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9 12:59

포텐 [조선일보] 손흥민, 몸값 1074억원... EPL 공동 13위

조회 수 38003 추천 수 99 댓글 192

2019081901015_0_20190819114207440.jpg [조선일보] 손흥민, 몸값 1074억원... EPL 공동 13위


손흥민(27·토트넘)의 시장 가치가 1000억원을 넘어선다는 평가가 나왔다.

독일 이적시장 전문 매체 트랜스퍼마르크트(Transfermarkt)는 지난 18일(현지 시각) 인스타그램에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가치 있는 선수 30명을 꼽았다. 손흥민은 시장가치가 8000만유로(약 1074억원)로 평가됐다. 알렉산더 아놀드(21·리버풀), 래시포드(22·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로드리(23·맨체스터 시티), 알리송(27·리버풀), 피르미누(28·리버풀)와 공동 13위다.


손흥민은 2015년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했다. 당시 이적료는 3000만유로로 추정된다. 4년만에 몸값이 3배 가까이 뛴 것이다.


https://www.instagram.com/p/B1TxGM4lTVb/


https://www.instagram.com/p/B1TmUykF8_d/


https://www.instagram.com/p/B1TbQBBFChA/


https://sports.news.naver.com/wfootball/news/read.nhn?oid=023&aid=0003468059

99 6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20]도리언 2019.08.19 15:10
    냉정하게 토트넘 벗어나도 이제 갈만한 팀이 마땅히 없음 못하는게 아니라

