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07 14:38

포텐 [데일리안] 네이션스리그 호날두, 초대 우승+득점왕 싹쓸이?

조회 수 23487 추천 수 109 댓글 141
[데일리안] 네이션스리그 호날두, 초대 우승+득점왕 싹쓸이?

https://m.sports.naver.com/wfootball/news/read.nhn?oid=119&aid=0002333392


변치 않는 존재감을 발휘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두 번째 국가대표 우승에 도전한다.

포르투갈은 오는 10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각), 포르투갈 포르투에 위치한 이스타디우 두 드라강에서 ‘2018-19 UEFA 네이션스리그’ 네덜란드와의 결승전을 치른다.

포르투갈은 스위스와의 4강전에서 호날두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3-1 승리, 결승 진출을 확정했다. 상대는 연장 접전 끝에 잉글랜드를 물리친 네덜란드다.

호날두 입장에서는 모국인 포르투갈에서 결승전이 열리기에 우승을 탐낼 더없이 좋은 기회다. 그리고 승리한다면 국가대표 커리어에서 두 번째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게 된다.

이번 결승전은 초대 우승팀을 가린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따라서 포르투갈이 우승할 경우, 호날두는 다시 한 번 굵직한 커리어를 새길 수 있다.

초대 대회 득점왕을 차지할지도 관심사다. 이번 시즌 네이션리그 득점 부문은 ‘리그 C’에 위치한 세르비아의 알렉산더 미트로비치(풀럼)가 6골을 기록 중이다. 하지만 최상위 리그인 ‘리그 A’로 한정할 경우 스위스의 하리스 세페로비치(벤피카)가 5골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스위스가 3~4위전을 치르기 때문에 세페로비치가 득점할 여지는 충분하다. 하지만 몰아치기에 능한 호날두라면 세페로비치와의 2골 격차는 충분히 따라잡을 수 있다.
109 9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7]포도) 2019.06.07 14:47
    네이션스리그 첫 대회인데도 위상보소,,
  • BEST [레벨:34]직서리 2019.06.07 14:44
    매그놀리아 근데 솔까 아틀레티코 2차전때 해트트릭할줄 알았나ㅋㅋㅋ
  • BEST [레벨:22]다니엘레메로시 2019.06.07 14:44
    득점왕 못해도 우승하면 그만이여
  • [레벨:22]작명가 2019.06.07 18:42
    AJAX4 호날두 올림픽 조별광탈한건 비밀^^
  • [레벨:13]AJAX4 2019.06.07 18:43
    작명가 응? U-23 리켈메가 출전했다고? 그 맴버로 우승 못하는게 용하지. 그 맴버로 코파 다죽쓴거도 용하고
  • [레벨:21]Ebox 2019.06.07 18:42
    AJAX4 메좆 국제대회 커리어는 올림픽,20세 이하 보다 월컵 골든볼,준우승이 나을듯
  • [레벨:2]알등맘 2019.06.07 18:41
    호날두 결승가니까 갑자기 준유로급 대회됐네 ㅋㅋㅋㅋㅋ
  • [레벨:22]TOP풀백디뉴 2019.06.07 18:42
    리그A는 뭐고 C는뭐여
  • [레벨:1]맞는말일침 2019.06.07 18:43
    유로>네이션스>코파 정도 위상
  • [레벨:2]디종 2019.06.07 18:44
    국대)) 날두 > 메시
    챔스)) 날두 >>> 메시
    리그)) 메시 >> 날두

    날두가 질 껀덕지가 없음
  • [레벨:21]Ebox 2019.06.07 18:45
    디종 리그차이 ㅈㄴ많이나지않냐
  • [레벨:2]디종 2019.06.07 18:46
    Ebox 메빠가 또..
  • [레벨:21]Ebox 2019.06.07 18:48
    디종 리그차이 ㅈㄴ많이나는데 ㄹㅇ
  • [레벨:9]87년생레오 2019.06.07 19:05
    디종 국대) 메시>=호날두 (대회mvp 없음)
    챔스) 호날두>메시 (우승횟수, 개인기록 우위)
    리그) 메시>>>호날두 (9시즌 동안 라리가 맞대결에서 압살)
  • [레벨:2]디종 2019.06.07 19:08
    87년생레오 국대우승하고오시고

