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11 21:59

포텐 [osen] '멘탈왕' 쿠르투아, 내 이름이 새겨진 명판을 부순다고 해도 내가 아틀레티코에서 뛴 3년이 사라지지 않는다.

조회 수 22570 추천 수 114 댓글 97
[osen] \'멘탈왕\' 쿠르투아, 내 이름이 새겨진 명판을 부순다고 해도 내가 아틀레티코에서 뛴 3년이 사라지지 않는다.

1644C660-1008-46E1-AEBC-4B390FFEAE6E.jpeg [osen] \'멘탈왕\' 쿠르투아, 내 이름이 새겨진 명판을 부순다고 해도 내가 아틀레티코에서 뛴 3년이 사라지지 않는다.5231E2B5-9F29-4CAC-AB47-031BCB7E62A3.jpeg [osen] \'멘탈왕\' 쿠르투아, 내 이름이 새겨진 명판을 부순다고 해도 내가 아틀레티코에서 뛴 3년이 사라지지 않는다.



이날 마드리드 더비에서 가장 관심을 모으던 선수는 바로 레알의 골키퍼 티보 쿠르투아였다. 

라이벌 팀인 레알로 적을 옮긴 쿠르투아는 인터뷰서 아틀레티코 팬들을 더욱 화나게 했다. 루카 모드리치와 앙투완 그리즈만의 발롱도르 설전에 참가하여 그는 디에고 시메오네 아틀레티코 감독을 비난한 것.

쿠르투아는 모드리치의 발롱도르 수상을 비난한 시메오네 감독의 발언이 의도적이라며 "항상 그랬다. 내가 있을때도 시메오네 감독은는 세계 최고의 팀 레알을 상대하면 일부러 자극적인 발언으로 팬들을 집결시켰다"고 주장했다.


쿠르투아가 지키고 있는 레알 골문을 향해 장난감 쥐를 투척했다. 경기장 내에 '티보, 쥐새끼같은 놈(Thibu Rata)'이란 플랜카드가 걸리기도 했다.

하지만 아틀레티코 팬들의 분노는 쿠르투아를 흔들지 못했다. 강력한 정신력탓덕일까. 쿠르투아는 오히려 경기 내내 집중하며 팀의 승리에 기여했다.

특히 쿠르투아는 이날 경기 내내 레알의 골이 터질 때 마다 동작이 큰 세리머니로 기쁨을 나타내며 아틀레티코 팬들의 억장을 무너트렸다.

쿠르투아는 경기 후 인터뷰서 "경기에만 집중했다. 내 이름이 새겨진 명판을 부순다고 해도 내가 아틀레티코에서 뛴 3년이 사라지지 않는다. 그들을 존경한다"고 밝혔다.



