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0 14:07

포텐 [풋볼런던] 미켈 아르테타의 트레이닝 세션 비하인드에서는 역동성을 엿볼 수 있었다.

조회 수 11382 추천 수 77 댓글 24

0_GettyImages-1207248451.jpg [풋볼런던] 미켈 아르테타의 트레이닝 세션 비하인드에서는 역동성을 엿볼 수 있었다.

라힘 스털링과 르로이 사네를 비롯한 맨시티 선수들은 맨시티의 코치로서 아르테타가 한 일에 대해 칭찬 했었는데 아스날의 선수들 역시 그에 대해 좋은 초기 반응을 보이고 있다. (공간이 열리면 공을 가지고 뛰게 지시하거나, 왼쪽 측면 사용에 대한 전술 수정 등)


올림피아코스 전을 앞둔 수요일 공개훈련에서는 많은 카메라들이 이들을 지켜보고 있기에 심도 있는 전술 훈련 없이 단순히 공을 다루고, 조깅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스쿼드와 코칭스태프가 어떻게 일을 하고 있는지, 어떤 부분을 맡고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감독이 이 모든 것을 맞추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 


아르테타가 사전에 코칭스태프 구성에 대한 생각이 있었더라도 크리스마스 기간이라는 짧은 시간에 코치진을 꾸린 아스날의 모습은 흥미롭다. 그들은 단지 몇 가지 새로운 전술이 아니라 아스날의 전반적인 문화 개편을 하기 위한 선택을 오래 끌지 않았다.


에버튼에서 모예스의 코치였던 스티브 라운드는 훈련 초반에 가장 많은 목소리를 내는 코치였다. 수석 피트니스 코치인 포사이드가 단거리 훈련을 진행할 때도 아르테타처럼 지켜보며 강도를 유지한 것도 라운드였다. 뒤에 이어진 론도 훈련에서도 아르테타 사단에서 가장 경험이 많은 코치인 라운드는 훈련의 핵심이었다


융베리의 역할도 다르지 않았다. 지난 시즌 23세 이하 팀을 이끌었던 그였기에 그가 아스날의 어린 유망주 중 한 명과 이야기를 주고 받는 모습은 이상하지 않았다. 융베리의 역할은 거기서 끝나지 않고, 훈련의 적극적인 참여자 중 하나로 활동했다. 평소에는 관중석 높은 곳에 있는 디렉터 박스에서 아르테타에게 경기에 대한 다른 관점을 제시했지만 이 날 훈련에서는 훈련 활동의 중심에 있었다


반면 알버트 스투이벤버그는 다소 떨어져서 아르테타와 계속 얘기를 나누고 있었다이는 지금까지 아르테타 호의 전형적인 모습이었다. 코치들 사이에서 계급은 없지만 경기, 기자회견, 훈련 등에서 아르테타와 가장 가까이 있는 사람은 알버트 스투이벤버그라 할 수 있다. 반 할의 코치였던 그는 맨유 시절과 마찬가지로 비디오 분석에 집중하고 있다


이 날 보여줬던 훈련 세션이 아르테타 호의 모든 것을 말해주지는 않는다. 카메라가 아르테타에게 집중되는 동안 그의 팀원들과 대화를 나누지 않았을지도 모르겠지만 라카제트를 비롯한 선수들은 그가 계속해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수들에게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르테타는 많은 것을 요구하고, 엄격한 감독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스날 선수들이 즐겁지 않다는 것은 아니다. 한 선수는 아르테타와 함께하는 즐거움을 나타내며 경기장으로 갈 때 가벼운 마음이 있었다고 말했고, 귀엥두지는 오바메양에게 Stone Cold Stunner를 흉내내는 모습도 보여줬다.


고생의 가치를 인정하면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은 행복한 캠프였다. 이에 대한 공로는 아르테타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지만 그의 코치들은 그의 비전을 실행에 옮기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출처 : https://www.football.london/arsenal-fc/news/behind-scenes-mikel-artetas-arsenal-17777612 , 제임스 벤지


오역, 의역 있을 수도 있습니다. 

