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7.10 20:14

첼시 4-1-3-2 처음으로 공들인 작품 입니다. 평가와 조언좀....

조회 수 3261 추천 수 5 댓글 12
첨부 파일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제가 FM은 시작한지가 2009시리즈부터 시작한 초짜입니다.

제가 처음 할때부터 다른분들의 전술만 썼는데 계속그러니 지루하더군요..

그래서 한번 저만의 전술을 만들어 보왔습니다. 첫시즌은 다행이 리그,챔스,FA,칼링컵 을 우승했지만 불러오기로 겨우 ㅠㅠ

이건아니다 싶어 두번째 시즌부턴 제대로할려구요

 제가 지금 쓰는 전술은 예전 히딩크 감독이 첼시를 잠시 감독할때 썼던 전술이에요

4-1-3-2 윙어 없이 미드필더만 수미와 중미로 4명입니다.

사진첨부를 어떻게하는지 몰라 일단 파일만올려요

제가 많이 답답한건 공격수들이 골을 많이 넣지못하네요 ㅠㅠ

또한 수비가 좀...강팀을 상대할땐 반코트만 되는것같네요....

 

일단 각 선수들의 설정입니다.

 

 

STL:코우마 바바카르 (타깃-공격)  [후보:드록바]

 

STR:토레스 (타깃-지원) [니콜라 칼리치니]

 

MCL:에시앙 (중앙 미드필더-방어) [리 캐터몰,잭로드웰]

 

MC:램파드(전진형 플레이메이커-공격) [간소,카날레스]

 

MCR:무사 시소코(공을 따내는 미드필더-지원) [라미레즈,케빈 라크루즈]

 

DMC:존 오비 미켈(앵커맨-방어)[잭 로드웰,마이클 멘시엔]

 

DL:에쉴리 콜(풀백-자동) [유리 지르코프,라이언 버틀란드,루카스 디그네]

 

DR:이바노비치(풀백-자동)[반 더 비엘,미카 리차즈,마이클 멘시엔]

 

DCL:존 테리(중앙 수비수-커버)[필 존슨,토마스 칼라스]

 

DCR:다비드 루이즈(중앙 수비수-스토퍼)[필존슨,토마스 칼라스]

 

GK:체흐(골키퍼-방어)[마테이 델라지)

 

이렇게 설정되어있어요

생각보다 토레스가 지금 팀득점 1위구요

코우바쪽이 평점이 좋지않네요 ㅠㅠ 팀설정도 코우바가 타겟인데...

그리고 수미가 좀 수비를 하는지 안하는지 모르겠어요 원래 포지션 특성상 눈에잘아뛴다고 들었는데

저자리에 잭로드웰이 훨씬더 어울리는것같더라구요

미켈을 제가 사용을 못하는건가요?

그리고 니콜라 칼라치니 활용법좀 알려주세요 ㅠㅠ 다른팀에 있을때에는 득점왕도하고 하던데..

원톱체질인가요?저아이는???

 

이렇게 설명을해도 아실수있는지 모르겠네요 ㅠㅠ

제가 잘못하고있는게 무엇인지 뭘바꾸어야할지 에펨 고수분들님께 조언을 구합니다 ㅠㅠ

실점을 줄이는거랑 득점올리는 것두요..ㅠㅠ

 

팀설정은

매우 엄격

공격형

패스 -매우짧게

플레이 자유도 -전술대로

간격 좁음

템포 -빠름 

 

대충이정도입니다.

궁금하신점있으시면 댓글남겨주세요 ㅠㅠ

  • [레벨:3]뭐드라고 2011.07.10 20:52
    타깃 공격 타깃 지원은 쫌 아닌거같고... 중앙에 조합은 괜찮은거같다 그리도 좌우가 텅텅비는게 둘다 자동으로 하면 오버랲이 너무 과해서 별로않좋을꺼얌
  • [레벨:9]말랑꼴리 2011.07.10 22:13
    뭐드라고 천금 같은 조언 감사해요 ㅠㅠ
    그래서 크로스가 많이 뚤렸군요 ㅠㅠ
  • [레벨:2]시에란 2011.07.10 21:14
    수고했음^^
  • [레벨:4]Rosarian 2011.07.10 21:29
    쌍타깃도 좀 아닌 것 같고 바바카르가 둘째 시즌에 드록바 후보로 밀어낼 정도로 크나요;
  • [레벨:9]말랑꼴리 2011.07.10 22:16
    Rosarian 솔직히 공격자원이 부족해요 ㅠㅠ 누굴영입할까 고민하다 바바카르를 키울려고 영입했구요
    저건 밀어낸게 아니라 드록바가 장기부상이라 ㅠㅠ 드록바를 대시해야해서 선발에 뒀습니다
  • [레벨:22]껄렁이 2011.07.12 01:18
    수고 사진첩부가 아쉽
  • [레벨:9]말랑꼴리 2011.07.12 19:26
    껄렁이 사진첨부는 어찌해야하나요?? 파일올리기로했는데 안올라가지네요 ㅠㅠ
  • [레벨:4]Rosarian 2011.07.12 21:18
    말랑꼴리 파일첨부 하고 하나씩 본문삽입 해야돼
  • [레벨:22]Lailac 2011.07.13 05:55
    아무래도 중앙밀집형 전술이니까 패스방향 혼합은 좀 삽질일 거 같음
    그리고 일단 역할은 투타겟이지만 왼쪽애는 드리블돌파 자주로 되어있고 스루패스 꺼놨으니 포쳐네
    오른쪽은 타겟 공격이나 마찬가지 개인설정이고......
    근데 왼쪽애는 스루 혼합은 해주는게 나을거 같고
    중앙 cm은 드리블 자주로 되어있던데 램파드 능력으로 자주 드리블 돌파가 가능할거 같지 않음...;;;
    간소도 속도가 빠른편도 아니구 말이야
    그리고 타겟지원은 그래도 공격수들 속도는 좀 되는 애들이니까 드리블돌파로 거는게 괜찮을거 같음

