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08 19:22

10번이 축구 에이스 상징번호가 된 이유

조회 수 3052 추천 수 23 댓글 22
10번이 축구 에이스 상징번호가 된 이유

처음 등번호가 생길때 저런식으로 배정함

23 9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29]라붐팬임 2019.11.08 19:23
    펠레 마라도나 메시 박주영 ㄷㄷㄷ
  • [레벨:2]올리비에황루 2019.11.08 19:23
    저거 원래 밑에서부터 차례대로 123주다가 포메이션 변화와서 저런꼴 된거로 알고있음
  • BEST [레벨:29]라붐팬임 2019.11.08 19:23
    펠레 마라도나 메시 박주영 ㄷㄷㄷ
  • [레벨:33]세르반테스 2019.11.08 19:24
    옛날엔 수비진영에 풀백 밖에 없었으니까.
  • [레벨:24]귓빵맹이 2019.11.08 19:26
    이제는 7번이 에이스 상징 소니 스털링 음바페 아자르
  • [레벨:3]축신데용맘 2019.11.08 19:28
    귓빵맹이 음바페 국대에서 10번이고 아자르도 원래 10번이자너

    네이마르 모드리치가 버티고 있어서 7번 받은거
  • [레벨:1]Sigrid 2019.11.08 19:35
    귓빵맹이 스털링 국대에서는 10
  • [레벨:3]니퍼트 2019.11.08 19:51
    귓빵맹이 뭔소리여
  • [레벨:31]DUTCH데용 2019.11.09 00:36
    귓빵맹이 7번을 좋아하는 선수들이 있긴한데 그래도 10번이 에이스인 경우가 더 많음

    음바페도 아직 네이마르 아래고 토트넘 간판스타 케인도 10번

    메시는 말할것도 없고 맨시티는 아구에로가 공격진 리더인데 10번 이잖아

    아자르도 모드리치가 10번이라 7번 쓰는거라고 봐야지
  • [레벨:29]FLEX 2019.11.08 19:26
    킹승우;;
  • [레벨:3]딱콩딱딱 2019.11.08 19:27
    오 이건 처음 알았다
  • [레벨:34]오도이와풀리시치 2019.11.08 19:30
    처음 생길때는 WM인가 그거 쓰지 않음?
  • [레벨:32]foc 2019.11.09 00:28
    오도이와풀리시치 ㅇㅇ 윗짤에선 순서가 좀 엉망인데 wm포메이션에 맞추면 이쁘게 잘 나열되었던걸로 기억남
  • [레벨:3]Rodgers 2019.11.08 19:34
    이해안됨 먼소리?
  • [레벨:3]축신데용맘 2019.11.08 19:37
    Rodgers 펠레 마라도나 등 저 10번 자리가 에이스인 경우가 많았자너
  • [레벨:11]아스날과김향기 2019.11.08 19:35
    정석 그자체네
  • [레벨:25]퓨아 2019.11.08 19:51
    롤로는 공미자리에 플레이메이커가 받던 번호인데 10번 받은 선수들이 워낙 천재적인 경우가 많아서

    플레이메이커 등번호보다는 에이스 등번호 이미지가 더 강해진듯.
  • [레벨:4]중국인 2019.11.08 22:56
    비슷한 맥락으로 야구도 1번이 에이스의 상징인건 수비번호 1번이라그럼. 1투수 2포수 3일루수 4이루수 5삼루수 6유격수 7좌익수 8중견수 9우익수
  • [레벨:22]TIRESIAS 2019.11.09 00:30
    4-2-4 때문에 번호 잡힌거 아닌가

