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3 13:56

포텐 어느 미군이 2차 세계대전에서 살아남은 비결.JPG

조회 수 51221 추천 수 429 댓글 93
  • BEST [레벨:24]감사함미다 2020.09.13 14:56
    시진핑핑 할배들 기억오락가락한거 현실반영한거아니냐 ㄷㄷ
  • BEST [레벨:32]추발빡 2020.09.13 14:35
    심슨 할배 번즈 회상에선 존나 꼴마초 군인으로 나오지 않았었나
  • BEST [레벨:30]한버 2020.09.13 14:01
    (개츠비) 펨코하겠지
  • BEST [레벨:1]시진핑핑 2020.09.13 14:55
    추발빡 어차피 옴니버스 형식이라 맨날 말이 바뀜
  • [레벨:11]맛짱 2020.09.13 15:27
    Umagun 살아남는자가 승리하는거다 실제 전쟁나면 오줌부터 지릴놈이ㅋㅋ
  • [레벨:32]Umagun 2020.09.13 15:31
    맛짱 그 누군가의 희생으로부터 너의 인생이 있는거다. 희생은 가벼이 여기고 도망을 자랑스럽게 여기네 ㅋㅋㅋㅋㅋ
    참 대단한 마인드다.
  • [레벨:23]내사랑아스필리 2020.09.13 15:51
    Umagun 인실좆 경험 좀 해봐야겠네 ㅋㅋㅋㅋ
  • [레벨:3]lllilil 2020.09.13 15:27
    Umagun 실전은 리스폰이 안돼 좆만아
  • [레벨:33]분석가_lv1 2020.09.13 15:28
    Umagun 일단 내가 살아야 국가고 뭐고 있는 거지
    당장 내가 뒤지게 생겼는데
    도덕론이 귀에 들어오겠냐 ㅋㅋ

    남을 위해 죽는 게
    대체 무슨 의미가 있나
  • [레벨:2]그르니 2020.09.13 15:32
    분석가_lv1 ㅇㅈ 국가가 왜생겼냐 서로좋을려고 생겼는데 뒤지면 좋은거고뭐고 없음 일단 살아야지
  • [레벨:32]Umagun 2020.09.13 15:32
    분석가_lv1 그 남 중엔 너의 가족이 있는거다.
  • [레벨:33]분석가_lv1 2020.09.13 15:32
    Umagun 가족관계도
    내가 살아야 의미가 있는 거지...
  • [레벨:32]Umagun 2020.09.13 15:33
    분석가_lv1 일차적으론 내 가족을 지키는 거고 그게 확장돼서 단체와 국가까지 가는거다,
    개인을 우선시할거면 왜 국민으로서 사는데? 그냥 아나키스트로서 산에 들어가 혼자 살아야지?
  • [레벨:33]분석가_lv1 2020.09.13 15:34
    Umagun 아직 사지에 내몰리지 않았으니까, 그리고 그럴 가능성이 낮다고 생각하니까
    그렇게 협조하고 살겠지?

    남을 위해 몸 바치는 게 대단하다고는 생각해
    당연하다고 생각하지 않을 뿐...
  • [레벨:32]Umagun 2020.09.13 15:35
    분석가_lv1 국가가 무너지는데 너와 네 가족을 지킬 수 있을까?
    왜 사지에 내몰리지 않았다는 가정을 하지? 실제로 벌어난 역사적 사실인 전쟁에서 탈주한 것에 대해 얘기하는데?
  • [레벨:33]분석가_lv1 2020.09.13 15:36
    Umagun 국가가 무너진 뒤에 내가 죽는 게 빠를까
    당장 적군에게 돌격해서 총맞아 죽는 게 빠를까?

    최악의 경우가 죽는 것 뿐인데.
    죽음이 확실하다면 도덕론을 얘기해 봐야 의미가 없지
  • [레벨:32]Umagun 2020.09.13 15:39
    분석가_lv1 자꾸 이상한 전제를 깔고 들어가는데 왜 국가가 무너질 것을 확정짓지?
    왜 싸워보지도 않고 패할 것이라 단정짓는데? 그리고 우리가 전쟁에서 패했냐?
    전쟁은 어떻게 될 지 모르는 거다. 수, 질적으로 우월해도 되려 패하는 경우가 많고 변수 또한 많다.

    그리고 그렇게 개인을 우선시할거면 걍 산에 들어가 혼자 살라고.
    국민으로서 의료 혜택, 거주 및 복지, 개인의 안전을 국가로부터 보장 받는데
    이거야 말로 권리만 누리고 의무는 싫다는 심보 아니야?

