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07 01:29

(스포일러) 소사이어티게임2 7화

조회 수 143 추천 수 6 댓글 10

1. 오늘 챌린지 설계가 대단히 잘못되었음. 나무 막대 재배치 시간을 10초에서 15초 정도로 하거나 후반 라운드부터는 2~3개씩 더 올리는 규칙같은 걸 추가했었어야 한다고 봄. 그렇게 했으면 고의 패배 저렇게 많이 안나왔을 텐데 허점이 너무 많았다. 중반 이후엔 아예 고의 패배를 대놓고 외칠 정도니... 그래도 주사위 쌓기보다는 보는 재미가 있었음.


2. 정은아의 행동에 대해 말이 많은데 난 개인적으로 양 쪽 다 대처를 잘못했다고 생각함. 아무리 정은아 개인이 분위기를 좋지 않게 하고 트롤하는 게 있어도 대놓고 탈락 모의를 하기 보다는 좀 더 은밀하게 하던지 했었어야 함. 후반부에는 대놓고 왕따? 시키는 모습처럼 보여서 저건 좀 아니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음. 반대로 정은아도 자기가 당한게 있었더라도 저런 식으로 대처하는 건 분위기를 안 좋게 하는 정도가 아니라 팀 사기 완전히 박살내는 거임.


하다못해 높동에 가고 싶다고 의사를 표현하고 싶었다면 좀 더 치밀하게 했었야함. 팀 전체를 봐도 그렇고 정은아 개인의 입지에도 정말 안 좋은 선택이었음. 그와 별개로 정은아 떨구는 선택은 마동으로서 최선이었다고 생각함. 조준호 유승옥이 탈락에 동의할 정도면 게임 끝이지. 내일 옆동네 가서 전력 누출 엄청 시킬 사람을 굳이 살려둘 필요는 없으니. 다만 탈락을 시키기 까지 과정이 약간 그렇다 해야되나? 암튼. 정은아라는 플레이어를 끝까지 긍정적으로 보려고 했던 난 매우 아쉬운 탈락이었음. 이번 일을 계기로 교훈 많이 얻었으면 좋겠다.


3. 내일 이천수가 자기가 가서 폭탄 드랍 전략 쓰겠다 했는데 개인적으로 말만 그렇게 하고 실제로는 안할 것 같은 생각이 듦. 딴 사람 갈수도 있는거고. 만약 이천수가 아니라 마동에서 딴 사람이 가게 된다면 유리 <-> 유승옥 이렇게 갈 수도 있을듯.


4. 마동이 어떻게든 잘해보려면 남은 경기 신체에서 탈탈 털리더라도 이천수는 무조건 떨궈야 함. 신체 영역에서 생각보다는 압도적인 모습도 아니며 챌린지 때마다 오버워치 경쟁전마냥 분위기만 다운시키고 있음. 오늘 막대 2개 버티기 전략도 권민석 꺼고. 손태호는 이번에 정은아 떨구고 내일 이천수 떨구려했는데 갑자기 리더 자리 뺏겨서 난감 했을듯.


5. (뇌피셜로 예상 해보기) 학진 2회 이내 탈락, 줄리엔-장동민, 조준호 파이널 100퍼 갈듯.

6 -
  • [레벨:9]갓동민 2017.10.07 01:43
    스포상으로는 이천수 100프로 결승
  • [레벨:24]옳지옳지BOY하 2017.10.07 03:00
    근데 이천수 다음화에 높동 간다는 분석글이 있는데 저게 사실이면 높동에서 파이널 간건가 ㅋㅋㅋㅋㅋ
  • [레벨:9]갓동민 2017.10.07 07:59
    나도 그생각해봄
    나도 보이는게 스포사진상으로는 이천수옷에 흙뭍어있는거 보이니까 장동민 줄리엔 보다 더 높은확률로 파이널확정인데 옮겨간다는거 보니까 설마 높동가서 파이널갔나 생각함
  • [레벨:32]룬희희 2017.10.07 02:18
    나는 일부러 제작진이 이기고 지는게 조작이 가능한 게임 만들었다고 봤음 왜냐면 그냥 찍어서 삑 쳤을 경우에 이길 확률이 60퍼나 됐거든

    우리팀이나 상대 신체팀의 상태를 보면서 펀치 게임을 질지 이길지 조작해서 게임을 유리하게 이끄는 게임이었는데 그걸 장동민은 했고 마동에는 그런 사람이 없었음 그게 승패를 갈랐다고 봄
  • [레벨:24]옳지옳지BOY하 2017.10.07 03:00
    옹... 그 말도 일리가 있네
  • [레벨:37]섹시 2017.10.07 05:31
    소시오패스게임은 게임이 목적이 아니라 정치질이 주라서 어쩔수없는듯 게임 퀄리티 .. 1에서도 지적받았던걸로 아는데
  • [레벨:10]김월곶 2017.10.07 07:11
    게임퀄은 어쩔수가 없는듯. 너무 고려할 게 많은지라
  • [레벨:25]골드다 2017.10.07 15:33
    이미 스포는 떠서
    챌린지는 별로 문제 없었다고 봄

    내리는걸 아예 막았으면 더 좋았겠지만
  • [레벨:3]띵치 2017.10.07 21:54
    게임은 의도된거라 봐야될듯.

