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6 00:13

포텐 [풋폴런던] 1 월 이적 기간에 떠날 수있는 6 명의 토트넘 선수

조회 수 12572 추천 수 63 댓글 90

조세 무리뉴감독은 토트넘이 우승에 도전할수 없다고 주장하면서 이번시즌을 훌륭하게 시작하려고 노력했다. 그러나 막상 시즌이 시작되고 토트넘은 리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최소실점 팀이고 첼시와 리버풀에 이어 3번째로 많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 중심에는 손흥민과 케인이다. 현재 이둘은 가장 강력한 원투펀치이다. 


이제 곧 다가오는 12월 이적시장은 토트넘에게 가장 중요한 시기가 될것이다. 이를 염두고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움직일수 있는 6명의 선수를 모아보았다. 첫번째로는 가자니가이다. 2017년 여름 사우스햄튼에서 넘어온 가자니가는 지난시즌까지 요리스의 후보 골키퍼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이번시즌을 앞두고 토트넘은 조 하트를 영입했고 가자니가에게 기회를 주지 못했다. 그러면서 리버풀과 에버튼이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추측된다. 


두번째로는 대니 로즈이다. 이번시즌 1군 출전 기록이 없고 U-23 2경기 출전이 전부이다. 그러면서 13년동안 뛰어던 토트넘 생활을 마무리 해야되는 상황이다. 세번째는 다빈손 산체스다. 2017년 여름 아약스에서 4100만 파운드로 토트넘애 넘어온 산체스는 포체티노 시절에는 주요선수로 경기를 뛰였다. 그러나 이번시즌은 다소 여려워 보인다. 10월 중순이후 리그 출전을 하지 못했고 조 론돈이 데뷔전을 치루면서 더욱 경기 출전이 불가피 해졌다. 만약 좋은 제안이 왔다면 이적이 가능했을 것이라고 알수 있다. 4번째는 해리 윙크스다. 현재 윙크스는 이번 시즌 리그 출전시간에 불만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박싱데이가 가까워 오고 있기 때문에 출전시간이 늘어날수는 있지만 임대는 이적이든 배제할수 없다. 


다섯번째, 델리 알리다. 알리가 이번시즌 어렵다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알고있다. 예전같은 폼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고 무리뉴와 불화설도 끊임없이 나오고 있다. 리그에서 단 66분을 뛰었다. 현재 파리생제르망이 알리를 노리고 있다. 마지막으로 잭 클라크다. 클라크는 2019년 1000만 파운드로 리즈 유나이티트에서 영입됐다. 이후 리즈로 다시 임대가 되었고 지난시즌 후반기를 퀸즈파크 레인저스에서 뛰었다. 이번시즌 토트넘에 머물기로 정했고 지난 LASK전에서 데뷔했다. 하지만 자신의 잠재력을 향상시킬려면 경기를 뛰어야되기 때문에 이적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다. 

image.png [풋폴런던] 1 월 이적 기간에 떠날 수있는 6 명의 토트넘 선수

https://www.football.london/tottenham-hotspur-fc/transfer-news/tottenham-players-january-transfer-window-19395171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28]조선곱창맨 2020.12.06 00:22
    정리하면 가자니가, 로즈, 산체스, 윙크스, 알리, 잭 클라크
  • BEST [레벨:26]Lennon. 2020.12.06 00:33
    겨울에 윙크스 팔면 ㄹㅇ 생각 없는 건데
  • BEST [레벨:24]네이마르 2020.12.06 00:58
    축제의서시 포감독이 샀어
  • BEST [레벨:26]Lennon. 2020.12.06 12:03
    SAMTP 1) 호이비에르 후보란 자리를 받아들일 수있으면서 잉글 국대 홈그로운 성골유스 세 박자를 갖춘 윙크스보다 잘하는데 가격까지 저렴한 뻥글 미드필더를, 특히 겨울에 찾기는 쉬운일이 아님.

