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2 19:55

포텐 [풋볼리스트] [한준의 작전판] 손흥민 후계자의 조건은 슈팅이 아니다, 판단력이다

조회 수 19596 추천 수 132 댓글 126

image.png [풋볼리스트] [한준의 작전판] 손흥민 후계자의 조건은 슈팅이 아니다, 판단력이다


- 한 서유럽 1부리그 지도자에 의하면 한국 구단이나 에이전트들이 좋은선수 있다고 영상 이력서 많이 보냄


- 그런데 대부분 골이나 어시 영상 지도자들이 보고싶어하는 영상이 아님


- 그 지도자에 의하면 그 영상보고 데려와 테스트 해보면 대부분 상황판단,인지력에서 너무 실망스러움


- "한국축구엔 빠르고 슈팅좋은 선수들이 많다 근데 그것만으로 손흥민처럼 유럽에서 성공한다? 꿈 깨샘"


- "손흥민이 놀라운건 슈팅과 스피드도 있지만 상황판단 능력임"


- "예를 들어 스프린트를 언제 어떻게 뛰어야 하는지 정확히 알고 뛰어 수비가 막기 어려운것"


- 한 국내 축구지도자에 의하면 최근 유소년들이 개인 기술연마에만 몰두해 이런 능력들이 떨어진다고함


- 손흥민 후계자가 되려면 슈팅 스피드 이런 기술뿐만 아니라 경기를 읽는 능력이 필수


출처 :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436&aid=0000041497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26]청와대횟집 2021.01.12 20:03
    뛰어났던 선수들 중에 신체나 다른 능력이 떨어졌던 선수는 있었지만 판단력이 안 좋은 선수는 한 명도 없었던 것 같음
  • BEST [레벨:24]낭량이3 2021.01.12 20:09
    ㄹㅇ 손흥민은 언제 들어갈지 그 침투 타이밍을 딱알음
    진짜 똑똑한거같음
  • BEST [레벨:25]실바덕배듀오 2021.01.12 20:34
    정확함
    역으로 말하면 국내 축구지도자들이 헛짓거리 하고 있어서 국내 축구 수준이 낮은거

    박지성-손흥민-이강인 모두다 어릴때부터 해외클럽을 전전하면서 해외에서 축구를 배우고 커온 선수들임
    국내 축구육성법의 한계를 보여주는 글 같음
  • BEST [레벨:21]아기무리뉴 2021.01.12 20:39
    XaviesT 그래도 기본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던거지
  • [레벨:10]Geunwoo 2021.01.12 21:55
    축구 본지 얼마 안된 씹축알못인데 손흥민은 좋은 판단이든 아니든 버벅거리는게 없어서 조음
  • [레벨:25]Mr.bell 2021.01.12 21:55
    흥민이도 저 나이때는..
  • [레벨:22]라이센스펀치 2021.01.12 21:56
    애초에 축구지능이 없었다면 발전도 못했지
  • [레벨:28]풀럼우승기원 2021.01.12 21:57
    대부분 그저그런 프로들이 쇠퇴하는 이유가, 어릴 때는 자신있는 무기 몇개로도 게임이 쉽게 되니까 잘나가게되는데, 점점 스타일이 분석되고 나이먹으면서 피지컬적으로 떨어지면 자기가 가진 무기들이 안먹히기 시작해서임.

    여태 타고난 스피드랑 슛팅같은 것만으로도 잘 해왔는데 이제 안통하네 어쩌지하다가 방황하면서 커리어를 망치는게 대다수 케이스임.

    그만큼 자신의 타고난 재능말고 다른 무기를 갈고닦아서 프로레벨에서 써먹으려면 정말 뼈를 깎는 노력이 필요함.
    빅리그 선수들이라해도 매우 고되고 힘든 일이고.

    흥민이가 딱 그런 좋은 예시임.
  • [레벨:9]STRGZ 2021.01.12 21:57
    요한 크루이프가 말했지 축구는 머리로 하는거라고
  • [레벨:25]헤디 2021.01.12 21:57
    축알못이지만 epl같은 빅리그의 강팀들 경기보다가 하위리그 볼때 뭔가 알게모르게 답답한 무언가가 있더라
    저상황에서 저기다 패스하는게 최선인가? 저방향으로 움직이는게 최선인가? 하는
    국내 선수들도 K리그에서 경기할때 비슷하게 당장 소유권 뺏기진 않고 경기도 경기대로 흘러가긴 하지만 확실히 빅리그 선수들보다는 아직 순간순간의 판단력 같은 부분에서 부족한 점들이 있는거같음
  • [레벨:25]이찌롱 2021.01.12 22:00
    준펑이 글은 딱히..
  • [레벨:27]강장왕김박카스 2021.01.12 22:04
    이찌롱 이적설 찌라시로 개짓거리 하는걸 까야지 이런거까지 까는건 에바다
  • [레벨:20]아이즈원_채원 2021.01.12 22:04
    판단능력은 경험이 쌓이면서 길러지기도 하니까 우선 피지컬을 중요하게 보는게 더 나은것 같음.
    속도나 슈팅력같은 피지컬은 다 완성되고 발전하기 어려운 부분인데 판단능력은 경험에 의해서 발전되는 경우도 종종 봐서
    확률로 보자면 전자가 후자보다 높다고 생각함
  • [레벨:9]가즈아제발 2021.01.12 22:06
    아이즈원_채원 ㅇㅇ 님 말처럼함 피지컬 기술 다 되는 재능있는 애들중에 판단력을 보는거지 판단력을 보고 피지컬 기술을 보진않잖아
  • [레벨:9]가즈아제발 2021.01.12 22:05
    이거 맞음 내가 에펨할때도 윙어말곤 판단력을 가장 많이봄
  • [레벨:21]얼린사이다 2021.01.12 22:06
    걍 뭐가 젤중요하다 할거없이 다 중요한거같음 기본기랑 체력도 좋아야 빠르게 판단할수있으니까
  • [레벨:10]casarani 2021.01.12 22:07
    리그 스타일이지뭐. 결국 지도자들 문제고
  • [레벨:25]블루세진 2021.01.12 22:16
    한 국내 축구지도자에 의하면 최근 유소년들이 개인 기술연마에만 몰두해 이런 능력들이 떨어진다고함

