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7 15:20

포텐 [스포르트] 그리즈만과 메시: 공존 가능한가?

조회 수 15196 추천 수 79 댓글 54

[스포르트] 그리즈만과 메시: 공존 가능한가?


바르싸에 그리즈만이 오면서 공격에 많은 옵션이 생겼습니다.

그는 정통적인 4-3-3에서 어느곳이나 뛸수 있지만 많은 자유를 줄 때 가장 잘했습니다.


소시에다드 시절 그리즈만은 AT마드리드에서 매주 보여준 모습과 매우 달랐습니다.

그의 진화는 메시와 닮았습니다.


둘다 첫시작은 윙어였지만 중앙에서 더 큰 성공을 거뒀고 팀 전체적 플레이에 더 많이 관여하게 됐습니다.


"제가 퍼스트터치에 있어서 최고로 뽑힌다면. 그건 La Real(소시에다드) 덕입니다. 여튼 친구와 경기해도 전 드리블러 절대 아닙니다. 전 내려 앉아서 플레이거 어떻게 되는지 보는걸 좋아해요."


이게 그리즈만이 플레이하는 방식입니다. 자연스러운 드리블러는 아니지만 슈팅해야할 위치에서 환상적인 터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순수한 9번(본문상 natural striker) 옆에서 있을때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줬습니다.

코스타와 지루 옆에서 잘했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는 루이스 수아레즈가 있겠죠.


공격과 미드필드 사이 라인에서 플레이하면서 발전하고 향상됐습니다.

피치 어느곳에서나 나타나는 자유도를 가져갔습니다.

그는 메인 스트라이커나 윙어로 나올때도 같은 임팩트를 주려고 노력했습니다.


바르싸는 그리즈만에게 큰 도전입니다. 더 이상 공격의 기준점이 아닙니다.

새 시스템에 적응해야하고, 이는 AT에서 배운것과 많이 다릅니다. 평소보다 덜 관여 될겁니다.

쿠티뉴는 왼쪽측면 봉쇄에 애썻기에 모든것을 압니다.


에르네스토 발베르데에게도 도전입니다. 그리즈만은 자연스레 메시가 차지한 공간과 같은곳을 선호하기 때문이죠.

위험지역에서 볼을 받아 박스 안과 주변 동료들에게 넘기는것


그리즈만 컨퍼런스에서, 아비달은 "그는 빠르게 플레이 할수있지만 느리게 하는 법도 압니다. 공을 지킬수도 있어요. 기술적으로 대부분 선수보다 낫고 피치위에서 굉장히 똑똑합니다." 라고 했습니다.

그리즈만은 바르싸 스타일에 적응하고 메시 옆에서 맞아들어가야합니다(fit).


프랑스 공격수는 알바와 메시가 텔레파시같은 호흡을 보이고 있는 왼쪽 측면에서 시작할것으로 보입니다.


발베르데는 수아레즈 대체자로 메인 공격수로 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린 그리즈만이 AT시절 스트라이커 자리에서 어려움을 겪는걸 알고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4-4-2나 4-3-3을 쓰지만 메인 공격수 바로 뒤 위치는 그리즈만의 것이 아닙니다. 

빌드업쪽에서 더 관여하기보단 와이드한 역할로 그에게 오는 패스를 활용하기 위해 뒤로 물러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네좆은?

네이마르가 올 여름 온다면 그리즈만 롤이 크게 바뀔수있습니다.

쿠티뉴의 시간이 끝나는 거의 확실한 신호가 될것입니다.


발베르데가 4명의 슈퍼스타를 모두 기용하기 위해 4-2-3-1을 쓸 수도 있다.

그리즈만도 기분이 다운되면, 팀원들과 코치가 그를 가치있고 필요한 사람임을 느끼게 해줘야합니다.


소시에다드와 아틀레티코에서 남미 그룹과 있을때 편해했습니다.

바르싸에서는 국가대표 동료들 또한 있습니다.

하지만 깜누에서는 주인공이 되진 못할겁니다. 아틀레티코에서는 '메시 역할'이 허락됐지만, 여기서는 메시의 세계에 맞춰가야합니다.


