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7 20:25

포텐 스압,만화)포켓몬이 미국에 일으킨 영향.jpg

조회 수 53369 추천 수 186 댓글 198
Internet_20200117_201437_1.jpeg 스압,만화)포켓몬이 미국에 일으킨 영향.jpg

Internet_20200117_201437_2.jpeg 스압,만화)포켓몬이 미국에 일으킨 영향.jpg

Internet_20200117_201437_3.jpeg 스압,만화)포켓몬이 미국에 일으킨 영향.jpg

Internet_20200117_201437_4.jpeg 스압,만화)포켓몬이 미국에 일으킨 영향.jpg

Internet_20200117_201437_5.jpeg 스압,만화)포켓몬이 미국에 일으킨 영향.jpg

Internet_20200117_201437_6.jpeg 스압,만화)포켓몬이 미국에 일으킨 영향.jpg

Internet_20200117_201437_7.jpeg 스압,만화)포켓몬이 미국에 일으킨 영향.jpg

Internet_20200117_201437_8.jpeg 스압,만화)포켓몬이 미국에 일으킨 영향.jpg

Internet_20200117_201437_9.jpeg 스압,만화)포켓몬이 미국에 일으킨 영향.jpg

Internet_20200117_201437_10.jpeg 스압,만화)포켓몬이 미국에 일으킨 영향.jpg

Internet_20200117_201437_11.jpeg 스압,만화)포켓몬이 미국에 일으킨 영향.jpg

Internet_20200117_201437_12.jpeg 스압,만화)포켓몬이 미국에 일으킨 영향.jpg

Internet_20200117_201437_13.jpeg 스압,만화)포켓몬이 미국에 일으킨 영향.jpg

Internet_20200117_201437_14.jpeg 스압,만화)포켓몬이 미국에 일으킨 영향.jpg

Internet_20200117_201437_15.jpeg 스압,만화)포켓몬이 미국에 일으킨 영향.jpg

Internet_20200117_201437_16.jpeg 스압,만화)포켓몬이 미국에 일으킨 영향.jpg

Internet_20200117_201437_17.jpeg 스압,만화)포켓몬이 미국에 일으킨 영향.jpg

Internet_20200117_201437_18.jpeg 스압,만화)포켓몬이 미국에 일으킨 영향.jpg
더게임툰 http://m.thisisgame.com/webzine/series/nboard/213/?series=125&page=10&n=62504 펌
  • BEST [레벨:23]방바디바 2020.01.18 09:16
    이번에 펭수 좀 떳다고 정부 각 부처에서 비슷한 캐릭터 내놓는거만 봐도 한국 꼰대들은 감이 제로임ㅋ 걍 586이랑 그 바로 윗세대가 빨리 죽어야 한국은 좀 사고가 트임
  • BEST [레벨:4]비관빌런 2020.01.17 20:30
    흧큐 포켓몬이 심슨가족 그냥 압도하죠
    지금 어린이들 심슨은 몰라도 좆켓몬은 암
  • BEST [레벨:11]갤럭시노트텐 2020.01.17 20:29
    흧큐 당연히 피카츄지 ㅋㅋㅋ
  • [레벨:21]또로롱또롱뚱 2020.01.18 12:47
    아보카드샌드 작은게 흠이라고 한적도 없구만 존나 지멋대로 해석해버리네