    나중에 포메이션이 바뀌면서 2톱이던 10번과 9번의 자리가 저렇게 된거구
  • [레벨:2]훌륭한블린트 2019.11.09 00:51
    애초에 저 포메이션에 저 번호를 준게 아니잖아
    숫자순으로 줬는데 포메 바뀌면서 숫자 위치가 바뀐거지
  • [레벨:13]알레알레 2019.11.09 01:22
    등번호는 에이스 이런 게 아니라 포지션을 의미함. 10번에 에이스가 많은 건 과거 축구의 핵심 포지션은 10번 플레이메이커 (쉐도우스트라이커)가 많았기에 그런 거고 지금에서야 등번호=포지션 개념이 많이 무너졌지만 여전히 남아있음.
  • [레벨:27]개천아챔우승 2019.11.09 11:36
    알레알레 그래서 요즘도 6번롤을 누가하나 그런게 있는건가
  • [레벨:21]20191208 2019.11.09 17:30
    11 10 9 8 7 6
    ....5 4
    ....3 2
    .....1
    2-2-6 포메이션에서 시작
    키퍼-풀백-하프백-포워드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유머 정신못처리는 육水충들 3 첨부파일 [레벨:1]나쁜사랑꾼 2019.11.08 353 4
유머 오늘 본 귀여운 초보운전 딱지 6 첨부파일 [레벨:21]AM2:35 2019.11.08 964 3
유머 모두가 공감하는 지잡대 특징 ㄷㄷㄷㄷㄷㄷㄷㄷ 1 첨부파일 [레벨:34]소리빙 2019.11.08 1301 -20
유머 신의 탑 음경설.jpg 10 첨부파일 [레벨:40]부산대쌍봉낙타 2019.11.08 3642 14
유머 도서 베스트셀러 근황 3 첨부파일 [레벨:4]탈모빡빡이 2019.11.08 440 1
유머 전설의 윾갈비 6 첨부파일 [레벨:22]동아새국어사전 2019.11.08 2981 6
이슈 컴백!! 신인 작곡가의 곡을 받아 돌아온 가을남자들 노을 - 늦은 밤 너의 집 앞 골목길에서 2 동영상 [레벨:37]임진모 2019.11.08 143 -5
분노 프듀에 투표한 국민들한테도 죄다 환불해야하는거아님? 6 [레벨:20]어우야진짜 2019.11.08 257 2
유머 교복입었다고 욕먹은 오늘자 오또맘....눈물.....JPG 272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39]판판야 2019.11.08 92419 357
유머 영화 <오디션>예상 캐스팅 첨부파일 [레벨:33]크로스억제기 2019.11.08 299 -10
유머 첫키스하고 뺨맞은 썰.jpi 6 첨부파일 [레벨:15]빡크 2019.11.08 1120 -20
유머 조별과제 올타임 레전드... JPEG 1 첨부파일 [레벨:40]고예림 2019.11.08 1262 4
유머 현미가 뿅간 불륜남 이봉조.jpg 7 [레벨:23]아이폰 2019.11.08 2017 8
유머 영재 발굴단 올타임 레전드....jpg 115 첨부파일 포텐 [레벨:40]고예림 2019.11.08 62494 501
유머 pic) 미치겠다 나 성병 걸렸는데 남친한테 어떻게 말해? 와 진짜 4 첨부파일 [레벨:7]경남통영시 2019.11.08 665 3
유머 직장인의 하루 1 첨부파일 [레벨:22]동아새국어사전 2019.11.08 250 5
유머 [ㅇㅎ] 출퇴근 후 여군 모습 5 첨부파일 [레벨:29]BUDAFUKNPE 2019.11.08 5827 8
유머 김동현이 관장일 때....jpg 52 첨부파일 포텐 [레벨:40]고예림 2019.11.08 44926 292
유머 눈물의 감성팔이 시작 10 첨부파일 [레벨:23]찌걱이 2019.11.08 915 -25
정보 10번이 축구 에이스 상징번호가 된 이유 22 첨부파일 [레벨:3]축신데용맘 2019.11.08 3052 14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290 291 292 293 294 295 296 297 298 299 ... 다음
/ 50,00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