    국가는 왜 너에게 이런 혜택들을 제공한다고 생각하는데?
  • [레벨:33]분석가_lv1 2020.09.13 15:42
    Umagun 아니 ㅋㅋㅋ
    그럼 국민으로서의 혜택은 전국민이 다 받았는데
    '왜 나만' 최전방에서 사지로 돌격해야 하는데?

    목숨을 내놓으라면서 공평성, 도덕 운운하는 게 웃기는 소리지
  • [레벨:32]Umagun 2020.09.13 15:44
    분석가_lv1 점점 헛소리하네? 누가 너만 최전방으로 나가라 하는데? 전시엔 모든 국민이 동원되는건데? 전시에 모든 국민이 동원되지 않는 국가 있으면 하나만이라도 대봐라. 처음엔 잘 싸울 수 있는 남자들만 나가지만 정 안되면 여자들도 다 참전하는데? 모든 국민이 참전하는 전쟁인데 평소엔 국민으로서 이런저런 혜택이란 혜택은 다 받아놓곤 막상 국방의 의무를 행해야 할 때는 나몰라라 하겠다는 거 아냐?

    너 알바든 직장에서든 일하고 돈 받지? 왜 돈을 받는데? 근로에 대한 대가로서 받는 거잖아?
    근데 네 주장은 지금 돈은 받고 싶은데 일은 하기 싫다 이 논리 아니냐 이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냐?
  • [레벨:33]분석가_lv1 2020.09.13 15:47
    Umagun 모든 국민이 동일한 수준의 생명의 위협을 지냐??
    본토 국민이랑 해외 부대가 같은 수준으로 죽어나가냐?

    누군가가 내게 100만원 주고 자살해 달라고 하고,
    그 부탁 안 받아주면 두들겨 팬다고 했다 치자.
    그 때 100만원을 받았으면 그 요구대로 자살하는 게 도덕적으로 옳은 일이냐?

    애초에 죽음이 불공정하게 분배되는 건데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네

    그 사지에서 살아나온 사람 아니면
    탈영병 욕할 자격은 아무한테도 없는 거야
  • [레벨:32]Umagun 2020.09.13 15:50
    분석가_lv1 모든 국민에겐 국방의 의무가 있다. 이 의무가 싫다? 그것도 개인의 선택이지.
    그럼 너는 아나키스트로서 국민이 아닌 자연인으로 살아야 하는 게 맞다는 얘기다.

    근데 너는 지금 국가로부터 혜택이란 혜택은 다 받아 놓고선 막상 의무는 수행하지 않겠다고 한다.
    이건 말하자면 매우 근본적인 계약이다. 국가와 그 국가에 소속 되는 국민으로서의 계약이라고.
    그 계약의 혜택으로 너는 교육, 복지, 안전 등의 다양한 것들을 누린 거고 대신 국가는 국민에게 다양한 형태의 의무를 지게 하는 데 그 중에 가장 중요한 것중 하나가 바로 국망의 의무라고.

    여기에 뭔 도덕 타령이야. 이거 진짜 내로남불이네 남의 희생은 당연하고 내 희생은 하기 싷다 캬 무릎을 탁 치고 갑니다
  • [레벨:33]분석가_lv1 2020.09.13 15:54
    Umagun 누가 그게 계약이라 정했냐?
    나는 사지에 불공정하게 내몰리지 않는 한에서 협조할 거다.
    그렇게 말하고 행동한다고 해서 누가 내 시민권을 박탈할 수 있나?
    누가 내 국적을 박탈할 수 있나?
    아니지.

    그렇기 때문에 국가의 근본이 계약이 아닌 거다.
    '사회계약론'은 국가를 설명하기 위한 하나의 철학이고,
    국가의 본질과는 다르지.

    사람이 먼저다. 철학이 그 다음이고.
    철학을 기준으로 남에게 희생을 강요하지 않았으면 좋겠네.

