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24 16:37

포텐 [골]로벤은 레알을 떠나고 뮌헨에 입성한 썰을 풀어냄.

조회 수 14349 추천 수 107 댓글 42

[골]로벤은 레알을 떠나고 뮌헨에 입성한 썰을 풀어냄.

페레즈 회장이 들어오고 선수단에 대대적인 변화를 가져오면서, 로벤은 자기가 할 수 있는 일이 거의 없었다고 회상함.


"(페레즈) 회장이 들어서면서, 레알에서 내 상황은 어려워졌다."

"난 정말로 그 곳(레알마드리드)에서 편안함을 느꼈고 좋은 플레이를 보였지만, 피치 위에 정치가 들어오고 진정한 기회를 얻지 못했을 때 누구든 남을지 떠날지 결정해야했다"


"그냥 호날두 뿐만이 아니었다. 페레즈는 클럽 회장으로 들어오고나서 호날두 뿐만이 아니라 카카, 벤제마, 사비 알론소를 사들였다"

"레알은 많은 돈을 사용했고, 나는 클럽이 선수 판매를 통해 약간의 돈을 벌고싶어한다는 말을 들었다"


"나에게 있어서 이건 수치스러웠다. 왜냐하면 전 감독, 페예그리니 코치와는 정말 좋은 관계였기 때문에.. 그리고 그 당시 나는 최고의 프리시즌을 보내기도 했었다"


그러나 로벤은 바이에른에서 그를 원하는 열렬한 사람을 만남. 로벤은 반 봄멜과 반 할이 그를 어떻게 설득시켰는지 말함.


"마크와 반 할과 많은 대화를 나눴다. 그들은 나에게 나를 위해 어떠한 계획을 세웠는지 말해줬다. 두 사람 모두 '뮌헨으로 와주세요. 제발'의 시그널을 보냈다"

"그러나 결정은 쉽지 않았던 걸로 기억한다. 우린 가족처럼 테라스에 함께 앉아 오래 이야기를 나눴다. 결국 레알 마드리드 같은 빅클럽을 떠나는 것이었고, 돌이킬 수 없었다"


"비교적으로 바이에른은 그 떄 유럽에서 별로 성공적이지 못했다. 내 목표는 항상 챔피언스리그 우승이었고, 내가 충분히 잘해왔다는걸 보여주고 싶었다. 바이에른으로 이적한건 내 커리어의 최고 결정이었다"


https://www.goal.com/en/news/it-wasnt-just-ronaldo-robben-explains-best-decision-of/6dv87nm3mnvd1hnasnfazs3in

  • BEST [레벨:25]맛있는도마도 2019.05.24 17:25
    tutuna 뮌헨은 시민구단 아님ㅋㅋ? 뭔소리임
  • BEST [레벨:25]맛있는도마도 2019.05.24 17:31
    tutuna 그럼 '시민구단의 한계'라고 해야지ㅋㅋ; 그리고 로번같이 아쉬운 자원도 있었지만 전 회장이 싸놓은 똥 치우는건 필수적인 선택이였음
  • BEST [레벨:21]코벤트가든 2019.05.24 19:23
    tutuna 부상으로 못 나오는게 얼마나 큰데
    의료진 화타수준이었던 뮌헨서도 유리몸이었어