원문 https://www.sport-english.com/en/news/barca/antoine-griezmann-and-lionel-messi-are-they-compatible-on-the-pitch-7555540

------------------------------------------------------------------

추천부탁ㅎ

피치 밖에서 ㅈㄹ과 별개로 피치안에선 참 성실한데 어떻게 뛸지 정말 궁금하다

  • BEST [레벨:30]DEMBELE 2019.07.17 15:50
    CreamJ 네이마르가 돌아오는게 최선이긴 한데 걔는 영입이 불확실하고 그리즈만은 바이아웃만 쓰면 확실하게 데려갈수 있었잖아.

    그리즈만의 활동량과 수비 가담 능력이 필요하긴 했음.메시랑 겹치지 않기를 바랄뿐
  • BEST [레벨:7]행복할까 2019.07.17 16:06
    CreamJ 전술 진짜 암것도 모르나보네
  • BEST [레벨:21]El_D10S 2019.07.17 15:43
    CreamJ 감독은 발베르데, 회장이 밤톨이
  • [레벨:13]CreamJ 2019.07.17 15:27
    솔직히 메시있는데 굳이왜 영입한거 넬마를 노려야지 그리즈만을 어떻게 쓸려고하는지 젤궁금힘... 그런데 하필 감독이 밤톨이 .. ㅅㅂ
  • BEST [레벨:21]El_D10S 2019.07.17 15:43
    CreamJ 감독은 발베르데, 회장이 밤톨이
  • BEST [레벨:30]DEMBELE 2019.07.17 15:50
    CreamJ 네이마르가 돌아오는게 최선이긴 한데 걔는 영입이 불확실하고 그리즈만은 바이아웃만 쓰면 확실하게 데려갈수 있었잖아.

