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12 12:14

혹시 공군 제대하신 잉갤형님 계신가여 도와주세요ㅠㅠ

조회 수 120 추천 수 11 댓글 49
자대나 특기 도움좀 주실수 있으신 잉갤형님 있으신가여ㅠㅠ
  • [레벨:2]Ifurita 2019.02.12 12:14
    머 궁금하세여
  • [레벨:2]홍상수 2019.02.12 12:16
    Ifurita 제가 사는곳이 부산인데 경상도쪽 부산사람이 갈수있는 좋은 자대가 궁금합니다!
  • [레벨:2]Ifurita 2019.02.12 12:16
    홍상수 저때는 소규모 부대로 해운대쪽 부대 있었어여

    김해는 to 없었고 저는 급양병

    대구 11비 괜찮은거 같에여
  • [레벨:2]홍상수 2019.02.12 12:18
    Ifurita 혹시 해운대 포대인가여?
    거기 to 잘 안나는 꿀 자대라고 들었는데 부럽습니다ㅠㅠ

    지금 생각중인게 김해 진주 교육사 사천 비행단 이 셋이 가장 최선인거같은데
    혹시 저중에 추천하시는 자대 있으신가여?
  • [레벨:2]Ifurita 2019.02.12 12:19
    홍상수 다른 자대를 다 가본게 아니라서 ㅋㅋ

    11비(대구) 나온입장에서 말씀드리면 부산 사는곳에 따라 대구 11비가 나을수도 있어염

    ktx 나 뭐 그런거 타고 오면 걸리는 시간이 비슷해서.. ㅋㅋ
  • [레벨:2]홍상수 2019.02.12 12:20
    Ifurita 제가 해운대 사람이라 해운대 포대가 제일 이상적이긴 한데 여기 to도 잘 안나고 성적 최상위권이 가져간다고 해서
    막막합니다ㅠㅠ
  • [레벨:2]Ifurita 2019.02.12 12:22
    홍상수 to가 나는것도 중요하고, to가 있을때 부산 사람이 몇명이나 있는지도 중요해서.. ㅋㅋ

    가서 성적 비교해서 좋게좋게 하자고 하기는하는데 ㅋㅋ

    잘못하면 아예 팅겨서 이상한데 갈수 있거든요..
  • [레벨:2]홍상수 2019.02.12 12:26
    Ifurita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25]리제 2019.02.12 12:15
    현역 공군입니당..
  • [레벨:2]홍상수 2019.02.12 12:17
    리제 특기때문에 정처능이랑 지게차 자격증 딸 예정인데
    알아보니 정처능은 기재보급 단유운 등등이고 지게차는 항공운수 프리패스라고 들었습니다
    저 중에 추천하시는 특기 있으신가여?
  • [레벨:25]리제 2019.02.12 12:18
    홍상수 제 부대는 기재보급이 편해보이던디..
  • [레벨:2]홍상수 2019.02.12 12:19
    리제 이게 특기가 꿀이라도 부바부라 자대 잘못걸리면 꿀이 헬로 바뀐다던데
    이런건 미리 알수있는 방법 없나여?ㅠㅠ
  • [레벨:25]리제 2019.02.12 12:21
    홍상수 그건 진짜 자기부대 아니면 몰라서..
    그냥 힘들어도 집 가까운곳이 좋을수도..
  • [레벨:14]아르센!벵거 2019.02.12 12:15
    급양 방공만 가지 마삼... 헌병은 케바케고
  • [레벨:2]홍상수 2019.02.12 12:21
    아르센!벵거 특기떄문에 정처능이랑 지게차 딸 예정입니다
    저 자격증이면 대충 기재보급 단유운 항공운수 행정쪽 지원해볼수있을거같은데
    추천하시는 특기 있으신가여?
  • [레벨:14]트둥스날 2019.02.12 12:24
    홍상수 11비 출신인데 기재보급 동기가 편해보였어요.
    근데 이건 진짜 케바케라...
    전 당번병 출신인데도 상관이랑 꼽창(공군에선
    미친 선임을 곱창이라고 함) 걸려서 죽을
    뻔 했어요 ㅋㅋㅋ
    안전하고 좋은 군생활 하길 바랍니다 후배님
  • [레벨:2]홍상수 2019.02.12 12:26
    트둥스날 조언 감사합니다!!
    마침 위엣분도 11비 출신이시네여ㅋㅋ
    혹시 군 생활중에 공부하거나 시험 합격했던 선후임 있었나요?
    공군이 자유시간이 많다고 하고 특히 공부하는 분위기라 고시나 수능 자격증 이런거 많이 공부 한다던데
  • [레벨:14]트둥스날 2019.02.12 12:29
    홍상수 전 지역 사범대 다니다가 공부해서 수능 다시쳐서 점수 올려서 법전원으로 바뀐 인서울법대 갔구요 ㅋ
    선임이나 후임들 중에도 공부 열심히 해서
    수능 다시 치거나 제대 후 행시나 세무사 합격한 사람도 있어요 ㅋ
    육해군은 모르겠는데 공군은 일과 후 공부하는 것 터치 거의 안하니 화이팅!!^^
  • [레벨:2]홍상수 2019.02.12 12:39
    트둥스날 마침 지거국 상경대 다니다가 한계 느끼고 뒤늦게 공대로 다시 가려고 공군가는데 다행입니다ㅠㅠ
  • [레벨:14]트둥스날 2019.02.12 12:41
    홍상수 지거국도 괜찮은데 제가 서성한급 법대 다시 쳐서 들어가보니까 진짜 세상이 달라지고 기회의 수준이 달라요.
    전화기 공대는 취업 깡패니 열심히 하셔서 꼭
    수능 대박 나시길요!!^^
  • [레벨:2]홍상수 2019.02.12 12:44
    트둥스날 혹시 로스쿨 준비중이신가여?
    저도 한때 로스쿨 가고싶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스스로 전 공부 길게 할 놈 못된다는거 깨닫고
    공대가서 변리사 준비할까 생각중입니다ㅋㅋ
  • [레벨:14]트둥스날 2019.02.12 12:47
    홍상수 로스쿨 고민하다 학비가 비싸서 지역에 있는 공기업 취업해서 월급 루팡중입니다 ㅋ

