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3 10:57

포텐 [마르카] 바르셀로나는 호나우지뉴 때문에 호날두를 거부했었다

조회 수 18237 추천 수 96 댓글 70

https://www.marca.com/en/football/barcelona/2021/01/12/5ffe0c06e2704e130d8b4585.html


16104843447187.webp.ren.jpg [마르카] 바르셀로나는 호나우지뉴 때문에 호날두를 거부했었다

호나우지뉴는 메시의 좋은 스승이었다. 호나우지뉴는 어렸던 메시를 육성했고, 그의 보호 아래 메시는 오늘날 바르셀로나의 주장으로 성장했다.

그러나 조안 라포르타(당시 바르셀로나 회장)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영입에 동의하는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라포르타는 자신의 트위터 Iniestazo에 이렇게 밝혔다.

"우리 바르셀로나는 호날두와 라파 마르케스 영입에 근접했었다. 당시 호날두는 스포르팅 소속이었다."

"그의 에이전트 중 한 명은 '호날두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19m에 팔 수 있지만, 바르셀로나가 영입하겠다고 하면 17m에 팔 수 있다.'고 말했었다."

"그러나 우린 이미 호나우지뉴를 보유하고 있었고, 호날두는 중앙보다 떨어진 곳에서 뛰는 선수였다. 이에 난 호날두의 영입을 거절했고, 지금도 후회하지 않는다."

만약 라포르타가 호날두 영입을 승인했다면 현대 축구의 역사는 지금과는 크게 다른 방향으로 진행되었을 것이다.

※ 오/의역, 생략 있을 수 있습니다.
※ 추천은 언제나 축소통 번역가들에게 큰 힘이 됩니다!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2]부채표후시딘 2021.01.13 11:13
    다행인게 스포르팅에서 바로 바르샤 갔으면 이렇게 못 클수도 있던거 아닌가요? 그때 바르샤 가면 주전급으로는 못뛰어서 이정도까지 성장하기는 많이 힘들었을거 같은데
  • BEST [레벨:24]쥬랄적당히 2021.01.13 11:34
    부채표후시딘 맨유가 주전 경쟁에서 더 수월했고 더 믿어주는 감독인 퍼기경이 있어서 더 좋았을거란건 부정하기 힘듬 ㅎ
    다만 사람들이 간혹 오해하는게 좆두는 맨유로 이적하던 03-04때도 04년에 유에파 올해의팀 들 정도로 유럽 최고 유망주였음.
    님 말씀처럼 퍼거슨이 믿고 더 밀어줘서 가속도 붙여서 빨리큰거지 어차피 클놈이긴했음

    지뉴를 밀어내긴 힘들었겠지만 지뉴 아니더라도 다른 누구든 밀어내고 주전 먹을새끼임 강두 새끼는
  • BEST [레벨:24]쥬랄적당히 2021.01.13 11:28
    부채표후시딘 날강두의 자기관리 훈련 스탠스는 유스부터 지금 현재 프로 황혼기까지 그대로 유지중이라 이정도 하는놈이면 사실 지뉴는 아니어도 다른 선수 밀어내고 주전 먹었을지도...
  • BEST [레벨:6]조선꾸레 2021.01.13 12:04
    백골목의종원식당 펩도 얘는 피니셔로썼겠지ㅋㅋ 9번롤 놓고 메시를 더 내려 썼을듯
  • BEST [레벨:2]부채표후시딘 2021.01.13 11:13
    다행인게 스포르팅에서 바로 바르샤 갔으면 이렇게 못 클수도 있던거 아닌가요? 그때 바르샤 가면 주전급으로는 못뛰어서 이정도까지 성장하기는 많이 힘들었을거 같은데
  • [레벨:13]보얀이바보얀 2021.01.13 11:22
    부채표후시딘 강두 하는거 보면 머 어떻게서든 성공했겠지만 결과론이라 윗님 말대루 이정도까진 성공못했을수도있었을거같음
  • BEST [레벨:24]쥬랄적당히 2021.01.13 11:28
    부채표후시딘 날강두의 자기관리 훈련 스탠스는 유스부터 지금 현재 프로 황혼기까지 그대로 유지중이라 이정도 하는놈이면 사실 지뉴는 아니어도 다른 선수 밀어내고 주전 먹었을지도...
  • [레벨:2]부채표후시딘 2021.01.13 11:31
    쥬랄적당히 틀린 말씀은 아닌데 호날두 들어갈때 마침 베컴이 나와서 주전자리 꿰차는게 많이 어렵지는 않았을듯 그당시 나이에 자신감있게 만들어준 퍼기 역할도 크다고 봅니다
  • BEST [레벨:24]쥬랄적당히 2021.01.13 11:34
    부채표후시딘 맨유가 주전 경쟁에서 더 수월했고 더 믿어주는 감독인 퍼기경이 있어서 더 좋았을거란건 부정하기 힘듬 ㅎ
    다만 사람들이 간혹 오해하는게 좆두는 맨유로 이적하던 03-04때도 04년에 유에파 올해의팀 들 정도로 유럽 최고 유망주였음.
    님 말씀처럼 퍼거슨이 믿고 더 밀어줘서 가속도 붙여서 빨리큰거지 어차피 클놈이긴했음