    가격도 존나 비싸고 흥미니 자리에 이미 선수들이 꽉참
  • BEST [레벨:28]빅버드 2019.08.19 21:09
    도리언 흥민이가 세계적인 선수인건 맞은데 토트넘보다 상위클럽이 몇개 없어질정도로 토트넘 위상이 올라가기도 했고, 그 클럽들을 다 주전급으로 채울정도로는 그 포지션에 잘하는 선수들이 있어서...
  • BEST [레벨:2]팥빙수 2019.08.19 16:27
    해외축구박사님 이새끼 맨날 분탕댓글만 달던데 정지못줌? 옛날에 파라오쌀라 걔도 어그로 ㅈㄴ 끌어서 정지당한걸로 기억하는데 이새끼 어떻게 못함?
  • [레벨:23]설현바라기 2019.08.19 23:56
    드꼬있닁 난그거에답을하는게 아니고 걍ATM이 토트넘보다클럽위상이 위라는거임
  • [레벨:19]드꼬있닁 2019.08.20 00:01
    설현바라기 클럽 위상은 위 맞지
    근데 상위 클럽과 위상이 비교 우위를 점하는 클럽은 차이가 있음
    atm은 죽어도 바르셀로나 레알마드리드 압도적 자금력 인기를 못 넘는데 이번에는 최고 유망주랑 최고 에이스 마저 이번 이적시장에서 뺏김
    토트넘 상위 클럽은
    꾸레알 / 뮌헨 / 리버풀 맨시티 겠지
    동급에서 근소우위를 점하는게 atm 이라고 생각함
    지금 클럽의 경제규모랑 역사를 이야기하는게 아니니까
  • [레벨:23]설현바라기 2019.08.19 23:56
    드꼬있닁 토트넘이 무슨 언터처블팀처럼 비춰지니까
  • [레벨:7]침대선풍기 2019.08.19 21:36
    도리언 뮌헨?
  • [레벨:4]황유재건 2019.08.19 21:39
    도리언 인정 이미 맨유도 자리 다 참 어차피 맨유에서 오퍼 안 넣겟지만 말이다 ㅈ두 꺼지면 유벤 잇겟네
  • [레벨:24]Mr.kakao 2019.08.19 21:42
    도리언 그냥 토트넘 종신이 제일 낫다
  • [레벨:2]앙캉테 2019.08.19 15:36
    맨유갔으면 좋겠다
  • [레벨:1]해외축구박사님 2019.08.19 16:19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BEST [레벨:2]팥빙수 2019.08.19 16:27
    해외축구박사님 이새끼 맨날 분탕댓글만 달던데 정지못줌? 옛날에 파라오쌀라 걔도 어그로 ㅈㄴ 끌어서 정지당한걸로 기억하는데 이새끼 어떻게 못함?
  • [레벨:2]밤나무산미래 2019.08.19 21:09
    팥빙수 블라인드라는 좋은 기능 있어요
  • [레벨:20]로빈쟝 2019.08.19 21:18
    팥빙수 걍 무시하고 어그로끈 자료 전부다 스샷 찍은담에 신고게시판에 올리면 됨
  • [레벨:3]닭티뉴 2019.08.19 21:19
    팥빙수 분란조장 같은거로 신고ㄱㄱ
  • [레벨:5]국가조무단체일본 2019.08.19 21:50
    팥빙수 여기서라도 엠창인생 살게 냅두자
  • [레벨:32]ApN_NonE 2019.08.19 18:48
    해외축구박사님 오 저번에 일뽕 ㅎㅇ
    일본 선수는 여태 손흥민급 한번도 나와본적이 없어서 오열중?
  • [레벨:7][BARCA] 2019.08.19 19:57
    해외축구박사님 병신 가입일은 과학이네ㄹㅇ
  • [레벨:21]요리왕비룡 2019.08.19 21:11