    변리사 좋아요!! 전문성도 있고 페이도 괜찮구요
  • [레벨:2]홍상수 2019.02.12 12:49
    트둥스날 사실 아직 쬐끔 로스쿨 미련이 있긴한데
    로스쿨이 나이제한(감점)이 심하다고 해서 제가 뒤늦게 군대가서 제대하고 학교 마치면 30대일거같은데
    불가능 하겠죠?
  • [레벨:14]트둥스날 2019.02.12 12:54
    홍상수 지역 로스쿨(부산, 영남, 경북)도 괜찮으시면 나이는 괜찮으실 거에요. 인서울 중경외시쪽은 정보가 없어서 모르겠고 제 모교급부터는 확실히 나이 꽤 봅니다..
    변호사 자격증이 필요하고 난 지역에서 일해도 상관없고 부산 로펌에 인맥이 있다 이럼 괜찮구요. 서울 쪽 로펌이나 대기업 법무팀 가고싶다 이럼 비추에요.
  • [레벨:2]홍상수 2019.02.12 12:56
    트둥스날 사실 변호사보단 검사가 꿈이었어서 혹시 지역 로스쿨로 뒤늦게 가도 임관 할수있다면 할텐데
    이게 가능한가 싶고ㅋㅋ 혹시 그런 사례가 있는지 아시는거 있으세염?
  • [레벨:14]트둥스날 2019.02.12 13:00
    홍상수 검사면 안될거에요 ㅜ
    제가 알기로 로쿨 체제로 전환하면서 검사 추천 기준이 1. 로스쿨 변시 통과 2. 군 or 공익 법무관 출신
    3. 추천인데 홍상수님은 2번에서 걸리네요.
    사실 부산대나 경북대 전남대처럼 지역 깡패 로스쿨이 검, 판사 임용은 해당 지역 교수님의 인맥때문에 유리할수도 있는데 아쉽네요 ㅜ
  • [레벨:2]홍상수 2019.02.12 13:03
    트둥스날 ㅠㅠ 아쉽지만 어쩔수없군요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그동안 제일 궁금했던 두가지를 한번에 해결했네요
  • [레벨:14]트둥스날 2019.02.12 13:18
    홍상수 http://m.lec.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205#_enliple
    혹시나 싶어서 찾아봤는데 꼭 법무관 출신이 아니어도 그 해 졸업하는 변시 합격자도 되네요!
    기사에도 나오는데 보통 10명 정도 검사 광역시권에서 임용되는데(팩트) 지역 로스쿨에서 3명정도 추천받는걸로 아니까(이부분은 확실하지 않으니 확인 요망)
    잘 알아보시고 결정하세요.
    친한선배중에 검사님 있는데 공항에서 내리면 지역 달건이(깡패)들이 마중나와서 인사드리면서 친해지려고 하고 영감님 위세나 파워는 진짜 대단하니 인생을 걸어볼 만 합니다!
    전 일하러 이만 갑니다. 남은 하루 행복하세요^^
  • [레벨:2]홍상수 2019.02.12 13:22
    트둥스날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바쁘신데 직접 찾아봐주시니 영광입니다ㅠㅠ
    선배님도 남은 하루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ㅎㅎ
    아스널 트와이스 화이팅!
  • [레벨:38]섹시 2019.02.12 13:11
    방공 급양 헌병걸리면 포대로 빠지세여
  • [레벨:2]홍상수 2019.02.12 13:12
    섹시 저 정처능이랑 지게차 딸거같아서 헌급방은 안걸릴거같아요
  • [레벨:38]섹시 2019.02.12 13:15
    홍상수 비행단이야 가까운곳에 가고 공군은 일반 육군과달리 헌병이라고 다 뭐같고 그런게 아니라 ㄹㅇ 눈치싸움이고 운빨싸움임
  • [레벨:2]홍상수 2019.02.12 13:15
    섹시 혹시 교육사에 대해서 아는거 있으신가여
    보통 부산사람들은 김해 5비 진주 교육사 사천 셋중 하나 가는게 제일 이상적이라던데
  • [레벨:38]섹시 2019.02.12 13:17
    홍상수 교육사는 몰라여 아 그리고 훈련소때 3d 직종 순위에 쓰지마셈 . 사천 예전에 얘기들은게 있는데 갑자기 생각할려니까 기억에 안나네여 ㅋㅋㅋ 저라면 몸편히 공군선택한거 계속 살리겠음 성남이나 교육사같은곳은 귀찮은곳이라
  • [레벨:2]홍상수 2019.02.12 13:18
    섹시 네 항공운수 기재보급이나 행정쪽 쓸 생각입니다ㅋㅋ
  • [레벨:1]와퍼 2019.02.12 16:30
    현직 총무입니다.
    무조건 작은 부대, 헌급방은 믿고 거르고 경남권이면 교육사 닥추. 교육사 개꿀 부대 (훈련단 제외)
  • [레벨:2]홍상수이과진화중 2019.02.12 16:46
    와퍼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교육사로 마음 굳혔습니다ㅋㅋ
    혹시 교육사 to 아시는거 있으신가여?
    좀 경쟁률 빡세나여?
  • [레벨:1]와퍼 2019.02.12 17:15
    홍상수이과진화중 총무 기준 티오 꾸준히 많이 나는 편.
    다른 특기는 잘 모르겠다.
    훈련단만 아니면 좋아.
    그리고 수도권이 많아서 아예 작정하거나 튕겨서 가는 경우도 있음.
  • [레벨:2]홍상수이과진화중 2019.02.12 18:22
    와퍼 혹시 교육사 총무는 괜찮은 편인가요?
    총무도 잘못걸리면 헬특기라는 말이 있던데ㅋㅋ
    제가 정처능 딸 예정인데 이거 총무 가산점 있나염?
  • [레벨:1]와퍼 2019.02.12 18:41
    홍상수이과진화중 총무는 닥 회관 2급 그것 밖에 없는걸로 앎
    대신 쉽고 필기만 있어서 간단.
    무조건 총무는 훈련단하고 인사처만 거르면 됨.
  • [레벨:2]홍상수이과진화중 2019.02.12 18:43
    와퍼 아 근데 정처능이랑 회관 2급 시험이 같은날있어서 하나는 포기해야되는상황ㅠㅠㅠㅠ
  • [레벨:2]홍상수이과진화중 2019.02.12 18:48
    와퍼 근데 훈련단 인사처가 교육사 안에 있는건가여?
    이거 제 선택으로 피할수 있어요?
  • [레벨:1]와퍼 2019.02.12 20:39
    홍상수이과진화중 웬만하면 너가 못 피해
    그냥 데려가

