 훨씬 낫다.

    수고
  • [레벨:20]침착해할수있어 2017.10.07 11:33
    걍 님이 원하는바가 있으면 가는거죠뭐
  • [레벨:37]AC#Milan 2017.10.07 12:12
    크흠..
  • [레벨:21]알렉시스신재스 2017.10.08 14:32
    밀란글 자주 쓰시는 분이네. 전 이탈리아갔을 때 피오렌티나 목도리하고 다녔더니 피렌체 사람들이 "오 피오렌티나알어? 우린 형제네." 이럼.

    이글과는 상관없지만 이탈리아어 잘하고 축구팀 하나 좋아하면 친해지긴 좋은듯
  • [레벨:37]AC#Milan 2017.10.08 15:41
    이탈리아 가서 살고싶은데ㅋㅋ 거기도 취업난이라는 소문이ㅋㅋㅋ..
  • [레벨:24]aZuRa 2017.10.09 03:36
    나 대학생 인데 토스7나오는데 굳이 영어때문에 갈 필요가 있을까?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잡담 알바를 오픈을할까 오전을할까 고민 ... 6 [레벨:3]fm하고싶슴다 2017.10.10 211 1
잡담 대전사람들 대덕대 어때여 9 [레벨:21]마타찡최고 2017.10.10 304  
잡담 모레 회사입사 예비소집 및 신체검사인데 1 [레벨:20]계약직드디어탈출 2017.10.09 133 1
잡담 형들. 혹시 재테크나 펀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 5 [레벨:24]차가운지방남자 2017.10.09 168  
잡담 경북 구미 공단 왜이렇게 많이 죽었나요? 6 [레벨:3]난봉꾼 2017.10.09 398  
잡담 인사관련 업무하시는 형님 계십니까 2 [레벨:26]인천시장 2017.10.08 235  
잡담 영어말고 배워두면 좋은 유망한 외국어 뭐있냐 6 [레벨:21]sads123sd 2017.10.07 340  
잡담 칼퇴근에대해서 어떻게들생각해?? 5 [레벨:25]디시인이돼기위한첫 2017.10.07 388 1
잡담 코리아써키트 일해보신분?? (저일하는중임) 6 [레벨:17]ITALY. 2017.10.07 177  
잡담 대학 졸업하고 어학연수를 가는 사람이 있나요?? 8 [레벨:37]AC#Milan 2017.10.07 247 1
잡담 확실히 취업난인듯 18 [레벨:37]리아쥬키라 2017.10.07 850 1
잡담 알바하다가 한남충소리 들었는데 [레벨:3]콥등콥등해 2017.10.06 284  
질문 혹시 관세법인쪽 일하는 사람 있어? 6 [레벨:4]스리퍼3줄 2017.10.06 205 1
잡담 애견미용을 알아보고있는 펨창이야 1 [레벨:20]알렌신 2017.10.06 416  
잡담 편의점 담배진열대 led인가요 조명? 1 [레벨:2]킹갓데헤아 2017.10.04 205  
징징 내일 알바 처음으로 혼자하는 날인데 걱정된다 ㅠㅠㅠ 2 [레벨:11]이라니뇽 2017.10.04 344  
잡담 편의점 이틀간 물량이.. 3 첨부파일 [레벨:18]게르마눔의왕자는 2017.10.03 552 1
잡담 형들 나 발령나서 이사가야되는데 침대 책상 어쩌지 2 [레벨:7]챔스는롤챔스 2017.10.03 254  
잡담 뭐만하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하는 손님 진짜ㅡㅡ 4 [레벨:4]전기 2017.10.03 740 6
질문 사회초년생 마통 관련 질문 8 동영상첨부파일 [레벨:21]카발료 2017.10.02 203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 다음
/ 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