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9 03:44

[레딧] 올해 올스타전은 2016년 이후 최저 시청자수를 기록

조회 수 5121 추천 수 59 댓글 40

출처: https://old.reddit.com/r/leagueoflegends/comments/e7s5s4/allstar_2019_had_the_lowest_viewership_number/


캡처.JPG [레딧] 올해 올스타전은 2016년 이후 최저 시청자수를 기록

- 스트리머를 줄이고 프로를 더 늘려야함. 왜 아무도 모르는 시청자수 100명인 스트리머를 초대함?


- 유럽 시청자들은 시간대가 너무 최악임. 프로들도 별로 없는데 잠을 줄여서까지 봐야하는지..

ㄴ 추가 하자면 나는 올스타가 하는지도 몰랐어. 이건 나뿐만이 아닐걸

ㄴㄴ 나도. 레딧에서 1대1 결과 쓰레드가 올라와서야 알았음

ㄴㄴ 내 생각: 1. 유명하지도 않은 스트리머가 너무 많음. 내가 신경쓰는건 오직 북미철구하고 Yassuo 인데 무슨 매치 10명이 뛰는데 2명만 아는 얼굴이니까 스킵하게 되더라. 만약, 프로들이나 유명 스트리머들이 롤토체스를 했다면 나는 더 재밌게 봤을거야. 모르는 얼굴들이 너무 많으니까 흥미가 떨어짐.

2. 홍보가 전혀 없었음. 그냥 어느날 트위치를 틀었는데 올스타를 하고 있더라고.대충 주말에 한다는건 알았는데 목요일 시작이였어. 왜 홍보를 하지 않았지? day 1 티져영상은 어디갔고?

3. 금요일에 시작하지 목요일에 하는 이유가 뭐임?


- 많은 사람들이 올스타 언제 하는지도 몰랐음. 공식 발표같은것도 없었고. 그리고 유럽 시청자들에게 시간대가 너무 안좋았어. 내가 아는 사람들은 의미없는 스트리머들과 프로들 경기 볼려고 새벽 3시에 일어나기를 거부함. 특히 금요일 아침에 말이야.


- 스트리머들의 대한 의견에 동감함. 우르프나 둘이서 한마음 이벤트 하는사람들 누군지 전혀 몰랐음. T1 하고 Yassuo는 밈때문에 알아봤지만.. ㅋ


- 올스타 보다는 무슨 롤토체스 밀어주는 행사 느낌이였음


- 이건 올스타라고. 스트리머/롤토체스 이벤트가 아니란 말이야. NBA 올스타전에서 동네 농구하는애들 불러왔다고 생각해봐. 그게 라이엇이 한 일임.


- 트위치 라이벌즈 (북미판 자낳대) 가 생긴 이상 비슷한 스타일의 이벤트는 의미가 없어짐

59 -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4]DRX롤드컵우승 2019.12.09 04:02
    이게 뭔 올스타냐고 글 썻다가 존나 욕 먹었었는데
    미국 애들도 비슷한 생각이네
  • BEST [레벨:34]토메이토 2019.12.09 04:21
    정리하면 유럽 시청자들이 시청하기가 매우 힘든 조건이었고

    해외 시청자들 기준으로 인지도가 낮은 스트리머들이 와서 볼 가치가 없었다는거네.

    작년에도 스트리머가 왔지만 올해랑 작년이랑 차이가 심한거보면 작년에는 해외 유명 스트리머들이 좀 나왔었나.

    롤토체스는 괜히 끼워넣었다가 폭망했네
  • BEST [레벨:25]LCK_OUT 2019.12.09 04:31
    공포의쓴맛 스트리머 줄이고 프로 늘리면
    안그래도 많은 과몰입충 새끼들 더 늘어서 선수 병날듯
  • [레벨:26]Roma3 2019.12.09 03:47
    나도 올스타하는거 첫날에알았음
    글고 올스타 재미없어진지 몇년됨
  • BEST [레벨:4]DRX롤드컵우승 2019.12.09 04:02
    이게 뭔 올스타냐고 글 썻다가 존나 욕 먹었었는데
    미국 애들도 비슷한 생각이네
  • BEST [레벨:34]토메이토 2019.12.09 04:21
    정리하면 유럽 시청자들이 시청하기가 매우 힘든 조건이었고

    해외 시청자들 기준으로 인지도가 낮은 스트리머들이 와서 볼 가치가 없었다는거네.