    그리즈만의 활동량과 수비 가담 능력이 필요하긴 했음.메시랑 겹치지 않기를 바랄뿐
  • [레벨:25]호나우딩요. 2019.07.18 00:50
    DEMBELE 메시랑 그리즈만 겹치는 문제는 크게 걱정이 되는 부분은 아닌데 문제는 발베르데가 겹치지 않는 선에서
    둘의 능력 배분을 확실하게 해줄 수 있을지가 의문 물론 배분이 안 되면 겹치는 문제도 발생하고 팀케미 또한 무너질테고
    공격 방식과 방향이 겹치는 선수들이니
  • BEST [레벨:7]행복할까 2019.07.17 16:06
    CreamJ 전술 진짜 암것도 모르나보네
  • [레벨:23]야구왕김축구 2019.07.18 01:16
    행복할까 감독이 누군지도 모르는데 전술을 알리가
  • [레벨:22]해하홍 2019.07.17 15:32
    근데 진짜 어케 써먹을지 너무 궁금하다
  • [레벨:33]나선형 2019.07.17 15:45
    근데 그리즈만 누구와도 공존가능할거같은데 잘하긴 할거같음
  • [레벨:30]DEMBELE 2019.07.17 15:48
    AT,프랑스 국대에서 그리즈만이 보여준 플레이만 보면 메시랑 겹칠 가능성이 있긴함.그리즈만이 바르샤에 맞게 변할수 있느냐가 중요할듯.
  • [레벨:25]호나우딩요. 2019.07.18 00:52
    DEMBELE 확실히 ATM,국대에서 하는 것만 보면 거의 메시가 하는 부분들 전부 수행하는게 그리즈만이라서
    그리즈만이 능력이 다재다능한데 바르셀로나에서는 다른 것들 보다는 공 가지고 있지 않을 때 움직임들을 더욱 더 발전시켜야 할듯.
    어차피 에이스는 메시이고 공을 잡고 만드는 것도 메시일 확률이 상당히 높다보니 그 외의 역할을 그리즈만,수아레즈,뎀벨레 같은 선수들이 수행해야 하다보니 그리즈만이 오히려 atm,국대에서보다 공을 잡지 않은 상황에서 역할이 더 커질듯 합니다.
  • [레벨:17]승우맘 2019.07.17 15:54
    이새끼야 뭐 뭘 시켜도 그대로 하는 놈이라... 비교대상이 네이마르라 그런거지 나머지는 누가오든 얘만큼 메시랑 공존하는 그림 잘그려지진 않을듯.
  • [레벨:14]코우타 2019.07.17 15:56
    메시 내려오지말고 골만 넣었으면 좋겄다.
  • [레벨:23]JIPP퍼피 2019.07.17 15:58
    얘도 메시처럼 어그로 끄는 역할이면 메시 수비가담도 잘 안하는데 메시가 하던 롤을 그리즈만 주고 메시는 좀더 골에 관여하는건?
  • [레벨:21]메날두룻두 2019.07.17 16:04
    JIPP퍼피 어그로 끌면서 메시처럼 플메까지 잘할수는 없을거같은디...
  • [레벨:22]EOB 2019.07.17 16:06
    JIPP퍼피 느낌이 그럴거같음.. 메시 부담 덜어주고 그리즈만이 메시역할 해주고
  • [레벨:25]칼퇴하자씁 2019.07.17 16:11
    JIPP퍼피 ㅇㅇ나도 그게 좋아보임. 메시가 골이나 킬패스 한번에 더 집중하고 그리즈만이 내려와주고 수비가담도 좀 많이 해주는
  • [레벨:8]아스날은까야제맛 2019.07.17 16:50
    적어도 쿠티뉴처럼 되진 않을거라 확신.. 데용은 어케될지 모르겟음
  • [레벨:12]MUGN 2019.07.18 11:45
    아스날은까야제맛 데용은 부스케츠 자리에서 뛰면 실패할수가없을거같은데ㅔ.. 아약스에서도 제일 빛난게 데용인데
  • [레벨:17]tamitami 2019.07.17 17:05
    얘가 볼운반하고 메시톱에박아두면안되나..
  • [레벨:11]애정결핍정서불안 2019.07.17 17:11
    tamitami 그러면수지가빠지겠죠?? 수지메시그리즈만 나올때 어떤식으로 포매구성해올지부터가 궁금
  • [레벨:20]호구춘 2019.07.18 21:10
    애정결핍정서불안 그 셋이 같이 나오려면 4231하려나?
  • [레벨:11]애정결핍정서불안 2019.07.17 17:10
    그리즈만이 몇년째 팀 국대 프리롤이라 메시랑 어떤식으로 융화될지 궁금하긴함
    수지자리 F9도 가능하고 좌우 공미 그냥 공격룰 다소화가능하긴한데
    초반 10경기 정도봐야 결론날듯??
    꼬마첫시즌 리그득점4위했으니 재능이랑 보여준건 확실한데 2인자아닌2인자 처음하는거라 ㅋㅋ
  • [레벨:24]김거너스 2019.07.17 17:33
    지가 선호하고 추구하는 축구는 AT가 딱이던데 ㅋㅋㅋ
  • [레벨:2]빅토르모예호 2019.07.17 17:49
    발베르데가 어떻게 쓸지 궁금하네요
  • [레벨:17]핏성호 2019.07.17 19:00
    네이마르는 진짜 자리가 있나 ㅋㅋㅋㅋ