    이 대목은 잘 모르겠는게
    오히려 최근 트렌드는 유소년때 개인기술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훈련 진행하고 있고 이건 유럽, 일본에서 시행하던 유소년 정책 들여온 결과임. 유럽, 일본이 판단능력, 축구지능 떨어지나? 오히려 우리나라보다 두수 세수는 위지. 근데 개인기술이 판단능력 부족의 문제원인이다? 글쎄요.

    예전처럼 전술 조직력 훈련만 주구장창 시키고 개인기치면 빠따후려갈기던 시절 선수들이 이런면이 더심하지 요즘 유스 세대는 그런면에서 탁월함.
  • [레벨:28]풀럼우승기원 2021.01.12 22:23
    블루세진 어쩔 수 없는 것도 있는게 유럽이나 남미, 아프리카 애들이랑 타고난 피지컬 자체는 그 어떤 시스템으로도 극복못함.
    걔네는 어릴 때부터 존나 기술 연마하면 나중가서 피지컬이 존나 아시아권과는 비교도 안되게 자라버리면서, 테크닉과 피지컬 모두 갖춘 완성형으로 성장하는데 아시아선수들은 태생적으로 반쪽짜리가 될 수밖에 없음.

    애들 피지컬이 얼마나 자라는지는 그냥 하늘에 맡겨야하는 문제임. 어떻게 차이를 극복 못함.
    기술 위주로 가르치는게 어찌보면 최선일 수 있음.

    그냥 아시아인 타고난 피지컬 문제지 훈련법이 잘못일까싶음 ㅋㅋ
  • [레벨:20]헬로우스트뤠인져 2021.01.13 04:33
    블루세진 일본하고 유럽이 어케 같은 선상임?
  • [레벨:25]블루세진 2021.01.13 11:05
    헬로우스트뤠인져 전반적인 교육 체계가 동일하니까
    훈련방식이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 묶일수있다는거지
    일본은 오래전에 유럽 프로그램 들여와서 시스템 구축해놨고
  • [레벨:22]재송동이동훈 2021.01.12 22:25
    손흥민도 레버쿠젠 토트넘 초기까지는 오프더볼 판단력 안좋앗는데?
  • [레벨:24]아리베데르찌 2021.01.13 02:59
    재송동이동훈 적응문제지 포체티노가 흥민영입한이유가 오프더볼이랬는데 지입으로
  • [레벨:25]원본링크파인더 2021.01.12 22:34
    팟캐스트에서 들은건데

    2015년도에 벨기에 축협에서 선수들 능력치 줄세울 때 중요하게 보는게


    1등이 체력 슛팅력 드리블 능력 킥 이런게 아니라

    위닝 멘탈리티라래 (단순히 승부욕이 아니라 경기를, 더 넓게보면 축구를 대하는 멘탈)

    2등이 캐릭터 (선수의 개성)

    3등이 정서적 안정성

    4등이 디시전 메이킹 프로세스 (즉, 각종 상황에서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적잘한 판단을 해내는가의 여부)

    5등이 폭발력 (주로 단거리)

    6등이 바디 컨트롤 (각종 축구 동작에서 몸을 얼마나 잘 쓰느냐, 유연성에 의한 부상 확률 저하 등등)