    지뉴를 밀어내긴 힘들었겠지만 지뉴 아니더라도 다른 누구든 밀어내고 주전 먹을새끼임 강두 새끼는
  • [레벨:2]부채표후시딘 2021.01.13 11:36
  • [레벨:16]말아돈아 2021.01.14 19:03
    쥬랄적당히 근데 그때 바르샤 스쿼드가 ㅈㄴ 쎄서 빈틈이 없음 데쿠 사비 인혜 에투 딩요 메좆 등등
  • [레벨:24]쥬랄적당히 2021.01.14 20:56
    말아돈아 ?만약 날강두가 이적했다면 맨유에 이적했던 시즌인 03/04시즌에 바르샤인데 그 당시 바르샤 존나 쌜때아니고 사비는 중미로 나오고 인혜는 입지 단단하지 않을때임. 레이카르트가 인혜는 크게 중용하지 않을때고 오히려 입지 불안했던 시기인데 데쿠는 04에 와서 이적생이었을때라 그리 입지 탄탄할때아님
    그리고 메시 에투가 바르샤 데뷔가 04/05~05/06년도인데 날강두가 03/04에 왔으면 2시즌이나 더 빠른건데 무슨

    바르샤가 강해진건 오히려 지뉴가 에이스로 자리매김하는 04/05시즌 초중반부터였지 오히려 그 전은 그렇게 압도적으로 강한편 아니었음 03/04 시즌도 발렌시아한테 우승 내줬는데 게다가 전반기에는 강등권이었음 그러다가 루이스 가르시아랑 사비올라 지뉴 삼각편대로 반등해서 2위한거지 압도적으로 강하지않았음
  • [레벨:16]말아돈아 2021.01.14 21:14
    쥬랄적당히 날두도 입지 단단하지 않을텐데 그리고 애초에 미드필더에서는 날두가 못 들어가겠지 포지션이 공격수인데 그러니까 입지가 단단하지 않아도 바르셀로나 축구가 몸에 배어있는 사비 인혜도 뛰겠고데쿠도 마찬가지로 미드필더고 또 입지가 탄탄하지 않아도 데쿠는 데쿠임 그러면 남은 공격은 일단 그 시절 에투는 흑표범 그 자체임 지뉴는 말할 필요는 없고 근데 남은 한자리 메시를 재끼고 주전을 먹을지가 의문임 초반은 메시보다 데뷔가 빠르니까 주전 자리 꽤찰지라도 메시는 바르샤 역대 최고의 선수이잖슴 그냥 dna부터가 바르샤임 그리고 메시04/05 데뷔여서 1년차이임
  • [레벨:24]쥬랄적당히 2021.01.14 21:20
    말아돈아 그러니깐 당시 03/04 시즌으로 놓고봐야지 일단 그 당시 입단하면 경쟁자가 사비올라 루이스 가르시아 콰레스마인데
    알다시피 셋은 다 결국 나가리됌 그리고 데쿠는 애초에 포지션이 다름 님이 공격수로 날강두를 넣는다 했는데 왜 데쿠랑 비교함 그럼