    2) 이미 윙크스 있는데도 홈그로운 가뜩이나 부족해서 선수 한명 영입할때마다 방출 한명 해야할 정돈데 홈그로운 선수 수는 최대한 늘리는게 맞음. 윙크스 팔고 뻥글 대체자를 사온다고 해도 홈그로운 상황은 변하는게 없기 때문에 가급적 윙크스는 남기는 선에서 홈그로운 수 영입으로 늘려가는게 최선임

    3) 어차피 윙크스 겨울에 팔아봤자 돈 많이 못 받고, 임대 가면 임대료 몇푼이 다인데 이번 시즌 겨울 이적시장 후에도 빡빡한 일정 속에서 윙크스 같은 못 뛰어도 팀 분위기 해치지 않는 땜빵은 언제 필요할지 모름. 여름이면 몰라도 겨울엔 남기는게 최선
  • [레벨:2]짐캐리 2020.12.06 00:20
    앤트워프 레전드 어디감.
  • BEST [레벨:28]조선곱창맨 2020.12.06 00:22
    정리하면 가자니가, 로즈, 산체스, 윙크스, 알리, 잭 클라크
  • [레벨:25]가르카시 2020.12.06 21:55
    조선곱창맨 다 정리되면 FM 하기 ㅈㄴ 편하겠네 ㅋㅋ
  • [레벨:23]TOT1882 2020.12.06 22:12
    조선곱창맨 알리, 윙크스는 솔직히 팔기 아깝고 산체스는 400억 이상만 받으면 절하면서 보내기 가능

    잭클락은 무리뉴가 좋아해서 안보낼듯
  • [레벨:5]모르는.거.야 2020.12.06 23:00
    TOT1882 4000천만파운드에 샀으니 400억에 팔아도손해긴하네..그래도 사주면 절하면서 보내기가능
  • [레벨:13]J.RODON 2020.12.06 00:29
    로즈 꺼지고 산체스는 현금으로 바꾸고 클라크는 임대가려나
  • BEST [레벨:26]Lennon. 2020.12.06 00:33
    겨울에 윙크스 팔면 ㄹㅇ 생각 없는 건데
  • [레벨:9]BUNNET 2020.12.06 21:56
    Lennon. 생각이 없는거는 아니니지 시소코,황돔벨레,호이비를 이길수 있겠니??? 홈그로운 이긴하지만....
  • [레벨:7]=ㅅ= 2020.12.06 21:58
    BUNNET 그게 핵심임
  • [레벨:9]BUNNET 2020.12.06 21:59
    =ㅅ= 뭐 유스에서 한놈 등록하면 되지
  • [레벨:18]3대죄악 2020.12.06 22:00
    BUNNET 이기는게 문제가 아니라 당장 박싱데이 겪으면서 애들 체력분배 로테 돌리면서 해줘야 순위권 경쟁 가능하고 또 이적시장 지나면 유로파랑 fa컵 리그 경기 다 있는데 팔아버리면 주전 자원들 부상 당하면 ㅈ댐
  • [레벨:9]BUNNET 2020.12.06 22:00
    3대죄악 제드송 있잖아ㅋㅋㅋ
  • [레벨:18]3대죄악 2020.12.06 22:01
    BUNNET 도대체 제드송 뭐 보여줬다고 제드송보단 윙크스가 나음
  • [레벨:9]BUNNET 2020.12.06 22:01
    3대죄악 드립이잖아
  • [레벨:26]Lennon. 2020.12.06 22:02
    BUNNET 홈그로운+님이 언급한 셋 중 한명이라도 부상당하면 선발로 뛰어야함
  • [레벨:9]BUNNET 2020.12.06 22:02
    Lennon. ㄴㄴ로셀소있고 알리있고 2명 더있네
  • [레벨:26]Lennon. 2020.12.06 22:04
    BUNNET 로셀소 은돔 시소코로 남은 시즌 30경기 선발 풀타임으로 다 돌릴 수 있다 봄? 알리는 공미여서 쓰려면 전술 바꿔야함
  • [레벨:9]BUNNET 2020.12.06 22:05
    Lennon. 알리는 19-20시즌 웨스트햄전에서 3선에나온적있고 무리뉴 4231써서 호이비 시소코가 3선이거나 셀소도 있어서 윙스거의 4옵션임
  • [레벨:26]Lennon. 2020.12.06 22:08
    BUNNET 알리 중미 제대로 뛰어본적도 없음+겨울에 윙크스 왜 굳이 팔아야할 이유가 있음?

