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6 20:42

포텐 재미로 보는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 후보 지지율.jpg

조회 수 32313 추천 수 119 댓글 129
310px-1946-07-23_초대_대통령_후보_지지율.jpg 재미로 보는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 후보 지지율.jpg
초대 대통령(初代大統領)은 누구? 한국여론협회 조사 발표 (韓國輿論協會調査發表) 

<동아일보 1946년 7월 23일자 3면> : 

이승만 1916표 (29%), 
김구 702표 (11%), 
김규식 694표 (10%), 
여운형 689표 (10%), 
박헌영 84표 (1%), 
기타 110표 (2%)

날짜: 1946년 7월 23일


출처: https://ko.m.wikipedia.org/wiki/파일:1946-07-23_초대_대통령_후보_지지율.jpg
  • BEST [레벨:21]귀요운목소리 2020.02.17 13:23
    킬구 오지네 자기편아니면 독립운동가들도 숙청시켜버렸다는 그분 반박시 역알못
  • BEST [레벨:3]대신사과받는사람 2020.02.17 13:29
    거짓말은하지않아 독립운동 활동한 건 맞지만, 온화해보이는 겉모습과 다르게 등빨 오지고, 다혈질에, 자기 라인 아니면 같은 독립운동 투사라도 숙청시켜버리고, 애국이라는 명목으로 죄없는 민간 일본인도 납치하거나 길거리에서 끌고가 패죽이는 등 말 많았음.

    공적 부풀리기, 이봉창 윤봉길은 애초에 김구 알지도 못했음. 그걸 지가 주도한거라고 뻥치고 다니면서 일약 항일투사의 스타로 발돋움함
  • BEST [레벨:3]옷파란색사고싶어 2020.02.17 02:15
    초선하고 퇴임즈음에 죽을병 걸려서 요양 갔으면 국부로 빨렸을텐데 괜히 뭐 좆빤다고 ㅋㅋ
  • BEST [레벨:27]cd514 2020.02.16 21:43
    해방 직후인 45년엔 여운형이 33%로 넉넉하게 1등이었는데 이념 대립이 점점 심해지고 이승만의 인기가 올라오면서 많이 밀려났지
  • [레벨:2]살살녹네 2020.02.17 13:32
    출처


    보_지지율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4]야간 2020.02.17 13:33
    김구나 여운영 엄청난 거물인줄알았는데,

    생각보다 좃밥이었네. ㅋ 지금 안철수나 박원순 포지션인가?ㅋㅋ
  • [레벨:26]거짓말은하지않아 2020.02.17 13:39
    야간 안철수나 박원순이면 거물아님? ㅋㅋ
  • [레벨:24]야간 2020.02.17 14:03
    거짓말은하지않아 지금은 대권이랑 거리가 멀잔아.ㅋ
  • [레벨:23]No.21제임스 2020.02.17 13:50
    야간 여운형 거물 맞는데;
  • [레벨:24]야간 2020.02.17 14:09
    No.21제임스 거물이라면 거물이지만.
    그냥 지금 인식과는 거리가먼 10따리라고. ㅋ
  • [레벨:22]티트란모 2020.02.17 13:56
    야간 여운형 거물임...
  • [레벨:27]cd514 2020.02.17 14:00
    야간 당시는 의원내각제가 대세였어서 대통령이라는 자리가 오늘날 우리가 생각하는 것 만큼 힘이 쎈 자리가 아니라는 것도 염두할 필요가 있음. 어쩌면 진짜로 국가를 이끌어갈 장관 자리는 이승만한테 안 어울린다고 평가했던 것일 수도 있지.
  • [레벨:24]그래서뭐어쩔까 2020.02.17 13:40
    애초에 킬구라고 깍아내리면서 런승만 우쭈쭈 하는건 뭔 논리인거여 ㅋㅋㅋㅋㅋㅋ진짜 이게 그 하나베 애들 논리 아니냐?
  • [레벨:2]느바분석필요없어 2020.02.17 13:44
    중고등 한국 근현대사 비중 확 줄여야되
    이거 객관적으로 서술할 수 있는 역사책이 가능하긴 할까

