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4 03:41

진보쪽에서 과거를 잊지말자고 하는데

조회 수 797 추천 수 64 댓글 43

왜 지들 대학 운동권 시절 북한 빨아재끼면서 사회주의사상 숭배한건 잊으라고 함?

  • BEST [레벨:24]tesla_ 2020.05.24 03:49
    솔재앙아웃 그러면 보수는 친일프레임 씌우는건 정당함? 그것도 여당 차원에서 ㅋㅋ ㅋㅋㅋ
  • BEST [레벨:24]꿀렁문휴 2020.05.24 03:57
    솔재앙아웃 당장 임종석부터가 nl 전대협 수장인데...ㅋㅋㅋㅋㅋ
    미통당에 지금 뉴라이트가 누가 있는지 얘기좀 해봐. 그리고 있다고 해도 그 사람이 미통당을 이끌기라도 함?
  • BEST [레벨:24]tesla_ 2020.05.24 03:53
    솔재앙아웃 일본을 언제빰? 날조 ㄴㄴ
  • BEST [레벨:24]tesla_ 2020.05.24 03:55
    짱_다 수십년 동안 빨갱이 칭송하고 종북 활동인사들의 전향의사도 안밝히고 정치 활동 중이잖아.
    친일에 대해서는 당차원이나 개인이 아니라고 분명히 의사전달 했음. 그쪽은?
  • [레벨:23]uzrr 2020.05.24 03:41
    ㅋㅋㅋㅋㅋㅋ
  • [레벨:22]가양동리버풀 2020.05.24 03:45
    100년전 일제강점기는 못잊지만
    아웅산 칼기폭파 금강산 여행객 피살 연평해전 천안함 연평도 포격은 잊으신 분들
    아 칼기폭파 천안함은 심지어 북한소행아니라고 쉴드친
  • [레벨:7]fovende 2020.05.24 03:45
    내심 자랑스러워하지 않을까요
  • [레벨:27]솔재앙아웃 2020.05.24 03:48
    누가보면 진보는 전부 대학때 사회주의 운동한줄 ㅋㅋ
  • BEST [레벨:24]tesla_ 2020.05.24 03:49
    솔재앙아웃 그러면 보수는 친일프레임 씌우는건 정당함? 그것도 여당 차원에서 ㅋㅋ ㅋㅋㅋ
  • [레벨:10]짱_다 2020.05.24 03:53
    tesla_ 수십년 빨갱이 거린게 느그당인데? ㅋㅋ 그게할말이가
  • BEST [레벨:24]tesla_ 2020.05.24 03:55
    짱_다 수십년 동안 빨갱이 칭송하고 종북 활동인사들의 전향의사도 안밝히고 정치 활동 중이잖아.
    친일에 대해서는 당차원이나 개인이 아니라고 분명히 의사전달 했음. 그쪽은?
  • [레벨:27]솔재앙아웃 2020.05.24 03:53
    tesla_ 일본안빨면 아무도 뭐라안함
  • BEST [레벨:24]tesla_ 2020.05.24 03:53
    솔재앙아웃 일본을 언제빰? 날조 ㄴㄴ
  • [레벨:27]솔재앙아웃 2020.05.24 03:55
    tesla_ 뉴라이트는빰

    니들도 일부 nl계열 사회주의 운동권애들 이야기를 진보 전체로 일반화하잔아 지금 ㅋㅋ
  • [레벨:24]tesla_ 2020.05.24 03:56
    솔재앙아웃 뉴라이트인 정내 보수인사가 어디있음? 한번 말해봐? 친일 행적도 같이
  • [레벨:27]솔재앙아웃 2020.05.24 03:56
    tesla_ 애초에 뉴라이트는 싹다보수임

    뉴라이트인데 진보인 사람도 있냐? ㅋㅋ
  • [레벨:24]tesla_ 2020.05.24 03:58
    솔재앙아웃 아니 정내 인사중에 뉴라이트임을 자처하고 활동중인 인사가 누구있음?