  • [레벨:21]오즈7 2019.07.18 01:15
    핏성호 442 4231
  • [레벨:2]그리에즈만 2019.07.17 19:30
    퍼가도 되나요?
  • [레벨:25]칼퇴하자씁 2019.07.18 10:28
    그리에즈만 출처만 밝히면 ㅇㅇ
  • [레벨:2]그리에즈만 2019.07.18 17:46
    칼퇴하자씁 감사합니다^^
  • [레벨:20]김미희팀장 2019.07.18 00:07
    좋은 선수임. 패스나 시야 좋아지고 있는것도 나이 들면서 늘고 있고 활동량, 어느정도 갖춘 득점력 바르샤에선 좀 더 공격적으로 움직일 수 있어 기대감은 크겠지. 다만 칩샷 같은거 하다 1대1 날리는걸 몇 번 봤는데 그런거보단 확실하게 슛을 할 필요가 있다.
  • [레벨:26]kinjacks 2019.07.18 00:20
    이놈의 바라는 점 하나는 메시한테 호통치는 똘기, 그거하나만 바라보고 있다
  • [레벨:19]이든k 2019.07.18 02:55
    kinjacks 메시한테 호통 칠만한 성격임?
  • [레벨:2]sailor17 2019.07.18 00:26
    그리즈만 데용이면 이번시즌보단 확실히 전력업이 됐을라나...리버풀 맨시티 너무 무서워. 챔스들고싶다
  • [레벨:22]알파카임니다 2019.07.18 00:55
    가서 잘해라 시발
  • [레벨:2]T.월콧 2019.07.18 00:57
    그리즈만 쿠티뉴 메시 공미자리에서 겹치면 존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영준츄 2019.07.18 00:57
    메시 그리즈만 공존 ㅇㄷ
  • [레벨:12]상본B1XX 2019.07.18 00:58
    그리즈만 장점이 뭐임? 골을 잘넣나?
  • [레벨:2]ghgh1000 2019.07.18 00:58
    상본B1XX 골결정력 활동량 수비 가담 등
  • [레벨:20]삼보일딸 2019.07.18 01:01
    상본B1XX 온더볼은 s급은 아니구, 골결정력 플레이메이킹 활동량 수비가담 킥력 상대를빡치게하는 세레머니
  • [레벨:2]무적권ㄷ 2019.07.18 01:01
    상본B1XX 미친 체력 활동량
    개인적으로 전세계 공격수중 얘가 수비 젤 잘한다고 봄 전방압박 ㅈ됨 볼커팅 개잘함
    이타적, 시야 넓음, 볼 안끔, 연계 ㅅㅌㅊ
    패널티 잘참
    골결 좋음
  • [레벨:24]ISS3W 2019.07.18 01:39
    상본B1XX 쓸데없는 플레이 없이 깔끔하게 플레이하는 선수..거기다 득점력과 활동량까지 지닌 팔방미인..조축 뛰면 아재들한테 매주 칭찬받을 만한 인재..
  • [레벨:30]리쓴푸시캣 2019.07.18 01:01
    그리즈만 뚝배기 좋음? 바르사는 수비수들 빼고 공중볼 경합해줄 키크면서도 피지컬 좋은 애들이 없어서 지고있을때도 애무질
  • [레벨:20]삼보일딸 2019.07.18 01:02
    리쓴푸시캣 뚝배기 자체는 좋음, 근데 피지컬적 한계ㅋㅋ
  • [레벨:3]토달 2019.07.18 01:04
    어떻게 하려나 메시를 펄스나인으로 돌리고 메시 자리 그대로 그리즈만으로 박아서 메시 의존도좀 줄일라나
  • [레벨:20]zonzon 2019.07.18 01:04
    메좆은 나이먹어서 걍 하던대로 해야할거 같고 그리즈만이 맞추겠지 워낙 유연하니까
  • [레벨:22]포찌는내꺼 2019.07.18 01:06
    둘다안뛰면 바르샤 큰일난다ㅋㅋㅋㅋㅋ
  • [레벨:21]오즈7 2019.07.18 01:15
    네좆오면 공격진은 우주방위대 스쿼든데
  • [레벨:2]캡틴휴고 2019.07.18 01:26
    그리즈만 전술이해도랑 움직임이 탑급이여서 월클로 인정받는거아님? 쓸데없는 걱정인듯
  • [레벨:10]누나거긴안돼 2019.07.18 01:28
    실력으로따지면 네좆바로 아래아님?
  • [레벨:24]H4ZARD 2019.07.18 01:54
    수지 메시
    그리즈만 두고 그리즈만한테 전에 메시가 하던롤 잘 분배하고 메시한테 찬스 몰아주는게 나을거같은데
  • [레벨:13]zelda2 2019.07.18 01:54
    수아레즈 대체하려고 온거아님?
  • [레벨:25]메시의드리블교실 2019.07.18 02:01
    수좆만 제발 좀 꺼져라
    무조건 전방은 뎀벌레 그리즈만 메갓 셋으로 돌려야함
  • [레벨:21]나물 2019.07.18 02:44
    수지가 로테되고 메시가 중앙에서 스코어러로 복귀할 가능성은 없으려나 ㅋ
  • [레벨:2]미드꽁쯔아 2019.07.18 09:28
    그리즈만 수비가담 활동량만봐도