    그리고 정처기는 단거리 빵포하고 보급에만 적용된다
  • [레벨:3]palsek 2019.02.12 19:40
    기재보급 개꿀입니다 오세요~
  • [레벨:2]홍상수이과진화중 2019.02.12 20:24
    palsek 혹시 자대 어디서 근무하셨는지 알수있을까여?
  • [레벨:22]달타냥8 2019.02.12 19:55
    이번달에 전역하는 현역 총무입니다. 궁금한거 있으신가여??
  • [레벨:2]홍상수이과진화중 2019.02.12 20:24
    달타냥8 안녕하세요!
    윗댓글 다시 질문 드릴게염
    제가 지금 정처능 준비중이라 회관 2급은 날짜가 겹쳐서 응시 못할거같은데 정처능으로만 총무 갈수있을까여?
  • [레벨:14]용병빌런 2019.02.12 20:47
    부바부 엄청 심한듯 헌급방 거르라는데 우리부대는 중거리추적이었나? 새벽에 교대근무 하는거만 안걸리면 다 편했음
    헌병도 헌병 나름대로 편했고 급양도 밥만만들고 나머지 시간 다 쉬고 훈련도 빼니까 편하고(헌병 급양은 다른 사람들 일 할 시간에 오프받으니까 게임방 사지방 경쟁없이 편하게 가능)
    오히려 행정병 보급병이 1인 to라 후임없어서 짬 높아져도 일 혼자 다하니까 힘들었음 물론 1인to인데 갑자기 후임 빨리들어오면 또 ㅈㄴ편해지고 그래서 뭐든지 운이 중요함 운나쁘면 병장 달고 근무표짜고 당직표짜고 워드작업 혼자해야함
    모든 부대 다 다녀보고 그런건 아니라 잘은 모르지만 우리부대 기준 저 특기는 진짜 별로다싶은 특기는 없었음 중추빼고
    근데 이제 중거리도 이제 호크 다 빠지고 천궁으로 전환하는 부대가 많아서 중거리도 이제 어떨지 모르겠네 신식무기라 편해질거같긴 한데 안해보면 모르니까 그리고 특기가 편해도 간부가 멍청하고 융통성없으면 특기 좀 힘들어도 일잘하고 융통성있고 재밌는 간부 만나면 또 후자가 낫고 암튼 운빨 ㅈ망임

