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08 11:39

'선수비 후역습'이 fm15에서 사장되는 이유

조회 수 17685 추천 수 11 댓글 11

크게 두가지

1. '선수비'가 안된다.

선수비라는건 일단 물러서서 압박을 자제하고, 수비 대형을 유지하면서 잠구는 거지.

그렇게 되면 앞마당은 내주더라도 골문 근처는 수비로 가득 채워지게 되고, 수비 조직력이 좋은 팀이 이렇게 텐백을 시전하면

아무리 강팀이라도 물먹는 경우가 실축에서도 상당히 많았음(첼시와 인테르, 이탈리아 등)

근데 이놈의 게임은 아무리 잠궈도 뭔 개나소나 제라드급 중거리를 쏴대고 거기에 세컨볼도 ㅈㄴ 잘줏어먹음 측면을 털리는 경우도 있고

이렇게 되면 잠구는 의미가 없음. 텐백 앞에서 중거리 때리고 그거 줏어먹으면 되니까. 그게 3경기에 2골은 나오는듯.


2.'후역습' 시 '원샷원킬'이 안된다

선수비 후역습은 상대에게 많은 양, 그리고 낮은 질의 찬스를 주고 자신은 적은 양이지만 /뛰어난 질(완득 찬스)를 가지는 건데

다들 알다시피 15는 1:1이 드럽게 암걸림. 경기당 완득 2~3개 밖에 안나는데 거기서 70% 이상을 날려먹으니. 게다가 역습의 특성상

적은 수의 공격 숫자기 때문에 세컨볼 줏어먹는 것도 마땅찮음. 결국 속공보단 걍 가두고 패는게 결정력이 더 높다는 아이러니가 발생.


그래서 잠구는 전술을 거의 찾아볼 수가 없고 죄다 압박 점유율 짧패로 가고 있는게 현실이지.. 16에서는 좀 고쳐졌을려나

1:1성공률이랑 중거리/세컨볼 중 하나만 보정해도 나을텐데. 14에서는 중거리가 잘 안들어가니 선수비 후역습의 메리트가 있었음

  • [레벨:1]비그친뒤 2015.11.08 12:08
    선수비는 되도 후역습은 안됨 ....
    선수비는 되요...경기할 때 보세요...
    라리가 같은경우는 무승부 3~4경기면 우승포기해야하는데 상대팀이 텐백에 버스세우면 답답해지고 골키퍼까지 야신모드면 ㅂㄷㅂㄷ 해짐...