http://m.sports.naver.com/wfootball/news/read.nhn?oid=109&aid=0003950105

114 4
  • BEST [레벨:23]탄두리피자 2019.02.11 22:01
    진짜 얘는 멘탈 20이다
  • BEST [레벨:22]맹구는말려야돼 2019.02.11 22:03
    이색기는 리얼 공감능력이란게 없는게 아닐까
    엄청난 긍정주의자인지, 차가운 사이코패스인지 이젠 모르겟다
  • BEST [레벨:8]부심으로대동단결 2019.02.11 22:26
    이쯤되니 멋있어 보이네 ㅋㅋㅋㅋㅋㅋㅋ
    강철같은 멘탈왕 ㅋㅋㅋㅋㅋ
  • [레벨:24]울버햄튼팬입니다 2019.02.11 22:01
    ㄹㅇ 뭐라고 해도 멘탈에 상처하나 없을듯
    [댓글이 수정되었습니다: 2019-02-11 22:42:38]
  • BEST [레벨:23]탄두리피자 2019.02.11 22:01
    진짜 얘는 멘탈 20이다
  • [레벨:21]우바홍차 2019.02.12 00:40
    탄두리피자 이십(새)
  • [레벨:11]반데라코 2019.02.12 00:40
    탄두리피자 충성심은 1
  • [레벨:26]신의성실의원칙 2019.02.12 00:44
    탄두리피자 희찬이랑 비슷한 과일까
  • BEST [레벨:22]맹구는말려야돼 2019.02.11 22:03
    이색기는 리얼 공감능력이란게 없는게 아닐까
    엄청난 긍정주의자인지, 차가운 사이코패스인지 이젠 모르겟다
  • [레벨:21]oooooooops 2019.02.11 22:05
    사이코패스인 듯
  • [레벨:23]이케르.카시야스 2019.02.11 22:05
    와 이건 진짜ㅋㅋㅋㅋㅋㅋㅋ
  • [레벨:12]A.로버트슨 2019.02.11 22:05
    와 진짜 존나 재수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2]임현주 2019.02.11 22:06
    너 입 입 입 그 입 좀 다물어
  • [레벨:2]밀란쿤데라 2019.02.11 22:06
    오... 관상을 보아하니 호상은 못할것같다...
  • [레벨:1]쿠태식 2019.02.11 22:0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딴딴하네
  • [레벨:23]디에서콱 2019.02.11 22:08
    훌리건 너무 우습게 보는거아닌가..이러다 사고나겠네 ㅋㅋㅋㅋ
  • [레벨:26]비어 2019.02.11 22:11
    진짜 미친놈이네
  • [레벨:38]SofG 2019.02.11 22:12
    국내기사는 계정당 하루에 1개씩만 허용됩니다.
  • [레벨:26]로아꿀잼 2019.02.11 22:14
    SofG 하나지웟어요
  • [레벨:21]GRDHAM 2019.02.11 22:14
    첼시팬도 아니고 알레띠팬도 아니지만 가랑이를 확 찢어버리고 싶네
  • [레벨:33]라키티치풀타임 2019.02.11 22:14
    진짜 사이코패스 아니냐;
  • [레벨:28]얀오블락골키퍼 2019.02.11 22:22
    별로 밉지도 않음 무시해야지
  • BEST [레벨:8]부심으로대동단결 2019.02.11 22:26
    이쯤되니 멋있어 보이네 ㅋㅋㅋㅋㅋㅋㅋ
    강철같은 멘탈왕 ㅋㅋㅋㅋㅋ
  • [레벨:22]40살의동정 2019.02.11 22:26
    근데 팩트 ㅋㅋㅋ
  • [레벨:18]D.Agger5 2019.02.11 22:29
    이새끼ㅋㅋㅋㅋㅋ
  • [레벨:7]오드리오솔라 2019.02.11 22:34
    압박감 대처능력 20
  • [레벨:25]충무공 2019.02.11 22:54
    ㅋㅋㅋㅋ아무리 레알 선수지만 거북하다 볼때마다
  • [레벨:2]Sirbottl 2019.02.11 23:09
    꾸준함 20
  • [레벨:5]델레 2019.02.11 23:21
    얘는 아예 즐기는듯
  • [레벨:5]AllSaint 2019.02.11 23:30
    근데 인터뷰를 이렇게 많이 하나ㅋㅋㅋ
  • [레벨:21]비니시우스주니오 2019.02.11 23:35
    의리1 압박감대처능력20 논쟁성20
  • [레벨:35]아스모 2019.02.11 23:47
    와 진짜 싸이코다