    그런 희생은 본인한테 강요하면 충분한 거다.
  • [레벨:32]Umagun 2020.09.13 15:55
    분석가_lv1 네가 국민으로서 살아가고 잇는 것 자체가 계약이에요 병신아 ㅋㅋㅋ
    너 주민등록증 있지? 네가 범죄 당하면 경찰에 신고 하지? 다치면 119 부를거지? 그거 왜 해주는데? ㅋㅋㅋㅋ
    그래 사람이 먼저다 그럴 수 있다고 근데 그럴거면 국민으로서 살아가지 말고 산으로 꺼지라고
  • [레벨:33]분석가_lv1 2020.09.13 15:56
    Umagun 그게 계약이면
    계약 위반을 구실로
    내 시민권, 국적을 박탈해 보던가 ㅋㅋ

    못 하잖아?
  • [레벨:32]Umagun 2020.09.13 15:58
    분석가_lv1 ㅇㅇ 알았어 나느 네가 나는자연인이다가 맞을지 세상에이런일이가 맞을지 헷갈리긴 하지만
    요약하자면 너는 혜택은 받고 싶고 의무는 행하기 싫으며 남의 희생은 당연하지만 내 희생은 가장 고귀한 사람이야.
    그리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산이나 국가의 소유권이 불분명한 바다 한가운데 무인도나 극지방 같은 곳에서 국가의 개입 없이 살아가야 하는 사람이고.
  • [레벨:33]분석가_lv1 2020.09.13 16:00
    Umagun 그건 네 생각이고
    나는 실제로 한국이라는 국가가
    그런 계약 위에서 성립하고 있는 건 아니라는 걸 얘기한 거지

    네가 말하는 계약론적인 전제 자체가 틀렸는데
    뭔 놈의 국가의 조력이 타당하지 않다 어떻다라는 얘기가 나오냐
  • [레벨:32]Umagun 2020.09.13 16:02
    분석가_lv1 아 뭘 더 얘기해 헤택은 받고 싶다며? 근데 의무는 싫다며? 그럼 여기서부터 더이상 얘기할 가치가 없는거지.
    너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단 하나야. 걍 산이나 오지로 꺼져. 그리고 아나키스트로서 살아가. 제발.
  • [레벨:33]분석가_lv1 2020.09.13 16:08
    Umagun 싫은데 ㅋㅋ
    그리고 너한테는 나를 쫓아낼 권한이 없지.

    바로 그게 국가는 계약으로 구성된 게 아니라
    우리나라 국민들의 실천으로 구성되었을 뿐이라는 증거다.

    그러니, 계약론을 근거로 다른 국민들을 '악'이라 부를 게 아니라
    개개인의 입장에서 탈영을 왜 하면 어떤 이익과 손해가 생기는지를 생각해야지.

    개개인 입장에서 탈영이 무조건 이득이면
    탈영을 욕할 수도 없는 거다.

    탈영은 '악'이다?
    징병되었으면 무조건 목숨을 바쳐야?
    그렇게 계약했으니까?
    글쎄.
  • [레벨:24]욕먹어서배불러 2020.09.13 16:53
    분석가_lv1 둘다 딱히 틀린말을 한것도 아니야. 각자의 관점에 따라 다른거지. 둘다 맞는말을 한거야.
  • [레벨:21]기미중이 2020.09.13 19:59
    Umagun 위선자
  • [레벨:16]데쓰몬드 2020.09.14 03:20
    Umagun 말도 안통하는애를 뭘그리 붙잡고 잇냐
    와 읽다가 혈압오른다
  • [레벨:25]우웨웨웩 2020.09.13 18:40
    분석가_lv1 이오지마에서 온 편지에서 쿠리바야시 중장역 배우가 한 대사가 그건데 "참 이상하지? 가족을 위해서 한 목숨 바치겠다고 맹세했건만, 가족을 생각하면 그 맹세가 흔들리니 말이야..."
  • [레벨:34]뷰티풀지구 2020.09.13 15:30
    Umagun 응 사이퍼즈는 ai넣어줘~
    ai 안들어오는게 좆망겜이야~
  • [레벨:8]여행곡북 2020.09.13 15:33
    Umagun 누가 롤 오버워치를 목숨걸고 강제로 하라고 시키냐? 병신일침보소
  • [레벨:2]머리 2020.09.13 18:29
    Umagun 병신새끼ㅋㅋ
    니가 그걸 왜판단하냐
    희생하고 전사한 군인들을 존경해야되는건 맞는데
    내죽음 앞에서 그걸 못견디고 도망쳤다해서 전쟁도 겪어보지 못한 젖비린내나는 애새끼인 니가 비겁하니마니 평가할 자격이나 있냐ㅋㅋㅋ
    대법관인가 ㅋㅋㅋ
  • [레벨:7]대자와 2020.09.13 18:49
    머리 ㄹㅇ 어디서 줘들은거만 있어가지고 계약이니 뭐니 ㅋㅋ
  • [레벨:2]머리 2020.09.13 19:01
    대자와 5대5니 6대6이니 전쟁에서 죽으면 로비에서 다시 시작하는줄 아는새끼임
  • [레벨:25]바다위태양처럼 2020.09.13 23:33
    머리 저런 얘가 막상 전쟁나면 입만 살아가지고 빤스런 침 ㅋㅇㅋ
  • [레벨:8]이모저모탈모 2020.09.13 19:02
    Umagun 겜하고 왔는데 여기 개꿀잼 돼있네 ㄷㄷ
    나도 잘못은 알고 있다고 본문에 서술해놨자너 ㅋㅋㅋㅋ
    뭘 그리 가르치고 싶어서 안달이냐 ㅋㅋㅋㅋㅋ
  • [레벨:25]본능대로살아감 2020.09.13 15:06
    찌파
  • [레벨:32]Umagun 2020.09.13 15:20
    앞장서기는 했네 내릴때까지만 ㅋㅋ
  • [레벨:13]C2JOY 2020.09.13 15:26
    나두 찌찌파티할래 ㅜㅜ
  • [레벨:30]찬빈네따뜻한만두 2020.09.13 15:34
    C2JOY 염소농장 가보세요 찌찌도 짤 수 있어요
  • [레벨:30]찬빈네따뜻한만두 2020.09.13 15:34
    총기수입 좆되겠누
  • [레벨:12]버터스스타치 2020.09.13 17:02
    은근슬쩍 탈주
  • [레벨:24]크림소스파스타 2020.09.13 17:34
    오마하비치인가
  • [레벨:24]Rodeo 2020.09.13 21:17
    심슨철학 ㅇㄷ