    그리고 레알팬들한테 칼데론은 걍 씹새끼였고
    로벤팔고 이후 영입들로 솔직히 로벤 빈 자리도 어느정도 메꿔서 아쉬워하는 팬 없음
  • [레벨:13]럼빗 2019.05.24 16:46
    근데 로벤이 처음엔 레알에 남고 싶어했던 것처럼 레알 남았어도 디마리아 보단 후보로라도 나오면서 좋은 모습 보여줬을듯 물론 레알에서의 디마리아를 비하하거나 그런건 아님 챔스 우승은 디마리아가 씹 캐리해줘서 가능했던 거기에
  • [레벨:1]tutuna 2019.05.24 16:48
    ㅋㅋ 걍 레알이라는 시민구단의 한계지.. 로번 솔직히 부상 좀 있긴했어도 레알서 개잘하고있었는데 페레즈오자마자 칼데론 유산이라고 헐값에 팔아버린거 정말 병크같음 로벤 있었으면 진짜 페예그리니든 무리뉴든 개잘썼을거같은데 넘아쉬움
  • [레벨:8]프림퐁2 2019.05.24 17:15
    tutuna 잘 못쓰지 좀만써도 와장창 깨지는 데 ㅋㅋ
  • BEST [레벨:25]맛있는도마도 2019.05.24 17:25
    tutuna 뮌헨은 시민구단 아님ㅋㅋ? 뭔소리임
  • [레벨:1]tutuna 2019.05.24 17:29
    맛있는도마도 로벤 잘하고있었는데 전회장이 영입한 성공작이라는 이유로 로벤이 헐값에 팔렸으니까 이게 시민구단의 한계라고 ㅉㅉ 당시에 팔릴떄도 그래서 팬들이 고작 17m에 전시즌에이스 넘긴다고 욕 존나했었음
  • BEST [레벨:25]맛있는도마도 2019.05.24 17:31
    tutuna 그럼 '시민구단의 한계'라고 해야지ㅋㅋ; 그리고 로번같이 아쉬운 자원도 있었지만 전 회장이 싸놓은 똥 치우는건 필수적인 선택이였음
  • [레벨:1]tutuna 2019.05.24 17:32
    맛있는도마도 ??? 그래서 시민구단의 한계라고했는데? 글고 로벤이 왜 전회장이 싸놓은 똥임? 레알 공격진 에이스였는데 당시에 레알 공격진중에 로벤보다잘한애 누구있음?
  • [레벨:25]맛있는도마도 2019.05.24 17:35
    tutuna 레알이라는 특정한 구단(시민구단)의 한계때문에 뮌헨(시민구단)에 이적했다? 어폐가 있잖아.. 시민구단이라는 체제 자체의 문제라고 썼어야 했다구.
    그리고 글을 제대로 좀 읽어줄래? 전 회장이 실컷 쌌다가 페레즈가 치우는 과정에서 아쉬운 자원이 같이 쓸렸다니까
  • [레벨:1]tutuna 2019.05.24 17:39
    맛있는도마도 아니 뒤에글을 마저읽어 앞에만보지말고 레알이 회장이 바뀌니까 잘했던 로벤을 헐값에 팔아버린게 시민구단의 한계라고 이게 뮌헨이 시민구단인거랑 뭔상관이야 레알이 칼데론 개인소유였다가 페레즈한테 팔린거였으면 로벤 이렇게 헐값에는 안팔았겠지 전시즌까지 개잘했는데 근데 페레즈로 바뀌자마자 팔아버린게 뭐때문인데? 시민구단이라 전 회장 업적지우기로 팔아버린거아녀 근데 뭔 어페가있던거여 니나 똑바로읽어 네덜란드 커넥션에 적폐엿던 드렌테,반더바르트,훈텔라르 그리고 좀 애매했던 스네이더같은애들이야 팔아버린거 백번 이해하는데 로번은 씹존잘에 호날두 어차피 와도 로벤 오른쪽이라 포지션겹치는거도아닌데 걍 전회장이 산새끼 잘하는거 꼴보기싫으니까 판거 팩트아니냐? 이게 시민구단의 한계지 지가 똑바로 못읽고 태클질이야
  • [레벨:25]맛있는도마도 2019.05.24 17:44
    tutuna 너가 말하는 게 내가 말하는 거 그대로잖아.. 누가 니 댓글 내용이 틀렸대?
    니 첫 댓의 '레알이라는 시민구단의 한계'보다 '시민구단이라는 체제의 한계'가 맞는 표현같다고.. 좀 알아먹어 제발
  • [레벨:25]리나박 2019.05.24 22:07
    tutuna 얘 왜 이러는거야 도대체
  • [레벨:12]주인공보정못받음 2019.05.24 17:26
    tutuna 의료진이 뮌헨보다 못했으니 니말이 틀린건 아니라고 본다.

    레알 메디컬팀이 뮌헨급이었다면 남기는게 나았을듯.
    그런 면에서 유리몸 리베리도 레알 못오고 잔류한게 더 좋았던거지
  • [레벨:23]즐겁게살장 2019.05.24 18:43
    tutuna 서로 윈윈이지. 로벤도 뮌헨가고 뮌헨 역사상 이름에 남는 양날개 로베리 중 한명이 된거고, 레알은 로벤 나가고 리빌딩 잘해서 5년간 챔스 4번 먹는 역사를 만든거고 ㅋㅋㅋㅋ 먼 또 시민구단의 한계야 ㅋㅋ 서로 좋은 결과구만
  • [레벨:24]-소나는브란트- 2019.05.24 22:08
    즐겁게살장 물론 역대 최고는 울리 회네스-칼하인츠 루메니게 윙조합이지만 로베리도 2번째 조합은 되지
  • BEST [레벨:21]코벤트가든 2019.05.24 19:23
    tutuna 부상으로 못 나오는게 얼마나 큰데
    의료진 화타수준이었던 뮌헨서도 유리몸이었어