    이미 433 잘돌아가고 있는데 알리 들어오면 반강제적으로 지난 시즌 안좋았던 4231로 돌아가야함.

    지난 시즌 시소코 나가리 돼서 중원 뎁스 암울했던거 기억안나심?

    가뜩이나 홈그로운 없음+로테로는 상급+가격도 얼마 못받음
  • [레벨:9]BUNNET 2020.12.06 22:08
    Lennon. 윙스 600억정도면 판다 근데 윙스없어도 선수는 많음
  • [레벨:26]Lennon. 2020.12.06 22:10
    BUNNET 가뜩이나 홈그로운 없음+로테로는 상급+가격도 얼마 못받음. 이런데도 굳이 겨울에?

    겨울에 600억 윙크스한테 박을 팀이 과연 있을까요? 선수는 많아도 홈그로운은 없겠죠. 그리고 토트넘 중미 뎁스가 그렇게 탄탄한 편이 아니에요
  • [레벨:9]BUNNET 2020.12.06 22:12
    Lennon. 아니님아 내가언제 600억에 살팀이 있다고 했니??? 그리고 호이비 시소코 은돔 제드송 로셀소면 많은거 아니니???
  • [레벨:26]Lennon. 2020.12.06 22:19
    BUNNET 그런적 없으신데 저도 그냥 님이 600억 말 꺼내시니 애초에 비싼 가격은 못받을 거란 차원에서 드린 말이고요

    저기서 제드송은 윙크스보다도 못해서 유로파 제외+~ 윙크스 없인 미드필더 4명인데 미드필더 4명으로 남은 시즌 소화가 쉬울거라고 생각하시나요? 당장 겨울 이적 시장 끝나고 빡센 일정 중에서 저 중 한명이라도 부상 당하면 지난 시즌 꼴 납니다. 미드필더 후보가 없는데요. 이미 폼 떨어진 알리 주전 박고 쓰면 공격, 수비, 전술 모두 잃을 가능성도있고요

    그렇다고 윙크스 대체자 구하기가 쉽냐? 그것도 아니고요
  • [레벨:3]애기풀백데이비스 2020.12.06 21:58
    Lennon. 스킵 리콜하지 않는 이상 윙크스는 여름에 팔아야함
  • [레벨:26]Lennon. 2020.12.06 22:04
    애기풀백데이비스 스킵 복귀하지 않는 이상 윙크스는 팔아야한다고..?
  • [레벨:3]애기풀백데이비스 2020.12.06 22:05
    Lennon. 스킵이 겨울에 임대에서 복귀하지 않는한 윙크스는 겨울에 팔면 안 된다고
  • [레벨:26]Lennon. 2020.12.06 22:13
    애기풀백데이비스 스킵 겨울에 복귀해도 윙크스는 남겨야된다 생각함

    아직 성인 무대에서 1시즌 풀로 한번도 못뛰어본 선순데 바로 콜업해서 지금 윙크스 자리 맡기는건 리스크 있을 것같음. 그리고 홈그 부족한데 윙크스를 굳이 스킵 왔다고 겨울에 팔 이유도 딱히 없는듯?
  • [레벨:4]레전드임다 2020.12.06 22:09
    애기풀백데이비스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3]애기풀백데이비스 2020.12.06 22:11
    레전드임다 나도 같은 생각임
    윙크스가 하루빨리 폼이 회복됐으면 좋겠음
  • [레벨:3]소몰이국밥 2020.12.06 22:00
    Lennon. 스킵 복귀가능하면 괜찮을수도 있지
    그리고 홀딩은 아니지만 화이트도 있고 정 안되면 다이어도 가능은 하니깐

    근데 스킵은 성장 좀 더 거기서 하게 냅두고 다음시즌 데려오는게 좋긴 할듯
    윙스 겨울에 비싸게 살팀이 있으면 몰라도 그거 아니라면 겨울에 굳이 팔 이유 없긴 함
  • [레벨:26]Lennon. 2020.12.06 22:15
    소몰이국밥 스킵 겨울에 복귀해도 윙크스는 남겨야된다 생각함