    그리고 님 가정이 웃긴게 메시가 바르샤에서 역대 최고의선수는 맞는데 당시로 시즌 기량으로 비교하는건데 왜 그런 가정이나 사설이 붙음. 그렇게 비교하는거면 날강두가 메시 다음가는 역대 최고의선수 다섯손가락에 거론되는데 그랬다면 지뉴 에투 다 밀렸겠네

    메시 데뷔 04/05인데 7경기 나왔음. 당시에 시즌 중후반에 교체나 막바지 선발로 나온건데 1년차이라고 하긴 그렇지
    정확히 따질거면 거의 1.6~7 시즌 차이인건데
  • [레벨:16]말아돈아 2021.01.14 21:37
    쥬랄적당히 일단 난 날두가 나가리 시킬수는 있지만 애초에 그때 바르샤는 나가리 시키기는 쉽지 않을 것과 쎘다고 표현 하기 위해 데쿠 사비 인혜 에투 지뉴 등등 스쿼드를 말한건데 님이 데쿠 입지 얘기 한거고 또 난 쉽지는 않을것이라고 한건데 맞잖아 지뉴 에투에 나중에 메시랑도 경쟁해야할거고 그리고 바르샤 축구 자체가 엄청 정교 하고 기술적이면서 날두가 패스 적인 플레이를 잘 하는 선수가 아니었으니까 맨유가 좀 더 성장하기 쉬울것도 맞고 난 날두가 펩 밑에서 티키타카 하는 모습 상상이 안감
  • [레벨:24]쥬랄적당히 2021.01.14 21:49
    말아돈아 님은 애초에 바르샤가 현재 시즌까지 있던 맥락에 날강두를 끼워넣으니깐 그럼 오류가 나는거임.
    날강두가 있음으로해서 일어나는 상호간의 작용은 무시하고 그냥 결과적으로만 놓고 말한거임 그래서 메시의 역대최고선수라던가 지뉴 에투 예를 차례로 드신건데

    문제는 님처럼 결과로 놓고보면 지뉴는 06/07시즌부터 기량이 들쭉날쭉해서 제 폼을 보여주지 못하고 폭락했고 에투도 장기 부상으로 빠져서 리그도 놓치고 챔스 16강 탈락함 반면에 날강두는 06/07때 윙어로서 절정 기량에 가까웠던 시즌임. 시즌23골 23도움 했던 시즌이었고
    06/07 시즌에 지뉴의 폼이 박살난거로 봐선 왼쪽 공격수 지뉴자리 먹었을거임 게다가 에투도 반시즌 가까이 통으로 날렸고

    내가 베댓된 댓에서도 맨유가 더 성장하기 쉬웠을거란건 이미 언급했음 다만 어느 클럽이었어도 성공했을거란건 날강두가 지금까지 해온걸 본 해축팬들은 부정 할수없을거임

    날강두가 기술적이면서 정교하고 패스적인 플레이를 못했을거다? 애초에 레아카르트가 지휘봉 잡던 07/08 시즌까지 아기자기한 축구를 하던팀이 아닌데요? 바르샤가?
    오히려 다이나믹하게 공격하는 타입이지 오밀조밀 세세하게 티키타카 하던 바르샤가 아니었는데