77 -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21]산티카소를라 2020.02.20 14:21
    얀쿠토 벵거 제의 거절하고 타 팀가서 배우고, 여러 선수들 지도해본게 아르테타 본인 발전을 위해선 좋은 선택이었던듯ㅋㅋㅋ
  • BEST [레벨:5]얀쿠토 2020.02.20 14:09
    아르테타 볼려고 아스날 유튜브에서 훈련 영상 보니 맨시티랑 100퍼 똑같아서 놀랬다 ㅋㅋㅋ
  • BEST [레벨:32]Uldys 2020.02.20 14:21
    귀엥두지쉑 오바메얄한테 스터너 꽂았다고? ㅋㅋㅋ
  • BEST [레벨:5]얀쿠토 2020.02.20 14:09
    아르테타 볼려고 아스날 유튜브에서 훈련 영상 보니 맨시티랑 100퍼 똑같아서 놀랬다 ㅋㅋㅋ
  • [레벨:24]MyoiMina 2020.02.20 14:10
    얀쿠토 아진짜요? ㅋㅋ 어떤부분이 비슷한가요?
  • [레벨:5]얀쿠토 2020.02.20 14:14
    MyoiMina 패쓰 훈련이라던지 그 시티 하는것중에 공 달고 릴레이 하고 통에 집어 넣고 지는 팀 인디안밥 하는거 있는데 다 똑같아요ㅋㅋㅋ아르테타가 시티에서 훈련 지도 했으니 당연한 일이겠지만 ㅋㅋ
  • BEST [레벨:21]산티카소를라 2020.02.20 14:21
    얀쿠토 벵거 제의 거절하고 타 팀가서 배우고, 여러 선수들 지도해본게 아르테타 본인 발전을 위해선 좋은 선택이었던듯ㅋㅋㅋ
  • [레벨:36]벵거볼테타볼 2020.02.20 23:11
    산티카소를라 ㅇㅇ 오히려 득이라고 봄
    아스날에서도 벵거랑 코치한테 선수시절에 많이 보고 배웠고, 벵거한테도 이렇게 해야될것같다 라고 말하는 수준이었다는데
  • [레벨:4]테타볼무패우승 2020.02.21 13:52
    산티카소를라 ㄹㅇ 선수때는 벵거한테 배우고 코치때는 펩한테 배우고
  • [레벨:21]개씹쟈카 2020.02.20 23:13
    얀쿠토 훈련만 말고 그들의 실력도 제발...
  • BEST [레벨:32]Uldys 2020.02.20 14:21
    귀엥두지쉑 오바메얄한테 스터너 꽂았다고? ㅋㅋㅋ
  • [레벨:37]아스날아르테타 2020.02.20 19:04
    Uldys ㅋㅋㅋㅋ
  • [레벨:29]종발 2020.02.20 23:15
    Uldys 귀두새끼 나이가 몇인데 스터너를 어케 알지? ㅋㅋㅋㅋ
  • [레벨:12]너의모친은 2020.02.21 04:41
    종발 98?99라서 딱 초딩때랑 컴백때랑 겹쳐서 알만함ㅋㅋㅋ
  • [레벨:29]종발 2020.02.21 06:49
    너의모친은 01년 은퇴했다 04년 컴백아님? ㅋㅋ
    근데 프랑스 wwe 인기많았나보네
  • [레벨:12]너의모친은 2020.02.21 06:54
    종발 컴백 가끔 간간히 이벤터 형식으로 했었음 ㅋㅋㅋ 프랑스 뿐만 아니라 다른데도 다 많았을걸 ㅋㅋ
  • [레벨:34]에아 2020.02.20 22:13
    스터너 뭔데 귀엥두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갓댕갓냥 2020.02.20 23:10
    ㅋㅋㅋㅋㅋㅋ
  • [레벨:14]유채연 2020.02.20 23:14
    스터너 ㅋㅋㅋㅋ
  • [레벨:25]벵거지퍼 2020.02.20 23:1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3]짱고수입니다 2020.02.20 23:17
    스터너가 머임?
  • [레벨:32]Uldys 2020.02.20 23:23
    짱고수입니다 프로레슬링 기술이요 ㅋㅋㅋ
  • [레벨:23]라넌쿨러스 2020.02.20 23:23
    짱고수입니다 빅풋 쳐서 고개떨구고 돌아서 어깨위루 상대 목 휘감고 머 그런기술임
  • [레벨:3]킹갓다니엘레비 2020.02.20 23:22
    스타일이 벵거볼쪽인가요 아니면 펩 쪽인가요?
  • [레벨:21]산티카소를라 2020.02.20 23:45
    킹갓다니엘레비 지금까지 보여준 축구는 벵거보단 펩 영향을 더 받은듯? 베예린이랑 나일스를 마치 미드필더처럼 좁혀서 쓰는거랑 선수 하나하나에게 개인 전술 걸어서 자기가 잘하는 것만 할 수 있게 세부 코칭하는건 자율성과 창의성을 중시하던 벵거 축구에서는 못 보던 장면임.
  • [레벨:21]JavyRo 2020.02.20 23:47