    아직 챔십에서 성인무대 한번도 풀시즌 못뛰어본 선순데 바로 콜업해서 지금 프리미어리그에서 윙크스 자리 맡기는건 리스크 있을 것같음.
  • [레벨:3]소몰이국밥 2020.12.06 22:23
    Lennon. 어차피 윙크스 지금 유로파도 출전 거의 못했는데 스킵까지 복귀하면 일단 돌아가는데 문제는 없음
    경험차이는 당연히 있겠지만 스킵이랑 윙크스랑 솔직히 큰 차이 없다고 생각되는지라

    물론 겨울엔 오버페이로 파는거 아니면 파는거 반대하는건 위에도 적었지만
  • [레벨:26]Lennon. 2020.12.06 22:26
    소몰이국밥 그건 시즌 초 부상자 없을 때 상황에 더 가깝다고 생각이드네요. 앞으로도 리그 일정 빡센건 마찬가지에다 컵대회+지난 시즌 보다 더한 부상 위험이 코로나와 도사리고있는데 잘못하면 지난 시즌보다 더한 참사 일어날 수도 있지 않을까요?

    당장 지난 시즌에 윙크스가 주전 뛰게 될거라곤 아무도 상상 못했죠
  • [레벨:3]소몰이국밥 2020.12.06 22:45
    Lennon. 더한 참사가 일어났을때
    스킵이 강제 출전되어서 많은 요구에 맞게 뛰다가 포텐 펑 터질수도 있는거죠

    어차피 윙크스에게 기대하는건 홈그로운정도죠
    백업으로 제 역할을 어느정도 해주는 자원이라면 유로파에서 호이비 대신 출전을 계속 했을겁니다.

    그 말은 호이비나 시소코가 부상이 아닌이상 나오긴 힘들다는 소리고
    결국 호이비가 아웃된 상황이라면 윙스있더라도 중원상황은 어차피 안좋을겁니다.

    그리고 지난시즌은 호이비 영입전이라 다이어 센터백 전향하기전에도 반반씩 출전했었죠
    시소코도 지금의 수미 역할보단 우측윙이랑 중미를 주로 뛰었구요

    그 당시 상황에선 다이어 센터백으로 가고 나면 윙크스가 주전인건 당연한 상황이였음
    굳이 부상때문에 윙크스가 주전먹은게 아닙니다.
  • [레벨:26]Lennon. 2020.12.06 23:15
    소몰이국밥 너무 도박 아닐까요? 정말 그렇게 되면 모든 토트넘팬들이 행복사하겠지만, 아무리 스킵이 포텐이 보이고 챔피언십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고 해도 현실이 에펨도 아니고 챔십 한 시즌 풀로 소화도 못해본 21살 유망주한테 주전 뚫린 미드필드에서 주전으로 활약하면서 터져라 하고 기대하는 건 무리일 것같네요. 터질 가능성보단 반대로 가서 선수나 구단이나 성적이나 이도저도 아니게 될 가능성이 훨씬 큰 것도 맞고요.

    스킵이란 선수에 대해 매우 불확실한 상황에서 설사 스킵이 돌아오고 윙크스가 팔려서 (코로나 시국에서 겨울에 윙크스에게 많은 돈을 낼 클럽이 나타날 가능성은 정말 희박하다고 생각합니다. 해봤자 15~20 정도가 최선 일것같네요.) 슈크리니아르를 사서 수비진을 강화한다 해도, 빡센 일정 속에서 은-호-시만 주구장창 갈다가 설사 한명이라도 장기 부상 당하면 바로 로셀소 주전을 매경기 투입(로셀소랑 은돔 모두 체력 관리 해줘야하는 타입입니다)에 스킵이 1로테이자 유일한 중미로 있으면서 거의 시즌 20경기 이상을 선발과 교체로 오가며 출장해야할텐데 이건 좀 프로에서 1시즌도 못마쳐본 유망주한테 가혹하다고 생각하시지 않나요? 윙크스가 아무리 요즘 폼이 안좋다고 해도 지난 시즌엔 중원에서 1인분 정도 해주며 팀에게 해가 되진 않은 선수고 경험 면에서도 스킵하곤 비교가 안되는데 스킵 준주전보단 낫죠.

