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24 17:39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조회 수 2697 추천 수 8 댓글 3

ㅎㅇㅎㅇ FM2015 출시날에 바로 구매해서 지금까지 즐기고 있는 흔한 에펨유저야


프리미어리그부터 시작해서 3부리그도 해봤고 다른 변방리그까지 여러군데 해봤는데 아무래도 혼자 하는 게임이다보니 

현탐도 좀 자주 오고 재미도 좀 떨어지더라고 ㅋㅋㅋ


그래서 나도 연재를 한 번 해볼까, 하고 고민하던 찰나 스코틀랜드가 눈에 들어왔어


레인저스도 강등당하고 셀틱이 지금 스코틀랜드 패왕으로 군림하고 있다는 정도는 앵간한 축구팬이라면 알고들 있을거야


캡처_2015_09_24_16_19_47_215.png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그나마 레인저스라도 있었을 때는  2등이라도 몇 번 했었지만... 지금은 완전 안하무인이지


그래서 내가 구단을 키워서 이 녀석들을 조져버린다는 컨셉으로 하면 재미있을 것 같더라고


4부까지 플레이할 수 있길래 고민하지 않고 바로 4부리그를 하기로 결심했어


스코틀랜드는 프리미어 리그 - 챔피언쉽 리그 - 1부 리그 - 2부 리그 순이고 내가 할 곳은 2부리그가 되는거지


캡처_2015_09_24_13_39_12_91.png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퀸스 파크가 유일하게 아마추어구단이더라고, 근데 너무 고생하긴 싫어서 적당한 세미 프로 구단으로 골랐어

그래서 내가 고른 구단은 스털링. 난 맨시티 팬이라서 좆털링을 좋아하기에 스털링으로 했어


조기 축구회 선수로 시작하고 드디어 감독으로 부임! 당연히 맨 먼저 팀 미팅을 소집했는데


캡처_2015_09_24_13_42_24_344.png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에휴 ㅋㅋㅋ 얘들을 데리고 승격을 해야하다니 벌써부터 걱정이다


구단주는 또 얼마나 불통인지 시발 상위구단 하나 구해달라니까 끝까지 거절하더라


좆같음을 부여잡고 일단 선수단을 파악해야하니 선수단을 둘러보았지


쓸만한 녀석들이 조금 보였는데,

캡처_2015_09_24_14_32_40_929.png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 올리려고 보니까 사진을 병신같이 찍어서 애들 이름이 안보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얘는 'Kevin McKinlay' 라는 녀석이야. 이녀석이 특별한 이유는 무려 투석기이기 때문이지 ㅋㅋ 선플이 이미 달려있는 걸 보고 환호했다.

예쓰


캡처_2015_09_24_14_32_57_972.png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다음으로는 얘. 'Chris Smith'인데, 분배가 기가맥힌다 진심


4부리그의 통곡의 벽 예약


캡처_2015_09_24_14_33_22_713.png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다음은 'Phil Johnston'


얘는 속도가 줮나게 빠른데 사실 기대는 안하고 있다. 다른 능력치들이 너무 쓰레기라서


이 세명 말고는 특별한 녀석이 보이지 않았어. 다 고만고만한 4부리그 녀석들이지


...

그런데 사실 누가 잘하고 누가 못하느냐는 실제 경기하는 걸 봐야 알기 때문에 친선경기를 우선 돌려보기로 했어


캡처_2015_09_24_16_48_12_463.png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친선경기 첫 상대는 코브 레인저스라는 5부리그 구단


전술을 실험해봐야겠다. 마음을 먹고 먼저 4-4-2 전술로 게임을 시작했어


캡처_2015_09_24_14_37_21_308.png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팀에 왼쪽 미드필더가 하나도 없더라

...개같은

어쩔 수 없이 대충 포메이션을 꾸리고 경기를 시작했는데



스로인 상황에서 실점을 허용하고 말았어 ㅋㅋ


개같은 실점이었지만 사실 실점은 별 문제가 안됐어. 답답했던 건 공격이 잘 안풀렸다는 거지. 차라리 수비는 괜찮았는데.