    너 차단
  • [레벨:22]토탈사커 2020.01.18 12:49
    아보카드샌드 소니 시총 지금 보니 10조엔이였네 ㅋㅋ
  • [레벨:24]옐단 2020.01.18 12:47
    또로롱또롱뚱 닌텐도+게임프리크+크리쳐스 주식회사 나눠먹는거 아님?
  • [레벨:11]저글링하는망나니 2020.01.18 13:09
    옐단 겜프릭은 그렇다치고 크리쳐스는 뭐야?
  • [레벨:24]옐단 2020.01.18 13:10
    저글링하는망나니 몰라 근데 포켓몬 ip 보다보면 항상 껴있음 검색해보면 어디서 본적 있을거임
  • [레벨:7]마음대로하세요 2020.01.18 13:11
    저글링하는망나니 크리쳐스가 포켓몬 모델링? 이라 해야하나 그런거 해주는 곳으로 알고 있어요
  • [레벨:11]저글링하는망나니 2020.01.18 12:38
    와 포켓몬이 mcu보다 많이버는구나 ㄷㄷ 대단하네
  • [레벨:24]옐단 2020.01.18 12:44
    저글링하는망나니 mcu는 역사가 짧아서
  • [레벨:1]지미본드 2020.01.18 12:45
    저글링하는망나니 포켓몬은 25년정도 됐는데 마블은 10년 됐으니 차이가 날수밖에 없지
  • [레벨:25]허언증초기 2020.01.18 12:39
    좆켓몬 3세대까진 지금봐도 스토리 있고 졸잼이였는데 요즘 나오는건 어찌된게 그림체나 스토리나 10년전보다 더 유치함
  • [레벨:32]케즘 2020.01.18 12:41
    허언증초기 3세대 bgm은 최고였던ㅋㅋ
  • [레벨:24]옐단 2020.01.18 12:44
    허언증초기 님이 자란것도 있지만 확실히 스토리가 유치해지긴 했어 5세대까진 좋았음 아니, 5세대가 제일 정점임
  • [레벨:20]김저일모니터 2020.01.18 12:39
    심슨 안보고 그냥 갖다쓰는거같은데ㅋㅋ
  • [레벨:22]isco10 2020.01.18 12:40
    일본 이미지 세탁 ㅋㅋ
  • [레벨:29]Cannonn 2020.01.18 12:40
    근데 정식 연재 만화에 심슨 막갖다써도 되는거임?
  • [레벨:21]또로롱또롱뚱 2020.01.18 12:41
    Cannonn 우리나라 저작권 의식이 후진국수준이니 뭐
  • [레벨:2]학범슨 2020.01.18 12:43
    Cannonn 네이버나 다음 이런데가 아니고 이 정도는 패러디 수준에서 허용 범위 아닌가? 매편마다 돈 받고 연재하는거 아니면 문제 없을걸

    저작권이 문제라면 이 만화를 퍼온것도 문제가 됨 ㅋㅋ
  • [레벨:19]모래수저 2020.01.18 15:07
    학범슨 ㄹㅇ ㅋㅋ 펨코가 남의 저작물 막갖다쓰는거 보러오는 사이튼데 ㅋㅋ
  • [레벨:21]쯔와이스의트위 2020.01.18 12:40
    드래곤볼 헬로키티 소닉 마리오 포켓몬 나루토
    그냥 캐릭터들만 나열해놔도 IP의 레벨이 다름
  • [레벨:22]3등시민남성노예 2020.01.18 12:41
    이거 보면 문명시리즈 문화폭탄이나 충성도떨구는거 이해가되네ㅋㅋㅋ
  • [레벨:7]페부롬코 2020.01.18 12:41
    미국에서 초딩 교육 때도 한국은 저작권, 불다국으로 가르치는 건...