    유로파는 제가 궁금한게, 이번 시즌 조별 리그 5경기 중 4경기를 선발로 출장해서 전경기 풀타임을 뛰었는데 왜 유로파에서 기회를 못받았다고 생각하시나요?
  • [레벨:3]소몰이국밥 2020.12.07 00:26
    Lennon. 음 유로파에서 거진 풀타임 뛴건 제 기억이 잘못됐네요 죄송합니다.
    유로파는 시간대가 별로라서 다 챙겨보기 힘들다보니 활약상을 많이 놓쳐서 그런가봅니다.

    제가 첨부터 적은건
    겨울이적시장에서 오버페이로 구매할 구단이 있다면 파는것도 나쁘지 않다
    스킵복귀가 가능하다면 대체가 불가능한 정도는 아니다는 소리이고
    무조건 팔아야되겠다고 적은것도 아닌데 왜 자꾸 같은 소리를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현재 스킵,윙크스랑 큰상관도 없는 은돔,로셀소 얘기는 왜 자꾸 하시는지
    맡는 역할이 다르고 포지션이 다른데 말이죠

    그리고 가혹하긴 도대체 뭐가 가혹하다고 생각하시는지?
    유스가 1군 출장기회 후보나 로테급으로 받으면 너무 좋은기회인데 가혹하다는게 왜 나오죠 ㅋㅋ
    그런 출전기회를 못얻어서 임대뺑뺑 돌거나
    후보군에 있으면서 출전기회 못얻는게 가혹한거죠

    맥토미니는 임대 안다녔고 유스에서 바로 1군출전해서 로테급으로 잘만 뛰고 포텐도 터졌습니다.
    그린우드도 마찬가지구요
    데뷔년도엔 1~4경기 뛰었지만
    스킵도 데뷔는 진작했구요

    그 다음년도에
    맥토미니 23경기출전
    그린우드 49경기출전해서 잘만 써먹었습니다.

    스킵도 뭐 꼭 저렇게 포텐 터진다는 보장은 없지만 스킵도 감독들이 기대하는자원이고
    윙크스 빈자리를 아예 못메울정도는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 [레벨:29]무사뎀벨레 2020.12.06 00:34
    올해 하반기도 일정 빡셀텐데 아무리 병신이어도 로즈급 아니면 대체자없이 안보내는게 맞음
  • [레벨:26]울레울 2020.12.06 00:39
    로즈 ㄲㅈ 산체스 ㄲㅈ 시계좌 임대
  • [레벨:21]자라나라레비레비 2020.12.06 00:41
    윙크스 냅두고 알리 임대보내고 산체스랑 로즈랑 가짜니가 판 돈+a로 합쳐서 슈크리니아르급 센터백데려오면 스쿼드 완벽할텐데..
  • [레벨:22]토트넘은 2020.12.06 01:29
    자라나라레비레비 윙크스 알리나가면 홈그로운 씹창남
  • [레벨:6]벤투벤트탐 2020.12.06 00:41
    시계 임대 윙크스는 킵했으면 나머진 다팔고
  • [레벨:23]축제의서시 2020.12.06 00:58
    잭 클라크는 왜 산겨..
  • BEST [레벨:24]네이마르 2020.12.06 00:58
    축제의서시 포감독이 샀어
  • [레벨:23]라멜라재계약 2020.12.06 22:07
    네이마르 포체티노픽 아니라고
  • [레벨:24]네이마르 2020.12.06 22:11
    라멜라재계약 [ 나무위키 ]
    여름 이적시장에서 본인이 원하던 잭 클라크, 탕기 은돔벨레, 지오바니 로셀소, 라이언 세세뇽을 전부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난 일단 이거보고 포감독이 산걸로 알고있었음
  • [레벨:24]네이마르 2020.12.06 22:17
    라멜라재계약 추천은 리즈 비엘사측에서 한 건 맞는데 사온건 포감독 아님?

