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2 19:34

포텐 [RMC Sport - 라 방가르디아] 9억유로의 부채, 바르샤가 처한 파국적인 상황

조회 수 21901 추천 수 95 댓글 63
ZIAEjPZ0.jpg [RMC Sport - 라 방가르디아]  9억유로의 부채, 바르샤가 처한 파국적인 상황


https://rmcsport.bfmtv.com/football/liga-900-millions-d-euros-de-dettes-le-barca-au-bord-du-gouffre-2028239.html

월요일 KPMG의 보고서는 유럽 최고의 네임드 클럽들 중 PSG가 2019-2020 시즌 코로나 바이러스 위기의 가장 큰 영향을 받은 팀 중 한팀이라고 밝혔다. 챔피언스 리그에서 PSG의 다음 상대인 FC 바르셀로나는 재정적인 상황이 더욱 심각하다.

카탈루냐의 유명 일간지 라 방가르디아에 따르면, 바르샤는 2020년 말에 9억 유로의 엄청난 부채를 축적했다고 한다. 이 9억 유로 중 4억 2천만유로는 1년도 안 돼 단기 채권자들에게 상환해야 할 것이다. 현재 상황을 고려할 때 절대 불가능한 미션이다.

따라서 1월 24일에 선출될 블라우그라나 클럽의 신임 회장은 채권단과 새로운 상환 일정을 협상해야 할 뿐만 아니라 긴축 정책을 결정해야 하는, 아주 민감한 프로젝트에 착수할 것이다. 왜냐하면 위기는 끝나지 않았고, 상황은 앞으로 더 악화될 것이기 때문이다. 

특히 구단 수뇌부진들이 예상한 수입을 살펴보면 서류상으로 바르샤는 이번 시즌에 7억 9천 1백만 유로의 관중수입을 예측하고 있다. 12월부터 총 관중의 25%를 캄프 누에 불러들이고, 2월부터는 100%를 채울 수 있을 것을 예상했다. 하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이 클럽은 또한 경기장, 박물관, 상점,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 가외 수입으로 3억 2천만 유로를 책정했다. 하지만 적어도 이 정도 액수의 돈은 결코 들어오지 않을 것이다.

동시에, 12월에 결정된 일부 완화에도 불구하고 선수단의 급여는 여전히 어마어마하다. 심지어 리오넬 메시의 보너스에 대해 이야기조차 하지 않고 있다. 리오넬 메시는 시즌 말에 연봉 외에 3,900만 유로를 지불해야 한다.