특히 오른쪽 윙으로 나온 필 존스톤 녀석이 아무것도 못하더라


이건 빼박 전술문제인거 같더라(무능한 감독 ㅠ)

전반전이 끝나고 라커룸대화로 갈궈주고 전술을 수정해봤어

 

4-2-3-1진영으로 바꿨는데 드디어 공격이 살아나는 게 느껴졌어


그리고 터진 골



오른쪽 윙을 라움도이터 롤로 두고 능력치가 좀 더 좋은 윙으로 교체를 했어


죽쑤던 스트라이커도 바꿨는데 다행히도 결과가 좋았어


그리고 터진 역전골


크... 갓닝엄


여튼 이렇게 공격이 잘 풀리며 기분좋게 2-1 승리를 거뒀어


캡처_2015_09_24_15_12_31_373.png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얘들이 반칙을 잘 이용하면서 게임하더라

짜증..


그리고 컵 대회가 2개가 있는데 챌린지컵, 리그컵이더라고

정확하게는 모르겠는데 챌린지컵은 1부리그애들이 참가 안하는거 같애


하루 걸러 추첨을 했는데 결과는


캡처_2015_09_24_15_18_46_675.png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2부리그...


캡처_2015_09_24_15_18_59_681.png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그리고 3부리그

추첨운은 없다고 하는 게 맞겠다.


그래 뭐.. 승격이 중요하니까


캡처_2015_09_24_15_21_20_200.png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그리고 나온 4부리그 승격팀 예상, 배당률로 봐선 클라이드가 4부리그 원탑인가보다


다음 친선경기는 완전 하부리그 팀이길래 수코한테 맡겼어


캡처_2015_09_24_15_24_39_676.png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 잘하네 우리 수코


그리고 다음 친선경기


캡처_2015_09_24_15_39_00_902.png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이기긴했는데 굉장한 발암경기였어 마지막 골도 세트피스에서 우겨넣은거라 ㅋㅋㅋ 맘에 들진 않았지


그리고 이제 슬슬 영입을 진행하기로 했어 대강 버릴놈들도 눈에 들어왔고, 어디가 부족한지 대강 파악도 됐고

스코틀랜드 상위 리그 전체에 팀 보고서 요청을 했어

노가다 오지게 했지

그리고 레인저스에서 일단하나 물어오게 됐어


캡처_2015_09_24_15_41_23_148.png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사실 영입이 진짜 어려운게 스카우터들이 개 썩어서 능력치가 제대로 나오질 않아

그래서 도박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임대를 하거나 사오는데 얘는 나름 잘 걸린거 같아

헐거운 미들진을 채워줄 수 있을듯해


그리고 이어지는 마지막 친선경기


캡처_2015_09_24_15_45_11_401.png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해밀턴이라고 무려 1부리그 애들이야

무려 위건을 제휴 구단으로 두고 있는 무서운 녀석들이지


개털리지만 않았으면 좋겠다 생각하고 경기를 시작했지

일단 풀타임으로 게임을 보는데 애들이 의외로 괜찮게 하더라

어? 괜찮게 하네? 하는 찰나에



우리 애들이 골을 넣었어 ㅋㅋ

보면 알겠지만 위 동영상에 있는 골 패턴이랑 똑같아. 게다가 멤버들도 ㅋㅋ

크.. 이쁜 녀석들같으니 ㅋㅋ

찰떡콤비가 될듯해


하지만 기쁨도 잠시


또 세트피스야 ㅅ발


그래도 1부리그랑 경긴데 이정도면 양호하지 하고 있었는데


오른쪽 라움자리에 뒀던 스미스가 또 일을 냈다

ㅅㅅ


그리고 경기는 막판으로 치닫고

이겼다 ㅋㅋㅋㅋㅋㅋㅋ 1부리그 잡았다 ㅋㅋㅋㅋ 생각하는데



끆 종료 1분정도 남기고 추가시간에 철퇴를 맞아버렸다


2:2면 괜찮았어 그래도 1부리그 애들이었는데


그런데...


캡처_2015_09_24_15_57_01_0.png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문제는 이거였어 프리시즌 폭발하고있는 갓닝엄이 부상을 당해버렸어


캡처_2015_09_24_15_58_53_1.png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그래도 이 정도면 다행이긴 하다...