    김치맨ㅅㅂ
  • [레벨:25]국뽕만이살길 2020.01.18 12:41
    Bts를 필두로 케이팝도저렇게 나아갓음좋겟다
  • [레벨:7]마음대로하세요 2020.01.18 13:12
    국뽕만이살길 솔직히 불가능 ㅋㅋ
  • [레벨:22]나락 2020.01.18 13:18
    국뽕만이살길 퀸 마이클 잭슨 정도 급이 계속 나와야할텐데 영어권 국가가 아니라서 불가능
  • [레벨:26]쫘쟝먹고쉽슙니까 2020.01.18 14:07
    국뽕만이살길 매우 힘듬. 음악은 결국 언어가 통해야 완전히 주류에 스며드는데 그 장벽이 너무 크지
  • [레벨:23]개가네 2020.01.18 19:10
    국뽕만이살길 게이팝이 뭔수로
  • [레벨:9]메날둠 2020.01.18 12:42
    초딩때 미국에있었는데 겜보이에 루비 사파이어버전 필수였음
  • [레벨:21]사거리의미소년 2020.01.18 12:42
    깨알같은 AVGN
  • [레벨:12]원뿡이 2020.01.18 13:10
    사거리의미소년 빋겜너드 개꿀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똥겜으로 고통받는거 너무신남 요즘에 봐도 재밌더라ㅋㅋㅋㅋㅋ
  • [레벨:21]사거리의미소년 2020.01.18 15:29
    원뿡이 제일 좋아하는 유투버중 하나임
  • [레벨:4]축알못왕곰 2020.01.18 12:44
    포켓몬 게임의 영향력이 아니라 애니의 영향력 아닌가? 애니를 통해 게임의 영향력이 커진걸 은근슬적 게임 규제에 비교하네
    한국정부 게임규제가 개병신짓이 맞지만 ㅋㅋㅋ
  • [레벨:35]33.베르스타펜 2020.01.18 12:45
    축알못왕곰 우리나라야 애니메이션으로 알려졌지.


    미국을 비롯한 다른 나라는 게임이 맞음.


    애니메이션이 레드버전 이후로 나온건데 이미 레드, 그린버전으로 미국 시장 휩쓸고 있었음
  • [레벨:4]축알못왕곰 2020.01.18 12:47
    33.베르스타펜 애니보다 플스로 더 많이 알려진건가요?
  • [레벨:35]33.베르스타펜 2020.01.18 12:47
    축알못왕곰 이거 플스 게임아님.


    닌텐도 세컨드 파티 게임인데 뭔 플스여.

    게임프릭이 닌텐도 그룹 관련 회사임


    당시엔 게임보이
  • [레벨:24]빰빰맨 2020.01.18 12:48
    축알못왕곰 포켓몬은 원작도 게임이고 인기순서도 게임 히트가 먼저임
  • [레벨:4]축알못왕곰 2020.01.18 12:50
    빰빰맨 그렇군요.
    제가 아무것도 모르고 헛소리한거네요.
  • [레벨:24]우르코 2020.01.18 12:59
    축알못왕곰 맞습니다. 헛소리하셨습니다. ㅎㅎ 추천은 드림
  • [레벨:24]도랍엡몽 2020.01.18 13:08
    축알못왕곰 빠른 인정은 추천이야
  • [레벨:24]옐단 2020.01.18 12:49
    축알못왕곰 게임이 원조고 잘되니까 애니를 만든거지
    게임규제 있었어봐 게임안되고 애니도 없었을걸
  • [레벨:25]로실 2020.01.18 12:56
    축알못왕곰 암것도 모르고 헛소리하는데 포켓몬은 게임이 원작이고 게임 인기떄문에 애니가 만들어진거임
    포켓몬이 닌텐도겜인지도 모르면서 일침놓으련느짓 역겨움
  • [레벨:4]축알못왕곰 2020.01.18 12:58
    로실 알았어...화내지마
  • [레벨:2]학범슨 2020.01.18 12:57
    축알못왕곰 90년대에 만화 시장을 규제했던게 나는 제일 큰 문제라고 봄

    만화를 규제해 버리니 관련 2차 시장 다 죽어버리고 불법이 판치니 저작권 인식도 희미해지고 그러다 pc 나오다가 너도나도 불법 공유하다가 콘솔 시장 다 죽어버림

