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3 18:13

포텐 [ESPN- 마크 오그덴] 조세 무리뉴 : 잘못된 타이밍에 맨유에 온 남자 (장문)

조회 수 22099 추천 수 119 댓글 160
[ESPN- 마크 오그덴] 조세 무리뉴 : 잘못된 타이밍에 맨유에 온 남자 (장문)

타이밍은 축구에서 과소 평가 된 대상입니다. 올바른 시간에 올바른 곳에 있지 않으면 빛나는 경력은 결코 일어날 수 없으며, 그 누구라도 무리뉴처럼 타이밍의 운명에 대해서 알지 못합니다.


이번  수요일에 토트넘 감독으로 올드 트래포드로 돌아갈 준비를 하면서, 무리뉴는 최근 몇 년 동안 운명이 그에게 어떤 효과를 주었는지(아니면 반대로) 생각할지도 모른다. 지금 이 순간 그는 올바른 타이밍, 올바른 위치에 있는것 처럼 보인다.


토트넘 첫 기자회견에서 그는 자신이 물려받은 스쿼드를 선물로 묘사했다.


포체티노는 그에게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한 스쿼드를 남겨주고 떠났다. 해리 케인, 손흥민, 모우라, 센터백 듀오, 그리고 델리 알리


그들은 우승을 위해 준비된 스쿼드였지만, 포르투시절 부터의 무리뉴가 가지고 있던 위닝 멘탈리티가 필요한 팀이기도 했다.


무리뉴는 리그 2연승을 달렸고, 챔피언스리그 16강을 확정지었다. 그가 다시 웃고 있는 모습은 2년 반동안 인상을 찌푸리고 있던 맨유시절과 대조적이다.


2013년은 무리뉴가 맨유에 부임하기 적절한 타이밍이였을 것 이다. 맨유는 퍼기를 대신할 그가 필요했다. 그러나 그는 첼시를 선택했고  맨유는 모예스를 선택한 후 끝없는 추락을 경험하고 있다. 


2016년 루이스 반할의 후임으로 그가 부임했을땐, '잘못된 타이밍'의 '적합한 남자'였다. 아마 그의 경력중 처음이였을지도


토트넘이 우승에 도전할 스쿼드를 갖추는 동안, 무리뉴는 그가 요구한것과 달리 우승에 도전하지 못할 문제 투성이의 스쿼드를 받았다.


무리뉴는 아부다비의 오랜 준비끝에 비슷한 시기의 부임한 펩과는 비교조차 하지 못할 자신의 현실을 알게 되었다.


그는 맨유의 부활을 위해 거의 4억파운드의 돈을 썻지만, 맨체스터 호텔에서 지내면서 다른곳에서 이뤄낸 성공의 징후 또는 전략이란걸 느낄 수 없었다.


하지만 토트넘은 다르다. 그들은 우승에 도전할 선수들이 있고, 그 선수들에게 큰 돈을 쓰지도 않았다.  그리고 이전에 이룬 성공을 할 수 있게 해준 선수들과 비슷한 선수들이 있다. 


토트넘에서는 정점에 오를 준비가 된 스쿼드를 물려받았지만 , 무리뉴는 유나이티드에서 자신이 요구 것이 아닌 경쟁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부적합한 것들을 물려받았다.



강력하고 노련한 수비수, 신뢰할 수 있는 수비형 미드필더, 세계적 수준의 스트라이커, 위협적인 측면, 그리고 델리 알리


'잘못된 타이밍에 온 적합한 남자' 였던 맨유 시절에는 그런 선수들이 없었습니다. 


이제 '올바른 타이밍에 온 적합한 남자'로 올드트래포드를 방문합니다. 