    이런 놈 욕하면 무조건 첼시팬이라고 하는 놈들도 어이 없고
  • [레벨:20]벤돈신 2019.02.11 23:49
    쿠자룡ㅋㅋ
  • [레벨:31]에당아자르 2019.02.11 23:50
    이새끼도 이제 곧 리스펙 리스펙 거리겠네
  • [레벨:2]에인슬리 2019.02.11 23:51
    그걸 아는놈이 3년 몸담은 팀에..
  • [레벨:20]날사기꾼 2019.02.11 23:52
    알레띠 팬들이 마드리드에서도 완전 극성인 사람들이 많은데 후폭풍 걱정이 안되나 ㄷㄷ
  • [레벨:16]프리티그린 2019.02.11 23:59
    이러다 어디 끌려가서 다구리 맞는 거 아니냐 너무 빠꾸없는데...
  • [레벨:22]초식 2019.02.12 00:01
    다른 쿠는 왤케 멘탈이 약하냐
  • [레벨:24]아훔바메양 2019.02.12 00:15
    진짜 좆같다 ㅋㅋㅋ
  • [레벨:22]훈장님 2019.02.12 00:24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33]양발의마법사 2019.02.12 00:30
    라장군에게 튜터링받으면 얄미움류 원탑도 가능할듯ㅋㅋ
  • [레벨:2]HAIBARA 2019.02.12 00:32
    ㅋㅋㅋㅋㅋㅋ
  • [레벨:22]제마와함께 2019.02.12 00:36
    멘탈갑
  • [레벨:24]라면국물 2019.02.12 00:39
    타팀 팬이지만 보는 것만으로도 얄미운데 시발 ㅋㅋ첼시 atm팬들은 암걸리겠다
  • [레벨:25]보아스 실직자 2019.02.12 00:39
    니애미
  • [레벨:16]Eldorado 2019.02.12 00:39
    길가다가 칼침맞을 걱정은 안하는건가
  • [레벨:25]신성로마제국 2019.02.12 00:39
    상남자 개썅마이웨이 ㄷㄷ 인생은 좆르투와처럼
  • [레벨:22]아드낭야누자이 2019.02.12 00:40
    무리뉴냐
  • [레벨:14]당토당토 2019.02.12 00:40
    ㅅㅅㅅㅅㅅㅅㅅ 더 도발해라 ㅋㅋㅋㅋㅋㅋ 레알팬인데 이제 꿀잼이다
  • [레벨:4]Lionell 2019.02.12 00:40
    좆밥팀에 졸렬한팬수준 ㅉㅉ
  • [레벨:19]헬정자 2019.02.12 00:40
    ㄹㅇ 병신새끼임
  • [레벨:24]이기상 2019.02.12 00:40
    레알 선순데
    레알팬 한뒤로 거의 처음보는 아가리파이터인듯
    좀 뭔가 신기하기도하고 너무 선넘는거 같아서 좀 ㅋㅋㅋㅋㅋ
  • [레벨:25]Romanist 2019.02.12 00:44
    이기상 라모스도 한 아가리 털줄암
  • [레벨:21]좌승우흥민 2019.02.12 09:02
    Romanist 그래도 라모스는 선빵맞고 아가리털지 얘는 시도때도없이 아가리를 놀려ㅋㅋㅋ
  • [레벨:21]지무단 2019.02.12 00:40
    이 새끼 원래 이런 캐릭터였냐 ㅋㅋㅋㅋㅋㅋ 존나 웃기네
  • [레벨:14]lsco22 2019.02.12 00:40
    어떤면에서는 부러운 멘탈이네;;
  • [레벨:8]호드리구고에즈 2019.02.12 00:40
    골대를 넘어 상대의 멘탈까지 부숴버리는
    '킹갓투와'
  • [레벨:31]오연서 2019.02.12 00:40
    진짜 존나 약오를듯 시발
    나같아도 개 패죽이고싶네
  • [레벨:8]wersfdsa 2019.02.12 00:40
    진짜 쿠좆 대다나다
  • [레벨:33]매탄2 2019.02.12 00:4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캐릭터 진짜 개꿀잼이네