    하여간 지 입맛대로 학생들 세뇌시키려고만 하고
  • [레벨:2]투찌 2020.02.17 13:49
    난 진지하게 김구의 사람좋고 친근하게 생긴 외모가 지금 한국인들한테 좋은 인식인거에 큰 영향을 주고있다고 생각함 김구 이승만 외모 반대였으면 역전까진 아니어도 인식이 상당 달랐을것같음
  • [레벨:4]Yohankim 2020.02.17 14:00
    이승만이 보도연맹사건으로 죽인사람만 20만명이다.
  • [레벨:23]qwop4512 2020.02.17 14:06
    이승만이 대통령이 가능했던 점은 미국과 연결되어 있던거 노선을 분명히 했다는거지 여운형은 노선이 확실하지 않음 인기는 있었으나 마냥 좌도 아니고 우도 아닌 바람에 팽당한거지 김구도 독립운동에 비중이 있는 사람이지만 호전적인 사람이 나라 지도자에 있는건 그다지 미군 입장에서도 달갑지 않았을거고
  • [레벨:5]록리 2020.02.17 14:07
    이승만은 왜 대중들에게 인기있던거지? 미국 유학 타이틀 때문에?
  • [레벨:27]카루이자와케이 2020.02.17 14:12
    록리 임시정부에서 활동 했고 미국유학과 연줄있어서 그런듯
  • [레벨:3]무리무도 2020.02.17 14:15
    록리 당시에 기록을 보면 연설을 ㅈㄴ 잘했다고 함.
    미국장성이 미국에 보낸 전문에 보면 너무 말을 잘해서 위험하다고까지 표현했었음.
    반면에 김구는 연설능력이 딸려서 대중적으로는 별로였음.
    그리고 이승만이 대통령된건 임정계열이 국회의원선거에 불출마해서 된게 큼. 오히려 임정계열이 없는데도 2등한 김구가 대단한것
  • [레벨:24]야간 2020.02.17 14:19
    저당시 딱히 뽑을게 이승만 밖에 없긴하네.

    우익은 이승만 김구둘 뿐이고.
    김구는 과격한 걸로 평판이 안좋고 이런데 이승만은 미국에서온 인텔리지식인 이렇게 홍보하면. ㅋ
  • [레벨:7]킬더킹 2020.02.17 14:21
    오늘 ㅣ베 창궐의 날임? ㅋㅋ
  • [레벨:6]일발종시 2020.02.17 14:33
    킬더킹 미쳐날뛰는중
  • [레벨:23]qwop4512 2020.02.17 14:47
    킬더킹 이승만에 조금이라도 긍정적인 의견 말하면 원베로 몰리는거야? 시대적 상황 이념 과거 활동 여러가지를 종합해서 생각해보면 그 당시 이승만이 가장 첫번째로 손꼽히는 사람이였던것 뿐이지 나라의 기틀을 잡는 것에는 좋은 평가를 받을 만하다고 보는데? 본인에 욕심이 강하고 지나친 반공의식으로 무고한 시민을 반공으로 몰아간 행동은 당연히 큰 잘못이고 그래서 이승만은 후대에 알맞게 평가받는거임 대한민국의 초대 대통령이지만 투표 조작과 무고한 시민을 죽인 독재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고 그냥 시대적 상황에 그 인간이 잘 들어 맞았을 뿐임
  • [레벨:22]태란은사기가맞아 2020.02.17 14:22
    와 시벌 ㅋㅋㅋㅋㅋ 미국없으면 독립 어케했냐 진짜 .. 독립투사들 다 대장하고 싶어가지고ㄷㄷ 독립단체만 알고있는게 15개가 넘는데 저당시에 돈많은 조선사람들 독립단체 스폰해주고 싶어도 단체들이 개많으니까 다 지원해주고 싶어도 대가리 터졌을듯. 저기서 돈달라고해 여기서 돈달라고해 . 감투줜나게좋아해 하여튼
  • [레벨:3]킥보드 2020.02.17 14:22
    김구미화 ㅇㄷ
  • [레벨:13]ReVelup 2020.02.17 14:34
    여운형이 이상적이긴 했지만 정치력이 후달렸음. 이승만은 반공친미 라는 확실한 노선이 있었는데 여운형은 좌우 중간에서 확실한 노선 없이 애매해서 실패한거지
  • [레벨:30]redvex 2020.02.17 14:54
    김구는 정치감각이 없었다고 봐야지 제헌국회 뽑을때 선거 안 나가는 실수한거만 봐도 너무 순진했음
  • [레벨:24]데드몇치냐하하 2020.02.17 15:00
    런승만 : 와 노빠꾸네 ㅋㅋㅋㅋㅋㅋㅋ
    킬구 : 와; 노빠꾸네;;;

