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B890B2F-3E05-4EA8-A404-F83C517782F5.jpeg [골닷컴] 첼시를 우승후보로 꼽은 클롭 감독](http://image.fmkorea.com/files/attach/new/20201206/340354/3972414/3242888588/4f1a3e407f29a36684d94c0960ab2969.jpeg)
리버풀 감독 위르겐 클롭은 이번 시즌 첼시가 우승에 가장 가깝다고 했습니다.
클롭은 타이틀 방어에 있어 첼시가 가장 큰 위협이라고 하였지만 빠르게 그들 자신들에게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경기를 보면 토트넘이 확실히 잘하고 있지만 저한테는 첼시가 더 우세한 것처럼 보여요.”
“그들은 두터운 스쿼드와 훌륭한 선수들을 가지고 있고 경기력도 좋죠. 현재 그들은 최절정이고 게임을 거듭할수록 팀이 믿기 어려울 정도로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그게 이유죠.”
“압박감이 있습니다만 스스로에 대한 압박감이죠. 승리해야만 하는 압박감을 가지고 있고 울브스와의 경기에서 승리하고 싶습니다. 이번 주 울브스와 맞붙게 되고 그 전에 경기를 치르는 다른 팀들은 승점을 쌓게 됩니다.”
“항상 이랬습니다. 누가 앞서 있는지에 대해 생각하기에는 너무 이릅니다. 상황이 그러한 거죠.”
“전에 말했듯이 이번 시즌은 목표를 세팅하고 달성하는 그런 시즌이 아니고 우리가 할 수 있는 가능한 최고의 축구를 해내가는 그런 시즌입니다. 그게 우리가 하려는 것들이죠.”
“몇몇의 상황때문에 때때로 주말과 주중간의 다른 점이 있지만 항상 우리에게 초점을 맞추는 것이 목표입니다. 특히 이른 시간에 진행된 경기의 결과가 아닌 다음 경기, 다음 상대에 완전히 집중하는 것이죠.”
디오고 조타는 지난 9월 울브스에서 영입된 이후 15경에서 9골을 넣는 등 줄 곧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클롭 감독은 조타의 경기력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모하메드 살라, 사디오 마네 그리고 호베르트 피르미노와 호흡을 맞추는 방식에 행복하다고 했습니다.
“그는 지금 완전히 잘하고 있습니다.”
“그가 그러한 모습들을 유지하고 득점하기 위해서는 정말 열심히 훈련해야만 합니다. 다른 선수들도 그렇게하기 때문이죠. 이는 분명합니다.”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각 게임에 대해 분개하지 않고 결국 이겨낼 거라는 희망을 가졌던 것이죠. 이는 이번 시즌만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고 다음 시즌에도 같을 겁니다.”
“한 게임에 다른 선수들을 기용할 수 있는 건 최전방 공격수들 밖에 없기때문에 부수적인 상황이 아닙니다.”
“다른 모든 포지션들은 걸을 수 있다거나 어린 선수이어도 경기에 나설 수 있어요. 둘 다 나쁜 상황은 아닙니다. 그들이 이러한 상황을 이겨낼 수 없다면 기용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죠.”
“그들은 디오고와 완전 좋아요. 디오고도 그들과 좋고요. 저와 그들은 뛰어난 출발을 보여준 것에 지나칠 정도로 행복해하고 있어요. 하지만 초반의 모습에 만족해하지 않고 더 나아가야 합니다.”
오역 의역 다수
추천은 작성자에게 힘이됩니다!!
레스터 맨유 - 유로파
아스날 에버튼 - 영국 개그콘서트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