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던 헨더슨은 오늘 밤, 유일하게 프리미어리그에서 100%의 승률을 가진 팀들이 맞붙는 리버풀과 아스날의 맞대결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 7차례 두 팀 간의 맞대결에서는 무려 35골이 오고갔으며 리버풀의 주장은 오늘 밤, 승점 3점을 챙기기 위해서는 리버풀이 '최상의' 경기력을 필요로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헨더슨은 매치 데이 프로그램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리버풀에 입단해, 가장 흥분되는 경기들을 말해보라고 하면, 그 중 몇 개는 아스날 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무엇이 양 팀에게 이토록 최선을 다하게 만드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90분이 지나고 나면, 전 항상 '엄청난 시합을 했구나' 하는 느낌을 받습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몇몇 사례가 있긴 하지만 항상 더 많은 골을 기록하는 것이 중요하진 않습니다, 경기력이 더 중요하죠."
"지난 시즌, 런던에서 열린 원정 경기 (1-1) 는 제가 본 경기 중 가장 치열한 경기 중 하나였습니다."
"그 날 전 뛰지 않았지만 분명히 보고 있었죠. 보는 것 만으로도 진이 빠졌어요."
"경기가 왜 그렇게 진행되었는지 제게 물으시면 대답하긴 어렵지만 우리 선수들이 아스날 선수들에게 가지고 있는 팀으로서, 클럽으로서의 존중심은 정말 높습니다. 아스날은 그들 고유의 방식으로 경기를 풀어나가면서 상대를 괴롭힙니다. 우린 아스날이 그들의 강점에 초점을 맞추고 기회가 날 때마다 우릴 압박할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까지 선수생활을 하면서 맞붙었던 아스날은 -그리고 지금 아스날도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항상 월드 클래스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선수들의 마음가짐은 언제나 긍정적이었죠."
"아스날과 맞붙을 때, 경기내내 우리의 헌신과 집중력은 최고조에 달해야 합니다. 집중력을 50%로 낮추게 되면 아스날은 곧바로 우릴 괴롭힐 겁니다."
"그들은 성공적으로 시즌 초반을 보내고 있고, 오늘 밤 우리가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 우리는, 최고의 경기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https://www.liverpoolfc.com/news/first-team/361984-jordan-henderson-arsenal-programme-n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