이렇게 3승 1무의 준수한 성적으로 친선경기를 마치게 됐어


이제부턴..


캡처_2015_09_24_17_34_10_378.png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실전이다


아직 리그는 시작하지 않았고 컵 경기를 연달아 두 경기 치르게 됐어


첫 연재는 여기까지 하기로 하고... ㅋㅋㅋㅋ


많이들 봐줬으면 좋겠어


담 연재에서 봐여 ㅂㅂㅂ





휴. 아직 4부리그라서 그런가 선수 수급이 쉽지 않네요 ㅋㅋㅋ 전술도 보완해야 되고 선수도 사와야 되고 쉽지 않네요 ㅋㅋ

그나저나 세트피스에서 자꾸 먹히네여 셋피스 수비 조언 좀 해주시면 ㄳㄳㄳ

  • [레벨:23]화장실 2015.09.25 08:54
    잉글 하부는 헤봤는데 스콧은 첨보네
    연재는 ㅊㅊ!
  • [레벨:3]rngmldo 2015.10.18 20:21
    건승을 기대해요~ 저도 하부리그하는데 정말 어렵더라구요~ 운좋게 첫시즌에 바로 한단계 승격했지만요~^^
  • [레벨:2]밍촌장 2016.01.29 13:11
    연재 ㅊㅊ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연재 절대왕정 클럽, "베르사유 풋볼 클럽" - 1화 새로운 클럽 14 첨부파일 [레벨:17]강희대제와벵교수 2015.09.28 2796 24
연재 기다려라 셀틱, 조지러간다! 스코틀랜드 4부리그 스털링 #1 3 동영상첨부파일 [레벨:4]히시 2015.09.24 2697 8
연재 펨알못 김흥국의 축구감독 도전기 - #1 뉴포트 카운티 입성 5 첨부파일 [레벨:26]김흥국 2015.09.23 1160 10
연재 [ Sheff-United ] 018. Return Of The Prodigal 5 첨부파일 [레벨:20]하하라라라 2015.09.01 5222 2
연재 Go gunners!! by henry #13 3 첨부파일 [레벨:21]닐리리맘보 2015.08.30 4246 1
연재 Go gunners!! by henry #12 4 첨부파일 [레벨:21]닐리리맘보 2015.08.25 1412  
연재 Go gunners!! by henry #11 1 첨부파일 [레벨:21]닐리리맘보 2015.08.19 1381  
연재 Go gunners!! By henry #10 2 첨부파일 [레벨:21]닐리리맘보 2015.08.19 2635 2
연재 [ Sheff-United ] 017. 1 첨부파일 [레벨:20]하하라라라 2015.08.15 2756 1
연재 Go gunners!! By henry #9 4 첨부파일 [레벨:21]닐리리맘보 2015.08.15 3325 3
연재 Go gunners!! By henry #8 2 첨부파일 [레벨:21]닐리리맘보 2015.08.15 3403 1
연재 [ Sheff-United ] 016. WINTER-TRANSFERS. 2 첨부파일 [레벨:20]하하라라라 2015.08.10 3441 2
연재 Go gunners!! By henry#7 2 첨부파일 [레벨:21]닐리리맘보 2015.08.09 3138 5
연재 [ Sheff-United ] 015. vs LIVERPOOL (2) 2 첨부파일 [레벨:20]하하라라라 2015.08.08 1938 5
연재 Go gunners!! By henry#6 1 첨부파일 [레벨:21]닐리리맘보 2015.08.08 1259 2
연재 Go gunners!! By henry#5 1 첨부파일 [레벨:21]닐리리맘보 2015.08.07 968 2
연재 Go gunners!! By henry#4 첨부파일 [레벨:21]닐리리맘보 2015.08.05 1714 3
연재 Go gunners!! By henry#3 1 첨부파일 [레벨:21]닐리리맘보 2015.08.05 2739 4
연재 Go gunners!! By henry#2 1 첨부파일 [레벨:21]닐리리맘보 2015.08.05 3249 4
연재 Go gunners!! By henry #1 4 첨부파일 [레벨:21]닐리리맘보 2015.08.05 3850 4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2 3 4 5 6 7 8 9 10 ... 다음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