그의 웃음이 계속되더라도 놀라지 마십시오


https://www.espn.co.uk/football/english-premier-league/story/4004651/at-man-unitedmourinho-was-right-man-at-wrong-time-at-tottenhamit-just-works


추천 감사


119 10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34]光復香港時代革命 2019.12.03 18:19
    글쎄 처음 스쿼드가 죄다 폐급이라고 쳐도 정작 지가 데려온 선수들도 대부분 거기서 거기였는데
    2시즌 반 동안 5500억 써서 주전 다 갈아엎을 정도로 선수 사왔는데도 여전히 선수탓 해야하는거면 감독 본인도 '적합한 남자'는 아닌거 같은데
  • BEST [레벨:25]샴폐인 2019.12.03 18:31
    1년 즐라탄 미키타리안 포그바 바이
    2년 루카쿠 산체스 마티치 린델로프
    3년 프레드 달롯

    미키타리안 산체스야 트레이드니까 한명 까고 달롯 유망주에 프레드는 뭐 본인이 원하던 영입이 아니었다고 하니까

    그렇다고 해도 11명중에 7명 데려옴. 즐라탄 자계라고 해도 주급 쎘고. 포그바는 당시 월드레코드.

    무리뉴 왔을 때 맨유 스쿼드 ㅈ박은 거 모르는 사람 없었고 그거 갈아엎으라고 저렇게 투자해준 거임

    근데 이제 와서 잘못된 타이밍이었다고 하는 건 웃기네

    성적으론 물론 할만큼 한 건 맞음. 근데 지금 맨유 스쿼드 아작난데에 최소 무리뉴 3-4할은 책임있음.

    주전감으로 7명이었다고 쳐도
    포그바랑은 불화 뜨고 미키타리안 산체스 나가리고 제일 레전드인 건 2년 내내 보강해줬던 센터백 바이 린델 둘다 지 영입실패인 건 생각 안하고 3년차에 매과이어 안 사줬다고 지랄한 거.

    바이 린델에 거의 천억 꼴아박는 감독은 무리뉴 밖에 없음.
  • BEST [레벨:25]샴폐인 2019.12.03 18:34
    로날도 솔재앙은 매과이어 비사카에 꼴아박은 거 보다