    이런 아가리파이터+월클 캐릭터 하나 응원팀에 있으면 꿀잼이라던데

    응원한다 야
  • [레벨:28]섊섊 2019.02.12 00:41
    이런 새끼들은 대체로 선수생활 말년이 불행함

    이새끼 올해 27살이고
    체흐 밀어낼때 체흐 나이가 32살이니까

    이새끼 밀릴려면 최소 5년.. 많이 남았네.. 씹새끼..
  • [레벨:22]플리머스 2019.02.12 00:41
    맞는 말인데..꾸레가 들어토 빡치네
  • [레벨:4]까르발디 2019.02.12 00:41
    내 에펨에서 35살에 후보길래 방출해줬다~^^
  • [레벨:21]안졸리나젤리 2019.02.12 00:41
    레알에서 아틀렉간 선수는 욕 안먹던데 이새낀 입방정 떨어서 욕먹는거임??
  • [레벨:33]매탄2 2019.02.12 01:18
    안졸리나젤리 사건 구성이

    1. 쿠르투아 레알 이적 (원래부터 아틀레티코를 거쳐가는 클럽인 듯 인터뷰해서 쿠르투아 싫어하는 꼬마팬들 많았음) 후 레알 앰블럼 키스, 어그로성 인터뷰(AT팬들이 나를 환영해줬으면 한다) 등으로 꼬마팬들한테 욕먹음

    2. 마드리드 더비 선발로 나와서 MOM선정됨. 꼬마팬들 부글부글

    3. 시메오네가 본문에 모드리치와 그리즈만 발롱도르 발언과 더불어 쿠르투아 저격함.
    "쿠르투아가 AT소속일 때는 잘했음에도 레반테 소속으로 레알에 합류한 나바스가 이 상(FIFA 풋볼 어워드)을 받았다. 쿠르투아는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해서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

    4. 쿠르투아 맞대응
    "투표는 7월에 끝났다.(이적은 8월) 시메오네는 항상 레알을 욕하는 포퓰리즘식 인터뷰로 팬들의 결집과 지지를 이끌어낸다."

    이 말듣고 꼬마팬덤 대폭발. 시메오네는 '포퓰리즘이라니 뭔소린지 모르겠드.나는 쿠르투아를 존중한다' 인터뷰
  • [레벨:13]Vamosich 2019.02.12 01:19
    안졸리나젤리 테오는 욕 안쳐먹음 ㅋ
  • [레벨:33]매탄2 2019.02.12 01:19
    안졸리나젤리 5. 더비 2차전이 가까워지면서 팬들이 본문에 언급된 석판을 모욕함

    6. 쿠르투아 인터뷰
    - 기자 "팬들이 물건을 집어던질까?"
    - 쿠르투아 "상관없다. 오히려 동기부여가 될 것."

    7. 꼬마팬들 쥐새끼를 뜻하는 장난감 쥐인형 투척을 예고

    8. 마드리드 더비에서 쥐인형 투척, 엄청난 야유 (경기 들어보면 알겠지만 진짜 무서움)

    9. 쿠르투아 골 세레머니 밑 위에 사진들 나온 퍼포먼스

    심심해서 정리해봄
  • [레벨:21]안졸리나젤리 2019.02.12 01:38
    매탄2 정보 ㄱㅅ추
  • [레벨:22]가라니또로이 2019.02.12 00:41
    시발 1112부터 해축 팬질했는데 존나 싫은 선수는 얘가 처음임
  • [레벨:4]의자는나무로 2019.02.12 00:42
    외국인들 되게 쿨한줄 알았더니 아니네
  • [레벨:13]Vamosich 2019.02.12 01:19
    의자는나무로 뭐가 쿨해 쟤 잉글랫드였음 개쌍욕그대로
  • [레벨:34]NikeACG 2019.02.12 00:42
    피구 그렇터롸
  • [레벨:10]안전보호막홈키파 2019.02.12 00:42
    무리뉴 트로피 3개 따라하나
  • [레벨:7]킬잇한스쿱 2019.02.12 00:42
    입을털질마ㅜㅜ
  • [레벨:24]클리어2 2019.02.12 00:43
    앞으로 많이 나올 논쟁아니냐 ㅋㅋ 선수한텐 무조건적인 존중 원하면서 본인들은 그닥 존중같은거 없는 팬들 vs 진짜 팬없으면 일개 백수인데 팬들 빡치게 하는 선수
  • [레벨:10]스윗찌브레이드 2019.02.12 00:43
    괜히 쥐새끼가 아니다
  • [레벨:20]짱자르 2019.02.12 00:44
    제발 뒤ㅕ
  • [레벨:4]첼족황시 2019.02.12 00:44
    이새끼 멋잇다
  • [레벨:25]삐뚜러진 2019.02.12 00:45
    ㄷㄷ
  • [레벨:35]아스모 2019.02.12 00:48
    손케 새끼와 이 새끼 나중에 붙을 일 있으려나