    그나마 한국에서 이 정도로 살아난게 웹툰 부흥하고 pc 온라인게임 시장이 망해버린게 크다고 봄 ㅋㅋ
  • [레벨:4]축알못왕곰 2020.01.18 13:01
    학범슨 진짜 한국만화 막 부흥하던 시기에 교육상 안좋다고 나라에서 막아서던게 몇십년전인데
    중요한건 아직도 같은 논리로 게임에 그짓을 계속하고 있네요.
  • [레벨:22]토탈사커 2020.01.18 12:44
    일본 애니메이션(게임 연관 포함)업계 해외 매출이 연간 1조엔이 넘는다더라.
  • [레벨:24]머쉬베놈 2020.01.18 12:46
    일본이 자기 문화 잘 살리고 동시에 파격적이어서 대단함
  • [레벨:24]앵간히점 2020.01.18 12:46
    지우새끼 우승 안시키는게 괜히 안시키는게 아니야....
    피카츄를 버릴수가없어 돈을 하도벌어오니
  • [레벨:20]Tancoku 2020.01.18 12:47
    문화승리의 실제사례...
  • [레벨:1]형관식이도잘해요 2020.01.18 12:48
    혹시 처음 나오는 캐릭터는 록맨 댓쉬에 나오는 꼬붕인가?
  • [레벨:20]착한어린이표 2020.01.18 12:50
    사무라이 닌자 vs 씹선비
  • [레벨:4]청설 2020.01.18 12:50
    전세계가 일본을 빨고 와패니즈가 많은건 문화컨텐츠가 넘사벽임 플스부터 해서
  • [레벨:24]빰빰맨 2020.01.18 12:52
    게임산업 문화컨텐츠는 게임 제작이 생명인데 우리나라는 게임 제작은 이미 좆망수준

    게임 잘한다는 부심만 갖고있음. 다른나라에서 만든 게임 이용만 열심히 하는 국가
  • [레벨:17]AandS 2020.01.18 12:53
    게임은 일본이지
  • [레벨:13]율리안D 2020.01.18 12:53
    재밌고 내용도 좋은데 저렇게 심슨캐릭터 가지고 그려도 됨?
  • [레벨:30]DD충 2020.01.18 12:53
    ㄷㄷ
  • [레벨:21]최복동 2020.01.18 12:56
    포갤 갤주님은 이브이를 말하는것입니다 여러부운
  • [레벨:20]ssgmah 2020.01.18 12:57
    포켓몬은 DP까지가 재밌음. 블랙화이트는 봐줄만 하다가 3DS와서 폭망
  • [레벨:2]아느 2020.01.18 12:59
    ssgmah 니가 나이가 든게 아닐까
  • [레벨:8]발베르데아웃 2020.01.18 13:01
    ssgmah 나도 블화2까진괜찮았음
  • [레벨:7]마음대로하세요 2020.01.18 13:14
    ssgmah 그렇다고 하기엔 이번 소드실드가 역대급 매출 찍지 않았나?
  • [레벨:21]무명인사 2020.01.18 13:23
    마음대로하세요 자기 취향 말하는듯
  • [레벨:21]짱큰종 2020.01.18 13:03
    글이 뭔 글이든 베댓은 일단 586욕하는 댓글이네 ㅅㅂㅋㅋㅋㅋㅋ