    진짜 궁금해서 그런데 출처라도 좀 주셈
  • [레벨:23]라멜라재계약 2020.12.06 22:25
    네이마르 포체티노는 자기픽 유망주는 절대 임대 안보냄

    포체티노픽이었다면 리즈 재임대는 불가능했음
  • [레벨:27]앤디시젝 2020.12.06 22:45
    라멜라재계약 포체티노픽 맞어. 잭클락이랑 보웬 등 노리다가 잭클락사온거고 리즈에서 재임대해달라고 요청해서 비엘사랑 사이생각해서 임대보낸거임. 물론 비엘사가 클락은 떔빵용으로만생각해서 결국 뛰질못햇지만
  • [레벨:24]네이마르 2020.12.06 22:50
    라멜라재계약 그럼 결국 유추인거? 근데 클라크 사올때 당시에 18살에 데뷔한지 1시즌이고, 라멜라, 손, 모우라, 에릭센, 로셀소, 세세뇽 있는 상태에서는 포화라 경험치 맥이려고 보낸 게 맞다고 보는데. 19-20시즌에 이전 0입때문에 포치가 영입에서 힘쓰기도 했고, 포치 픽 아니라고 하기는 좀 힘들듯 물론 맞다고 하는것도 힘든데, 포치때 사왔으니 포치가 사온건 맞다고봄ㅇㅇ

    https://www.fmkorea.com/1838880491
    이거 말고도 기사가 많은데, 포치가 원하지 않았으면 그에 대한 기사도 있었어야함. 19-20은 포치가 아니라고 하지만 영입권
    쌨던 건 팩트임. 이전부터 레비가 물어다준거 다 거절한게 포치고ㅇㅇ
  • [레벨:9]BUNNET 2020.12.06 21:57
    축제의서시 클래식형 윙어잖아..,..
  • [레벨:24]에루 2020.12.06 22:01
    축제의서시 포재앙이 160억에 지르고 도망감
  • [레벨:22]맛트넘 2020.12.06 01:02
    뻥글 너무 많이 나가는데
  • [레벨:29]Parrott 2020.12.06 01:12
    알리 윙시 남기고
    로즈 산체스 꺼져
    가자니가 매각
    클라크 임대
  • [레벨:33]Zerowest 2020.12.06 01:38
    윙크스는 남겨야지
  • [레벨:10]펨코개망함 2020.12.06 02:07
    가자니가는 아쉽다 ㅠ 본인 생각해서라도 여름에 미리 보냈어야 했는데...이렇게나 경기에 못나올 줄 ㅠ
  • [레벨:4]콥예르 2020.12.06 02:34
    나가 앰흑련아
  • [레벨:9]직bak구리 2020.12.06 21:56
    콥예르 어허
  • [레벨:23]도인비 2020.12.06 06:21
    걍 다 남겨 ㅋㅋ
  • [레벨:3]fusey 2020.12.06 06:56
    윙크스 알리는 남겨야지 ㅇㅇ 근데 로즈랑 산체스는 제발 팔아라 가자니가는 좋은팀으로 보내주고
  • [레벨:23]토비알더웨이럴트 2020.12.06 08:27
    윙크스 알리는 남기고 산체스, 로즈 매각 ㄱㄱ
  • [레벨:5]SAMTP 2020.12.06 10:56
    윙크스는 필요없다. 중하위권팀이면 모르겠지만 무색무취 선수를 데리고있을필요없고 다른영국선수영입하면됨
  • BEST [레벨:26]Lennon. 2020.12.06 12:03
    SAMTP 1) 호이비에르 후보란 자리를 받아들일 수있으면서 잉글 국대 홈그로운 성골유스 세 박자를 갖춘 윙크스보다 잘하는데 가격까지 저렴한 뻥글 미드필더를, 특히 겨울에 찾기는 쉬운일이 아님.

    2) 이미 윙크스 있는데도 홈그로운 가뜩이나 부족해서 선수 한명 영입할때마다 방출 한명 해야할 정돈데 홈그로운 선수 수는 최대한 늘리는게 맞음. 윙크스 팔고 뻥글 대체자를 사온다고 해도 홈그로운 상황은 변하는게 없기 때문에 가급적 윙크스는 남기는 선에서 홈그로운 수 영입으로 늘려가는게 최선임