아~~주 훌륭한 수뇌부진들이다.
  • BEST [레벨:20]Levy 2021.01.12 19:41
    9억유로 = 한화 1조 2천억
  • BEST [레벨:2]빡빡풀백클라이버 2021.01.12 21:15
    초선등애사정한당 레바뮌첼은 살면서 처음들어보네 ㅋㅋㅋ
  • BEST [레벨:22]레알주장라모스 2021.01.12 20:30
    키에루마4 그것도 그건데 시민구단인게 제일 큰듯
  • BEST [레벨:25]밀적 2021.01.12 21:16
    초선등애사정한당 첼이 어따낌?ㅋㅋㅋ
  • [레벨:24]제이슨므라즈 2021.01.12 19:39
    리즈시절각인가요?
  • [레벨:2]펩재앙OUT 2021.01.12 19:40
    챔스우승하면 상금이랑 중계권료로 버틸수 있나? 메시야 가보자
  • [레벨:23]호드의용사 2021.01.12 20:00
    펩재앙OUT 그래도 안될듯
  • [레벨:23]M.외데고르 2021.01.12 21:08
    펩재앙OUT ??? : 가보자길래 맨시티/파리로 갔습니다만...
  • [레벨:2]Araujo 2021.01.12 21:12
    M.외데고르 그러지 마요..
  • [레벨:3]키에루마4 2021.01.12 19:41
    확실히 레알이랑 바르샤가 주급을 많이 줘서 그런지 코로나타격이 젤 큰것같네
  • BEST [레벨:22]레알주장라모스 2021.01.12 20:30
    키에루마4 그것도 그건데 시민구단인게 제일 큰듯
  • [레벨:2]더용. 2021.01.12 21:07
    레알주장라모스 ㅇㅇ 관중 수입이 아예 사라지니깐..
  • [레벨:2]빡빡풀백클라이버 2021.01.12 21:14
    키에루마4 기존 수익 1위구단이라 주급이나 이적료는 일부고
    시민구단이면서 코로나까지 터지니
    거지구단됨
    코로나 끝나면 재정적 문제는 회복할듯
  • BEST [레벨:20]Levy 2021.01.12 19:41
    9억유로 = 한화 1조 2천억
  • [레벨:2]아스날2패우승 2021.01.12 20:18
    Levy 8뎀벨레
    7쿠티뉴?
  • [레벨:36]베니막스레온랄프 2021.01.12 19:44
    샬케는 새발의 피였구만...
  • [레벨:11]가버지 2021.01.12 19:46
    2부가자
  • [레벨:3]MANCHAST 2021.01.12 19:47
    처참
  • [레벨:29]아딱 2021.01.12 19:52
    바르샤는 돈을 어디서 가져오는거임?
    천억 이상 돈날린 이적을 몇번이나 하고 메시 주급 엄청 쎈데 돈이 대체?
  • [레벨:32]루카렐리 2021.01.12 20:02
    아딱 누캄프 관중석이 99876석.
  • [레벨:25]19DIALLO 2021.01.12 20:06
    아딱 빅클럽들은 연간 1000억정도를 입장료로 번다고 함 이정도면 선수들 주급은 당연히 맞춰주고 이적료에 보탤수도 있겠지 그리고 나머지 금액들은 스폰이랑 상품판매 중계권료등으로 번다고 알고있음
  • [레벨:23]샤라폽바 2021.01.12 21:13
    19DIALLO 레알 바르사급 클럽은 1000억으로 택도없습니다 보통 연간 총매출의 40-60프로 정도가 선수단 연봉으로 쓰입니다
  • [레벨:29]푸욱쉰검 2021.01.13 21:37
    샤라폽바 바르샤 코로나 이전 입장료수입 연 2100억정도 됨
  • [레벨:33]깡혜원 2021.01.12 20:09
    아딱 원래 제일 돈 많이 버는 축구클럽 1위임
  • [레벨:22]꾸레 2021.01.12 21:09
    아딱 메시 주급을 메시가 벌어다 줬으니 그건 별개로 치고 중계권 + 스폰 + 유니폼 (선수들 상품)
  • [레벨:2]이스라엘살라자르 2021.01.12 21:17
    아딱 레알 바르샤는 딱 진짜 시민구단이라 팬수입이 절반이상일걸 그만큼 메가클럽이여서 그만큼쓰는거고 바르샤는 여태 선수살때 빚도 ㅈㄴ지면서 삼
  • [레벨:26]Gavi. 2021.01.12 21:24
    아딱 생각보다 선수판매로 메꾼 수익도 많음. 지출이 크긴 한데 최근 몇시즌 순지출 따져보면 시티나 맨유에 비할바가 못됨
  • [레벨:22]자카제트 2021.01.12 19:52
    메시까지 떠나면 바르샤는 진짜 끝일듯
  • [레벨:21]슈퍼볼 2021.01.12 20:58
    자카제트 라리가 자체에도 영향 존나클듯
    라모스도 메시 pl 가지말라고 말렷잖아 ㅋㅋ
  • [레벨:20]비니시우스주지마 2021.01.12 21:13
    슈퍼볼 사실상 메시 빠지면 중계 시간때도 너무 새벽이고 하이라이트나 보겠지
  • [레벨:23]rod123 2021.01.12 21:14
    슈퍼볼 바르샤시절 생길듯 메시가 주급깎고 5년 남고 5년안에 필요없는선수들 싹쳐내고 유망주 다시키우는수밖에 답없다고봄
  • [레벨:23]에펨라이트비기너 2021.01.12 22:31
    rod123 삔또 오지게 상한 메시가 왜? ㅋㅋㅋ 남아봐야 그 5년동안 미래는 어두운데.
  • [레벨:23]rod123 2021.01.12 22:32
    에펨라이트비기너 그니까 그냥 답이없다는거임 ㅋㅋㅋ 메시가 그럴리가없으니까
  • [레벨:3]El.Mago 2021.01.12 19:57
    우쨔누 다들 코로나 긴축이라 거액주고 선수 사갈팀도 없을테고
    이 시국에 거액 리스크 짊어지면서까지 살만한 선수면 바르샤쪽에서 필히 지켜야될 선수라 못팔텐데
  • [레벨:4]축아고 2021.01.12 20:00