  • [레벨:22]네프기어 2020.01.18 13:03
    겜이랑 애니로는 죽었다 깨어나도 발끝도 못 따라가니 한국은 드라마나 KPOP으로 쫓아가야지 뭐 ㄷ 드라마 전세계적으로 인기 어떤지 궁금하네
  • [레벨:20]dnmi 2020.01.18 13:03
    ㅇㄷ
  • [레벨:24]원본링크파인더 2020.01.18 13:04
    강남 스타일 bts가 전 세계에 끼친 긍정적인 요소들을 포켓몬스터에 대입해서 보면 포켓몬 하나로 세계적으로 긍정적 이미지를 만든건 수십조 단위로도 안될 일이긴 함.
  • [레벨:1]Fgui 2020.01.18 13:06
    게임은 부럽긴 함 용과같이처럼 우리나라 배경에 고퀄 게임 나오면 좋겠네
  • [레벨:7]부진정고시생 2020.01.18 13:08
    식약에몽 ㅋㅋ
  • [레벨:13]서리불꽃 2020.01.18 13:09
    한국은 온갖 규제로 눌러놓고 있다가 돈될거같으면 그제서야 정부랑 대기업에서 나서서
    개인이나 중소기업이 해놓은거 홀랑 가져가서 해처먹을생각이나 하지
    그냥 총체적 난국임 ㅋㅋㅋ
  • [레벨:14]탕탕맨 2020.01.18 13:25
    일뽕 거르고 일본 문화 자체가 서양인들에게 어필하는 무언가가 있어서 성공했던거임. 포켓몬 덕분이 아니라
    19세기 후반 인상주의 화가(마네, 모네, 고흐)들을 휩쓸었던 우키요에나
    50~60년대부터 닌자와 사무라이가 영화사에 등장한 이후로 나온 황야의 7인이나 제임스본드, 닌자거북이 처럼 미국에서 스스로 일뽕 리믹스를 시작했음
    포켓몬은 거기에 기름을 부은거고
  • [레벨:26]쫘쟝먹고쉽슙니까 2020.01.18 14:09
    탕탕맨 007은 왜? 007에서 일본 영향받은거 있었음?
  • [레벨:14]탕탕맨 2020.01.18 14:19
    쫘쟝먹고쉽슙니까 아 그냥 예전 에피소드중에 007 두번산다 이 에피소드가 당시에 일뽕 열풍에 편승하려는 영향이 강한 에피소드였음
    007 자체가 일본에 영향 받았다는건 아니고 오해할만하게 예시를 적었긴 했네
  • [레벨:20]과테말라 2020.01.18 14:34
    탕탕맨 007은 영국
  • [레벨:21]추즌 2020.01.18 14:38
    탕탕맨 우키요에 - 구로사와 아키라 - 닌텐도 순인듯
  • [레벨:16]73452849 2020.01.18 13:27
    저런 배경으로 자란애들이 커서 닌자나 사무라이요소들 넣는거구나 ㅋㅋㅋ
  • [레벨:25]쉬었다가요 2020.01.18 13:28
    자!!이제 시작이야(내꿈을) 내꿈을 위한 여행(피카츄)
  • [레벨:21]코리안좀비정찬성 2020.01.18 13:39
    일본 만화를 보면서 와패니즈가 탄생하는거지
  • [레벨:9]김볶밥맛난다 2020.01.18 13:43
    드라마 KPOPㅋㅋㅋㅋ 절대 이런걸로 일본애니못이기지