    작년에도 스트리머가 왔지만 올해랑 작년이랑 차이가 심한거보면 작년에는 해외 유명 스트리머들이 좀 나왔었나.

    롤토체스는 괜히 끼워넣었다가 폭망했네
  • [레벨:4]공포의쓴맛 2019.12.09 04:26
    걍 스트리머 줄이고 프로 늘리면 롤토체스하건 똥을 싸건 욕 안먹고 저렇게 폭망하진않음
    모르는 애들이 대부분인데 첨보는 사람들이 롤토체스, 둘이서한마음 하는걸 왜 보고있음 당연히 흥행안되지

    그나마 올시즌 올스타 재밌었던건 룰 바뀐 1대1 모드
  • BEST [레벨:25]LCK_OUT 2019.12.09 04:31
    공포의쓴맛 스트리머 줄이고 프로 늘리면
    안그래도 많은 과몰입충 새끼들 더 늘어서 선수 병날듯
  • [레벨:4]공포의쓴맛 2019.12.09 04:36
    LCK_OUT 과몰입해서 욕하는 애들이 문제긴함
    근데 스트리머 안줄이면 계속 시청자 빠지는건 어쩔수없을듯
    자국 스트리머야 다 아니까 본다지만 이게 외국인까지 확장되면 걍 쌩판 모르는 사람인지라 볼맛이 안남
  • [레벨:25]LCK_OUT 2019.12.09 04:36
    공포의쓴맛 근데 당장 작년만해도 시청률 잘 나온가보면
    올해랑 작년이랑 차이점을 비교분석하는게 맞는것같음
  • [레벨:25]LCK_OUT 2019.12.09 04:37
    LCK_OUT 일단 홍보가 미흡하고 중간에 롤토끼니까 그냥 40분 다른거 하러가버림 ㅋㅋㅋㅋ
  • [레벨:28]다중인격 2019.12.09 12:06
    LCK_OUT 메시호날두이런애들은 벌써 투병생활중이겠네
  • [레벨:11]열정있는사람 2019.12.09 04:33
    롤토체스만 빼줘라 스트리머는 과몰입충보니까 있어야겠더라
  • [레벨:24]히후헤후헤 2019.12.09 04:41
    1대1 뺴고 다 개노잼
    롤토체스중간광고는 개시발
  • [레벨:3]코닥블랙 2019.12.09 04:46
    걍 올스타 주기를 n년으로 하거나 아예 없애는게 나을듯
  • [레벨:16]쑻쑻 2019.12.09 04:56
    스트리머 좀 줄여야할듯 롤토껴서 그런지 작년과 다르게 전프로 아닌 스트리머들이 배는 늘어난거같음
    특히 롤토 전설부 같은경우는 걍 프로가 아예 없고 스트리머들이더만..
    [댓글이 수정되었습니다: 2019-12-09 05:07:14]
  • [레벨:20]회원가입씨부럴 2019.12.09 06:34
    쑻쑻 대강보니까 스트리머수가 늘어난거는 롤체 때문인거 같음. 그런데 결론이 롤토체스에 들어가는 스트리머수를 줄이자임? 아니면 그냥 협곡에서 하는 스트리머수들도 다 줄이자임?
  • [레벨:16]쑻쑻 2019.12.09 09:05
    회원가입씨부럴 스트리머 숫자를 좀 줄였으면 좋겠음
    현역 선수들 중에 올스타 가고 싶어하는 사람 많은데 인기 밀려서 못가는거보면 안타까움
    개인적으로 지역당 3명은 너무 적은거 같음
  • [레벨:4]와이낫? 2019.12.09 12:50
    쑻쑻 전설부는 아마 각 지역 롤토체스 랭커라고 했던거 같아요. 롤토체스 하시는 분들은 랭커들끼리의 대결 재밌게 보실테니 아마 준비한듯....???
  • [레벨:22]엣취제이 2019.12.09 04:58
    북미 유럽 한국 중국에서 톱스트리머 3명만 뽑아도 많은 것을