    그리고 레알팬들한테 칼데론은 걍 씹새끼였고
    로벤팔고 이후 영입들로 솔직히 로벤 빈 자리도 어느정도 메꿔서 아쉬워하는 팬 없음
  • [레벨:35]델카이져 2019.05.24 16:52
    반니 반더바르트 훈텔라르 스네이더 로벤 드렌테 네덜란드인 다썰려서그런거아닌가
  • [레벨:39]Noel갤러거 2019.05.24 18:26
    델카이져 ㅇㅇ 그때 더치콜렉션 다쓸려나감
  • [레벨:10]고레츠카세탁소 2019.05.24 23:09
    델카이져 로벤은 팔생각 없었는데 국대 동료 썰리는 거 보고 빡쳐서 나갔다고 어디서 봤던거 같음
  • [레벨:2]루이보스보리차 2019.05.24 16:53
    이제 팀에 머머리가 없어서 그리울겁니다 병장님 ㅠㅠ
  • [레벨:10]아사이나나미 2019.05.24 16:55
    0910 피렌체전 왼발 중거리슛 아직도 기억난다
  • [레벨:24]조단 2019.05.24 18:41
    아사이나나미 맹구전 코너킥 발리도 쩔었음 ㅋㅋ
  • [레벨:12]쌈자 2019.05.24 22:08
    조단 나 그거때문에 팬됨 로베리 어시 골
  • [레벨:24]조단 2019.05.24 22:35
    쌈자 그거 골넣고 로벤 지도 짜릿한지 눈감고 느끼던데 ㅋㅋ
  • [레벨:28]배아파 2019.05.24 17:22
    좌날두 우로벤이면 진짜 ㅎㄷㄷ 했을거 같은데
  • [레벨:9]Real7 2019.05.24 22:09
    배아파 거기에 전성기 벤제마 까지...ㅋ
  • [레벨:34]외데갈코인존버중 2019.05.24 22:10
    배아파 프리시즌때 한번인가 그렇게 뜀
  • [레벨:30]매탄2 2019.05.24 22:16
    배아파 레알에서 마지막시즌에 부상으로 시즌 반 날림 계속 있었어도 사니타스 의료진 수준이면 마찬가지였을것
  • [레벨:34]크개뢴새케끼 2019.05.24 21:14
    결과적으로 양측 다 윈윈
  • [레벨:20]솔라리볼 2019.05.24 21:19
    10년 지났는데 아직도 화나있누 로벤쉑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2]올드머스탱 2019.05.24 21:19
    레알 의료진 능력이 솔직히 좀 의구스러워서... 그 좋다는 뮌헨 의료진 밑에서도 유리몸 소리 들었는데 레알에 계속 남았으면 그보다 더 심하지 않았을까 싶음.
  • [레벨:2]간당간당 2019.05.24 22:06
    골,로벤이라길래 골로빈인줄
  • [레벨:28]박주영의한끼줍쇼 2019.05.24 22:06
    둘 다 윈윈이었으니 뭐..
  • [레벨:21]컴사고싶다 2019.05.24 22:07
    뮌헨 가서 로베리라는 역대급 윙포 조합을 만들었고 트레블까지 해봤으니 이적은 정말 잘한 결정임...
  • [레벨:9]Real7 2019.05.24 22:08
    남았더라면 좃두 벤제마 로벤.......
  • [레벨:20]Reventon 2019.05.24 22:09
    그때 프리시즌 로벤 개쩔었지 내 기억으로 너무 쩔어서 로벤 안파는거 아니냐 소리 나왔었음
    좌날두 우로벤 ㄷㄷ 하겠다고 했는데 존나 당연한듯 팔아버리더라 ㅋㅋ
  • [레벨:2]치우ㅇ 2019.05.24 22:11
    유리몸이었는데
    지금까지 선수생활한거보면 존경받아 마땅
  • [레벨:34]외데갈코인존버중 2019.05.24 22:12
    레알을 떠난 로벤과 스네이더가 베르나베우에서 챔결 뛰었을 때 기분이 묘했음
  • [레벨:30]토니소프라노 2019.05.24 22:24
    진짜 좌날두 우로벤 기대했는데 팔아버리더라 ㅅㅂ
  • [레벨:5]로얄마드리드. 2019.05.24 22:25
    로벤이 이적했던 09시즌에 공격진에 호날두 카카 벤제마가 들어왔는데 + 이과인 라울까지 있었음 로벤까지 남았으면 공격진이
    호날두 카카 벤제마 이과인 라울 로벤인데

    호날두 카카는 발롱도르 위너에 초슈퍼스타들이라 두자리 닥고정이였고 이과인은 두자리수 골기록하는 팀주포, 라울은 라울마드리드+주장, 벤제마는 귀한쪽에 몇백억소리까지나온 리게앙검증된놈을 어렵게데려왔고 거기다 교체자원이지만 팀성골 구티까지 , 그리고 전시즌 네덜란드컬렉션 좆망소리까지 나옴+ 전회장 영입물들 청산필요+프리시즌 폼 쩔었지만 이미 유리몸으로 유명했던 로벤옹 ㅠㅠ