    한국한테있는 오리지널리티가없음.

    차라리 웹툰에서 아주 조금의 가능성이있음

    일본이 진짜 쩌는게

    게임 만화 음식 야동 등 남자를 미치게 하는 것들이많음.
    그래서 혐중감정은많지만 혐일감정은없음. 한국사람들은 근저에 일본 대단하다고 다들 인정하는마음이있거든.
    동남아에서 일본이란나라가 주는 이미지는 너무좋아서 언급할필요도없고. 그 콧대높은 중국도 역사이런것만 시비걸지 일본문화하면 사족을 못 씀.
    [댓글이 수정되었습니다: 2020-01-18 13:59:33]
  • [레벨:22]SKT_bang 2020.01.18 14:03
    김볶밥맛난다 ㅋㅋㅋㅋㅋ 일본문화 중국이 사족을 못 쓴다에서 웃고간다 ㅋㅋㅋㅋㅋ
  • [레벨:26]쫘쟝먹고쉽슙니까 2020.01.18 14:11
    SKT_bang 사족을 못쓴다는 표현은 좀 오버겠지만

    중국에서도 일본 애니나 게임산업 상당수 즐기는데?

    그 장위안도 비정상회담 나와서 일본 정부가 싫은거지 자기도 어렸을때 일본 만화보고 자랐고 일본인에 대한 감정없다고 대놓고 말했는데?
  • [레벨:22]SKT_bang 2020.01.18 14:14
    쫘쟝먹고쉽슙니까 내가 지금 중국인데 남방애들은 일본애들 개극혐하고 북방애들도 그렇게 좋아하진 않는데?
  • [레벨:26]쫘쟝먹고쉽슙니까 2020.01.18 14:18
    SKT_bang 일본을 극혐하는 거랑 ㅋㅋㅋ 거기에서 창출된 컨텐츠를 싫어하는 거랑 궤가 다르지 않나??
  • [레벨:22]SKT_bang 2020.01.18 14:22
    쫘쟝먹고쉽슙니까 일본인을 극혐한다구요 그리고 지금 중국에서 일본 문화 아예 찾기 개힘듬
  • [레벨:9]김볶밥맛난다 2020.01.18 14:24
    SKT_bang 일본애니환장하고 야동환장하고 일본여행 매년 미친듯이 가는비율올라가는데? 차도 한국 자국보다 일본차가 더 팔리고.
    일본여자친구 사귀면 대부분 부러워하는 댓글들 많음.
    이게 일본 싫어하는거냐
  • [레벨:22]SKT_bang 2020.01.18 14:27
    김볶밥맛난다 중국차 점유율이 40프로가 넘어가는데 중국에서 무슨 개소리를 ㅋㅋㅋ 내가 중국에 산다니까? 일본애니 환장하는애를 본적이 없는데 오타쿠 취급이라 숨어사는구만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2]SKT_bang 2020.01.18 14:29
    김볶밥맛난다 그리고 일본여행 한국에서 450만명 갈때 중국에서 꼴랑 7백만감 ㅋㅋㅋ 인구비율 따져보면 줫나 안간건데 ㅋㅋㅋ
  • [레벨:22]SKT_bang 2020.01.18 14:30
    김볶밥맛난다 그리고 중국인이 일본가는게 서로 무비자 여행국에 근접국이라 가는거지 ㅋㅋㅋㅋㅋ 한국은 비자 받아야하고 ㅋㅋㅋ
  • [레벨:2]세정아사랑해 2020.01.18 16:15
    SKT_bang ㅈㄹ 하네 나도 북경,천진,상해 3년살앗다, 옛날에는일본에대한 감정이 없엇는데,지금은 심해지긴햇지 반일이, 근데 조선족들만 예를 들어도 한국보다 일본갈려고한다,울누나가 출입국사무소 공무원이라 여기 잠시 머물다 가고,실제로도 거기서 폭동일으킨 짱개들 마음속으로 돈만 잇으면 탈출할려하는데 1순위 미국 2순위 유럽,일본,3순위 한국이여 ㅂㅅ아
  • [레벨:9]김볶밥맛난다 2020.01.18 17:58
    SKT_bang 뭐라냐? 반일감정심해져봤자 반한감정만하겠냐. 중국인들이 일본문화즐기고 일본인보면 다 잘해주고 선진국취급해주는데.
  • [레벨:20]레오타뜨 2020.01.18 16:22
    김볶밥맛난다 이게 맞는 말
  • [레벨:21]LysC 2020.01.18 13:47
    우리에겐 던파와 리니지가 있다
  • [레벨:16]까스 2020.01.18 14:07
    와패니즈 ㅈ극혐
  • [레벨:20]난눈미인이당 2020.01.18 14:08
    닌자나 사무라이가 존나 게임계에서 캐릭터성이 좋아서 좀나 많던데 그런건 부럽드라
  • [레벨:21]인육 2020.01.18 14:19
    한국은 포켓몬같은 IP를 절대 가질수 없음
  • [레벨:9]정신병임 2020.01.19 19:07
    인육 포켓몬같은 ip는 한국은 거사하고 전세계국가가 못가질탠디.. 미국제외하고