글 목록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우주/과학 돌이 물에빠지는 모습 초고속 카메라로 보기 14 동영상첨부파일 [레벨:37]곤작 2020.09.13 3547 13
우주/과학 고압전기 차단 모습 164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37]곤작 2020.09.13 51214 242
사건/사고 디스코 파괴의 밤 1 동영상첨부파일 [레벨:2]좋은음악과건전한정신 2020.09.13 2073 4
자연/생물 폭포에서 노는게 위험한 이유 80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37]곤작 2020.09.13 72597 180
일생/일화 님들 전쟁터 끌려가면 90% 이상 똑같아질 인물.JPG 129 첨부파일 포텐 [레벨:22]킬리만자로의표범 2020.09.13 59986 379
사건/사고 5공 시절 의아한 사건 중 하나-서울대 프락치 사건 2 첨부파일 [레벨:22]Avitus 2020.09.13 1330 9
문명/역사 명문 귀족들만 맡을 수 있었던 똥비서.JPG 71 첨부파일 포텐 [레벨:22]킬리만자로의표범 2020.09.13 51716 235
우주/과학 진공컵기계를 이용한 물건 이동 4 동영상첨부파일 [레벨:37]곤작 2020.09.13 1057 1
우주/과학 몸이 유연한 사람 5 동영상첨부파일 [레벨:37]곤작 2020.09.13 3573 2
우주/과학 순식간에 KO 3 동영상첨부파일 [레벨:37]곤작 2020.09.13 2238 6
우주/과학 T-90의 빨간 눈 73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34]Coma33 2020.09.13 28453 132
사건/사고 고속도로 자해공갈 174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40]Noel갤러거 2020.09.13 56523 286
문명/역사 한국을 덮쳤던 경제 위기들 첨부파일 [레벨:33]크로노크로스 2020.09.13 1817 7
자연/생물 레딧에 올라온 종말의 소용돌이.mp4 2 동영상첨부파일 [레벨:2]활밍고 2020.09.13 1541 4
문명/역사 1890년대 프랑스 파리의 모습 (인공지능 채색) 5 [레벨:22]ㄱㄴㄷㄹㅁㅂㅅㅇ 2020.09.13 2814 11
일생/일화 광역시로 승격되길 원하는 시와 군.JPG 518 첨부파일 포텐 [레벨:22]킬리만자로의표범 2020.09.13 66456 265
자연/생물 밥이 마음에 안든 개구리 72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22]꽃보다뮌헨 2020.09.13 34504 203
리뷰(스포無) 어느 미군이 2차 세계대전에서 살아남은 비결.JPG 93 첨부파일 포텐 [레벨:22]킬리만자로의표범 2020.09.13 51221 429
썰/괴담/번역 나도 임동빈ㄴ썰 9 [레벨:1]러트 2020.09.13 1625 15
리뷰(스포有) 한 양덕이 예상했던 해리포터 결말.JPG 109 첨부파일 포텐 [레벨:22]킬리만자로의표범 2020.09.13 75332 539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977 978 979 980 981 982 983 984 985 986 ... 다음
/ 4,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