    리그는 메날두 제외 바르샤 자체 팀원이 레알팀원보다 강해왔고
  • [레벨:9]87년생레오 2019.06.07 19:10
    디종 국대 대회 mvp 1개라도 하고 오시고 ㅋㅋㅋ 포르투갈 레전드라는 놈이 유로고 월드컵이고 대회 mvp는 단 1번도 못 받아본게 아이러니잖아
  • [레벨:9]87년생레오 2019.06.07 19:12
    디종 그러면 니 논리대로면 챔스도 메날두 제외 레알 팀원이 강해서 우승횟수 더 많은거네ㅋㅋㅋㅋ 걍 지 좆대로네 아주 ㅋㅋㅋㅋ
  • [레벨:2]끼야아아호 2019.06.07 19:16
    87년생레오 또 이상한거로 편나누네;그냥 잘하는거 보면될것을
  • [레벨:9]87년생레오 2019.06.07 19:17
    끼야아아호 디종한테 댓글달아라 저 놈이 시작했으니까
  • [레벨:22]파란도너츠 2019.06.07 18:44
    유로>코파>네이션스 코파와 유로는 의미상 동급이지만 참가팀 퀄리티때문에 차이남
  • [레벨:13]AJAX4 2019.06.07 18:45
    파란도너츠 애초에 2002년 이후 월드컵에서 남미팀이...
  • [레벨:1]맞는말일침 2019.06.07 18:49
    파란도너츠 6년에 4번 개최하고
    카타르, 일본 참가하는 이벤트 대횐데
    무슨 유로랑 의미상 동급임ㅋㅋ
    냉정히 네이션스보다 아래임
  • [레벨:21]Ebox 2019.06.07 18:53
    맞는말일침 의미상 동급이라는게 유로 아시안컵 코파 이렇게 대륙컵 말하는듯 위상은 지들이 깎아먹고 있지만
  • [레벨:7]뢤파드 2019.06.07 18:45
    위상이고 나발이고 일단 이기면 좋은거고 우승하면 더 좋은거지
  • [레벨:7]메짤라면 2019.06.07 18:45
    냉정히 코파보다 아래가 맞음 그래도 이번 년도 유럽 최강팀이라는 칭호가 붙게되니 의미는 있지
  • [레벨:34]직서리 2019.06.07 18:46
    메짤라면 ㅇㅇ 그치 첫대회인데 위상이 어느정도냐는 한 10년정도 지나고 평가될듯
  • [레벨:25]나카노니노 2019.06.07 18:46
    우리형 vs 짱다이크
  • [레벨:2]우유죽 2019.06.07 18:47
    코파 보다 아래는 맞는데 개좆 수준의 대회는 아님.
    엄연히 유에파에서 주관하는 국제대회고, 매년 열리는 것도 아니고 2년에 한번씩만 열림
    우승팀은 유로 본선 시드까지 줌
    수준 낮다 소리하는데, 유럽 강팀들 죄다 월드컵 1군들 데리고 온거 안보임?
  • [레벨:13]AJAX4 2019.06.07 18:48
    우유죽 남미 씹창 대회 코파보다 수준은 높음. 위상은 아직이고
  • [레벨:5]내아들유성 2019.06.07 19:42
    AJAX4 이말이 맞긴한데 월드컵도 따지고보면 수준은 우로보다 낮음 위상이 극상이라그렇지
  • [레벨:21]콥등이말살 2019.06.07 18:47
    그냥 이거 우승하면 이번시즌 호날두가 메시보다 잘한시즌이라고 구토새끼들아 ㅋㅋ 부정좀 그만해
  • [레벨:23]진짜로 2019.06.07 18:48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21]콥등이말살 2019.06.07 18:49
    진짜로 이 2경기가 미친듯이 어려운 경기니까 유로급위상이란거지 생각좀해
  • [레벨:8]완야마 2019.06.07 18:53
    메시팬들은 네이션스컵 위상 평가하기전에 코파위상이나 좀 평가해봐라 진심 몇번을 하는지 모르겠네
  • [레벨:8]완야마 2019.06.07 18:55
    완야마 찾아보니까 15,16년도 19,20년도네.. 6년만에 4번을 개최하는 대회 위상 살살녹는다
  • [레벨:23]모모코 2019.06.07 18:56
    어떤새끼는 득점왕들데리고도 국대 우승을 못하는데 어떤놈은 지가 골넣고 우승하네
  • [레벨:30]후르끄슛팅 2019.06.07 18:57
    발롱도르 수상가즈아
  • [레벨:15]한잔의아메리카노 2019.06.07 18:58
    호날두 대 반다이크 매치업임? ㅎㅎ
  • [레벨:9]87년생레오 2019.06.07 19:00
    ??? : 네이션스리그는 유로와 동급인 대회
  • [레벨:27]꼬다리 2019.06.07 19:02
    어떻게든 깎아내리려는 구토들과 어떻게든 위상 높이려는 젖닌들의 싸움터구나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6]원진아씨 2019.06.07 19:09
    만델라컵 같은 무의미한 대회는 아닌것 같음
    메시팬들도 만약에 메시가 네이션스리그 우승했으면 국대우승있다고 할꺼아녀...