    해외축구박사님 제발 그냥 바르샤 글에만 댓글 달아 어그로 그만 끌고;;
  • [레벨:26]무플방지위원회 2019.08.19 21:28
    해외축구박사님 "해축박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2]리버릭 2019.08.19 16:28
    근대 솔직히 반다이크 90m에 시당 나오면 레바뮌 유맨파 짭첼토 다 달려들꺼 같은데 너무 싸게 매긴듯
  • [레벨:22]해버지박지성 2019.08.19 21:10
    리버릭 몹값이 저렇단거지 실제로 구단에서 팔 때 저가격받고 팔진 않잖아요. ㅋㅋ
  • [레벨:26]슬라신비한사전 2019.08.19 21:12
    리버릭 실제 저몸값이 아님
  • [레벨:2]국토정보공사 2019.08.19 21:16
    리버릭 저기 있는 모든 선수가 저가격으로 나오면 개꿀매물인데요 ㅋㅋ
  • [레벨:25]에펨시작햇다 2019.08.19 17:21
    폼으로는 스털링이 살라보다 위 인거 같은데 역시 생긴거 때문인가
  • [레벨:28]케미스트리 2019.08.19 21:10
  • [레벨:19]욕좀그만해 2019.08.19 21:25
    에펨시작햇다 이름이 ing 이기때문이라는게 정설
  • [레벨:1]패스머신은돔벨레 2019.08.19 19:28
    굳 소니 bb
  • [레벨:26]뭰시티 2019.08.19 19:50
    반다이크 11등인거 눈에 딱 들어오자마자 바로 내림
  • [레벨:22]해버지박지성 2019.08.19 21:12
    뭰시티 보통 공격수가 몸값이 더비싸서 그래요 ㅋㅋ
    그리고 실제로 구단이 선수 팔 땐 저거보다 더 비싸게 팔죠.
  • [레벨:38]보보가 2019.08.19 21:07
    ? 이승우보다 낮은데
  • [레벨:7]콥등즈원 2019.08.19 21:07
    솔직히 스털링이 젤 높아야하는거 아니냐 나이도 젊은데
  • [레벨:22]손흥민힘내라 2019.08.19 21:08
    콥등즈원 그러기엔 케인 스탯이 넘사
  • [레벨:4]치치파스 2019.08.19 21:15
    콥등즈원 그래도 윙어보단 정통 스트라이커가 더 귀하긴 하고 나이도 1살차이고 케인이 위에 있다고해도 이상하진 않은듯
  • [레벨:25]반코 2019.08.19 21:08
    우와 알리송이랑? 하다가 래쉬포드????
  • [레벨:24]피파온라인20 2019.08.19 21:08
    토트넘 4명 가격보소 ㅋㅋㅋㅋㅋ
  • [레벨:13]나는축잘알 2019.08.19 21:08
    마네는 더 비싸도 될 것 같은데.
  • [레벨:8]발딱서면배꼽 2019.08.19 21:08
    아놀드 150M
  • [레벨:25]고메츠나나 2019.08.19 21:08
    손흥민 의외로 인스타 팔로워 없더라 이성경의 삼분의 일임...
  • [레벨:15]맛상자 2019.08.19 21:12
    고메츠나나 업로드를 잘 안하고 가끔씩 계정 바꿔서 그래
  • [레벨:28]케미스트리 2019.08.19 21:08
    ㅠㅠ
  • [레벨:2]호빡이 2019.08.19 21:09
    근데 솔직히 저 돈주고 사갈팀이잇나 레바뮌에선 주전으론 안보는것같고
  • [레벨:19]빵또 2019.08.19 21:09
    걍 손흥민은 토트넘 종신해야지
