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1 23:40

포텐 [공홈] 에메리 : 내가 풀백을 사용하는것에 대해..

조회 수 26388 추천 수 102 댓글 53


벵거 영감을 돌려내.PNG [공홈] 에메리 : 내가 풀백을 사용하는것에 대해..

https://www.arsenal.com/news/emery-how-i-use-my-full-backs

풀백 포지션은 현대 축구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로 평가받는다.







측면 수비수로 정의된 풀백은 90분 내내 공격의 루트가 되기 위해 측면을 뚫고  경기에 영향을 미친다.


그렇다면 우나이 에메리에게 있어서 풀백은 어떤 영향을 미칠까?



우나이 에메리 曰 : "축구에 있어서 풀백은 넓은 공간이 주어지죠. 때때로는 놀랄만큼 넓은 공간도 주어지구요."


"선수들이 안쪽에서 볼을 가지고 있을 때 그들은 통제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바깥으로 나갈 수 있고, 넓은 공간을 유지하고, 마지막 공격 순간을 위해 깊은 곳으로 갈 수 있죠.

하지만 또한 모든 팀에게, 그리고 우리에게도, 그들이 수비적이면서 전술적으로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건 아주 중요합니다."




"아마도 그들은 단순한 Runners가 될 때도 있고  팀이 필요할 때에 있어서 공격 옵션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공격기여로 놀래킬 수 있지만서도 잊지 말아야 할 것은 그들은 수비수이며 첫번째 임무는 상대를 방어하는겁니다."



"모든 경기에 나는 공격과 수비 상황을 고려해 베스트11을 짭니다."


"아마 역습상황에서 많은 선수가 배치된다면 역습이 훨씬 용이해집니다.

 선수들 사이에서 볼이 더 잘 돌고 , 공간이 더 많이 납니다.

그러므로 놀랄만한 공격을 만들기 위해서라면 좌우측면의 밸런스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되구요."

102 -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22]금감곰 2019.01.12 09:12
    d아스날 풀백이 뭐가 문제있다는거지
    베예린 몬레알 콜라시냑이면 충분함. 우풀백 백업이 없어서 베예린 부상나면 오른쪽라인이 뒈져버려서 그렇지
    맨시티 풀백뎁스 때문에 그러냐 사람들 눈 존나높네
  • BEST [레벨:23]세숙ars 2019.01.12 09:10
    리히슈타이너 당신 실력이 더 너무해...
  • [레벨:26]우주여신임나연 2019.01.11 23:42
    말머리 달아주세요
  • [레벨:9]홍상수 2019.01.11 23:42
  • [레벨:26]우주여신임나연 2019.01.11 23:42
    홍상수 진짜 자긴 댓삭하고 나만 죽이네
  • [레벨:21]DerrickRoH 2019.01.12 09:30
    우주여신임나연 징징 ㅇㄷ
  • [레벨:15]캉테여친김민주 2019.01.12 10:39
    우주여신임나연 징징거리기는
  • [레벨:24]BtoB 2019.01.11 23:42
    우주여신임나연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26]우주여신임나연 2019.01.11 23:42
  • [레벨:24]BtoB 2019.01.11 23:42
    우주여신임나연 달았습니다 ^^. 좋은하루 보내세요
  • [레벨:2]낼뒤져도개집빠 2019.01.12 00:00
    예린이 서브로 쓸 선수하나 사자... 리히는 바로 갖다 버리고
  • [레벨:21]리히슈타이너 2019.01.12 07:26
  • BEST [레벨:23]세숙ars 2019.01.12 09:10
    리히슈타이너 당신 실력이 더 너무해...
  • [레벨:15]예린이 2019.01.12 10:34
    낼뒤져도개집빠 오홍홍 조와요
  • [레벨:3]시스템반도체 2019.01.12 00:04
    ㅋㅋㅋ양쪽 풀백들이 그 첫번째 임무를 너무 못하는디
  • [레벨:24]BtoB 2019.01.12 00:08
    시스템반도체 그래도 예린이는 콜라보단 나름 잘해서.. 콜라가 너무 극단적임 ㅋㅋㅋㅋ
  • [레벨:11]모니카벨루치 2019.01.12 00:06
    현대적으로 쓰기앤 너무 병신인걸..?
  • [레벨:26]아스톤빌라FC 2019.01.12 00:20
    요즘 3백쓰지 않냐
  • [레벨:24]BtoB 2019.01.12 00:22
    아스톤빌라FC 홀딩 죽고나선 다시4백
  • [레벨:4]치즈김밥 2019.01.12 01:25
    아스톤빌라FC 센터백 3명이 없어서 3백 못 씀.. ㅅㅂ
  • [레벨:33]영양만점혼죽두 2019.01.12 00:34
    에메리하면 쌍풀백이지. 발렌시아때도 마티유ㅡ알바 , 세비야때도 막판에 마리아누ㅡ비달(코케) 쌍풀백 겹으로놓고 위아래로 스위칭존나갈겨서 재미좀봤음