    그리고 메시처럼 완벽하게 구사하지못하는거 뿐이지 날강두가 정교하고 패스적인 플레이를 못한다는건 동의하기 힘드네요

    날강두가 맨유온 시즌부터 맨유팬인 사람인데 날강두 05/06 중반부터 맨유 마지막 시즌인 08/09시즌까지 정교함의 극에 달했었는데 현역선수중 메시 다음으로 어시스트가 많은 선수가 정교한 패스플레이를 소화하지 못할거라는 추측은 어디서 나오는거죠?
  • [레벨:22]이게들어가 2021.01.13 16:48
    부채표후시딘 그게 콰레스마
  • [레벨:12]Visuail 2021.01.13 16:54
    부채표후시딘 근데 또 모르는게 어차피 저정도 재능이면 언제든 클재능이고 누구밑에서도 어느정도는 컸을꺼임. 그러다가 펩와서 메시랑 호날두 두명보고 뭐지 이 개쩌는 둘은? 해서 지금과 다른방향으로 쥰내 잘컸을수도있지
  • [레벨:24]백골목의종원식당 2021.01.13 11:28
    티키타카하는 펩밑 호날두생각하니까 뭔가 상상이안가는데
  • BEST [레벨:6]조선꾸레 2021.01.13 12:04
    백골목의종원식당 펩도 얘는 피니셔로썼겠지ㅋㅋ 9번롤 놓고 메시를 더 내려 썼을듯
  • [레벨:20]hi5hlite 2021.01.13 16:48
    조선꾸레 근데 맨유시절이면 메이킹도 오지고 개인기도 찰지게 쳤으니까 그냥 측면 써도 됐을듯
  • [레벨:23]여자절대안만남 2021.01.13 18:22
    백골목의종원식당 메시에비해 안어울리지
    패싱플레이 터치 시야
    뭐하나굴리는게없는듯 좆두도 충분히 펩르샤에서도 성공했었을듯
  • [레벨:6]조선꾸레 2021.01.13 23:39
    여자절대안만남 당시 바르사에선 그게 장점이었을까싶음 지금같은 골잡이로 포변을 더 빨리하지않았을까
  • [레벨:13]파란상어 2021.01.13 11:30
    바르샤에서 즐라탄이랑 비슷하게 흐르지 않았을까? 물론 나와서는 당연히 잘했을 거고
  • [레벨:26]ㄱㄷㄱ 2021.01.13 11:35
    얘가 바르샤 갔으면 지울리가 바르샤를 안 갔을거고, 그럼 주전생활은 무난히 했을거 같은데 메시 등장까지는
  • [레벨:4]황리빛과이어 2021.01.13 12:05
    원래 베컴 바르샤, 맨유 호나우지뉴, 호날두 아스날이었는데
  • [레벨:18]합정동브레인 2021.01.13 13:33
    황리빛과이어 결국 원하는걸 얻은건 레알이고 아무것도 얻지 못한건 아스날이네
  • [레벨:29]케인즈 2021.01.13 12:08
    좆두는 맨유, 레알이 어울리는 듯
  • [레벨:3]MANCHAST 2021.01.13 12:24
    레알에 지금 강두 있았으면 성적 더 좋았겠지??
  • [레벨:33]선플러 2021.01.13 12:33
    MANCHAST ㅇㅇ
  • [레벨:32]닥공주의자 2021.01.13 16:03
    MANCHAST 결과론일 수 있지만 아자르나 요비치 질러댈 돈으로 호날두 원하는 주급 맞춰주고 몇 년 쓰다가 음바페, 홀란드에 지르는 편이 최상이었음.