    2는 둘다 잘못했어도 '문화차이' 대처가 너무 안좋았다.
    당장 오늘 탈락자가 생기는데 높동 가고싶다 징징거리는건 탈락도 싫고 마동에 있기도 싫고 걍 본인 원하는거만 할려는거 같이 보임. 사건은 문화차이로 생겼을지 몰라도 대처가 문화차이인거 같아요 하긴 너무 갔다.

    3은 어려운게 마동만 면제권 찾았어도 당장 다음날 줄리엔이 리더 잡으면 안되는 계획인데 거기에 면제권까지 들고 있으면 아예 안되는거고 물론 다른 위협적인 상대 떨어트릴수도 있겠지만 본인은 걍 소사이어티게임 포기인거나 다름없어서.
    이천수는 마동에서 아직 분위기도 잡고 있고 정은아 말대로 아무나 가서 할수도 있는건데 넘어간 사람이 불확실한 계획에 따라서 하기보단 차라리 면제권 아껴서 자기가 사는 방향으로 가고 줄리엔하고 같이 결승가는 각잡는게 더 타당하니.
  • [레벨:21]바보매직 2017.10.10 02:26
    그런데 이게임이 육체 두뇌 2종류의 캐릭이 필요한데 (하이브리드 포지션도 있긴 하지만)
    그 mma 선수인 여자 캐릭 정도 되야 두뇌쪽 남자한테 이길 수 있지
    유승옥이나 mma 선수라 해도 육체파 남자들은 절대 못이기잖아
    그러면 결국 여자는 두뇌쪽으로만 뽑아야 하는 거 아닌가

    박광성(이름 기억 안나는 농구선수) 줄리엔강 육체적으로 이길 수 있는 여자가 있음?
    각 국가 올림픽 클래스는 되야할 것 같은데
    아니면 줄다리 건너는 미션처럼 민첩성이나 유연성이 필요한 종목이라면 또 몰라
    (근데 그 미션은 운동 여부와 상관없이 다 왠만큼 한다는 점. 농구선수는 덩치가 너무 큰 관계로 광탈했지만)

    운동 많이 한 유승옥도 이천수 줄리엔 강한테는 게임조차 안되는데 일반 여자연예인 출연자들은
    최종 3인에 낄 자리가 있을까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새 관리자 투표를 부탁드립니다. 1 [레벨:2]사슴가슴 2017.10.23 46  
잡담 라라랜드 해준다 6 [레벨:27]커피맛콜라 2017.10.07 282 4
잡담 조진웅 울때 너무 슬프다 1 첨부파일 [레벨:37]독고 2017.10.07 398 7
영화 범죄도시 후기 [레벨:25]흐규흐규횻횻 2017.10.07 61 3
잡담 범죄도시 개재밌네 ㅋㅋㅋㅋ [레벨:23]오 리 무 중 2017.10.07 117 4
잡담 최근본영화들 2 첨부파일 [레벨:2]데커드 2017.10.07 186 4
잡담 남한산성 단하나요!! 4 첨부파일 [레벨:25]냉커피 2017.10.07 196 6
잡담 첫번째 주민교환에서 이주민 밴이라도 두번째는 풀어야지 2 첨부파일 [레벨:36]귀도리 2017.10.07 74 3
잡담 넷플릭스는 이런 강박관념이 있음 [레벨:4]룰리냐 2017.10.07 57 4
잡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신작 마인드헌터 재밌겠다 [레벨:4]룰리냐 2017.10.07 67 4
잡담 담주 주민교환 누구 예상? 1 동영상첨부파일 [레벨:36]귀도리 2017.10.07 96 4
잡담 범죄도시 후기(아주 약한 스포) 1 [레벨:21]시민1 2017.10.07 31 3
잡담 솟겜 스포주의) 7화 탈락자에 대해 5 첨부파일 [레벨:22]299 2017.10.07 184 4
잡담 남한산성vs킹스맨 하나볼건데 ㅊㅊ점 9 [레벨:18]장애인을보면짖는개 2017.10.07 55 2
예능 솟겜 7화 후기 5 첨부파일 [레벨:37]김본좌 2017.10.07 241 7
예능 (데이터, 스포주의) 이번주 소사겜 정리짤.gif [레벨:2]사슴가슴 2017.10.07 210 5
잡담 소사이어티게임 다음주 스포한다 4 [레벨:9]갓동민 2017.10.07 76 5
잡담 솟겜 이번 에피소드 후기 1 [레벨:10]김월곶 2017.10.07 241 6
잡담 (스포) 소시오패스 게임 7화까지 보고 느낀점 3 [레벨:37]섹시 2017.10.07 624 5
잡담 (스포일러) 소사이어티게임2 7화 10 [레벨:24]옳지옳지BOY하 2017.10.07 143 6
잡담 진짜 높동 보낼얘들은 2 [레벨:9]갓동민 2017.10.07 175 5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다음
/ 1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