    반대로 주사파 운동권인데 전향의사 안밝힌 정내정외는 수두룩한데 이게 비교 가능함?
  • [레벨:27]솔재앙아웃 2020.05.24 04:01
    tesla_ 미통당당원중 뉴라이트수두룩 하고 그들의 발언에 동조하고 같은 이야기하는 병신들이 수두룩한데 뭘 아니야,? 대놓고 누가 뉴라이트라고해?

    근데 말하는게 딱 뉴라이트수준인데

    그럼 민주당은 스스로 nl이라고 말하고다님?

    양쪽다 공히 극좌 극우는 있는거고 니들치부는 인정안하면서 남만 지적하는건 내로남불아님?
  • [레벨:24]tesla_ 2020.05.24 04:02
    솔재앙아웃 당원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거고 뉴라이트임을 자처하거나 일본 찬양한 현역 의원이 누구 있는데?

    그런식으로 말돌리면 걍 발닦고 쳐주무쇼
  • [레벨:27]솔재앙아웃 2020.05.24 04:05
    tesla_ 당내 규약으로 저런 쓰래기들 처내지도 않고 암묵적으로 동의하면서 저런 극우단체 인사 초빙해서 의원들이랑 강연회까지 연당이 어디더라?

    인정 안할꺼면 나도 그만 할란다 ㅋㅋ
  • [레벨:24]꿀렁문휴 2020.05.24 04:09
    솔재앙아웃 뉴라이트에서 그나마 네임드 정치인이 신지호, 조전혁 정도인데 19대 총선(2012년)부터 정계에서 사라짐.
  • [레벨:21]히나타마린 2020.05.24 03:58
    솔재앙아웃 당내 인사를 말하는거 같은데...
  • [레벨:22]가양동리버풀 2020.05.24 03:56
    솔재앙아웃 림종석 같은애 기용안하면 그런소리가 안나오지 않곘니? 재앙아
  • [레벨:27]솔재앙아웃 2020.05.24 03:57
    가양동리버풀 마찬가지로 뉴라이트랑 손절하면 그런소리 안나오지 않겠니?
  • [레벨:22]가양동리버풀 2020.05.24 03:59
    솔재앙아웃 유명 정치인중에 뉴라이트로 대표되는 사람이 누군지 알려주라
  • [레벨:24]꿀렁문휴 2020.05.24 03:59
    솔재앙아웃 미통당의 뉴라이트지분(솔직히 누가 있는지도 모르겠음)이 민주당의 nl지분의 새발의피인데 비교할걸 비교하자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6]25Muller 2020.05.24 04:11
    솔재앙아웃 궁금해서 그러는데, 지금 20대랑 21대 뉴라이트 국회의원 미통당에 누구 있는지 좀 알려줘
  • [레벨:2]맥라렌720s 2020.05.24 05:16
    25Muller ㅋㅋ 뉴라이트 거리는거보니 틀딱좌좀인듯 ㅋㅋㅋ
  • [레벨:3]도시의정점 2020.05.24 10:49
    솔재앙아웃 하태경이 뉴라이트인데ㅋㅋ
  • BEST [레벨:24]꿀렁문휴 2020.05.24 03:57
    솔재앙아웃 당장 임종석부터가 nl 전대협 수장인데...ㅋㅋㅋㅋㅋ