    수좆새끼보다 낫음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번역기사 [MD] 아르헨티나 축구 협회는 메시를 위해 사과문을 작성 67 첨부파일 포텐 [레벨:39]조르지뉴똥패스 2019.07.17 18284 121
번역기사 [공홈] 자카 - 우리는 경기장 안에서나 밖에서나 협력해야 하고, 모든 선수들도 함께 협력해야 한다 19 첨부파일 [레벨:29]최명길 2019.07.17 469 18
번역기사 [골닷컴] 라이올라 "데리흐트 바르셀로나 이적? 그딴 개똥같은 소리는 디즈니도 안써" "포그바 유베행? 지켜보자고" 63 포텐 [레벨:38]킬리안응답해 2019.07.17 21193 91
번역기사 [Thesportsman 외]아자르, 그리즈만, 펠릭스는 잊어라. 여기 꼭 알아야 하는 라리가 이적 스토리가 있다 17 첨부파일 포텐 [레벨:22]헤타페 2019.07.17 16031 136
번역기사 [텔레그래프-샘 윌리스] 로즈는 런던에 남아 그의 판매를 기다릴것 15 첨부파일 [레벨:22]무사뎀벨레 2019.07.17 375 16
번역기사 [공홈] 17살 유망주 수비수 키야나 후버는 리버풀의 북미 프리시즌 투어에서 기회를 잡길 희망한다 9 [레벨:38]킬리안응답해 2019.07.17 1722 21
정보 [공홈] 웨스트햄, 2019/20 시즌 써드 유니폼 공개 5 첨부파일 [레벨:36]RN8 2019.07.17 479 18
번역기사 [스포르트- 스포르트 빌트 인용] 19/20 샬케의 새로운 주장은 웨스턴 맥케니? 4 [레벨:34]베니막스레온랄프 2019.07.17 266 4
오피셜 [공홈] 마테이스 더리흐트, J|Medical 센터 도착 83 포텐 [레벨:36]RN8 2019.07.17 17966 116
번역기사 [스카이] 속보) 플리트우드 감독, 조이 바튼은 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 8 첨부파일 [레벨:39]조르지뉴똥패스 2019.07.17 1494 13
번역기사 [90min] 레버쿠젠은 Patrik Schick를 문의했다. 9 첨부파일 [레벨:4]oh co 2019.07.17 1064 18
번역기사 [첼시느낌] 첼시는 아자르의 빈자리를 어떻게 채울 것인가? 61 포텐 [레벨:22]팍지 2019.07.17 12475 88
번역기사 [공홈] 미국 인디애나에서 첫 훈련을 가진 리버풀 선수들 (사진모음) 16 [레벨:38]킬리안응답해 2019.07.17 384 24
번역기사 [더선 독점] 사우스햄튼의 찰리 오스틴은 하센휘틀 감독을 비난함 16 첨부파일 [레벨:24]조세폰테 2019.07.17 1315 24
번역기사 [공홈] 조엘 마팁 인터뷰 : "스스로 만족하면 안됩니다. 제 자리를 위해서 다시 싸워야 합니다" 13 [레벨:38]킬리안응답해 2019.07.17 1168 26
번역기사 [FootballScotland] Kristoffer Ajer : 클럽을 위해서라면 포지션도 바꿀 수 있어 6 첨부파일 [레벨:4]oh co 2019.07.17 523 12
번역기사 [봉다닷컴] 일본 언론 "박항서 감독의 군대를 무시하면 안 돼!" 3 첨부파일 [레벨:25]축구로보답 2019.07.17 342 10
번역기사 [FootballScotland] 마틴 스크르텔 : 이적에 대해 좀더 고민해볼께 10 첨부파일 [레벨:4]oh co 2019.07.17 839 15
번역기사 [Qoly] 6월에 도입된, PK에서 골키퍼의 발이 골라인 위에 있어야 한다는 규칙이 재검토 첨부파일 [레벨:36]딩크 2019.07.17 1625 21
번역기사 [스포르트] 그리즈만과 메시: 공존 가능한가? 54 포텐 [레벨:25]칼퇴하자씁 2019.07.17 15196 73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571 572 573 574 575 576 577 578 579 580 ... 다음
/ 8,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