    손 저렇게 잘쓰는 감독 포치말고 없다
  • [레벨:22]Ramos.4 2019.08.19 21:15
    빵또 토트넘 남는건 뭐 크게 부정안하는데 포치말고 없는건 어찌 단언함? ㅋㅋ 당장 다른데 가서 더 좋은성적 나올줄 누가알겠음 손흥민이 하메스나 이스코처럼 툴이 한정적인 애가 아닌데 ㅋ
  • [레벨:19]빵또 2019.08.19 21:26
    Ramos.4 내 말은 손흥민이 주전으로 뛸 수 있는 클럽에 한에서 포치만큼 최고의 감독이 없다는거임
    토트넘 1년차에 달리기 빼고 다 안 되서 욕 오지게 쳐먹고 볼프스로 런하려던거 포치가 멘탈잡고 갱생시켜준 게 팩트임 포치만큼 손흥민 잘 챙겨주고 잘 쓰는 감독 없음 포치 아래서 포텐 터져서 손도 리그 탑 클로 성장한거고
  • [레벨:22]Ramos.4 2019.08.19 21:34
    빵또 그럼 포치가 잘키웠다 잘쓴다라고 해야 맞는말이지 포치말곤 없다라고 하면 니 말이 틀린거지. 난 손흥민이 우리나라애인걸 떠나서 선수로서 좋게 평가함. 오프더볼 좋지 연계 좋지 수비가담 좋지 드리블도 어디가서 꿀리는 애도 아니고 꼭 포치만 써야 잘되는 선수처럼 말하면 안되는거지
  • [레벨:19]빵또 2019.08.19 21:38
    Ramos.4 포치만큼 잘 키우고 잘 쓰는 감독이 있을 거라고 님은 어떻게 단언하심?ㅋㅋㅋ
    손흥민 까는 아닌데 냉정히 손흥민이 리그랑 전술 상관없이 다 뚜까패는 급의 선수는 아니라고 생각하는데ㅋ 그리고 님이 말하는 손흥민 장점들이 토트넘 1년차에는 약점으로 지적받다가 포치 밑에서 고친 것들임
  • [레벨:22]Ramos.4 2019.08.19 21:41
    빵또 아니 너 진지하게 토론같은거 못하지? 니가 애초에 포체티노 말곤 못쓴다고 장담한거잖아 그래서 그걸 니가 어떻게 장담하냐고 말한거고 내가 무슨 다른팀 가면 확실히 주전먹고 잘할거다 라고 단언이라도 했냐? 애초에 니 말이 근거도 없이 확신하는 투로 말하니까 반박한거잖아 그래 그리고 니 말대로 포치 밑에서 고친거니까 포치가 잘키웠다 라고 말해야지 지금 다른데로 가면 그 능력들이 포치 없다고 사라지냐? 축알못도 아니고
  • [레벨:20]홍갓파 2019.08.19 21:49
    Ramos.4 걍 논리가딸리네 ㅋㅋ 괜히 저런놈에 감정소모하지마셈 너만 피곤해짐
  • [레벨:19]빵또 2019.08.19 22:12
    Ramos.4 주전 보장 해주면서 손흥민 갱생시켜서 잘 써먹는 감독이 포치말곤 없다라는 게 내 말뜻임
    님 오해하실까봐 2번째 댓글에 입장 분명히 밝혔는데? 처음 댓글이야 내가 비추받는 건 설명이 빈약했으니까 알겠는데 왜 나머지 댓글도 반박하려는지는 이해가 안되네
  • [레벨:18]욷러프 2019.08.19 21:38
    빵또 지랄한다
  • [레벨:19]빵또 2019.08.19 21:39
    욷러프 어디가 지랄인지 설명좀?
    말은 못하겠고 다짜고짜 욕부터 박으시면 ㅋㅋ
  • [레벨:28]농부 2019.08.19 21:09
    알리가 생각보다 낮다고 생각하는 거 나뿐인가?
    알리 뻥글 프리미엄과 나이 생각하면 더 높아도 될거 같은데
  • [레벨:15]맛상자 2019.08.19 21:12
    농부 저번 시즌에 폼 떨어져서 저것도 가격 낮아진거임