    참고로 역할을 뭘로 지정했든 개인설정을 포쳐스럽게 바꾸면 포쳐가 되는거임
    타겟이란 이름 달려있다고 타겟이 되진 않는다는거!
  • [레벨:9]말랑꼴리 2011.07.13 08:37
    Lailac 그렇군요!! 감하새요ㅠㅠ참고하겠습니다~
  • [레벨:24]이아마 2011.08.09 17:19
    감사합니다~~
  • [레벨:3]제갈공룡 2011.11.05 03:33
    항상 감사합니다.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전술 [해외][11.3] GHOST TACTIC V4 13 [레벨:2]샤방한파브 2011.08.13 6619 -1
전술 [자작][1.13] 4231 아비의 전술!! 1탄!! 21 첨부파일 [레벨:30]fm1.13 2011.08.13 5374 19
훈련 [자작] 간단훈련 46 첨부파일 [레벨:27]미스터빅 2011.08.09 11558 35
전술 [해외][11.3] Invincible 4-2-3-1 14 [레벨:26]알빠없음 2011.08.08 4716 1
전술 [자작][11.3] 변형 4-3-3 .. 폭격전술 4 첨부파일 [레벨:22]유키치 2011.08.02 3468 5
전술 [자작][11.3] 4-2-4, 블랙풀 이안할러웨이 전술 3 첨부파일 [레벨:22]스르릉찬 2011.08.02 3087 4
전술 [자작][11.3] 3-2-2-1-2, XM 포메이션(업데이트) 18 첨부파일 [레벨:12]개고기 2011.08.01 4141 8
전술 [자작][11.3] fm12를 기다리며! 9 동영상첨부파일 [레벨:34]하늘봄날 2011.07.18 3054 7
전술 [해외][11.3] 4-2-4 Boombastic V2 존나 처넣는 개싸움 전술 31 첨부파일 [레벨:22]꼴리오네 2011.07.16 6027 6
전술 [자작][11.3] 4-3-3, 아스날 첫시즌 모든대회 우승 53승 12무 1패 22 첨부파일 [레벨:1]꺎껾뀲꾦 2011.07.16 9031 10
전술 [자작][11.3] 4-3-3 or 4-5-1, 눈이 즐거운 아기자기 전술 [8/8수정] 13 첨부파일 [레벨:21]레인사랑 2011.07.16 5432 20
전술 [자작][11.3] 4-2-4, For The Guitar, FTG 59 첨부파일 [레벨:23]jandibat 2011.07.15 12036 71
전술 자작 ChrisV 4-3-1-2 평득3.5 평실 0.2 공격형인데 수비형 같은 요상한 전술 51 첨부파일 [레벨:26]chris V 2011.07.15 7386 29
전술 [자작][11.3] Anakin's Tactic 4231V-Lotto 118 첨부파일 [레벨:24]다쓰베이더 2011.07.14 32388 119
전술 첼시전술 수정해서 다시올려봐요~ 13 첨부파일 [레벨:9]말랑꼴리 2011.07.12 2202 5
전술 첼시 4-1-3-2 처음으로 공들인 작품 입니다. 평가와 조언좀.... 12 첨부파일 [레벨:9]말랑꼴리 2011.07.10 3261 5
전술 [자작][11.3] Flat 4-4-2 Balance! By 뭐드라고 / 축구보는 재미를 느껴보자! 112 첨부파일 [레벨:3]뭐드라고 2011.07.10 16346 50
전술 [해외,펌,수정][Brian Clough v2버전]뉴비의 4-2-3-1, 볼튼 수정 14 첨부파일 [레벨:26]울산수컷 2011.07.09 3783 4
전술 [펌,수정][11.3] 325번 하늘봄날님이 올린 전술 수정본 15 첨부파일 [레벨:7]키쯔네 2011.07.09 2712 -8
전술 [자작][11.2기준]442남아공월드컵 독일 실축전술 in 토튼햄 27 동영상첨부파일 [레벨:32]떼구르르르르르상직 2011.07.08 6201 14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2 3 4 5 6 7 8 9 10 ... 다음
/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