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들 펨린이에요. 오늘은 전술을 가지고 왔습니당!
극한의 공미충인 저에게 있어서 공미 살리는 거는 졸라리 어렵더라고요.
이번 작에서 살리기 어려웠던 원톱과 공미를 모두 살리면서, 최대한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전술을 만들어 본 것 같습니다.
테스트는 아스날하고 맨유, 그리고 레버쿠젠으로 했어요. 모두 나쁘지 않은 성적을 거두었던 것 같습니다.
일단 전술이 어케 생겼는지 부터 보여드릴게요.
정말 죄송합니다만, 제 컴이 캡처도구가 맛이 가서 일일히 사진을 찍었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점 있으면 대답해드릴게요 ㅎㅎ
이게 기본적인 전형이에요. 맨유 선수는 완-비사카와 래쉬포드 두 명 남았네요. ㅋㅋㅋㅋ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왼쪽 윙백의 매우 공격적인 언더래핑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왼쪽 윙백으로 알폰소 데이비스, 박노만, 브랜던 윌리엄스를 쓰고 있는데, 이들이 언더랩하면서 골을 넣는 것도 하나의 간지 요소 입니다.
그리고 공미의 경우 측면으로 침투하라는 개인 지침이 걸려있는데, 이 개인 지침덕에 하프 스페이스에서 컷백으로 원톱과 시너지를 만들어 내는 것으로 많은 도움과 득점을 쌓을 수 있어요. 실제로 맨유 첫 시즌에 라우타로는 34골을 넣었고, 브루노 페르난데스는 16도움을 했습니다. 사실 더 할 수 있었는데 중간에 부상으로 1달 정도 빠지는 바람에 ㅠㅠㅠㅠㅠ
일단 제가 몇 가지 이 전술에서 보여드리고 싶은 장면들을 보여드릴게요.
세트 피스를 노려라 지침으로 세트피스 장면에서 골을 넣는 라우타로.
공격적인 언더랩으로 골을 직접 넣는 알폰소 데이비스
이 외에도 맛깔나는 장면 정말 많이 나옵니다. 공미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 믿고 쓰셔도 되요.
주 득점 루트는
위와 같습니다. 낮은 크로스, 정확한 슛으로 최대한 공격의 질을 높였다는 점에서 약간 뿌듯하기도 합니다 ㅎㅎ
일단 각 포지션에 중요한 능력치를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게요. 추천 선수도 있어요!
골키퍼: 뇌절 안하는 애 (오나나. 리바코비치, 이오낫 라두... 뭐 좋은 애요)
수비수: 어느 정도 빌드업을 갖추어야 합니다. 패스가 좋은 친구를 쓰셔야 해요. 뻥글 출신 홀게이트, 우파메카도, 후뱅 디아스 뭐 다 좋습니다. 조금 비추하는 것은 극단적으로 라인을 높여서 달리기 느린 친구는 좀 비추합니다. 제가 매과이어를 판 이유도 이것 때문이었던 것 같아요. 정 달리기 느린 친구를 쓰시고 싶으시다면 항상 후방에 머물러라 선플을 달아주세요.
레프트백: 진짜 달리기 오지게 빨라야해요. 언더랩할 때 최대한 빠르게 안으로 들어가야하는 롤이기 때문에 달리기 진짜 졸라리 빠른 애 추천합니다. 박노만, 알폰소 데이비스, 브랜던 윌리엄스 좋아요.
라이트백: 상대적으로 수비적으로 치중되어 있는 친구가 좋은 것 같아요. 완-비사카나 본머스의 잭 스테이시 잘 썼네요. 그리고 아스날로 할 때는 칼라브리아 정말 잘 썼어요.
딥플메수: 수비 실력, 그리고 패스가 가장 중요합니다. 선플로는 스루패스, 킬패스 이런 무너뜨리는 패스를 달아주시면 좋아요. 저는 호마리오 바로, 카마빙가 잘 썼습니당
메짤라 지원: 뭐 그냥 좋은 애 쓰세요. 브페 좋구여, 카스트로빌리 피렌체에서 불만작으로 데려왔는데 좋네요. 슈팅 좀 좋으면 간간히 중거리 빵빵 잘 쏴줘요.
인버윙공. 윙공: 개인기, 드리블, 주력. 말 그대로 "윙어"에게 필요한 능력치가 중요합니다. 갠적으로는 조나단 레코, 안토니 추천해요.
공미: 젤 중요! 시야, 천재성, 패스 모두 좋아야 하구요. 개인 마크로 수미가 걸려 있어서 활동량도 중요합니다. 주력이랑 드리블 좋으면 미친 도움을 만들어낼때도 있습니다. 저는 하메즈보다 브페가 훨 나았어요.
전포: 걍 좋은 애 쓰세요. 뭐 전포는 본좌 많자나요. 홀란드, 라우타로 등등등...
질문 받아드립니당... 그리고 약팀은 솔직히 모르겠어요.
일단 레버쿠젠 상대로 2군팀 내보내서 6-2로 이기기는 했습니다. 근데 카이 하베르츠 없는 레버쿠젠이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