  • [레벨:20]룩끼 2019.08.19 21:27
    농부 간지프리미엄이 0임..
  • [레벨:22]기만74 2019.08.19 21:10
    6위에서 5위 사네 마네 하고있네ㅎ
  • [레벨:1]쉑스도해봤겠네요 2019.08.19 21:10
    저거 트랜스퍼 마켓 이용하는 네티즌들이 토론해서 가격 정하는 걸껄?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가격토론 게시판이 있고 그걸 참고해서 가격정하는 것 같음. 걍 좆무위키 같은 거임
  • [레벨:7]고양이댕 2019.08.19 21:10
    진지하게 알리가 왜 2위냐
  • [레벨:2]도를문 2019.08.19 21:11
    고양이댕 12윈데
  • [레벨:15]Moz546 2019.08.19 21:12
  • [레벨:8]bobos11 2019.08.19 21:11
    프리미어 13위 전세계 28위(공동)
  • [레벨:4]콩버풀 2019.08.19 21:11
    에릭센이 100인거보면 잔여 계약기간은 신경안쓴 몸값인가?
  • [레벨:20]아라라라라라라악 2019.08.19 21:12
    제수스는 뭐 저리 높냐 ㅋㅋㅋ
  • [레벨:20]첼시바이에른뮌헨 2019.08.19 21:12
    캉테가 생각보다 싸네...
  • [레벨:1]닥터방기원 2019.08.19 21:13
    래쉬포드 80m 인정하는 사람들만 손흥민 천억 딸딸이쳐라
  • [레벨:5]슬기제여잡니다 2019.08.19 21:14
    닥터방기원 인정할만 한뎅?
  • [레벨:1]닥터방기원 2019.08.19 21:20
    슬기제여잡니다 그럼 천억 빨만하지
  • [레벨:13]aw비사카 2019.08.19 21:22
    닥터방기원 래쉬포드 나이 뻥글프리미엄 고려하면 80m도 싼건데?
  • [레벨:33]새마을호 2019.08.19 21:14
    흥민이가 못하기 보단 토트넘 팀 자체 위상이 올라가서 팀 업그레이드 하기가 까다로워짐 ㅋㅋㅋ
  • [레벨:3]마리테 2019.08.19 21:17
    래쉬포드를 거의 4~5년째 보는거같아도 아직 22세임 ㅋㅋ 나이고려하면 시장나와도 저정도하지
  • [레벨:3]커쇼 2019.08.19 21:17
    아니 스털링이랑 케인이 없다고? 하고 봤는데 1 ~ 10위는 따로 있네 ㅋㅋ
  • [레벨:20]로이스팬 2019.08.19 21:19
    베나실 혜자
  • [레벨:2]목동현대백화점 2019.08.19 21:20
    사네보다도 못하다고??
  • [레벨:3]Pomhub 2019.08.19 21:20
    마네가 전시즌부터 개잘해져서 현재폼 epl원탑같은데 다들 그리생각안하나보네
  • [레벨:1]필드위모짜르트 2019.08.19 21:23
    아스날 0개 ㅠㅠ
  • [레벨:20]나락 2019.08.19 21:24
    아게로 싸네 나이 많아서 그런가
  • [레벨:25]토레이라34 2019.08.19 21:24
    사실상 의미없는 지표임 클럽들이 거래할때 참고하는 자료도 아니고
  • [레벨:3]우리흥미니 2019.08.19 21:24
    올시즌부상없이 커리어하이시즌찍자
  • [레벨:25]폴아웃 2019.08.19 21:27
    흥미니 스타일의 선수가 많아서 토트넘 나와도 딱히 갈 곳이 없다.