    대책없이 에레라 펠라이니 내보낸 게 일단 제일 크고 두번째론 어차피 루카쿠 안 잡을 거였으면 공격진 보강 필수였는데 아무도 안했다는 거
  • [레벨:13](눈물을훔치며) 2019.12.04 00:24
    닭전드 무리뉴 선수 하나 꽂히면 기량이 어떻든 신뢰함
    펠라이니 끝까지 빨던거보면;
    뚝배기전술 뿐만아니라 포그바 짝으로 중미로 기용했었음
  • [레벨:21]담박 2019.12.03 19:56
    2013년 퍼거슨 은퇴 후에 무리뉴가 바로 왔었으면 지금 맨유가 이꼴은 아니었을 것 같음.
  • [레벨:25]맨윾근본MR10 2019.12.03 19:58
    아니 씨발 영입하는데 쓴돈을 보고도 잘못된 타이밍 이런 개좆같은 애미 뒤진소릴 할수가 있는거냐?
  • [레벨:23]무영신 2019.12.03 21:21
    무까가 갑자기 왜 무빠가 됐냐ㅋㅋ
  • [레벨:6]매드썬더 2019.12.03 21:45
    무리타 ㄷㄷㄷㄷㄷ
  • [레벨:21]보안사령관 2019.12.03 22:20
    맹들맹들
  • [레벨:18]아이을 2019.12.03 22:20
    잘못된 타이밍은 차라리 솔샤르지 씨발 무리뉴는 5천억 넘게 써놓고 뭔 ㅋㅋㅋㅋ
  • [레벨:9]알살라쿰 2019.12.03 22:21
    딴 것 다떠나서 가장 큰 돈들인 포그바랑 정말 코드가 너무 안맞아서 그나마 몇몇 잘했던거 다 날린거라봄
  • [레벨:25]도인비 2019.12.03 22:21
    어쨋든 돌아와서 다행 epl 보는맛좀 나네
  • [레벨:37]사이버펑크 2019.12.03 22:22
    ㅋㅋ 주중 맨유vs토트넘 경기결과가 너무 기대된다
  • [레벨:24]14cm 2019.12.03 22:23
    클롭 리버풀 부임할 때 맨유보다 막장 스쿼드였고, 무리뉴보다 돈 덜 쓰고 지금 팀 만든건데 잘못된 타이밍에 부임했다는건 너무 말이 안되는 변명이네요.
  • [레벨:2]정강이아파융 2019.12.03 22:24
    14cm 리버풀 스카우터가 미친거 아니냐
    마네 살라 반다이크 영입해오는 얘마다 대박임
    그 전에 어떻게 그런 스쿼드가 있었는지 모를정도로
  • [레벨:20]모리장단 2019.12.03 22:54
    정강이아파융 영입디렉터가 누구냐 존나 쩔긴하네
  • [레벨:24]angelus 2019.12.03 22:24
    첼시에서의 모습도 그렇고 하락세는 확실했던거 같은데
  • [레벨:20]아이린애들러 2019.12.03 22:24
    토튼햄가서 몇경기 이겼다고 무리타들 슬슬 고개드네
    맨유가서 우드워드 다 사준다며 찬양하던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무링요는 불운했다?ㅋㅋㅋ
    불운한건 모예스고ㅋㅋ 돈 쓸만큼 쓰고
    지가 원하던 선수들 수천억 처발라서 데려와도 성적 못내고
    선수단이랑 불화 일으킨건 무링욘데 뭔 불운ㅋㅋ
  • [레벨:2]정강이아파융 2019.12.03 22:25
    아이린애들러 모예스가 불운한건 개소리지 ㅋㅋㅋ
    선수영입도 못하는 감독인데 역량을 탓해야지
    얘가 깨부신 맨유 기록만 수십여개는 될껄
  • [레벨:20]아이린애들러 2019.12.03 22:38
    정강이아파융 4천억 5천억 처바른 후임감독들에 비해서 불운한건 맞다고 생각하는데
  • [레벨:2]정강이아파융 2019.12.03 22:40
    아이린애들러 돈 준다고 해도
    선수들이 안와서 못쓴건데 불운한게 아니라
    맨유 감독감이 아닌거지
  • [레벨:8]솔레르 2019.12.03 23:11
    아이린애들러 갠 되도 않는 s급만 노래부르다 이적시장 다 보내고 어정쩡한 애들이나 마타 패닉바이했잖심..
  • [레벨:24]역사가좋아 2019.12.03 22:25
    아이린애들러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20]아이린애들러 2019.12.03 22:38
    역사가좋아 댓글에 발작일으키는 무리타들보고 얘기하는건데ㅋㅋ
  • [레벨:24]역사가좋아 2019.12.03 22:40