    에펨에서도 이거 구현연습좀하는중인데 측면 공수다되는 자원들 사서
  • [레벨:26]아론램지2 2019.01.12 14:24
    영양만점혼죽두 그거 완전 1415 윙램지 같네 예린이랑 램지 스위칭 존나리하면서 예린이 거의 윙처럼 히트맵 하프라인 위고 그랬는데
  • [레벨:33]영양만점혼죽두 2019.01.12 14:33
    아론램지2 힘좀떨어지면 풀백으로내려가고 풀백에있던놈이 전진해서 상대 측면조지고 서로들어가고빠지고. 침투해도 두선수각기성향이다르니 한놈은 가운데로 침투해서 격수 지원해주고 한놈은 올라가면 측면만후벼파서 크로스올리고 이래버리니 상대가 정신을못차렸음
  • [레벨:18]개집종신 2019.01.12 02:47
    축구력이 너무 딸린다 개집 풀백은 ㅜㅜ
  • [레벨:22]첼기꾼 2019.01.12 09:09
    개집종신 진지하게 궁금한게 첼시풀백이랑 비교하면 누가 나음? 난 알론소랑 탄코보고잇으면 답답해서 억장무너지겟던데
  • [레벨:23]세숙ars 2019.01.12 09:12
    첼기꾼 콜라랑 예린이는 둘다 공격력은 좋은편임
    양쪽다 발이 빨라서 컷백이 위협적이고 콜라는 발재간도 간간히 있음.
    근데 둘다 수비력이 시망
  • [레벨:20]소방관 2019.01.12 09:54
    첼기꾼 알론소 콜라 비교해보자면

    발 = 콜라

    공격력 = 알론소

    수비 = 둘다창렬
  • [레벨:18]개집종신 2019.01.12 14:17
    첼기꾼 탄코가 여기서 비교될 급임..?? 그 정도로 하락함 ..????
  • [레벨:22]첼기꾼 2019.01.12 14:20
    개집종신 수비력은 여전히 좋긴한데 공격력이 거의 제로임. 원래도 공격적으로 두각나타내던 선수는 아니엇지만 간헐적인 크로스가 꽤 좋앗는데 지금의 크로스는 아예 기대도 안되는데다 윙어와 합을 맞춰서 측면을 뚫는 공격전술도 불가능. 그냥 지금 첼시는 공격시에 풀백지원 없다고보면됨. 풀백이 하는거라곤 백패스, 횡패스, 뻥크로스 셋중하나임
  • [레벨:18]개집종신 2019.01.12 14:31
    첼기꾼 ㅋㅋㅋㅋㅋㅋㅋ 시궁창인가보네 거기도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6]아론램지2 2019.01.12 14:25
    개집종신 첼시경기 보니까 탄코는 진짜 뒤졌던데
    거의 리히만큼 둔하고 크로스도 이상하게하고
  • [레벨:18]개집종신 2019.01.12 14:31
    아론램지2 리히급이면 ,,
    어우 시발 안봐요 저는
  • [레벨:18]mtow 2019.01.12 09:08
    아스날은 풀백이랑 센터백 좀 어떻게 해야되는데

    맨날 아스날 팬들은 2선만 찾아
  • [레벨:27]암흑워비 2019.01.12 09:09
    mtow 풀백은 지금 매물이 없음......... 진짜 뻔한 얘기긴 한데
  • [레벨:22]수학왕연산군 2019.01.12 10:31
    mtow 2선도 문제니까 2선찾지

    수비 줄부상 전까진 나름 센터백 뎁스 괜찮았음
  • [레벨:18]mtow 2019.01.12 16:21
    수학왕연산군 아스날은 매년 공격력은 좋아