  • [레벨:25]젖두팬 2019.06.07 19:13
    쪽바리 중동 다 끼는 걸레 코파보단 수준이 높긴하지ㅋㅋㅋ
  • [레벨:2]댓글달면합격 2019.06.07 19:14
    챔스에 국대도 호날두가 우위인데 메시 빠는 구토련 없제?
  • [레벨:17]페래 2019.06.07 19:19
    니들 구토 젖닌팬들이 상황에 따라서 끼워맞추기 하나면서 여론 싸움을 하는데 누가 여론 싸움에 이기든 실제 미래의 정확한 선수 평가에는 별 의미가 없다 본다.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번역기사 [데일리스타] 올 여름 선수를 팔아 100M 파운드를 벌 수 있는 리버풀 95 포텐 [레벨:38]킬리안응답해 2019.06.07 21081 126
번역기사 [리버풀에코] 데리히트는 잉글랜드로 가지 않는다 39 포텐 [레벨:38]킬리안응답해 2019.06.07 16135 114
번역기사 [BBC] 올 여름, 1년만에 팀을 떠나는 리히슈타이너 54 첨부파일 포텐 [레벨:5]자유행위후루꾸 2019.06.07 23023 152
번역기사 [익스프레스] ESPN패널 니콜 "맨유의 현 상황은 개판이야. 선수들이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모르고 있어" 38 포텐 [레벨:38]킬리안응답해 2019.06.07 19883 85
번역기사 [익스프레스] 레드냅: 데파이 맨유시절 비판은 옳지 않아 6 [레벨:38]킬리안응답해 2019.06.07 455 12
번역기사 [골닷컴] 스터리지는 리버풀에는 필요 없지만, 아스날 같은 팀에 갈 수 있습니다. 89 첨부파일 포텐 [레벨:31]권나라닷컴 2019.06.07 21247 91
번역기사 [기브미스포츠] 캐러거는 실수한 스톤스를 강력히 비판 "맨시티 간 뒤로 발전이 없어" 56 포텐 [레벨:38]킬리안응답해 2019.06.07 16159 87
번역기사 [익스프레스] 리버풀의 영입목록에 올라온 피오렌티나의 키에사 11 [레벨:38]킬리안응답해 2019.06.07 948 23
번역기사 [골닷컴] 반다이크 "저희는 호날두뿐만이 아닌 굉장한 포르투갈 팀을 상대합니다" 102 포텐 [레벨:38]킬리안응답해 2019.06.07 17842 100
국내기사 [데일리안] 네이션스리그 호날두, 초대 우승+득점왕 싹쓸이? 141 첨부파일 포텐 [레벨:34]직서리 2019.06.07 23487 100
번역기사 [cm] 밀란의 타겟 '다니 올모(디나모 자그레브)'에게 25m 유로 오퍼한 레버쿠젠 10 첨부파일 [레벨:37]하이버리. 2019.06.07 309 16
번역기사 [AS] AT마드리드 타겟 총정리 : 로지, 세메두, 에르모소, 펠릭스..등 5 첨부파일 [레벨:6]K0KE 2019.06.07 1044 16
번역기사 [ESPN] PSG는 더리흐트와의 계약을 1순위로 두고있다. 11 [레벨:21]감자포카칩 2019.06.07 2681 11
번역기사 [골닷컴] 41세 부폰, 실레센의 대체자로 바르셀로나 행이 급부상 92 첨부파일 포텐 [레벨:36]딩크 2019.06.07 25585 147
번역기사 [메트로] 아스날, 삼프도리아 듀오에 50m 유로 비드 105 첨부파일 포텐 [레벨:36]DEADP00L 2019.06.07 801 116
번역기사 [스포르트] (약혐?) 네이마르 부어오른 발목 사진을 공개 96 첨부파일 포텐 [레벨:36]딩크 2019.06.07 30900 160
번역기사 [메트로] 덕배야 덕배야 아자르는 어딨니? "마드리드에 있지~" (영상) 41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31]토니8 2019.06.07 25928 112
번역기사 [MLSsoccer] 루머: 밴쿠버 화이트캡스는 한국인 스트라이커 황의조를 눈여겨 보고 있다. 7 [레벨:21]감자포카칩 2019.06.07 497 23
번역기사 [LANCE!] 얘들 좀 봐! 지금까지 누가 U20 월드컵에서 눈에 띄었을까? 47 포텐 [레벨:2]無名 2019.06.07 21993 91
번역기사 [24h] 박항서호 수비수 도 주이 마인의 여자친구, 페이스북에서 비매너 행위 칭찬한 '태국 메시' 송크라신 비판 첨부파일 [레벨:13]베트남축구매니아 2019.06.07 2062 19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1110 1111 1112 1113 1114 1115 1116 1117 1118 1119 ... 다음
/ 8,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