    아이린애들러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20]아이린애들러 2019.12.03 22:40
    역사가좋아 미얀,, 담부턴 그렇게 할게
  • [레벨:22]무플예방위원회. 2019.12.03 22:24
    맹애애애애앵
    맹애애애애앵
    맹애애애애앵
    맹애애애애앵
    맹애애애애앵
    맹애애애애앵
    맹애애애애앵
    맹애애애애앵
    맹애애애애앵
    맹애애애애앵
    맹애애애애앵
    맹애애애애앵
    맹애애애애앵
    맹애애애애앵
    맹애애애애앵
    맹애애애애앵
    맹애애애애앵
    맹애애애애앵
    맹애애애애앵
    맹애애애애앵
  • [레벨:37]드레이크 2019.12.03 22:25
    솔샤르가 좆병신인거랑 무리뉴랑은 무슨 상관임?ㅋㅋ 둘 다 병신인데 솔샤르쪽이 더 병신인거지 ㅋㅋ 이적료에만 6천억쳐박고 선수탓하는 새끼는 병신아님?
  • [레벨:23]동네변호사 2019.12.03 22:27
    토트넘 아직 무리뉴 오고 세경기했는데..ㅋ
  • [레벨:2]경.찰 2019.12.03 22:31
    동네변호사 맹구 가서 세경기 했을때도 이정도 반응이였을껄? ㅋㅋ
  • [레벨:2]흉포한달빛야수 2019.12.03 22:32
    무갓
  • [레벨:24]조상우. 2019.12.03 22:35
    무리뉴 2년차 3년차
    초반에 올해는 다르다 느낌으로 좀 이기다가
    의외의 팀한테 한대 쳐맞고 그대로 고꾸라져서 분위기 조지는 딱 그런 팀이었는데 ㅋㅋ
  • [레벨:9]2022년까지 2019.12.03 22:40
    베댓보고 내가 맨유 잘 몰라서 그러는데 포그바, 바이, 산체스, 린델로프, 프레드, 달롯 등등이 무리뉴가 적극적으로 원했던 영입이었음? 처음부터 무리뉴가 먼저 선수 콕 짚어서 얘 사 줘. 이건지 아니면 구단(우드워드) 측에서 ㅇㅇㅇ어때? 괜찮지? 하고 냅다 영입한 건지 궁금하네. 무리뉴가 맨유 시절에 뭔가 선수 영입 관련해서 불만이 많아 보이길래 자기가 직접 원했던 선수들 그만큼이나 자금 써가면서 영입해준 거라면 대체 왜 불만을 내비치는 건가 싶은데. 비단 무리뉴 뿐만이 아니라 모예스, 반할도 비슷한 느낌임. 진짜 감독들이 원했던 영입들이었나?
  • [레벨:24]역사가좋아 2019.12.03 22:41
    2022년까지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9]2022년까지 2019.12.03 22:42
    역사가좋아 ㅇㅇ 결국 감독이란게 팀 패배의 책임을 피할 순 없는데 이 게시글 뿐만 아니라 무리뉴 한창 욕 먹던 시절 댓글들 중에 그렇게 원하는거 다 사줬는데 영입 가지고 불만이냐는 식의 뉘앙스를 자주 봐서. 말 그대로 진짜 본인이 원하는 선수들 사줬는데 불만이라면 사람 자체가 ㅄ인 거잖아
  • [레벨:24]조상우. 2019.12.03 22:44
    2022년까지 포그바 바이 린델로프 달롯 즐라탄 이런 애들은 무리뉴가 원해서 데려온 애들이 맞음 산체스랑 프레드는 내가 잘 모르겠고
    +미키까지 감독이 원해서 데려온 애가 맞음
  • [레벨:7]아싸라지지지 2019.12.03 22:45
    2022년까지 윗댕 동의. 책임은 감독이 짐.
    대신 다른 전술, 훈련, 건강, 스카우터, 영입, 구단관리 등에 관련된 다른 모든 스태프들이 하는 영광의 공로를 감독이 대신 받기도 함.
  • [레벨:16]구릉구릉구릉다 2019.12.03 22:47
    2022년까지 실패할때마다 원했던 영입 아니다 하기엔 너무 많는 선수를 사모았지
  • [레벨:9]2022년까지 2019.12.03 22:52
    구릉구릉구릉다 그게 진짜 무리뉴가 원한 건지 구단 측에서 떠넘긴 건지 궁금. 맨유 관심 없던 타팀팬 입장에선 무리뉴가 맨유 팬들한테 욕 먹는 게 정말 당연한가 싶어서. 그 당시 내가 봤을 땐 모예스나 반할이나 무리뉴나 전부 리빌딩이 필요했고 셋 다 결과적으로 리빌딩 실패 + 성적 부진 때문에 경질됐다고 생각하거든
  • [레벨:24]포비아 2019.12.03 23:08
    2022년까지 반할이 리빌딩에 실패했다는건 개소리중에 개소리지 노쇠화된 선수단을 파릇파릇한 젊은 새선수들로 채워나가고있었는데