    오.. 아스날 유튭이 있구나ㅋㅋ 고마워요
    궁금한게 있는데 뉴캐슬 발음이 뉴카우슬임??
  • [레벨:25]아르테타장기집권 2020.02.20 23:58
    아르테타가 입고잇는거 사고싶다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번역기사 [익스프레스] '야프 스탐'은 그릴리쉬보다 매디슨을 원한다 67 첨부파일 포텐 [레벨:34]최고권위자 2020.02.20 17966 72
국내기사 [일간스포츠][단독]대구FC, 축구연맹에 개막전 연기 요청…연맹 "신중하게 상황주시" 5 첨부파일 [레벨:1]gagolass 2020.02.20 561 16
번역기사 [BBC] AS 로마는 실종 어린이 찾기 캠페인 동참을 다른 클럽들에게 촉구한다 12 첨부파일 [레벨:34]처음해보는펨코 2020.02.20 348 19
번역기사 [BBC] 맨유의 래쉬포드는 이번 시즌 복귀가 불투명하며 심지어 유로 출전도 확신할 수 없습니다. 114 첨부파일 포텐 [레벨:33]권나라닷컴 2020.02.20 20641 91
국내기사 [스타뉴스] 애슬래틱 : 흥민이 PL선수 중 가장 많이 뛰어서 부상은 예견됐던 일. 국제축구협회 : 흥,마네,알리송을 부상위험선수로 분류했다 123 첨부파일 포텐 [레벨:2]천상천하유아섹존 2020.02.20 31068 146
번역기사 [아스]레알 마드리드의 약점이 되어버린 마르셀루 104 첨부파일 포텐 [레벨:1]로스블랑코스 2020.02.20 26922 98
번역기사 [타임즈-폴 허스트] 솔샤르: 래쉬포드는 유로출전 불투명함 ㅇㅇ 5 첨부파일 [레벨:23]로빈그린우드 2020.02.20 752 11
번역기사 Express) 안갓동의 영입 리스트에는 맨유의 크리스 스몰링이 있다. 12 [레벨:6]EVE1878 2020.02.20 608 15
국내기사 [스포티비뉴스] 무리뉴 감독 "메시-수아레즈-그리즈만 없는 것과 같은 상황" 12 첨부파일 [레벨:9]롤렉스퍼거슨 2020.02.20 2254 17
번역기사 BBC) 에버튼은 500M 파운드의 비용이 드는 새 스타디움을 Laing O'Rourke에게 맡겼다. 48 포텐 [레벨:6]EVE1878 2020.02.20 22784 100
번역기사 [공홈] 소크라티스 올림피아코스전 프레스 컨퍼런스 3 첨부파일 [레벨:21]산티카소를라 2020.02.20 223 13
정보 [맨이브닝] 유로파) 맨유, 브뤼헤전 (뻔한)예상라인업 23 첨부파일 [레벨:2]넉살 2020.02.20 2058 19
국내기사 [연합뉴스] 손흥민&케인, PL 역사상 경기당 최다 포인트 합작 142 첨부파일 포텐 [레벨:34]LuvPoem 2020.02.20 32310 246
번역기사 [디 애슬래틱] PSG가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하지 못한다면, 네이마르는 이 팀에 있을 이유가 없다. 150 첨부파일 포텐 [레벨:16]레옹 2020.02.20 24337 76
국내기사 [Stn Sports] '부상+부진' 베일-요비치, 이번에는 위장염...나란히 '훈련 불참' 16 첨부파일 [레벨:22]저지 2020.02.20 565 17
번역기사 [풋볼런던] 미켈 아르테타의 트레이닝 세션 비하인드에서는 역동성을 엿볼 수 있었다. 24 첨부파일 포텐 [레벨:21]산티카소를라 2020.02.20 11382 77
번역기사 [스카이스포츠] 무리뉴: 알리 나한테 화난 거 아니야 37 첨부파일 포텐 [레벨:2]모나미노 2020.02.20 21364 126
번역기사 [풋볼런던] 말라 버린 첼시의 겨울 이적 시장, 마리나는 여름에 램파드를 지원해야 한다 54 첨부파일 포텐 [레벨:39]조르지뉴롱패스 2020.02.20 10305 63
번역기사 [풋볼런던] 피카요 토모리의 기묘한 이야기, 왜 램파드에게 기용 받지 못하는가 73 첨부파일 포텐 [레벨:39]조르지뉴롱패스 2020.02.20 13330 81
국내기사 [스포츠경향]오른팔 골절’ 손흥민, 어제 극비 귀국…내일 서울서 수술 191 첨부파일 포텐 [레벨:9]capricor 2020.02.20 55795 253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443 444 445 446 447 448 449 450 451 452 ... 다음
/ 9,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