  • [레벨:6]냔냔 2020.01.18 15:22
    헬조센은 그놈의 정부주도로 뭘 하려는 국가주의적인 사고방식때문에 규제가 심해서 창의력이 필요한 분야가 발전을 못함 그나마 내세울 케이팝도 어린애들 연습실에 쳐박아두고 무한경쟁시켜서 헬조센스럽게 발전시킨거지 톱급 아이돌 노래 반은 외국작곡가 쓴거고... 문화발전엔 규제도 지원도 다 해만 될뿐이고 제일 필요한건 자유라는거 왜 깨닫지를 못할까
  • [레벨:7]Kukon 2020.01.18 15:45
    북한은 비슷한거 만든적도 없는데 왜 호감을 가지는 사람들이 존재하는겨; ㅅㅂ
  • [레벨:2]알등맘 2020.01.18 20:37
    Kukon zzzzzzzzㅋㅋㅋ 그러게 시발
  • [레벨:20]레오타뜨 2020.01.18 16:25
    소프트 파워의 힘이 잘 보여준 사례라고 볼 수 있지. 보편적으로 접할 수 있는 문화로 사람들을 매료하게 만든다면, 멀리서 누군가가 불매운동 마냥 짜증내고 땅치고 지랄해도 저항력이 생기는 셈이지. 우리나라의 나이불문 꼰대들은 그걸 간과하고 씹덕이니 유치하니 서로 편가르기에 바빠 죽지.
  • [레벨:21]숲튽김치 2020.01.18 19:10
    기라티나버전 에서 아르세우스 잡으려고 그 무슨 뽑기만 존나게 돌렸던거 생각나네....씨발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유머 애슐리 영 밀라노 도착 5 동영상첨부파일 [레벨:14]동그로미 2020.01.17 775 6
분노 키스해보신분? 9 동영상첨부파일 [레벨:23]헬법관 2020.01.17 624 -6
유머 황희찬 인스타 1 첨부파일 [레벨:38]로날도 2020.01.17 455 5
유머 드래곤볼 Z 카카로트 메타크리틱 진입 점수 2 첨부파일 [레벨:40]김흑백 2020.01.17 1264 1
유머 "저는 장군과 다르지 않습니다" 5 첨부파일 [레벨:39]공복엔소주 2020.01.17 777 11
유머 리버풀 무패 우승은.gif 1 동영상첨부파일 [레벨:21]세티엔갓동님 2020.01.17 343 3
유머 천하제일 고음대회.gif 3 동영상첨부파일 [레벨:21]세티엔갓동님 2020.01.17 278  
유머 스압,만화)포켓몬이 미국에 일으킨 영향.jpg 198 첨부파일 포텐 [레벨:26]az1xzkju 2020.01.17 53369 178
유머 차없는 남자 까는 여자를 본 아재의 일침 58 첨부파일 포텐 [레벨:40]김흑백 2020.01.17 66825 487
정보 2019 GOTY 현황 16 [레벨:23]블러드본2기원 2020.01.17 775 5
유머 손 빠르고 눈치도 빠른데 직업 추천 좀. 8 첨부파일 [레벨:39]공복엔소주 2020.01.17 464 4
유머 오피셜)수학 강사 정승제, 가수 데뷔 첨부파일 [레벨:10]등촌사는개랑 2020.01.17 1672 6
유머 82년생 김지영을 본 마누라 3 첨부파일 [레벨:40]김흑백 2020.01.17 2144 7
유머 피아노 유투브녀 최신근황.. 3 첨부파일 [레벨:16]nisecom 2020.01.17 3599 11
유머 모든걸 앗아간 타조 동영상첨부파일 [레벨:23]헬법관 2020.01.17 256 1
유머 탑골 노래방 만화.jpg 첨부파일 [레벨:21]세티엔갓동님 2020.01.17 367 1
유머 방금 채널A뉴스에 메시 나옴 ㅋㅋㅋㅋㅋ 278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21]여인선 2020.01.17 60523 422
유머 신뢰도 100프로.gif 4 동영상첨부파일 [레벨:33]초원이 2020.01.17 489 7
정보 드라마 버전의 플래시와 DC유니버스 플래시와의 만남. 3 동영상 [레벨:24]신미양요섭 2020.01.17 339 1
감동 다시 만났을 때, 나는 고대생이었고 그녀는 연대생이었다. 3 첨부파일 [레벨:26]Roma3 2020.01.17 344 3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4082 4083 4084 4085 4086 4087 4088 4089 4090 4091 ... 다음
/ 10,00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