    양발 잡이가 매력적이긴 한데 팀플레이 축구에서 그게 필수 사항은 아니라서

    게임에서나 어썸! 그러지 ㅋ
  • [레벨:13]기력 2019.08.19 21:27
    생각보다 손흥민 잘쳐준거같은데 다들 누가더높네 이러네
  • [레벨:25]ㅏㅓㅗㅑㅐ 2019.08.19 21:29
    진지빨고 라포르테가 오바메앙보다 위임???
  • [레벨:3]마르셀로멜리 2019.08.19 21:44
    ㅏㅓㅗㅑㅐ 젊자나
  • [레벨:12]지니쨔응 2019.08.19 23:12
    ㅏㅓㅗㅑㅐ 나이가...
  • [레벨:30]인싸흥 2019.08.19 21:31
    20골 박자 우흥~
  • [레벨:2]mmmmm76 2019.08.19 21:33
    로버트슨이 없다고??
  • [레벨:1]알레띠트레블 2019.08.19 21:39
    지금도 충분히 잘하지만 더 높은데로 가려면 본인이 진화해야댐
  • [레벨:1]뀨꾸뀨꾸 2019.08.19 21:56
    케석대 영국인버프임? 졸라비싸네
  • [레벨:16]테일즈위버 2019.08.19 22:20
    개인적으로 에릭센 100m은 개에바 아닌가
    에릭센 작년 후반부터 폼 하락하는게 눈에 띄는데다가
    포지션도 굉장히 제한적인데.
    똑같은 돈으로 에릭센,손흥민 중에 택해라하면 손흥민 살 구단이 훨씬 많을텐데
  • [레벨:24]폴리페놀 2019.08.19 22:34
    솔직히 반다이크는 더 쳐줘야지ㅋㅋ
  • [레벨:12]꽃소년타일러 2019.08.19 22:50
    콥인데 살라 너무 비싸다고 생각함
    살라살래 스털링이나 덕배살래 하면 닥후 아니냐
  • [레벨:4]손타클로스 2019.08.19 22:54
    알리보단 손 아님?
  • [레벨:12]지니쨔응 2019.08.19 23:11
    베실바 ㄹㅇ 혜자네
  • [레벨:25]너구리형 2019.08.20 01:21
    30위까지 다 빅6네
  • [레벨:17]펨창멘탈지킴이 2019.08.20 08:20
    첼시 시발 ㅋㅋㅋㅋㅋ
  • [레벨:10]뽀뽀쪽쪽뽀뽀쟁이 2019.08.20 10:24
    로버트슨 과소평가됐네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번역기사 [첼시에코] 램파드 “조르지뉴는 첼시의 조르지뉴, 진정한 리더” 48 첨부파일 포텐 [레벨:39]조르지뉴똥패스 2019.08.19 18790 93
번역기사 [리버풀에코] 쿠티뉴와 엠레찬의 경우를 봐라, 클롭이 옳았다. 114 첨부파일 포텐 [레벨:22]둠지고딱딱 2019.08.19 21527 145
번역기사 [맨이브닝뉴스] 맨유팬들은 올드트래포트에서 제라드의미끄러짐을 볼수있다? 66 첨부파일 포텐 [레벨:26]DEAN21 2019.08.19 15416 131
국내기사 [머니S] 존 크로스, "다른 선수들은 산체스의 주급을 보고 시기하면서 그가 그정도를 받을 수 있는지 의문을 가졌을 것” 8 첨부파일 [레벨:36]하이버리. 2019.08.19 845 19
번역기사 [싸커킹] AT마드리드 뉴 캡틴 코케 "내 차례가 오길 기다리며 많은 선배들에게 배워 왔다." 51 첨부파일 포텐 [레벨:23]노란오렌지 2019.08.19 18418 120
국내기사 [스포츠조선] '어지럼증-풀타임' 버틴 포항GK 류원우, 경기 직후 앰뷸런스 후송 8 첨부파일 [레벨:7]축신바이날둠 2019.08.19 318 21
번역기사 [키커] 제 호베르투 "쿠티뉴는 최고의 선수" 18 첨부파일 [레벨:39]Noel갤러거 2019.08.19 453 20
국내기사 [조선일보] 손흥민, 몸값 1074억원... EPL 공동 13위 192 첨부파일 포텐 [레벨:35]루디 2019.08.19 38003 93
번역기사 [GFFN-프랑스풋볼] 마테오 귀엥두지가 말하는 프랑스대표팀,오바메양,아스날의 목표 39 첨부파일 포텐 [레벨:34]직설이 2019.08.19 12082 124
국내기사 [베스트 일레븐] 더하지 못한 FC 서울의 어쩔 수 없는 내림세 4 첨부파일 [레벨:34]딩크 2019.08.19 283 14
번역기사 [골닷컴] EPL 이주의 팀 109 첨부파일 포텐 [레벨:35]루디 2019.08.19 27229 163
번역기사 [BFW] 니클라스 쥘레 헤나투 산체스 격려 8 첨부파일 [레벨:39]Noel갤러거 2019.08.19 1125 19
번역기사 [리버풀에코] 클롭은 미드필더를 어떻게 선발할까? 54 첨부파일 포텐 [레벨:22]둠지고딱딱 2019.08.19 19365 102
번역기사 [EPL공홈] 누가 EPL 역대 최고의 레프트백인가? 236 첨부파일 포텐 [레벨:35]루디 2019.08.19 40262 221
번역기사 [싸커킹] 애쉴리콜 현역 은퇴. 20년 현역 생활 종지부. 감독 면허 취득에 전념하고싶다. 12 첨부파일 [레벨:23]노란오렌지 2019.08.19 256 20
번역기사 [fedenerazzurra-라이 스포츠] 인터밀란 AS모나코 이카르디 이적 합의 47 첨부파일 포텐 [레벨:13]인터라이더 2019.08.19 15099 105
번역기사 [루어24] 샤샤 리터: 필립 막스, 샬케가 부르면 돌아올 준비되어 있을 것. 3 [레벨:34]베니막스레온랄프 2019.08.19 267 12
국내기사 [스포티비뉴스] 클롭 "조금 구식이면 어때, 리버풀은 투지가 저력이야" 106 포텐 [레벨:33]브루스터 2019.08.19 15885 122
국내기사 [마이데일리] "인천에서 내가 야유 받을 존재였나"...눈시울 붉힌 남준재 57 포텐 [레벨:8]신털링 2019.08.19 14634 134
국내기사 [인터풋볼] 에릭센, 자유계약으로 토트넘 떠날 가능성, 토트넘 재계약 거절 32 첨부파일 [레벨:26]아이즈원영 2019.08.19 3386 25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 다음
/ 8,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