    실점이 너무 많은게 문제야

    올해도 득점력은 괜찮은데 실점이 너무 많아
  • BEST [레벨:22]금감곰 2019.01.12 09:12
    d아스날 풀백이 뭐가 문제있다는거지
    베예린 몬레알 콜라시냑이면 충분함. 우풀백 백업이 없어서 베예린 부상나면 오른쪽라인이 뒈져버려서 그렇지
    맨시티 풀백뎁스 때문에 그러냐 사람들 눈 존나높네
  • [레벨:24]송스틴 2019.01.12 09:27
    금감곰 ㄹㅇ 리버풀도 로버트슨 부삭이면 모레노인데 ㅋㅋㅋㅋㅋ
  • [레벨:23]꽃봄 2019.01.12 09:31
    금감곰 그 오른쪽 땜빵이 못쓸 수준이라 그럼
  • [레벨:5]마이클케이 2019.01.12 09:48
    금감곰 누울때 다같이 누워서 재앙일어나서 더 문제있다 생각드는거임
  • [레벨:34]산왕 2019.01.12 13:33
    금감곰 오른쪽 풀백 뎁스 부족에 왼쪽 풀백 문제 있는 거 맞음

    몬레알은 이제 32살이고 길게 써봐야 다음 시즌까지임

    콜라시냑도 공격적으로 쓰기엔 좋은 선수긴 한데

    아스날 경기 오래 봤으면 알겠지만 전통적인 포백에선 수비력 커버를 전혀 못함.

    아스날이 한층 더 좋은 팀이 되기 위해선 주전으로 쓰기엔 기량이 모자란 선수임.

    서브로 데려가기엔 나쁘지 않은데 또 문제가 주급이 서브 수준이 아님 (14k)

