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9 11:05

변칙 442 와인 전술~! 세기말 수줍게 평가받아 봅니다.

조회 수 13143 추천 수 12 댓글 11

안녕하세요 와인하우스 입니다. 처음으로 올리는 전술이라 되게 두근거리고 떨리네요. 


이미 다들 2019하고 계시겠지만 가난한 저는 어렵게 마련한 2018로 fm 중독증을 달래는 중 ㅠ,ㅠ


그러던 와중 공미가 살아난 전술이 있어서 올려봅니다.


fm 전술 1.png 변칙 442 와인 전술~! 세기말 수줍게 평가받아 봅니다.

맨유만 하는 사람이라 강팀용 전술인거 같긴 한데요 일단 그래도 승률이나 보는 재미가 있어서 ㅋㅋㅋ


원래는 평범한 4-5-1이었으나 두번째 시즌 미쳤다 생각하고 알리를 지르면서 알리를 살리기 위해 포메이션을 지금 형태로 바꿨습니다. 


그 결과....

전술 승률0.png 변칙 442 와인 전술~! 세기말 수줍게 평가받아 봅니다.

전술 승률1.png 변칙 442 와인 전술~! 세기말 수줍게 평가받아 봅니다.

원정 에서 5무 3패 홈 2패 제외하곤 강팀 약팀 안가리고 다 두드려 패고 다녔네요. 그리고 중요한 공미! 알리는 30골 22어시 기록 했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


각 포지션을 살펴 보면 

원톱 - 빠른 선수면 오케입니다. 키크고 헤딩 능력이 있으면 더 좋지만 없어도 충분히 잘 받아먹습니다.

공미 - 알리는 쉐도우로 설정했는데요 백업으로 마타(백업이 마타 ㄷㄷㄷ)를 쓰는 동안 어플메로 뒀지만 활약은 비슷합니다. 어플메의 경우 중원에서 패스 플레이 하는데 관여까지 해줘 점유율이 더 올라가더군요.

레프트 윙 - 전형적인 크랙 자리입니다. 

라이트 윙 - 전형적인 윙어자리입니다. 인포도 가능은 한데 윙어가 더 효율이 좋더군요.


중미 - 이 전술의 핵심은 중미라고 봅니다. 둘다 활동량 좋고 기본적인 패싱이 되는 선수들이면 됩니다. 저는 포그바, 에레라에 첫시즌 미쳤다 하고 데려온 사비치, 유망주 포수 멘사를 기용했는데요. 앞의 세명은 물론이고 포수 멘사도 잘 하더군요. 

한 가운데는 플레이 메이커 자리고 오른쪽은 박스투박스 형 선수자립니다. 둘다 전방 가담이 좋고 능력치가 된다면 여섯명이서 티키타카하는 모습도 연출이 되서 보기 좋았습니다.


수비 - 그냥 좋은 선수 썻습니다. 수비 라인을 기본적으로 올리고 있기 때문에 발빠르고 대인 마크 좋은 선수 한명(저같은 경우는 에릭 바이나 필 존스)정도는 투입하는게 좋더군요.



수비 라인 같은 경우 상대 스타일에 따라 조금씩 변경을 주니 더 결과치가 좋았습니다.

역습형 팀이나 강팀에겐 라인을 내린다든가 하는 식으로 말이죠.




처음 올리는 전술이고 솔직히 전술을 알고 짜기 보단 그냥 그동안 이용해온 전술을 보고 '아 이런 식으로 하는 구나' 하면서 만든거라 피드백까지는 무리인 듯 싶습니다 ㅠ,ㅠ 그냥 써보시고 좋으면 추천만 살포시~ 눌러주세요...


이상 수줍은 와인하우스였습니다.