    미통당에 지금 뉴라이트가 누가 있는지 얘기좀 해봐. 그리고 있다고 해도 그 사람이 미통당을 이끌기라도 함?
  • [레벨:6]저옆 2020.05.24 10:15
    꿀렁문휴 관종 조용해졌네 팩트로 후드려 맞죠 ㅋㅋㅋㅋㅋㅋ
  • [레벨:20]든든함미다 2020.05.24 12:23
    솔재앙아웃 애초에 일본을 빤적이 없었는데 뭔 개소리여 입만열면 친일친일 외쳤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김영삼 이명박근혜 정권은 그 어떤 정권보다 반일기조 매우 강했었음
  • [레벨:25]천둥의신-토르 2020.05.24 12:46
    든든함미다 Mb는 독도라도가서 일본빡치게라도했지ㅋㅋ
  • [레벨:20]든든함미다 2020.05.24 12:49
    천둥의신-토르 심지어 2011년에 자민당의원들이 울릉도 방문 한다고 왔었을때 김포공항 입국게이트에서 컷했던 정권이 이명박정권이었음 그때 결국 10시간인가 공항 대기실에서 존버하게 하다가 한국땅 밟지도 못하고 그날 밤에 다시 돌아갔었지 근데 이런정권이 어떻게 친일정권임? 타국 의원 그것도 우리보다 강대국인 의원들 입국거부 한다는게 쉬운가?
  • [레벨:24]크와왕 2020.05.24 09:38
    전대협 이인영 임종석, 사노맹 조국? 이 바로 떠오르는군
  • [레벨:8]꾸꾸구구 2020.05.24 10:20
    크와왕 임종석은 은퇴했는데 왜 들고오지? 다시 복귀하면 그때 들고 와라
  • [레벨:20]든든함미다 2020.05.24 12:25
    꾸꾸구구 은퇴같은 소리하네 운동권 세력이 죽으면 자연스레 안한것일뿐 그 빨갱이 새끼 여전히 전향의사 한번도 안 밝히고 있음
  • [레벨:8]꾸꾸구구 2020.05.24 10:20
    이명박 계열이 죄다 뉴라이트인데 박근혜 한테 죄다 척살 당했지? 친이계 복권하면 다시 뉴라이트 대세임. 당장 나경원도 뉴라이트고
  • [레벨:24]tesla_ 2020.05.24 10:22
    꾸꾸구구 애초에 뉴라이트가 왜 친일임? ㅋㅋㅋ 그게 말이 안되는데 ㅋㅋㅋ
  • [레벨:8]꾸꾸구구 2020.05.24 10:22
    tesla_ 뉴라이트가 친일이지. 너 뉴라이트가 뭔지는 알고 댓글 쓰냐?
  • [레벨:24]tesla_ 2020.05.24 10:23
    꾸꾸구구 님이야 말로 모르고 쓰는거 같은데 ㅋㅋㅋ 뉴라이트에 친일 항목이 어디있냐
  • [레벨:8]꾸꾸구구 2020.05.24 10:25
    tesla_ 뭔 소리야... 이건 모르는 거야 뻔뻔한 거야? 뉴라이트의 이런이런 점에 대해 얘기하는 것도 아니고 아예 부정을 하면 뭔 얘기를 하냐?
  • [레벨:24]tesla_ 2020.05.24 10:28
    꾸꾸구구 일본, 미국과 같은 자유시장경제 국가들과 우호 관계를 맺는걸 친일이라고하면 이해가는데 주사파와 같은 종북 같이 종일이 아니잖아.