    3) 어차피 윙크스 겨울에 팔아봤자 돈 많이 못 받고, 임대 가면 임대료 몇푼이 다인데 이번 시즌 겨울 이적시장 후에도 빡빡한 일정 속에서 윙크스 같은 못 뛰어도 팀 분위기 해치지 않는 땜빵은 언제 필요할지 모름. 여름이면 몰라도 겨울엔 남기는게 최선
  • [레벨:21]슈퍼스타초아 2020.12.06 22:02
    Lennon. 딱히 불만이 없는게 크긴 함
    로즈처럼 ㅈㄹ하면 당장 내보내야 맞긴 한데
  • [레벨:3]MANCHAST 2020.12.06 16:24
    대체가능하면 팔아여지
  • [레벨:26]삐에로유망주 2020.12.06 21:41
    윙크스는 어쩔수없이 남겨야지
  • [레벨:22]소속팀이력알리미 2020.12.06 21:56
    윙크스는 남기자
  • [레벨:21]강함 2020.12.06 21:56
    로즈 산체스 제발좀 꺼져
  • [레벨:22]제리abc 2020.12.06 21:56
    클라크는 키울만 하지 않나?
  • [레벨:29]Tinn 2020.12.06 22:43
    제리abc 임대도 안보냈는데 이적할리는 없을듯
  • [레벨:33]앳킨슨 2020.12.06 21:57
    로즈 산체스 나가 시발
  • [레벨:23]아오바모카 2020.12.06 21:57
    윙좆은 홈그때문에 남길듯
  • [레벨:1]맹륜진사갈비 2020.12.06 21:58
    홈그는 남겨야지
  • [레벨:32]유럽 2020.12.06 22:02
    윙크대신 스킵 써봤으면 좋겠네
  • [레벨:1]차기월클펠릭스 2020.12.07 00:32
    유럽 복귀조항 없을껄?
  • [레벨:23]토끼콜라 2020.12.06 22:02
    로즈 이 새낀 아직도 안나갓엇네?
  • [레벨:4]무키배추 2020.12.06 22:03
    산체스 반값이라도 회수해야 하는데 저거 레비가 원금 욕심내면 답 없다
  • [레벨:21]종샤르솔신해 2020.12.06 22:07
    무키배추 ㅋㅋ 어떻게든 받아낼거같은게 문제
  • [레벨:23]국노입니다. 2020.12.06 22:04
    한명만 스완지 와라
  • [레벨:24]moca 2020.12.06 22:04
    로즈 ac밀란 오퍼만 기다리고있냐?ㅋㅋㅋㅋ
  • [레벨:2]페인트 2020.12.06 22:07
    윙크스 당장 팔자는놈: 뎁스는 신경 ㅈ도 안쓰는 축알못. 죄다 부상 당해서 시소코 풀백 쓰는걸 봤어야해 ㅋㅋ
  • [레벨:24]플레이튼 2020.12.06 22:09
    로즈하고 산체스는 진짜 팔아버렸으면 좋겠다 ㅋㅋㅋ
  • [레벨:8]히하히히 2020.12.06 22:10
    일단 좆체스 년은 최우선적으로 팔아야지
  • [레벨:21]게르만클로프1세 2020.12.06 22:11
    로즈이새기 진짜 왤케 훅갔냐 갑자기 챔결멤번데
  • [레벨:21]스팸맛있어 2020.12.06 22:42
    게르만클로프1세 그 챔결멤버때도 병신이였는데
  • [레벨:9]할라알레띠 2020.12.06 22:13
    조 론돈이 데뷔전을 치루면서 더욱 경기 출전이 불가피 해졌다 -> 조 로돈이 데뷔전을 치루면서 더욱 경기 출전이 어려워졌다 ㄱㄱ
    잘읽었어요
  • [레벨:14]1a2a3b 2020.12.06 22:13
    가자니가빼곤 잘 안팔릴듯한데
  • [레벨:22]두더지고로케 2020.12.06 22:13
    요즘 제드송 뭐함?
  • [레벨:6]Thybulle 2020.12.06 22:14
    ㅇ신입생들이 잘하긴 해ㅠ 아까운 백업선수들도 있긴한대
  • [레벨:21]Tahiti80 2020.12.06 22:37
    로즈 꺼지고 산체스 잘팔아야하고 윙스 남기고 알리는 팔릴 가능성도 낮은것 같고 잘했던기간도 꽤나 길었어서 한번 더 봐야할듯. 가자니가는 내보내고. 갠적으론 라멜라, 시소코도 정리했으면 좋겠음
  • [레벨:24]버번위스키 2020.12.06 23:13
    윙크스 알리는 안고 가야됨.
    차라리 시소코 팔아라.
    언제까지 신체능력만 보고 쓸거냐.
    의족 플레이 올시즌 더 심해짐.
    이새끼 발밑, 킥은 진짜 케이리그급도 안된다고 봄.

