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스템 모니터입니다.
당연한 부분이지만, 일부 자료 제작자들이 저작권 관련해서 혼돈하는 것 같아서 공지합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에펨코리아에 창작 글 및 자료를 올린 것에 대해 본인에게 저작권이 귀속됩니다. 물론 근본적으로 다른 제3자의 저작권물을 침해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에펨코리아에 본인의 창작 글 및 자료를 올린 것에 대해 추후 본인이 책이나 유료로 외부에 파는 부분에 문제되는지에 대한 문의가 몇 번 있었는데, 그런 제약이 전혀 없습니다. 글 및 자료에 대한 저작권은 사이트 이용약관에 아래와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즉, 에펨코리아는 관련 등록된 글 및 자료에 대한 저작권이 없으며 이용약관에 따라 사용할 권한만 있습니다.
또한, 오늘 에펨코리아 담당 변호사와 상담할 일이 있어, 관련 부분에 대해 확실하게 문의했고, 회원의 저작권이 귀속된다고 확실히 답변 받았습니다. 관련 사항을 참고하시고, 본인이 창작한 글 및 자료에 대해 사용자들의 저작권 권리가 유지되기 때문에 추후 관련 자료를 본인의 뜻대로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본인 창작 게시물에 대해 안심하고 자유롭게 에펨코리아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본인 창작 게시물에 대해 안심하고 자유롭게 에펨코리아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요약]
- 에펨코리아의 이용약관 참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 에펨코리아에 창작 글 및 자료를 올리면 추후 본인이 책이나 유료로 외부에 팔아도 상관없습니다(다른 제3자의 저작권물 침해를 안 한다는 전제 하).
- 본인 창작 게시물에 대해 안심하고 자유롭게 에펨코리아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장단이 없을수야 없겠지만 이런식의 일처리들이 많아서 사람들이 불만이 쌓이는 것 같음 사람들이 분탕을 하려고 그러는게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