    롤토체스에는 누가 누군지도 모르겠더라
  • [레벨:19]1도모르겠다 2019.12.09 05:47
    롤체 하는 사림은 재밌게 볼 만한데
    안하는 사람은 템포도 느리고 시간이 길어서
    재미음찌
    당장 나도 시즌1은 다이아 찍고 안하고 있는데
    별로 눈이 안가더라ㅋㅋ

    근데 홍보 탓도 큰듯ㅋㅋㅋ 나도 윗말처럼
    롤갤질하다가 어?올스타? 오늘 한다고?
    이러다가 다 놓치고 막날만 좀 길게 본 듯
  • [레벨:20]낼름이이 2019.12.09 05:49
    1대1 말고 다 노잼이었음 ㅋㅋ
  • [레벨:23]Red 2019.12.09 07:01
    롤체 없이하고 프로 3명에 천상계 인기 스트리머 3명
    이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 나는
  • [레벨:4]더샤이 2019.12.09 07:47
    근데 북미스트리머 야스오랑 저라뎃 나라카일 나온거 신선하긴했음 ㅋㅋ
    개인적으로 서로 빡겜ver도 보고싶긴했는데
  • [레벨:22]토오리 2019.12.09 10:41
    스트리머 수 줄이고 차라리 전 프로선수 넣는게 더 흥행에 도움될듯해 보이는데. 전 프로 선수에게 보여주는 팬심이란게 무시할게 못되더라구.
  • [레벨:4]아무것도모름. 2019.12.09 11:12
    근데 나도 올해 올스타 지금 하는중인지도 몰랐음 펨코 보고 알았지... 근데도 안 챙겨 보게됨;
  • [레벨:25]frxfr 2019.12.09 11:15
    올스타에 과몰입 하는 분들 때문에 스트리머나 샐럽 등 초대한거 같은데, 이러면 반대편에서 항의를 하니