    리빌딩은 잘 되어가고있었으나 선수단의 퀄리티는 그 새선수들이 경험치먹고 무럭무럭 성장해나가면 자연스럽게 채워졌을거임

    그당시 맨유라는 팀이 반할에게 요구했던 기대치만큼 성적이 안나와서(챔스권) 잘린거지.

    아직까지 반할의 유산이 맨유에 핵심으로 자리잡고있는걸보면 반할은 성적이 어찌되고 경기력이 어찌되었어도

    끝까지 감독임기 마쳤어야된다고 생각함. 저 기사에 나온것처럼 무리뉴가 타이밍을 잘못잡았다고 하는것도

    100% 동감하지는 않지만 적어도 반할이 모든임기를 마치고 무리뉴가 부임했다면 반할의 유산이니 똥이니 하는

    개소리도 없었을거고, 반할의 권위적인 감독성향덕에 선수단 기강도 제대로 잡힌 상태에서 부임했겠지.
  • [레벨:13](눈물을훔치며) 2019.12.04 00:28
    2022년까지 진짜 원하지않았던거면 영입한 후부터 조금씩은 그런 얘기가 나와야되는데 무리뉴가 특정선수 원하지않았다는 기사가 나오는 시점이 죄다 그 선수 부진하고 있을때 기가 막힌 타이밍으로 터져나오니 어이없는거지 그것도 소스는 대부분 무리뉴 측근 인터뷰 ㅋㅋ
  • [레벨:22]뽜이야아아앙 2019.12.03 22:40
    오그덴 이제서야 깨닫네 무리뉴 님 ㅠㅠㅠㅠ
  • [레벨:11]Parvard 2019.12.03 22:41
    첼시가 0입각만 안잡았어도
  • [레벨:5]ㅇㅅㅇㅇㅇ 2019.12.03 22:45
    무리뉴는 다른 감독이 안 일으키는 문제를 일으킴. "OO는 구단주가 떠넘긴 영입"식의 논란이 이만큼 가열차게 일어난 감독이 전 세계 축구계에 또 있음?? 물론 이런 논란은 그 선수 망하고, 무리뉴 쫓겨난 뒤에야 기사화됨. 영입 당시엔 오히려 무리뉴가 "흡족, 기대"했다는 기사뿐ㅎㅎ 06년 쉐브첸코 사례 이후 맹구 5500억 때까지 다른 감독이 이런 불만 제기한 기사를 본 적이 없음.
    태업도 무리뉴 선수들만 일으킴. 팀 레전드들이 정치한다고 욕 얻어먹음. 자기팀 선수 공개적으로 비난하는 것도 무리뉴뿐. 타 팀 감독, 선수랑 트러블 일으키는 것도 무리뉴만한 사람이 없음. 당연히 구단주랑도 척을 지면서 떠남. 10년 전처럼 우승컵 보증하는 감독도 아닌 무리뉴를 비싼 돈주고 데려올 이유가 하나도 없음. 구단으로서는 내칠 이유만 ㅈㄴ 많고, 기사화에 환장한 언론만의 레전드 무관지.
  • [레벨:24]포비아 2019.12.03 23:11
    ㅇㅅㅇㅇㅇ 당장 가장최근에 아자르나 에릭센 가지고도 태업논란 많았는데 무리뉴휘하 선수만 태업논란이 일어난다는건 개소리지. 반짝반짝빛나는 스타감독이고 그만큼 결과물을 만들어냈던 감독. 그리고 개성이 강한 감독이라 기자들의 휘황찬란한 글귀와함께 빛났다가 고꾸라졌다 하는거지 무리뉴만 그런논란이 있는건 아님.
  • [레벨:22]작성자따먹고싶다 2019.12.03 22:46
    2실점 본능좀 어떻게안되냐
  • [레벨:24]포비아 2019.12.03 23:11
    작성자따먹고싶다 주전키퍼 돌아오고 후반막판 체력저하에 따른 집중력만 어떻게 해결하면 괜찮아 질걸로 예상함
  • [레벨:2]메갓사용법 2019.12.03 22:48
    펠라이니 가끔 플레이가 지저분해서 짜증나지만 그래도 epl에서 계속 보고싶다....뭔가 그런 특유의 색있는 선수가 있어야 재밌는데 ...맨유가 유벤투스 이길때도 세트피스에서 펠라이니가 어그로 다끌어줬지...