    일단 몬레알이 간당간당한 상황에서 주전급 왼쪽 풀백은 조만간 무조건 영입해야한다고 봄
  • [레벨:18]개집종신 2019.01.12 14:20
    금감곰 콜라 사기쳐서 팔아야됨 ㅋㅋㅋㅋㅋ 월1회 부상인데 고주급
    몬레알은 솔직히 감사함 ㅇㅈ 근데 이번시즌 급격히 부상빈도 올라감;; 나이먹어서인듯.. 그래도 축구지능 믿고 안고 가야함
    예린은 사실상 얘만한애가 없으니까 쓴다고 생각함 ㅋㅋ 리히는 말꺼내기도 싫고
  • [레벨:10]양념반탈레반 2019.01.12 14:38
    개집종신 발렌시아 영이라구 주륵 ㅠ
  • [레벨:30]고은실 2019.01.13 13:30
    금감곰 갓-킨-슨
  • [레벨:25]King 2019.01.12 09:19
    리히슈타이너써 그냥....
  • [레벨:29]세르반테스 2019.01.12 09:48
    King 그 양반은 애당초 ㄱ컵대회 로테용이나 후반 체력 안배용으로 산 거고, 본인도 반쯤 그럴 생각이었을텐데 아스날 와서 뜬금포로 혀 빠지게 뛰는 중...
  • [레벨:7]갓트나이트 2019.01.12 12:40
    세르반테스 자기도 그럴줄몰랐을거야..
  • [레벨:20]역시벵신 2019.01.12 09:31
    진지하게 무스타피 우풀백도 커버하자
  • [레벨:3]사람이름이엄준식 2019.01.12 09:38
    이새끼들 배가 불렀네
    옆집 맨유봐라
  • [레벨:2]누가와도난에레라 2019.01.12 13:21
  • [레벨:22]척살 2019.01.12 09:48
    진짜 축구에서 젤 힘든 포지션 고생한다 선수들 풀백기근 현상도 ㅈㄴ 이해감
  • [레벨:27]암흑워비 2019.01.12 09:55
    이게 쳐눕는것도 한두놈씩 누워야 티가 덜나는데 이 개새끼들은 10년전부터 쳐누울때 돌림병 마냥 한번에 4~5명씩 떼거지로 쳐 뻗어제끼니까 견적 안나오지
  • [레벨:2]으어뚠어뚠 2019.01.12 10:11
    아스날은 사실 지금 발빠른 센터백이 급함. 에메리 전술이 수비라인을 엄청나게 끌어올리는건데 그것때문에 뒷공간이 털기 쉽게 되어있음. 그걸 강팀한테까지 쓰니까 살라같은 발빠른 애들한테 털릴수밖에 없는것. 카라바오컵 8강 손흥민 골만 봐도 그럼. 그래서 아스날은 지금 리그에서 득점은 맨시 리버풀 다음인데 실점은 브라이튼보다 많음. 뒷공간 빠르게 커버할 발빠른 센터백이나 좀더 수비적으로 연계가능한 풀백이나 수미가 필요함
  • [레벨:4]재리 2019.01.12 13:06
    으어뚠어뚠 발빠른 센터백 소크라티스 있음요
  • [레벨:3]괴괴괴물이닷 2019.01.12 11:08
    필립 람 센세...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국내기사 [스포츠조선]벤투 감독의 인정 "우리의 경기력은 좋지 못했다" 129 첨부파일 포텐 [레벨:36]로날도 2019.01.12 29249 152
번역기사 [골닷컴] '사자왕' 페르난도 요렌테의 복귀를 위해 토트넘과 접촉한 아틀레틱 빌바오 30 첨부파일 [레벨:21]무니아인 2019.01.12 1216 23
국내기사 [STN스포츠] '리그 4G 62분 출전' 쿠티뉴, 바르사에 '해명하라' 요구 (西 언론) 135 첨부파일 포텐 [레벨:5]외질팔면탈개 2019.01.12 18508 123
오피셜 [공홈] 세스크 파브레가스, AS 모나코 이적 60 첨부파일 포텐 [레벨:6]꽃세정 2019.01.12 23195 194
국내기사 [SPORTALKOREA]'초라함 그 자체' 한국, 키르기스스탄에 1-0 겨우 승리 226 첨부파일 포텐 [레벨:21]노르디무키엘레 2019.01.12 35386 157
번역기사 [공홈] 세스크 파브레가스는 첼시를 떠나 모나코로 갑니다 64 첨부파일 포텐 [레벨:30]CrpCream 2019.01.12 15422 169
오피셜 [공홈] 사우스햄튼, 톰 오코너 재계약 첨부파일 [레벨:1]김영삼 2019.01.12 218 12
국내기사 [스포티비] ‘0-3 완패’ 영허스밴드, “한국전에 너무 열심히 했다” 34 첨부파일 포텐 [레벨:22]빛치츄 2019.01.12 40476 132
오피셜 [공홈] 지로나 FC, 야신 보노 재계약 10 첨부파일 [레벨:38]SofG 2019.01.12 1671 18
번역기사 [Dailymail](마크 클라텐버그) 시간 제한 줄이고, 심판이 보게하고, 깃발을 들지마라. VAR기술을 향상시키기위한 5가지 방법 24 첨부파일 [레벨:26]벤자민파바르 2019.01.12 2739 25
국내기사 [OSEN] 손흥민, 케인-포그바-데 헤아와 함께 토트넘-맨유 혼합 베스트11 선정 36 [레벨:27]브루스터 2019.01.12 4198 27
오피셜 [공홈] 아르헨티나, 3월 26일 체코와 친선전 2 첨부파일 [레벨:7]murdoch 2019.01.12 232 9
번역기사 [미러] 마틴 키언 : 2명때문에 램지가 나가는거지 뭐 ㅋㅋ 56 첨부파일 포텐 [레벨:24]BtoB 2019.01.12 20354 111
번역기사 [공홈] 입스위치 타운, 웨스트햄 출신 제임스 콜린스 영입 2 첨부파일 [레벨:28]FM코리이 2019.01.12 241 19
번역기사 [맨체스터이브닝] 폴 포그바 '솔샤르 감독님 밑에서 축구 하는 건.. 예전과는 달라요.' 10 첨부파일 [레벨:1]빅뱅이론 2019.01.12 619 24
오피셜 [공홈] PL, 12월 이달의 감독&선수 - 위르겐 클롭&버질 반 다이크 104 첨부파일 포텐 [레벨:31]RN8 2019.01.12 14768 211
번역기사 [공홈] 에메리 : 내가 풀백을 사용하는것에 대해.. 53 첨부파일 포텐 [레벨:24]BtoB 2019.01.11 26388 102
번역기사 [닛칸스포츠] 에이스 이탈? 오사코 유야, 오른 엉덩이 통증 재발로 훈련 불참 9 첨부파일 [레벨:26]MC윤무부 2019.01.11 2106 8
국내기사 [스포티비] 대한민국 선발 라인업 (vs키르기스스탄) 113 첨부파일 포텐 [레벨:27]린가드올려 2019.01.11 19891 99
번역기사 [더 선] 올시즌 프리미어리그 시간당 찬스 메이킹 1위는... 놀랍게도... 99 포텐 [레벨:30]미키맘 2019.01.11 20767 177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 다음
/ 6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