    바셀 레알의 싸이코 아가리 파이터들끼리 붙으면 볼만 하겠네ㅋㅋㅋ
  • [레벨:11]소드마스터척준경 2019.02.12 00:48
    진지하게 얘 테러당할까봐 걱정돼 ㅋㅋ
  • [레벨:5]준아게로 2019.02.12 00:49
    ㅋㅋㅋㅋㅋ아니 이 쿠발놈 성격 원래 이랬음???
  • [레벨:21]우트피드 2019.02.12 00:49
    포부 20 의리 1 논쟁성 20
  • [레벨:21]Taeng_Gu 2019.02.12 00:59
    우트피드 의리 - 20
  • [레벨:17]TopNoTch 2019.02.12 00:49
    얘 왜 이러냐 ㅋㅋㅋㅋㅋ
  • [레벨:34]오니온 2019.02.12 01:04
    모라타도 이런 취급 받음?
  • [레벨:7]쫄만스 2019.02.12 01:08
    이새끼 첼시 역사상 최고의 인성갑 아니냐? 타팀 역대로 따져봐도 이새끼만한 놈 별로 없는데ㅋㅋㅋ
  • [레벨:22]벤야민헨리치 2019.02.12 01:09
    정신세계가 신기한놈
  • [레벨:5]찐따린 2019.02.12 01:11
    세 손가락 + 존경

    무리뉴가 레알간다는걸 미리 알고 예고하는게 아닐까?
  • [레벨:24]종발 2019.02.12 01:12
    캐릭터 존나 확실하네 ㅋㅋㅋㅋㅋ
  • [레벨:20]텐타임 2019.02.12 01:33
    이쯤되니까 난 오히려 안밉다 ㅋㅋㅋㅋ