    이제 선수 계약 때 국가재난으로 리그중단시 연봉 지급 연기나 삭감같은 조항 추가될 듯
  • [레벨:21]Conatum 2021.01.12 21:07
    코로나 시발 빨리 안끝나냐
  • [레벨:37]김제동 2021.01.12 21:08
    개찌라시네. 요즘 에어컨도 저만큼 안비싼데
  • [레벨:27]초선등애사정한당 2021.01.12 21:08
    레알도 후달리는거같던데 레바뮌첼에서 이제 뮌헨 혼자 살아남았네
  • BEST [레벨:2]빡빡풀백클라이버 2021.01.12 21:15
    초선등애사정한당 레바뮌첼은 살면서 처음들어보네 ㅋㅋㅋ
  • [레벨:22]오늘부터메갓 2021.01.12 21:40
    빡빡풀백클라이버 무리뉴때 밥먹듯이 4강 갈 시절에는 레바뮌첼 하긴 했었음 ㅋㅋㅋㅋㅋㅋㅋ 퍼기시절 맨유나 꼬마 유벤도 탑4로는 자주 언급 됬었는데 꾸준한건 역시 레바뮌 3강인듯
  • [레벨:22]파파렉바 2021.01.13 17:33
    빡빡풀백클라이버 2014-15 그때쯤엔 종종 봤던 소리임ㅋㅋ
    그 때도 별로 진지한 얘긴 아니었지만
  • BEST [레벨:25]밀적 2021.01.12 21:16
    초선등애사정한당 첼이 어따낌?ㅋㅋㅋ
  • [레벨:11]별빛나는밤 2021.01.12 21:20
    초선등애사정한당 첼에서 웃어도됨?
  • [레벨:7]qownghd 2021.01.12 21:32
    초선등애사정한당 첼은 위대한로만구단주님이 자기돈끌어다가 쓰잔아 epl에서 맨시티와함께 급여삭감없이 운영되는 쩐주뒤에있는클럽 우한폐렴바이러스고뭐고 없이 이적시장에 3억파운드돈지랄한 미친클럽....영입이 좆망하긴햇습니다만.........
  • [레벨:4]짱짱맨임 2021.01.12 23:32
    초선등애사정한당 Epl에서 하나 꼽으라면 의견 갈리지만
    탑투는 누가뭐래도 맹구 리밥 아닌가?
    다 거르고 첼시 ㅋㅋ
  • [레벨:12]Lucifer 2021.01.12 21:08
    에펨에도 반영되서 돈 부족한 바르샤 해보고싶네
  • [레벨:21]아라비 2021.01.12 21:08
    선수팔아야겠네
  • [레벨:20]가옹이 2021.01.12 21:09
    쿠뎀그에 코로나까지 겹쳐서 그런가
  • [레벨:14]M.Neuer 2021.01.12 21:09
    가옹이 ㅇㅇ 게다가 시민구단이라 수익이 입장료, 유니폼+기념품이 주수입인데 코로나 크리를 맞아서...
  • [레벨:37]버래씨언 2021.01.12 21:09
    메시 떠난댔을 때
    그냥 돈 받고 팔았으면 윈윈이었지
    밤재앙은 ㄹㅇ 레전드네
  • [레벨:19]PepMsi 2021.01.12 21:38
    버래씨언 메시로 인한 수익이 더 많아서 안 판 거임
    바르샤 수익 40퍼가 메시로부터 파생함
    바르샤 내부 수익 상황에서도 그렇고 현 회장 후보도 인정하며 털었던 내용 메시 상징성과 입지 때문에 잡은 것도 있지만 근본적 이유는 메시가 파생시키는 수익이 외부에서 보는 것보다 더 커서 팔 수가 없었다는 거
    본인들 부실 경영과 횡령으로 인한 손실 메시한테 떠넘기려고 메시 주급 걸고 넘어진 게 밤톨이 끄나풀인 임시 회장 같은 인물들이었지
  • [레벨:18]쭈마이 2021.01.12 21:50
    버래씨언 걔들이 메시를 안판건 그 만큼 이익이 더 크기 때문임
    만약 종합적으로 메시가 바르사에 손해를 끼치는 존재라면 이번시즌 전에 무조건 팔렸음
    메시는 나간다고 나간다고 하는걸 구단에서 안된다고 바지끄댕이 잡아서 못 나간거임
  • [레벨:19]더요요요용 2021.01.12 21:09
    "바르샤 시절"
  • [레벨:25]우한바이러스 2021.01.12 21:10
    밤톨이 5년간 선수영입에 쓴돈이 989m임 2020년 7월전까지
  • [레벨:2]F.램반장 2021.01.12 21:10
    바르셀로나 도시 자체가 위험할듯
  • [레벨:14]N.die박주영 2021.01.12 21:12
    메시는 강제로 나갈 수 밖에 없네
  • [레벨:22]ddfi1587 2021.01.12 21:13
    노진구 하나땜에 진짜
  • [레벨:23]샤라폽바 2021.01.12 21:15
    약소구단처럼 해야지 선수들 줄줄이 헐값에 팔아야지 뭐 방법있나
  • [레벨:24]MARTIAL. 2021.01.12 21:17
    심각하긴 하구나..
  • [레벨:22]응애아기메붕 2021.01.12 21:26
    근데 메시 진짜 이적각임? 밤톨이 꺼지고 잔류각 잡히는거 아니었나
  • [레벨:14]레알배티스 2021.01.12 21:27
    개인적으로는 레알이랑 바르샤 주급은 좀 과하다 생각햇음 지금 베일 주급만 해도 ㄷㄷ
  • [레벨:2]빡빡풀백클라이버 2021.01.12 21:29
    레알배티스 그만큼 수익이 ㅈㄴ 높긴 하니까
    중계권료만 봐도 발롬피에처럼 큰 클럽도
    5퍼센트 근처 받는걸로아는데
  • [레벨:36]R.Dias 2021.01.12 22:06
    시민구단에서 전환 가능함?
    덩치도 크고 부채도 많아서
    지분 나눠서 매각해야 생존 가능할거같은데
  • [레벨:22]아스날오바메양 2021.01.12 22:08
    바르토메우 진짜 대단했네 부채가 1조가 넘다니 ㅁㅊ
  • [레벨:20]sorkdksk 2021.01.12 22:20
    설마... 바르샤시절...
  • [레벨:5]인천로쏘네리 2021.01.12 22:28
    밀란화 하는건가..
  • [레벨:25]꾸짖을갈 2021.01.13 12:19
    맨유는 부채 얼마임?