    요약하자면 로벤 팔릴만했음
  • [레벨:10]고레츠카세탁소 2019.05.24 23:12
    로얄마드리드. 그것도 있고 로벤도 네덜란드 동료들 썰리는 거 보고 팀에 정떨어졌었지 뮌헨가서 리베리가 레알 이적설 뜨니깐 다른 데는 가도 레알은 가지말라고 했었음
  • [레벨:22]천화신 2019.05.25 02:12
    고레츠카세탁소 그리고 팔린 스네이더는 바로트레블ㅋㅋㅋ
  • [레벨:22]네프기어 2019.05.24 22:50
    이적해서 초반에 골때렸긴 한데 그 이후야 뭐 ㅎㅎ 레전드 로벤 옹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국내기사 [OSEN] 포체티노, "케인 UCL 결승 출전 긍정적" 112 첨부파일 포텐 [레벨:1]주춤주춤 2019.05.24 25117 107
오피셜 [공홈] 스타드 렌 FC, 19-20시즌 새로운 홈 유니폼 공개 8 첨부파일 [레벨:27]3ooo만큼.. 2019.05.24 1166 14
번역기사 [Cm]제만"호날두는 콸리아렐라 만큼 잘하지는 않았고 유벤투스는 전시즌보다 나아가지 못했어" 135 첨부파일 포텐 [레벨:12]산첵스초코 2019.05.24 18756 122
번역기사 [바바리안풋볼] 레온 고레츠카 부상으로 포칼 결승 결장 9 첨부파일 [레벨:39]Noel갤러거 2019.05.24 504 13
번역기사 [ES-사이먼 존슨] 레알은 아자르에 대한 상향 오퍼 준비 117 첨부파일 포텐 [레벨:37]나루미리코 2019.05.24 14701 82
오피셜 [공홈] 로베리와 하피냐 바이언 임직원들과 작별인사 8 첨부파일 [레벨:39]Noel갤러거 2019.05.24 1424 21
번역기사 [리버풀에코] 게예에 대한 맨유의 관심은 식어버렸다 25 첨부파일 포텐 [레벨:28]아이즈원김채원 2019.05.24 15299 90
정보 [공홈]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 2019-20 시즌 홈 유니폼 공개 7 첨부파일 [레벨:36]RN8 2019.05.24 569 17
번역기사 [GFFN-레키프 인용] 코시엘니, 아스날 떠나길 원해 - 대체자 움티티 122 첨부파일 포텐 [레벨:39]WhyNot.0 2019.05.24 13980 93
국내기사 [인터풋볼] 레스터, 로벤 이적설 급부상... 레스터 지역지 "응 아니야~" 4 첨부파일 [레벨:22]GEN.G 2019.05.24 702 14
번역기사 [칼초메르카토]키엘리니, "콘테형 인테르에서 '무관'하시길" 70 포텐 [레벨:3]짱캐슬잔류해 2019.05.24 14791 128
번역기사 [풋볼이탈리아 - CDS 인용] 밀란으로 합류하는 자르딤? 15 첨부파일 포텐 [레벨:23]가투소제발나가줘 2019.05.24 6698 71
번역기사 [otempo] 파울루 벤투 현 한국 감독, 임금 체불 당해 128 첨부파일 포텐 [레벨:21]한백불멸 2019.05.24 41334 246
번역기사 [더 선] No 10, 지난 시즌 프리미어 리그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은 번호 42 첨부파일 포텐 [레벨:36]하이버리. 2019.05.24 18579 85
번역기사 [빌트+] BVB, 공격수 보강으로 마리오 만주키치에게 관심 37 포텐 [레벨:34]베니막스레온랄프 2019.05.24 14686 61
번역기사 [골]로벤은 레알을 떠나고 뮌헨에 입성한 썰을 풀어냄. 42 포텐 [레벨:3]짱캐슬잔류해 2019.05.24 14349 107
번역기사 [문도-로저 토레요] 데 리흐트는 바르셀로나가 우선 순위이지만, 그에게 향하는 노력을 기대한다. 93 첨부파일 포텐 [레벨:39]SofG 2019.05.24 12681 88
정보 [공홈]레스터시티 어웨이 셔츠 공개(핑크, 블랙) 73 첨부파일 포텐 [레벨:3]짱캐슬잔류해 2019.05.24 23679 145
번역기사 [DM]루크 쇼는 한 아이의 아빠가 되었음. 42 포텐 [레벨:3]짱캐슬잔류해 2019.05.24 12335 78
번역기사 [스포르트] 포돌스키, 일본에서 축구 이외에 인생의 정점을 찍고있음 ㅎㅎ 47 첨부파일 포텐 [레벨:35]딩크 2019.05.24 24594 168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948 949 950 951 952 953 954 955 956 957 ... 다음
/ 8,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