  • [레벨:15]바넬로피^ 2019.12.03 22:48
    아무리 무리뉴가 맨유에서 기대치만큼 못했어도 지금 솔재앙보단 나음
  • [레벨:10]미국펭귄 2019.12.03 22:51
    무리뉴 맨유가 좀더 무게감 있어 보이긴함 돈 많이 써서 그런가
  • [레벨:22]7분대장 2019.12.03 22:51
    무리뉴가 지금 맨유 성적보다는 훨씬 잘했었지 않음??? 2위도 하고 유로파 우승도 했는데 왜 대체 지랄들 하는거임???
  • [레벨:2]solid 2019.12.03 22:58
    그냥 맹구 까고 싶어서 과거미화하는거지
    금붕어도 아니고 그때 분위기 기억 안나나
    무리뉴 모우린호 분리설에 시즌내내 무리뉴 맨유 종신 외쳐놓고 뭘 이제와서 잘했대 ㅋㅋㅋㅋ
    실제로 잘했으면 타팀팬들이 그렇게 놀리고 무리뉴 종신 기원했겠냐
  • [레벨:14]리코셰 2019.12.03 22:59
    solid 종특이지
  • [레벨:11]임윤아 2019.12.03 22:59
    이 글에도 무버지를 음해하는 세력이 많네!
  • [레벨:2]youvqwer 2019.12.03 23:00
    축구 5년간 봐서 느낀건데 평가에 있어 디테일한 팩트는 안중요하고 현재 성적이 어디냐가 판단 지표에 8할을 차지함
    현재 맹구가 4연승 달리고 토트넘 3경기 무승 이러고 있었으면 이런 기사 자체가 안나왔을거임
  • [레벨:2]정강이아파융 2019.12.03 23:04
    youvqwer 축구만큼 현재만 바라보는 스포츠도 없는듯
  • [레벨:20]델랍 2019.12.03 23:02
    베댓팩트인데 비추 ㅈㄴ 많네 ㅋㅋㅋ
  • [레벨:14]리코셰 2019.12.03 23:03
    맹구, 솔재앙이면 죄다 다 싹 덮어버리네ㅋㅋ
    죄다 대깨문들처럼 매애앵거리니
    무슨 뇌가 있어 기억을 하겠냐ㅋㅋ 그러니 무리타들이 또 스멀스멀 기어나오지
  • [레벨:15]dudwls 2019.12.03 23:42
    솔재앙이란다 ㅅㅂ 축구보면서 왜 한국정치인 연상시키냐. 정치병환자 졸많어. 또 그런애들이 자기글 비판하면 대깨문이니 문슬람이니 머니 또 ㅈ랄을하겠지
  • [레벨:7]부천에온세스크 2019.12.04 00:22
    감독선임순서도 ㅈㄴ잘못됫음 리빌딩전문가들 깔려있는데 디렉터안쓸거얐으면 리빌딩감독데려오고 했어야지
  • [레벨:2]존못닝겐 2019.12.04 01:34
    시발 2년동안인가 3년동안인가 정확힌 모르겠는데 저딴 새끼들로 리그 2위 한거면 잘한거짘ㅋㅋㅋ
  • [레벨:10]로브렌로마행기원 2019.12.04 11:42
    저딴새끼들로 리그 2위 ㅇㅈㄹ 존나 웃기네 그 저딴 새끼들 무리뉴가 사온 애들 아님?ㅋㅋㅋ
  • [레벨:14]아이스MANU 2019.12.04 18:40
    무리뉴는 미키타리안 바이 영입이 실패로 된게 컸어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오피셜 [공홈] FC 바이에른의 마음을 담은 선물 "우리는 아이들을 행복하게 만들고 싶다" 1 첨부파일 [레벨:39]Noel갤러거 2019.12.03 245 12
번역기사 [RMC] 산드로 토날리는 PSG의 겨울이적시장 최우선 타겟이다 3 첨부파일 [레벨:2]98년생음바페 2019.12.03 386 11