글 목록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번역기사 [토크스포츠] 무리뉴는 베일에 실망한 걸까. 52 첨부파일 포텐 [레벨:33]홀연히 2021.01.12 21762 65
번역기사 [RMC] 킨의 파리 이적을 막지 않을 안첼로티 41 첨부파일 포텐 [레벨:37]바커빵집 2021.01.12 14166 72
번역기사 [az] 바이에른 뮌헨의 큰 문제점 66 첨부파일 포텐 [레벨:40]Noel갤러거 2021.01.12 19734 102
국내기사 [풋볼리스트] [한준의 작전판] 손흥민 후계자의 조건은 슈팅이 아니다, 판단력이다 126 첨부파일 포텐 [레벨:22]Robben 2021.01.12 19596 132
오피셜 [공홈] 헝가리 올해의 스포츠 선수 外 28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8]오윤아 2021.01.12 15481 91
번역기사 [ES] 아스날, 롭 홀딩과 장기 재계약 체결 43 첨부파일 포텐 [레벨:34]후벵디아스 2021.01.12 13383 72
국내기사 [스포탈코리아] 외질은 메시보다 호날두 ''어느 리그에서든 최고였어'' 132 첨부파일 포텐 [레벨:21]갑갑하오 2021.01.12 24221 135
번역기사 [RMC Sport - 라 방가르디아] 9억유로의 부채, 바르샤가 처한 파국적인 상황 63 첨부파일 포텐 [레벨:25]로코모티브 2021.01.12 21901 95
번역기사 [스카이] AC밀란, 첼시 소속 피카요 토모리에 관심 9 첨부파일 [레벨:34]후벵디아스 2021.01.12 817 23
오피셜 [공홈] UC 삼프도리아, 에르네스토 토레그로사 영입 3 첨부파일 [레벨:37]RN8 2021.01.12 1637 21
번역기사 [AS-마누 사인즈] 레알은 카마빙가 영입 결정을 4월까지 보류했다. 11 첨부파일 [레벨:38]Salazar 2021.01.12 1713 25
오피셜 [공홈] 알라베스, 파블로 마친 경질 20 첨부파일 포텐 [레벨:8]오윤아 2021.01.12 9883 69
오피셜 [공홈] 클럽 볼리바르, 시티 풋볼 그룹 합류 43 첨부파일 포텐 [레벨:38]일레이나 2021.01.12 12788 126
번역기사 [tz] 우파메카노 영입전 1위는 바이언 77 첨부파일 포텐 [레벨:40]Noel갤러거 2021.01.12 15833 90
번역기사 [미러] 울브스 보스 누노는 2차 코비드19 셧다운이 유로피언 슈퍼 리그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7 포텐 [레벨:25]태연팬 2021.01.12 7755 51
번역기사 [익스프레스] 아스날에게 부엔디아 영입을 위하여 선수+돈을 제안할것을 요청한 케빈 켐벨 26 첨부파일 [레벨:25]질베르투실바 2021.01.12 1300 18
오피셜 [공홈] 포항 스틸러스, 울산 현대로부터 신진호 영입 4 첨부파일 [레벨:3]리버풀레전드훔바 2021.01.12 388 13
오피셜 [공홈] 인천 유나이티드, 나고야 그램퍼스로부터 오재석 영입 6 첨부파일 [레벨:3]리버풀레전드훔바 2021.01.12 816 13
오피셜 [공홈] 전남 드래곤즈, 수원FC로부터 장성재 영입 1 첨부파일 [레벨:3]리버풀레전드훔바 2021.01.12 250 10
오피셜 [공홈] 스타드 브레스트, 올림피크 리옹으로부터 장 루카스 임대영입 2 첨부파일 [레벨:3]리버풀레전드훔바 2021.01.12 412 15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562 563 564 565 566 567 568 569 570 571 ... 다음
/ 10,00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