    뉴라이트의 일본 우익이나 일본제국주의 숭배 근거 없이 그냥 뻔뻔하게 무조건 친일이다 이지랄 하꺼면 꺙 꺼져
  • [레벨:2]서주포도 2020.05.24 10:43
    댓글이 뉴라이트 언급이 많던데 뉴라이트가 뭐야 형들?ㅜㅜ
  • [레벨:27]솔재앙아웃 2020.05.24 11:17
    서주포도 지만원검색해봐

    뉴라이트의 전형임
  • [레벨:24]개보수주의자 2020.05.24 14:31
    서주포도 신채호 선생이 일본제국의 민족말살정책에 반해서 정립해놓은 민족주의사관을 버리자는 운동임

    과거 일제에서 해방된 직후부터 박정희 시대를 거치고 문민정부가 들어서고 나서도 민족주의사관을 이용한 애국심고취라는

    명분으로 사용해왔었고 이에 반해서 우리나라 역사는 굉장히 왜곡되어 있다는 주장을 하는 사람들이 나타남

    역사를 이용해왔던 입장에서는 절대 금기같은 거라 민족주의사관을 부정하면 마치 매국노와 같은 취급을 받는거고

    예컨대 일본제국의 위안부운용은 생각보다 합리적이었다? 이런 주장임

    신문에 공개모집을 했었고 당시 한국인에 의한 강제 인신매매성격의 위안부강제동원에 대한 처벌이 이루어졌다는 점

    안중근에 의해 암살당한 이토히로부미같은 인물이 사실은 한일합병에 반대하던 일제의 마지막 온건파였다는 점

    일본제국군은 조선 평민들에게는 지금 우리나라의 공무원과 같은 직장이었다는 점

    식민지 시절에 평민에 대한 대우가 조선보다 좋았고 그로인해 인구 증가율이 가파르게 상승했던 점 등등

    세계사와 배치되는 근현대의 한국사에 대한 다른 관점을 가져야 하지 않은가 하는 주장을 가지고 모인 일종의 역사관 계몽이라는 거지

    이게 주류로 떠오르면 교과서를 다시 써야할만큼 파급력이 큰거고

    사실 일제 후기에 군국주의에 물든 정권이 탄생하기 전까지는 생각보다 일제의 운영방식이 근대적이라

    서방권의 식민지들보다 오히려 합리적인 부분까지 있으니까


    다만 일제는 절대악이고 이 시각에서 벗어나지 않는 우리나라 사람들을 봤을때 이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운동이지

    거짓도 우리에게 유리하거나 자존심을 지킬 수 있다면 눈 한번쯤은 감을 수 있는 거니까 ㅋㅋㅋ

    말그대로 뭐가 진실이냐는 전혀 중요하지 않은 문제라는 거임


    대만만봐도 일본제국 식민지였는데 일본에 호의적인 입장이지?

    대체 걔네들은 왜그럴까?
  • [레벨:14]노이즈5 2020.05.24 13:09
    한민당 시절 잊는것도 이해불가능.
    선택적 치매인가....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자유 정치 망치는게 사람들 이미지 정치, 진영논리에 휘둘리는거임 [레벨:21]캐빈킴 2020.05.24 229 3
자유 진짜 한명숙 설치는건 아니지않냐? 14 [레벨:21]캐빈킴 2020.05.24 2391 59
자유 정대협과 한국 사회가 미쳐 돌아간다고 생각했던 계기ㄷㄷㄷㄷㄷ.JPG 5 첨부파일 [레벨:24]users 2020.05.24 1450 55
자유 [속보] 북한 "국가무력건설과 발전 요구…핵전쟁 억제력 한층 강화" 3 [레벨:24]tesla_ 2020.05.24 231 9
자유 걍 중위권 남성과 하위권 남성이 결혼을 거의 안하게 된게 출산율 원인임 4 [레벨:10]핫블링치킨 2020.05.24 369 13
자유 노무현은 뭐 빨린것만큼에 필적하는업적이있나 15 [레벨:22]삼각두 2020.05.24 257 4
자유 출산율과 여성인권은 반비례하는게 맞다 봄. 18 [레벨:21]에바그린 2020.05.24 309 7
자유 미통당을 친일이라고 욕하는건 그냥 그러려니 하는데 3 [레벨:25]5757 2020.05.24 309 11
자유 중앙선관위에서 시진핑 참모 영상 올림 4 [레벨:20]모드라니 2020.05.24 236 9
자유 노무현이 빈부격차 악화시킨건 맞지만... 2 첨부파일 [레벨:25]5757 2020.05.24 217 1
자유 조만간 문재인 축지법 1 [레벨:7]달빛창가 2020.05.24 91 3
자유 공화주의자 영상 보고가라 [레벨:20]아삭티팬 2020.05.24 92 1
자유 난 솔직히 정게 사람중에 솔재앙을 제일 인정한다 5 [레벨:21]히나타마린 2020.05.24 211 11
자유 518은 폭동이 맞다 1 [레벨:10]짱_다 2020.05.24 276 -1
자유 이런 새끼들 어떻게 해야함? 14 첨부파일 [레벨:24]에리히프롬 2020.05.24 224 13
자유 진보쪽에서 과거를 잊지말자고 하는데 43 [레벨:24]tesla_ 2020.05.24 797 64
자유 이런 좆병신새끼들이 진짜 젤 싫음 9 첨부파일 [레벨:33]구르는랫서팬더 2020.05.24 2456 43
자유 에이 돈 주는건 더 받아야지 ㅋㅋㅋ 4 [레벨:10]짱_다 2020.05.24 251 -11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400 401 402 403 404 405 406 407 408 409 ... 다음
/ 10,00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