번역기사 [마르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위험한 전환 192 첨부파일 포텐 [레벨:35]황족구단알레티 2019.12.03 30326 195
번역기사 [칼초]나폴리, 안첼로티는 팀의 합숙 훈련을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5 [레벨:27]뉴캐슬잔류해 2019.12.03 649 14
국내기사 발롱도르 아시아 기자 35명 중 한국 기자 빼고 전부 손흥민 제외 33 [레벨:1]리사미 2019.12.03 6294 -155
국내기사 [스포탈코리아] 솔샤르 감독 "내가 경질을 말했다고? 뻔뻔한 거짓말" 15 [레벨:30]당나라군 2019.12.03 205 15
국내기사 [인터풋볼] 김민재, 신화통신 선정 중국리그 베스트 11..."없어선 안 될 수비수" 63 포텐 [레벨:23]멘다 2019.12.03 25769 136
오피셜 [공홈] AS 모나코와 PSG의 리그앙 경기는 2020년 1월 15일에 재개 [레벨:36]RN8 2019.12.03 231 6
오피셜 [공홈] 묀헨글라드바흐 크리스토프 크라머 재계약 3 첨부파일 [레벨:14]마르코로이스 2019.12.03 379 16
번역기사 [소하] 베트남 축구인의 소신 "꽝 하이가 빛날 순간을 기다려주자.... 박항서 감독을 믿어라" 첨부파일 [레벨:23]베트남축구로보답 2019.12.03 634 9
국내기사 [sportal] ‘또 말썽’ 호날두, 세리에A 시상식서 수상 전까지 차에서 대기 15 첨부파일 [레벨:28]10초준다... 2019.12.03 1489 19
번역기사 [ESPN- 마크 오그덴] 조세 무리뉴 : 잘못된 타이밍에 맨유에 온 남자 (장문) 160 첨부파일 포텐 [레벨:38]나루미리코 2019.12.03 22099 109
국내기사 [인터풋볼] '포그바 포기해야 영입 진전?' 홀란드 품으려는 맨유의 딜레마 15 첨부파일 [레벨:24]러블리유아 2019.12.03 523 19
번역기사 [버밍엄 메일] 아무도 관심없는 아스톤 빌라 소식들. 20 첨부파일 [레벨:23]마르셀로비엘사 2019.12.03 1649 24
번역기사 (디마르지오) 마로타 : 라우타로 바이아웃? 그 딴거 겁 안남 58 첨부파일 포텐 [레벨:28]stwonder 2019.12.03 11295 102
국내기사 [인터풋볼] 바르사 : 모드리치는 진정한 신사 (움짤有) 106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15]딸기스무디 2019.12.03 26012 258
번역기사 [메일] 마르코 실바는 리버풀전도 남아있을 예정 59 첨부파일 포텐 [레벨:17]Bitch 2019.12.03 15564 84
국내기사 [스포탈코리아] 솔샤르, 토트넘에 지면 경질될 것 알고 있다 (더 선) 26 첨부파일 [레벨:31]고티카콜드브루 2019.12.03 1541 19
번역기사 [GOAL] 반 다이크: 피어스 모건을 입 다물게 하다 (호날두 관련 농담 이야기) 26 첨부파일 포텐 [레벨:22]천우희 2019.12.03 14284 105
국내기사 [인터풋볼] 매과이어, "토트넘전에서 상황을 바로 잡겠다" 14 첨부파일 [레벨:14]디발라토트넘종신 2019.12.03 1332 18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 다음
/ 8,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