  • [레벨:8]쏘주 2019.01.28 18:54
    한번 써볼게요
  • [레벨:29]고대앙리박희성 2019.01.29 14:28
    갠적으로 약간 결벽이있는건지 비대칭전술 잘 못쓰겠는데 혹시 공미 왼쪽으로 한칸 중미 오른쪽으로 한칸 해서
    돌리면 문제 있을까용 ㅠㅠ
  • [레벨:2]쩝시티 2019.01.30 12:48
    고대앙리박희성 엌ㅋㅋ 저랑 같네
  • [레벨:29]고대앙리박희성 2019.01.30 14:39
    쩝시티 zㅋㅋㅋㅋㅋㅋㅋ요즘 올라오는 추천마니받는 전술이 다 비대칭이라 힘듬 ㅠ
  • [레벨:2]쩝시티 2019.01.30 14:43
    고대앙리박희성 18 전술이 안올라와서 큰일임 ㅠㅠㅠ
  • [레벨:29]고대앙리박희성 2019.01.30 17:10
    쩝시티 ㄹㅇ... 19 50퍼 할인까지 존버해야하는뎅 ㅠ
  • [레벨:2]쩝시티 2019.01.30 17:11
    고대앙리박희성 ㅠㅠ 결국 님도 가실거자나
  • [레벨:2]댕기 2019.01.31 21:05
    고대앙리박희성 댓글이 늦었네요 딱히 상관 없을듯 합니다 저는 포그바를 살릴려고 중미를 왼쪽으로 둔거라서.. 근데 별로 차이 없는듯 하더군요.
  • [레벨:8]jmcake 2019.01.31 09:51
    와 가둬놓고 계속 패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확실히 수비수들은 다 빨라야할것같아요 뒷공간이 한번에 뚫려가지고
  • [레벨:2]댕기 2019.01.31 21:06
    jmcake 그죠 ㅋㅋㅋ 계속 팹니다. 수비 문제는 저같은 경우 중앙 수비를 같이 볼수 있는 선수 한명을 아예 윙백으로 배치 하니까 좀 덜하더군요. 너무 뒷공간 털릴때는 수비 라인도 조정하고요.
  • [레벨:2]vp펨코 2019.03.09 13:21
    저는왜 다운해도 안보일까요?? ㅠㅠ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자작 왓포드전 보고 감명받아서 만들어본 아스날 에메리 전술 4 첨부파일 [레벨:2]닉부이 2019.09.21 1823 2
자작 [18.3.4] 첼시 극강 전술 143득 41실점 아자르 특화 전술, 대한민국 대표팀 동아시안컵 우승, 월드컵 8강 1 첨부파일 [레벨:11]축신메갓 2019.09.20 2002 6
공지 나쁜 사람들, 이벤트 종료 2 [레벨:21]아데바요르 2019.09.02 867  
이벤트 7월의 이벤트 - 전술가를 찾아라! 결과발표 및 8월의 이벤트 공지 11 첨부파일 [레벨:21]비아르드나손 2019.08.01 630  
자작 10-11 바르샤 8 첨부파일 [레벨:17]리오넬메로나 2019.07.27 5178 4
공지 대문 바꿨습니다!! + 이벤트 공지 13 [레벨:21]비아르드나손 2019.07.03 645  
자작 레반테로 하는 포체티노식 짧은 패스 4-2-3-1 8 첨부파일 [레벨:5]hthg 2019.06.30 6610 9
자작 4-4-2 아스날 두줄수비(?) 2 첨부파일 [레벨:2]쿠우12 2019.06.12 2554 2
자작 [자작]좋은전술 ...? 재밌는전술 ! (플메더쿠) 3 첨부파일 [레벨:12]제이루난 2019.05.16 6066 2
자작 442 와플메 2 첨부파일 [레벨:2]술한잔마셨습니다 2019.04.30 6462 8
자작 [18.3.4] 비대칭으로 내맘대로 만든 전술 3 첨부파일 [레벨:12]하루종일니생각 2019.04.03 4699 1
자작 4-1-2-3 좁게(공미 두명) 전술 - 리그3시즌연속 1위 2 첨부파일 [레벨:2]해로드 2019.03.10 8463 5
자작 쿼드러플 / 아구에로 63골 26도움, 4-3-3 이전 자작전술 리폼 25 첨부파일 [레벨:6]네이마르 2019.03.04 19758 10
자작 자작 442(4321) 전술, 포쳐가 골박는 전술 54 첨부파일 [레벨:20]붕어샤만코 2019.03.01 16584 7
자작 자작 442 뻥축 3 첨부파일 [레벨:22]레드x벨벳 2019.02.03 6527 11
자작 [18.3.4]예능전술) 수비는 ㅈ까라 닥공축구 1-2-3-4 1 첨부파일 [레벨:12]JohnPrice 2019.02.01 9780 15
자작 [ 3223 토트넘 ]뭐? 막강공격력 축구하고싶다고? / 2번째시즌 [ 4 우승 , 2 준우승 ] ( 해리케인 59골 27도움 ) -스압주의 18 첨부파일 [레벨:6]네이마르 2019.01.31 17112 10
자작 [18.3.4] 맨유 솔샤르 실축 전술 / 첫시즌 맨유3관왕 19 첨부파일 [레벨:5]남자만쪽지주세요 2019.01.21 21427 8
자작 변칙 442 와인 전술~! 세기말 수줍게 평가받아 봅니다. 11 첨부파일 [레벨:2]댕기 2019.01.19 13143 12
자작 [18.3.4] 4123dm 넓게 라볼피아나 Pass & Move 전술 19 첨부파일 [레벨:2]고대앙리 2019.01.10 25495 20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2 3 4 5 6 7 8 9 10 ... 다음
/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