글 목록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국내기사 [스포티비뉴스] 더 브라위너 1골 1도움’ 맨시티, 풀럼에 2-0 승…4위 도약 28 첨부파일 [레벨:2]민근 2020.12.06 2174 25
정보 [공홈] AT마드리드 vs 바야돌리드 선발 라인업 (수아레즈 선발) 2 첨부파일 [레벨:2]짐캐리 2020.12.06 563 12
정보 [공홈] 웨스트햄 vs 맨유 선발 라인업 (포그바, 카바니, 헨더슨 선발) 167 첨부파일 포텐 [레벨:39]KOVACIC 2020.12.06 18586 78
정보 [공홈] 바이에른 뮌헨 vs 라이프치히 선발 라인업 (황희찬 명단제외, 클루이베르트 선발) 77 첨부파일 포텐 [레벨:39]KOVACIC 2020.12.06 15796 64
정보 [공홈] 유벤투스 선발 라인업 (vs 토리노) 7 첨부파일 [레벨:39]KOVACIC 2020.12.06 1643 19
번역기사 [풋폴런던] 1 월 이적 기간에 떠날 수있는 6 명의 토트넘 선수 90 첨부파일 포텐 [레벨:26]fkuropin 2020.12.06 12572 63
평점 [스카이스포츠] 번리 1-1 에버튼 6 첨부파일 [레벨:2]넉살 2020.12.06 380 14
국내기사 [OSEN] ‘PL 득점선두’ 칼버트-르윈 시즌 11호골 작렬…2위 손흥민과 두 골차 188 첨부파일 포텐 [레벨:8]브와슈치코프스키 2020.12.06 31570 147
국내기사 [스타뉴스] "톱10에 없는 SON, 아시아 외면 당한 것" 中도 분노했다 166 첨부파일 포텐 [레벨:25]회장아이유 2020.12.05 43169 279
번역기사 [풋볼365] 누가 더 좋은 선수일까? 타미 에이브러햄 vs 올리비에 지루 : 스탯 비교 59 첨부파일 포텐 [레벨:3]타시 2020.12.05 18332 117
정보 [공홈] 번리vs에버튼 KOTM 4 첨부파일 [레벨:2]넉살 2020.12.05 385 18
번역기사 [FIFA 공홈] "일본인들은 포기 몰라" 엔도 야스히토 인터뷰 (장문) 21 첨부파일 [레벨:29]침대렐라 2020.12.05 1202 19
정보 [공홈] 레알 마드리드 라인업 (vs 세비야) 41 첨부파일 포텐 [레벨:22]오윤아 2020.12.05 14009 61
정보 [공홈] 맨시티 vs 풀럼 선발 라인업 (로프터스-치크 선발) 119 첨부파일 포텐 [레벨:39]KOVACIC 2020.12.05 20969 112
번역기사 [공홈] 아르테타 "무버지는 축구계에서 존경받아 마땅한 사람" 45 첨부파일 포텐 [레벨:33]아스날FC 2020.12.05 20425 130
번역기사 [공홈] 오바메양 "이번 북런던 더비가 아스날의 터닝 포인트가 될 것" 104 첨부파일 포텐 [레벨:33]아스날FC 2020.12.05 21977 137
정보 [가디언] 첼시 vs 리즈 예상 선발 라인업 17 첨부파일 [레벨:33]아스날FC 2020.12.05 849 25
정보 [가디언] 웨스트햄 vs 맨유 예상 선발 라인업 9 첨부파일 [레벨:33]아스날FC 2020.12.05 262 17
번역기사 [공홈] 훌륭한 선수, 모든것에 감사합니다 베랑 사파리! 5 첨부파일 [레벨:1]레비회장 2020.12.05 674 20
오피셜 [공홈] BVB x 스폰지밥 : 노란색의 형제들 5 [레벨:30]발레르디 2020.12.05 342 19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780 781 782 783 784 785 786 787 788 789 ... 다음
/ 10,00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