    이런놈도 있어야 스포츠가 재밌지 ㅋㅋ
  • [레벨:3]호롱롤로루 2019.02.12 01:36
    아니 시발 하도 야유가 심해서 좀 조용히 해달라는 건줄 알았는데 1대3으로 졌다고 비꼬는거였네 ㅋㅋㅋㅋ
  • [레벨:20]무토요시노리 2019.02.12 02:25
    와 보통놈이 아니다...
  • [레벨:13]겨울엔떡만두국 2019.02.12 03:05
    관종
  • [레벨:1]럼블피쉬 2019.02.12 03:31
    강한에고 멋있다. 보기좋다짜샤ㅎㅎㅎ
  • [레벨:21]사사라브 2019.02.12 05:55
    손가락 세개 무린호우 으읔
  • [레벨:37]La_Joya 2019.02.12 08:39
    그렇다면 뚝배기를 부수면 어떨까?
  • [레벨:4]서드 2019.02.12 09:00
    저러다 총맞고 뒤질거 같은디
  • [레벨:14]쉬었다가요 2019.02.12 09:21
    손가락을 세개 올리며 리스펙 리스펙 리스펙
  • [레벨:9]총리돌이나경 2019.02.12 10:35
    허구한날 래퍼들이 말하는 아돈기버퍽이 이거네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오피셜 [공홈] 유벤투스, 아론 램지를 자유계약으로 영입 159 첨부파일 포텐 [레벨:2]페린 2019.02.12 37991 336
국내기사 [골닷컴] 쿠르투아의 정의, “레알은 승자의 클럽이다” 13 첨부파일 [레벨:1]한국 2019.02.12 808 17
번역기사 [익스프레스] 램지는 오늘 유벤투스와 사전계약, 주급 400,000 122 첨부파일 포텐 [레벨:34]DEADP00L 2019.02.12 27790 197
번역기사 [BBC- 데이비드 온스테인] 아론 램지는 영국 역사상 가장 많은 주급을 받는 선수가 될 것 114 첨부파일 포텐 [레벨:26]Zenit 2019.02.12 14481 211
번역기사 [첼시공홈] 은골로 캉테 "받아들이기 힘들지만 우리는 반응을 해야해" 128 포텐 [레벨:30]팜현 2019.02.12 21774 80
오피셜 [공홈] 터키 대표팀, 미르체아 루체스쿠 감독과 계약 해지 5 첨부파일 [레벨:38]SofG 2019.02.12 706 18
국내기사 [골닷컴]체코에서 유럽 무대 도전하는 두 축구인 [이성모의 어시스트+] 25 포텐 [레벨:22]Flat. 2019.02.12 13919 105
오피셜 [공홈] 발렌시아 C.F, LG 전자와 스폰서쉽 체결 82 첨부파일 포텐 [레벨:26]Zenit 2019.02.12 26831 234
번역기사 [공홈] 자전거 타러가는 31명의 리버풀 선수 명단 79 첨부파일 포텐 [레벨:20]황보크오리기 2019.02.12 20347 163
번역기사 [Esport3] 바르셀로나, 요비치 합의설 부인...관심은 인정 9 [레벨:2]murdoch 2019.02.11 2932 10
번역기사 [돈발롱] 모하메드 살라를 노리는 유벤투스. 호날두가 찬성표 던짐 103 첨부파일 포텐 [레벨:21]이걸왜지냐고 2019.02.11 29035 138
오피셜 [공홈] 다롄 이팡, 최강희 감독 선임 64 첨부파일 포텐 [레벨:38]SofG 2019.02.11 30850 207
오피셜 [공홈] 미네소타 유나이티드 FC, 비토 마노네 임대 영입 8 첨부파일 [레벨:3]조르지뉴맘 2019.02.11 1721 24
번역기사 [스카이스포츠] 전 EPL주심, "손흥민은 페널티 판정을 받았어야 했다." 25 첨부파일 포텐 [레벨:40]손연재 2019.02.11 29553 129
오피셜 [공홈] 애슐리 영, 맨유와 1년 재계약 109 첨부파일 포텐 [레벨:26]젠득이. 2019.02.11 21304 132
번역기사 [스포르트] 독일 언론: 바르셀로나, 요비치와 개인 합의 103 포텐 [레벨:31]다케시 2019.02.11 21350 121
국내기사 [골닷컴] 마르셀루 “호날두, UCL결승전 훈련 중 내게 ‘레알 떠난다’고 했다” 41 첨부파일 포텐 [레벨:1]Spinart 2019.02.11 27165 128
국내기사 [osen] '멘탈왕' 쿠르투아, 내 이름이 새겨진 명판을 부순다고 해도 내가 아틀레티코에서 뛴 3년이 사라지지 않는다. 97 첨부파일 포텐 [레벨:26]로아꿀잼 2019.02.11 22570 110
번역기사 [마르카] 아시에르 이야라멘디 오른쪽 사타구니 근육파열 2개월아웃 22 첨부파일 포텐 [레벨:29]이야라 2019.02.11 8608 82
번역기사 [골닷컴] 대런 벤트 '토트넘은 손흥민 지키기 어려워질 거야' 203 첨부파일 포텐 [레벨:38]'3' 2019.02.11 28249 134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332 333 334 335 336 337 338 339 340 341 ... 다음
/ 7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