    후역습은 안됨 패스는 둘째치고 이놈의 태클은...
    태클 리얼 노답임.. 너무 잘들어감.. 이러니
    어포,포쳐,펄나들이 살수가 없지
    컴플이나 딥라가 대부분이고
  • [레벨:9]피갤짤선생 2015.11.08 12:11
    비그친뒤 넹 일반적인 상황에서의 선수비는 되죠
    근데 뜬금 중거리나 세컨볼 줏어먹기, 특히 프리킥 쎄게 후리면 줏어먹는거 많이 보셨을겁니다
    그런 일반적이지 않은 상황 로또플레이가 너무 잘먹힌다는거죠
    일반적인 패플이나 침투플레이같은건 텐백세우면 막을 순 있어요
  • [레벨:9]피갤짤선생 2015.11.08 12:11
    비그친뒤 그리고 비추는 제가 아님..
  • [레벨:12]섬구 2015.11.08 14:30
    비그친뒤 아추천눌르려다가
  • [레벨:26]모하메드 2015.11.09 05:45
    선수비 후역습은 컴터들이 쓰던데?? ㅋㅋ
  • [레벨:27]펨코심 2015.11.09 11:31
    맞아 그리고 애초에 고어빌 선수들이 다 전방에 위치하다보니 강팀 잡으면 공격적인 전술 쓸 수 밖에 없음..
  • [레벨:12]한췌쓰 2015.11.09 15:36
    내가하면 선수비 안되고 컴터가 하면 되더라구여
  • [레벨:11]한세건 2015.11.12 16:41
    되긴되 견제형에 그렇게해서 써봤어 근데 힘들긴힘드러 측면이나 세컨드볼에 당하는경우도 있긴하징
  • [레벨:11]기복왕손흥민 2015.11.19 10:54
    강팀상대로 원정에선 무조건 잠궈야지. 잠궈도 골은 먹지만 1~2골까지는 막판에에 공격적으로 나오면 골넣고 비기는경우도 있음.근데 원정가서 첨부터 맞불 놓잖아? 득점은나와도 대량실점으로 짐.. 어차피선수비 후역습전술은 강팀한테만 쓰는거잖아? 약팀은 어차피 쳐박혀서 나오지도 않는데 뭐
  • [레벨:9]피갤짤선생 2015.11.19 16:12
    기복왕손흥민 15에서는 차라리 무한압박이 더 효율적인데요
    뮌헨원정에서 잠궜다간 괴체 뮐러 로벤 레반돞한테 돌림빵당하다 5:0으로 털림
  • [레벨:22]RobertoGen 2015.12.08 16:17
    ㅊㅊ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질문 하인케스식 압박 수비 질문 있습니다 4 [레벨:2]따봉왕주멘 2015.11.09 712  
질문 에버튼 실축 코네 역할 질문 [레벨:22]NoWBI 2015.11.09 288  
질문 4-1-2-3 수미 딥플메방 위주의 전술 도움좀 ㅠㅠ 7 [레벨:15]니트민 2015.11.09 2264  
질문 4-2-3-1 전술 질문좀요. 7 [레벨:2]1d2e 2015.11.09 1404  
질문 전술좀 봐주세용 3 첨부파일 [레벨:6]흥분한푸우 2015.11.09 423  
질문 나폴리로 하는데 이과인 존나 죽쓰는데 어떡함? 10 [레벨:1]주영과함께사라지다 2015.11.08 1231  
질문 433 전알못도와주세요 8 첨부파일 [레벨:3]미창 2015.11.08 2336 1
질문 4-2-3-1 2dm 이나 4-1-4-1 수비적 전술은 잘나온거 없나요 [레벨:21]ALDA 2015.11.08 229  
질문 하인케스 뮌헨을 재현해보고싶어서 큰틀은 대충짜봤는데 6 첨부파일 [레벨:24]Lunic 2015.11.08 2190  
질문 '선수비 후역습'이 fm15에서 사장되는 이유 11 [레벨:9]피갤짤선생 2015.11.08 17685 11
질문 근데 4231의 기본형은 4231 DM 아님?? 8 [레벨:9]세인트이케르 2015.11.08 2741  
질문 4231 공미를 전술의핵심으로만들고싶어 도와줘 6 [레벨:12]섬구 2015.11.08 3563  
질문 지역방어 설정과 압박 설정에 대한 질문! 4 [레벨:9]세인트이케르 2015.11.07 2774  
질문 압박 자주와 근접마크는 상극임? 2 [레벨:21]Ryuno 2015.11.07 3037  
질문 토티 펄나영상 구현할수 있는사람 없음?? 제노형 이글좀 읽어줘 4 [레벨:16]한강호구 2015.11.07 839  
질문 3412 하는중인데 질문 몇개만 할게요 (_ _) 2 첨부파일 [레벨:22]조코마 2015.11.07 1108  
질문 사우스햄튼 4231 자작전술인데 평가좀부탁드려요 첨부파일 [레벨:1]펴동져 2015.11.07 1492  
전술테스트 리빅아 게겐프레싱 전술 완성판 58 첨부파일 [레벨:1]호랑말코뿔소 2015.11.06 25265 8
질문 선수조합관련 질문 6 [레벨:1]흑형몬 2015.11.06 890 1
질문 4-1-4-1 원톱고립 14 [레벨:21]Ryuno 2015.11.06 2963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 다음
/ 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