    이런느낌이더라
  • [레벨:17]리버랜드 2020.02.17 15:02
    여운형이 인기 압도적이었다는데 아니었나
  • [레벨:11]앰이 2020.02.17 16:05
    킬구 ㅅㅂㅋㅋㅋ
  • [레벨:9]팸코찡 2020.02.17 17:15
    좆승만 개씹새끼
  • [레벨:2]포도감별사 2020.02.17 18:12
    역사는 본인이 직접 검색도 해보고 책도 읽어보고 해야지 온라인에서 배우려고하면 확실하지 않은것이 기정사실화되서 떠다님, 또 역사에 영웅적으로 이름을 남겼어도 완벽한 인간은 없음 인물의 어두운 부분에 너무 실망할필요 없을듯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문명/역사 손가락 욕 V의 유래.Manwha 60 첨부파일 포텐 [레벨:30]레모네 2020.02.17 42045 163
미스터리/미제 라쿤아파트 Manwha 11.5/12화-극장층의 영화들 24 첨부파일 포텐 [레벨:25]캐슬유 2020.02.17 17906 53
미스터리/미제 일루미나티 김세은이 이런것도 썼군.. 7 첨부파일 [레벨:23]린가린가린 2020.02.17 3842 -2
이론/학설 통계의 함정(feat.편향된 모집단) 101 첨부파일 포텐 [레벨:24]상병쉰vs개병쉰 2020.02.17 42806 314
탁상공론 지금 우리 군에게 필요한건 뭘까? 24 동영상첨부파일 [레벨:25]Fpen 2020.02.17 1347 12
우주/과학 2017년에 촬영된 목성 164 첨부파일 포텐 [레벨:1]경희대 2020.02.17 66305 238
미스터리/미제 왜 눈이 안쌓였지 10 첨부파일 [레벨:29]쥐고기파티 2020.02.17 5229 3
문명/역사 백제 마한 일본..전방후원분의 미스테리는 언제쯤 풀릴까? 177 첨부파일 [레벨:21]Marin.c 2020.02.17 21946 58
링크/정보 펨코 미갤처럼 다양한 분야의 탁상공론이나 생물정보 이런 진지한 글들 읽고싶은데 15 [레벨:5]맨전드린가드 2020.02.16 376 8
문명/역사 멸망 직전 고구려는 얼마나 개판이었나 121 포텐 [레벨:27]cd514 2020.02.16 55997 173
자연/생물 대륙식 물고기 양식.gif 102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34]부산대쌍봉낙타 2020.02.16 78825 153
문명/역사 소비에트식 옥토버페스트 25 첨부파일 포텐 [레벨:26]힛힝히 2020.02.16 31083 152
TV/영상 하반신마비 장애인을 위한 장비.gif 76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37]월트디즈니 2020.02.16 50331 177
사건/사고 코로나 알린 그가 죽자 휘파람이 들렸다 65 첨부파일 포텐 [레벨:34]미키마우스쨩 2020.02.16 36958 105
문명/역사 넷상에서 보던 환빠, 환국이라는건 무엇일까?? 144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18]토붕쿤 2020.02.16 26727 203
문명/역사 재미로 보는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 후보 지지율.jpg 129 첨부파일 포텐 [레벨:25]모니카벨루치 2020.02.16 32313 113
질병/상처 (극혐주의) 남들과 다른 신생아에 놀란 엄마… 모유 수유도 거부 195 첨부파일 포텐 [레벨:26]아리코펨에 2020.02.16 61560 289
문명/역사 카이사르 유언 썰들 최종정리 16 첨부파일 [레벨:24]노답종자 2020.02.16 2916 -13
우주/과학 20대의 아인슈타인이 생각한 것 178 첨부파일 포텐 [레벨:1]정청 2020.02.16 67484 177
문명/역사 약혐) 인도에서 대륙코로나가 퍼지지 못하는 이유 107 동영상 포텐 [레벨:21]흡수왕써킹 2020.02.16 67170 247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242 243 244 245 246 247 248 249 250 251 ... 다음
/ 3,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