    우리부대기준 1티어: 앰뷸런스 운전병 > 의무병 > bx병 >= 운전병 >>> 단유운 > 급양 그 외에는 다 비슷비슷함 다 할만함 우리부대 기준 최하위티어는 중추(근데 중추병도 군생활 별로 안힘들어하고 할만해 하는거같음 철매때 새벽근무빼면) 시설병도 별로였고
  • [레벨:22]컴버배치 2019.02.12 22:45
    사천 3훈비랑 김해였나 5비추천 ㅊㅊㅊ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글 본문과 상관없는 내용으로 댓글 대화 자제 바랍니다. 31 [레벨:40]마드리드골목대장 2019.04.25 801  
공지 공지에 대해 오해하는 부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추가적으로 씁니다. 10 [레벨:40]마드리드골목대장 2019.04.25 133  
이벤트 생일기념 9 [레벨:21]IZ*ONE원영 2019.02.12 63 24
담소 포틀랜드 왜케 막하니 [레벨:15]토탈풋볼 2019.02.12 12 6
쑤아릿 튼새 엑시 동영상첨부파일 [레벨:2]추소정 2019.02.12 77 7
담소 조지신 체력안배로 벌써 뺴주는거 아니면 [레벨:21]범프오브치킨 2019.02.12 22 6
담소 3쿼 5점차여서 설렜는데 [레벨:2]커쇼 2019.02.12 26 6
ㅍㅉㅇㅈ 덕배님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레벨:34]스윗슈가남코니 2019.02.12 66 5
담소 현재 개죽이인 이유 2 [레벨:24]하영 2019.02.12 22 8
ㅍㅉㅇㅈ 배급님 감사해요 생축생축합니다~ [레벨:15]토탈풋볼 2019.02.12 17 5
담소 Nba 클리블랜드 뉴욕 정산됬나요? [레벨:4]구찌C 2019.02.12 20 4
담소 폴자지!폴좢이!폴좌지!! 1 [레벨:25]이챼영 2019.02.12 13 5
담소 폴조지 40득 2 [레벨:35]강슬기 2019.02.12 17 6
담소 등크실패 뭐냐 [레벨:22]정진솔 2019.02.12 23 5
담소 혹시 공군 제대하신 잉갤형님 계신가여 도와주세요ㅠㅠ 49 [레벨:2]홍상수 2019.02.12 120 11
담소 맨유 수비빼곤 전 포지션 파리한테 우위인거같은데 [레벨:27]결경 2019.02.12 23 7
담소 하 잉퇴각이다... 3 [레벨:35]하슬 2019.02.12 52 5
담소 서면이 어디있을까요? 4 [레벨:2]롤로노아조로 2019.02.12 24 8
담소 챔스 맨유 올인갈까 하는데 어때? [레벨:14]아르센!벵거 2019.02.12 20 6
담소 포틀 다시 털리고 있넹 [레벨:21]범프오브치킨 2019.02.12 8 5
쑤아릿 아니 님들 진짜 개 쳐맞고 싶으신거 아니면 16 [레벨:2]추소정 2019.02.12 22 12
담소 역시 개죽이가 제일 귀여워;; 18 동영상첨부파일 [레벨:24]하영 2019.02.12 24 10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26091 26092 26093 26094 26095 26096 26097 26098 26099 26100 ... 다음
/ 295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