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25 15:11

프로스포츠에서 감독 역량이 중요하다는걸 보여준 사례 jpg

조회 수 2768 추천 수 2 댓글 12

프로야구 두산베어스는 2000년대 들어서 19시즌동안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한게 딱 5번임 (2002, 2003, 2006, 2011, 2014)


이는 19시즌동안 네번 못나간 삼성 다음으로 좋은 기록임 (삼성은 2009년, 그리고 2016년부터 3년연속으로 못나가는중)


2013년 두산은 한국시리즈에서 삼성을 상대했는데

3승 1패로 앞서던 상황에서 하필 내리 3경기를 내주면서 아쉽게 준우승에 그쳤음 ㅠㅠ

특히 4위로 준플레이오프부터 올라온 상황이라 더더욱 아쉬웠지


근데 두산은 한국시리즈에 올려놓은 김진욱 감독을 경질했지.. 

사실 김진욱 감독 시절 운용이 그렇게 깔끔한 편이 아니였지


너무 수비만 강조한 탓에 한때 타선이 개판이어서 '두점베어스'라는 별명이 붙여졌고...


그런데 후임으로 온 양반이......

spn_PS13112700291.jpg 프로스포츠에서 감독 역량이 중요하다는걸 보여준 사례 jpg

이 짤이 두산팬들한테 영원한 혐짤로 남을줄은 몰랐지...


일단 노경은이 쳐맞을대로 쳐맞는데도 2군 안내리고 계속써서 100이닝 이상 100실점 이상하는 바람에 시즌 방어율이 9점대가 되었지 ㅋㅋ


김재호가 매경기에서 실책 최소 하나는 기록할정도로 수비에서 삽질하는데도 당시 백업이였던 허경민을 기용할 생각은 전혀 없었고

이원석이 존나 못치는데도 최주환 쓸 생각도 없었고..


심지어 선발투수였던 외국인 투수 니퍼트를 뜬금없이 불펜으로 돌려막기를 하는가 하면...


시도때도없는 번트시도로 맥을 끊고... 


김동주가 2군에서 날라다녀서 부활의 신호탄을 쏘고 있는데도 자리없다고 외면했지...

두산팬들이 김동주 올려달라고 시위할 정도 ㅋㅋ


결국 직전시즌 한국시리즈 준우승 팀을...


가을야구도 못가게 만들었지 (6위)...


전력은 사실 이종욱 손시헌 나간거 빼고는 작년하고 아주 똑같았거든... 


그리고 재일교포라서 한국말도 서툴어서 선수단이랑 커뮤니케이션도 전혀 되지 않았고

썰로는 시즌 끝까지 일부 선수들 이름도 파악 못했다는 썰도 있음


보통 두산은 정규시즌 끝나면 응원단상에 감독 코치진 선수들이 전부 인사하는 순서가 있는데....

송일수는 불참함 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깐 아무리 재료가 좋아도 요리사가 안좋으면 좋은 음식이 못나오듯이


감독도 똑같음




  • [레벨:32]염색장인맑쇼 2019.07.25 15:13
    쟤는 마야랑 말하려면 통역이 두명필요했다며ㅋㅋ
  • [레벨:23]강소휘. 2019.07.25 15:13
    염색장인맑쇼 시발 진짜 그건 말하기도 싫다 ㅋㅋㅋㅋ
  • [레벨:28]필리건 2019.07.25 15:40
    강소휘. 송일수(일본어)-통역1(일본어-한국어)-통역2(한국어-스페인어)-마야(스페인어)
    씹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5]휘주니 2019.07.25 15:56
    필리건 일-한,한-영,영-스 순서임
    그래서 말 한마디 하려면 영-스 가능한 쉬고있던 용병도 올라갔음
  • [레벨:28]필리건 2019.07.25 16:02
    휘주니 아 스페인어 가능한 통역이 없나 ㅋㅋㅋㅋ
  • [레벨:4]툴개 2019.07.25 15:13
    안경렌즈좌
  • [레벨:22]El_D10S 2019.07.25 15:13
    마야 등판시 마운드위 반상회가 레전드 아닌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3]강소휘. 2019.07.25 15:15
    El_D10S 아 시발 무슨 가족오락관 고요속의 외침인줄 ㅋㅋ
  • [레벨:25]꼬꼬댁꼬꼬 2019.07.25 15:20
    감독의 중요성은 욘쓰를 보면 알 수 이따
    다 뒤져가던 북패 살려냄
  • [레벨:28]필리건 2019.07.25 15:41
    꼬꼬댁꼬꼬 황종새신
  • [레벨:34]ForTe 2019.07.25 15:23
    일수강점기라고 불럿던거같은데
  • [레벨:22]모모코 2019.07.25 15:39
    구글검색하니까 일본어로 검색되고 송일수 구글검색하니까 일본이름으로나오넼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