    이 6가지는 천부적으로 가지고 태어나는거라고 본다고 함.
  • [레벨:9]kizzzx 2021.01.12 23:18
    원본링크파인더 유소년 선수들을 판단하는 기준이에요 ?? 아니면 성인선수도 포함인가요??
  • [레벨:24]킹슬리망코 2021.01.13 01:32
    그런가? 테크닉,기본 피지컬 완성하고 저런 능력 후천적으로 개발하는게 맞지않나. 손흥민도 그런 케이스 아님?
  • [레벨:23]나비어스톡스 2021.01.13 02:04
    이강인: "유럽에서는 트레이닝을 많이 하기 보다는 실전 경기를 엄청 많이 뛴다. 그래서 유럽 애들 경기장 밖에서 공 차는 거 보면 폼도 진짜 어설프고 기본기도 별로 안 좋다. 패스도 못 하고 볼터치도 안 좋다. 근데 경기장 안에 들어가면 달라진다. 분명 공을 잘 차는 건 아닌데, 경기 흐름에 따라 상황 대처를 잘하고, 압박이나 침투 타이밍이 좋아서 상대하기 어렵다."
  • [레벨:10]seed2334 2021.01.13 04:45
    한준은 이적을 맞추는 판단력이나 키우는게 먼저인듯
  • [레벨:13]사필귀정 2021.01.13 10:25
    seed233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13]사필귀정 2021.01.13 10:25
    뇌지컬 피지컬 하면 아무리 뭐라해도 무조건 피지컬 우선임

    피지컬이 돼야 그다음 뇌지컬도 빛을 보는법임

    이승우가 뇌지컬은 돼는데 지금 봐라 피지컬 안돼서 벨기에서 고전하고 있는거

    손흥민도 피지컬이 돼니까 뇌지컬이 돼는거지 스카우터들도 가장 우선적으로 보는게 스피드 슈팅능력임

    근데 그게 평범하니까 그냥 저런소리 하는거임

글 목록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번역기사 [팀토크] 유수프 데미르 영입을 위해 레알 마드리드와 경쟁중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6 첨부파일 [레벨:31]oh co 2021.01.12 3251 11
번역기사 [FT] 발렌시아 CF - 마르크 로카 22 첨부파일 포텐 [레벨:1]오윤아 2021.01.12 13662 85
번역기사 [보에트발크란트] 이승우, 터키 1부리그의 괴즈테페로 이적? 256 첨부파일 포텐 [레벨:25]베트남축구로보답 2021.01.12 46969 186
번역기사 [풋볼팬캐스트] "알리오스키 꺼졍 ㅋㅋ." 노르웨이산 신성을 노리는 리즈 유나이티드 22 첨부파일 포텐 [레벨:24]정화 2021.01.12 11721 88
번역기사 [골닷컴 - 니자르킨셀라] : " 토모리 영입레이스에 합류한 AC밀란, 잔류 가능성이 높아진 뤼디거 " 43 첨부파일 포텐 [레벨:24]니자르킨셀라 2021.01.12 10327 73
번역기사 [AD] 마리오 괴체, 2주 아웃 4 첨부파일 [레벨:1]오윤아 2021.01.12 762 16
번역기사 [토크스포츠] 무리뉴는 베일에 실망한 걸까. 52 첨부파일 포텐 [레벨:33]홀연히 2021.01.12 21762 65
번역기사 [RMC] 킨의 파리 이적을 막지 않을 안첼로티 41 첨부파일 포텐 [레벨:37]바커빵집 2021.01.12 14166 72
번역기사 [az] 바이에른 뮌헨의 큰 문제점 66 첨부파일 포텐 [레벨:40]Noel갤러거 2021.01.12 19734 102
국내기사 [풋볼리스트] [한준의 작전판] 손흥민 후계자의 조건은 슈팅이 아니다, 판단력이다 126 첨부파일 포텐 [레벨:22]Robben 2021.01.12 19596 132
오피셜 [공홈] 헝가리 올해의 스포츠 선수 外 28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1]오윤아 2021.01.12 15481 91
번역기사 [ES] 아스날, 롭 홀딩과 장기 재계약 체결 43 첨부파일 포텐 [레벨:34]후벵디아스 2021.01.12 13383 72
국내기사 [스포탈코리아] 외질은 메시보다 호날두 ''어느 리그에서든 최고였어'' 132 첨부파일 포텐 [레벨:21]갑갑하오 2021.01.12 24221 135
번역기사 [RMC Sport - 라 방가르디아] 9억유로의 부채, 바르샤가 처한 파국적인 상황 63 첨부파일 포텐 [레벨:24]로코모티브 2021.01.12 21901 95
번역기사 [스카이] AC밀란, 첼시 소속 피카요 토모리에 관심 9 첨부파일 [레벨:34]후벵디아스 2021.01.12 817 23
오피셜 [공홈] UC 삼프도리아, 에르네스토 토레그로사 영입 3 첨부파일 [레벨:37]RN8 2021.01.12 1637 21
번역기사 [AS-마누 사인즈] 레알은 카마빙가 영입 결정을 4월까지 보류했다. 11 첨부파일 [레벨:38]Salazar 2021.01.12 1713 25
오피셜 [공홈] 알라베스, 파블로 마친 경질 20 첨부파일 포텐 [레벨:1]오윤아 2021.01.12 9883 69
오피셜 [공홈] 클럽 볼리바르, 시티 풋볼 그룹 합류 43 첨부파일 포텐 [레벨:37]일레이나 2021.01.12 12788 126
번역기사 [tz] 우파메카노 영입전 1위는 바이언 77 첨부파일 포텐 [레벨:40]Noel갤러거 2021.01.12 15833 90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539 540 541 542 543 544 545 546 547 548 ... 다음
/ 10,00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