    이저저도 못 하네 ㅋㅋ
  • [레벨:7]어우SK 2019.12.09 11:16
    스트리머 넣는이유가 과몰입 방지아닌가..
    보는 우리는 재밌을지 몰라도 리그 랑 롤드컵 다 끝나고 프리시즌도 적응안됐을때인데 선수들은 넘 피곤하지..
  • [레벨:24]팩트리어트폭격기 2019.12.09 11:19
    인방이랑 e스포츠보는애들이랑은 완전 별개임
  • [레벨:10]고통받는공돌이 2019.12.09 11:40
    과몰입 방지로 스트리머 넣는건 알겠는데 Tft 제발좀 빼라
  • [레벨:14]야스왕야스오 2019.12.09 12:08
    지역리그별 과몰입 줄이려면 nba올스타 처럼 아예 주장몇명을 정하고 주장들이 선수 선발해서 팀을 나눠서 리그상관없이 다섞이게 하던지 하지...
  • [레벨:7]탑신병자너굴맨 2019.12.09 12:11
    롤토 끼워판게 제일 컷지. 롤토 나오면 끔
  • [레벨:12]오이강등 2019.12.09 12:13
    동수칸이나 불러라
  • [레벨:35]크로스 2019.12.09 12:20
    은근히 작년에 많이 봤네
  • [레벨:22]루디나 2019.12.09 12:24
    토요일에 트위치 들어가니깐 나오던데 ㅋㅋㅋㅋ
    우리나라가 큰사건이 있어서 관심을 빼앗긴 것도 있겠지만 전세계적으로 잘 몰랐었네 ㅋㅋㅋ
  • [레벨:23]세쿠스 2019.12.09 13:02
    좆토체스 내년엔 보지말자
  • [레벨:21]또래오래! 2019.12.09 13:13
    시청시간 박살났네
  • [레벨:28]정예인 2019.12.09 13:20
    이번에 매라로 화제되는거보면 스트리머 자리를 좀 전프로 위주로 하기만 해도 좋을거 같긴 하던뎅
  • [레벨:7]웃기 2019.12.09 17:49
    어째 방식은 중국에서 했던 lpl올스타가 더 나았던거 같기도 하다
  • [레벨:11]asxzq 2019.12.09 19:58
    쟤네가 말하는 스트리머가 롤토체스말하는거같은데 우리나라 스트리머들은 다 유명한애들이잖아 나라카일 저라뎃 매라
  • [레벨:2]애정결핍정서불안 2019.12.09 20:28
    작년부터 올스타전걸르기시작...
  • [레벨:13]겨울엔가습기필수 2019.12.09 21:21
    근데 이번엔 진짜 하는 줄도 몰랐음 펨코보고 알았음...
    홍보도 없고 트위치 알림도 안뜨더라
  • [레벨:24]참새야날아라 2019.12.09 23:07
    나두 안 봄 ㅋㅋ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LOL TALK 이번 롤드컵 결국은 c조는 죽음의 조가 아니였나 13 [레벨:3]사과나무하나 2019.12.09 778 -11
LOL TALK 롤토체스는 챔프가 다 바껴서 재미가 없더라 2 [레벨:16]djejqzz 2019.12.09 396 3
LOL TALK 근데 라이엇에서 발표한 게임들 나오면 올스타전이아니라 페스티벌로 바뀌겠지? [레벨:25]존줄스 2019.12.09 67 2
LOL TALK 걍 이번 올스타는 좆노잼 롤토채스 껴서 망한 거 같음 3 [레벨:11]뉴비는늅늅하고웁니다 2019.12.09 840 1
LOL TALK 이번 시즌 정글 난이도 엄청 쉬워졌음 17 [레벨:13]키드밀리네어 2019.12.09 211 3
LOL TALK [레딧] 올해 올스타전은 2016년 이후 최저 시청자수를 기록 40 첨부파일 [레벨:16]LuNair 2019.12.09 5121 59
LOL TALK 띵구 카사 하는거 보니까 8 [레벨:20]Riemann 2019.12.09 418 2
JPG, GIF, MP4 아칼리 이챔프 정신나가게 재밌네 5 동영상첨부파일 [레벨:21]꿈있는서랍 2019.12.09 673 2
LOL TALK 페이커식 부시 플낚시플레이 1 동영상첨부파일 [레벨:30]Amumu 2019.12.09 321 6
LOL TALK 리신 진짜 너무 어렵다 46 [레벨:23]카타르시스터즈 2019.12.09 697 4
LOL TALK 서폿연습, 특정 포지션, 챔피언 연습 어데서 합니까? 28 [레벨:3]퉁그리 2019.12.09 226 2
LOL TALK 조이 이제 프리시즌 17판째인데 2 [레벨:31]김청하 2019.12.09 220 2
LOL TALK 저 새 챔프에 눈을 뜬거같음...;; [레벨:31]김청하 2019.12.09 356 3
LOL TALK 골1원딜이 플레1이랑 듀오하면서 6 [레벨:5]리듬타고 2019.12.09 231 2
LOL TALK DRX 디코 하이라이트.mp4 137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25]삼성 2019.12.09 93614 291
LOL TALK 이렐 갱플 잘하고싶다 2 [레벨:24]yanolza 2019.12.09 306 1
LOL TALK 자르반으로 잿불에 티아맷 가면 안되나요? 10 [레벨:32]첼강뜨아악 2019.12.09 255 1
LOL TALK 카이사 아직도좋은거같음 3 [레벨:21]리4수 2019.12.09 378  
LOL TALK 독고 제드하냐??? 54 첨부파일 포텐 [레벨:22]Wgsvxuhr 2019.12.09 38978 257
LOL TALK DRX 평 비글4마리와 혁규 1 [레벨:15]RanMa 2019.12.09 1727 5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2432 2433 2434 2435 2436 2437 2438 2439 2440 2441 ... 다음
/ 10,00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