    비니시우스도 18/19시즌까진 좋았는데 아자르 온 뒤에는 출전시간 부족해서 성장 정체되고, 이제는 호드리구보다 못 함.
  • [레벨:20]kkuha 2021.01.13 17:49
    닥공주의자 ㄷㄷㄷ 비닐신보다 호드리구가 최근 폼이 더 좋구만... 그래도 꾸레로서 엘클때 비닐이 측면 탈탈 털 때는 무서웠는데 진짜 ㅋㅋ
  • [레벨:5]쥬지스님 2021.01.13 16:47
    MANCHAST 지금 레알팬들은 호날두 ㅈ나 그리워함ㅋㅋㅋㅋㅋ
  • [레벨:36]루기아 2021.01.13 17:26
    쥬지스님 ??? : 호날두가 떠나고 팀이 하나가 됐다
  • [레벨:24]닉네임변경권 2021.01.13 16:51
    MANCHAST 리그는 뭐 크게 날강두있을때도 자주 우승 하진
    않았는데 솔찍히 있었으면 진심 챔스 한번은
    더먹었을꺼같음 토너먼트가서는 걔처럼
    골 수컹수컹 쳐박아줄 새끼가 제일필요하거든.....
  • [레벨:18]Thiago.A 2021.01.13 12:53
    저때 바르샤 갔으면 지뉴 반대편에서 윙으로 쭉 크다가 메시등장후에 왼편에서 인사포로 바뀌었을라나
    근데 적고보니 맨유에서도 비슷한 코스 밟았던거 같은데
  • [레벨:18]합정동브레인 2021.01.13 13:28
    맹구도 애초에 당시에 지뉴 영입하고 싶었는데 바르샤 가서 영입못했었으니까 뭐
  • [레벨:6]조선꾸레 2021.01.13 14:19
    MCN 삼각편대면 역대최강트리오라 불렸겠다
  • [레벨:21]Conatum 2021.01.13 16:27
    비야도 엄청난 선수지만 그자리에 호날두였으면 어땠을지 상상이 안간다
  • [레벨:32]쿠방원 2021.01.13 16:39
    좌날두 우메시를 볼 수 있는 기회였네
  • [레벨:21]슈퍼볼 2021.01.13 16:43
    결국 바르샤 갔으면 이정도로는 못컸을듯. 팀 중심이 결국 구단 성골유스인 메시였을건데. 메시 밑 네이마르마냥 됐겟지
  • [레벨:22]하ㅣㅣ 2021.01.13 16:46
    메날두 한 팀이였다면 ㅎㄷㄷ
  • [레벨:34]봉준호 2021.01.13 16:46
    바르샤 당시에 콰레스마 시망 이런애들 갔다가 포텐 못터졌던거 보면 좆두라고 다르진않았을듯
  • [레벨:21]아오야마히카루. 2021.01.13 16:47
    메호 같이뛰었으면 상상만해도 무섭네
  • [레벨:11]NO10메시 2021.01.13 16:47
    좆두보다 지뉴가 낫지
  • [레벨:34]FCFBSC 2021.01.13 16:47
    막상 좆두 바르샤 갔으면 메시 위상에 밀려서
    잘컸어도 결국 나갔을 놈이긴함

    그리고 그때당시 바르샤 갔으면 기회 몇번 받다가
    맨유 초기마냥 젖통 드리블질 하면 유스에 쳐박혔을지도

    라마시아에서 허우적 거리다가 결국 중소클럽 가서
    사기계약 당하고 빛도 못보고 클전드 은퇴수순
    밟았을 수도 있음
  • [레벨:20]hi5hlite 2021.01.13 16:49
    FCFBSC 메시 위상에 밀려서 레알로 이적 ㅋㅋ
  • [레벨:11]하이네켄a 2021.01.13 17:03
    hi5hlite 제2의 피구 사태네 그럼 ㅋㅋ
  • [레벨:2]볶음밥페 2021.01.13 16:48
    그당시 딩요 외계인시절아님?
    지금이야 당연호졷이지만
  • [레벨:24]자이제물어뜯어라 2021.01.13 16:48
    근데 어차피 개젖두는 같은팀에 본인보다 뛰어난선수있으면 나갔을놈임
  • [레벨:19]한소희가겁나이뻐 2021.01.13 16:48
    자이제물어뜯어라 뭘봐서 ㅋㅋㅋㅋ
  • [레벨:24]자이제물어뜯어라 2021.01.13 16:50
    한소희가겁나이뻐 성격이 자기중심적이고 주목받는걸좋아하잖아 팀내 2인자로 남을놈은아니지
  • [레벨:25]우한바이러스 2021.01.13 16:51
    한소희가겁나이뻐 바르샤는 비슷하면 유스 밀어줌 그런곳이야
  • [레벨:19]한소희가겁나이뻐 2021.01.13 16:53
    자이제물어뜯어라 맨유에서 첨왔을때 반니 루니 긱스한테 한수 접었는데 ㅋㅋ뭐 머리 커져서 뛸때 레알에 카카랑 같이 영입될때 그당시 카카가 좆두보다 높게 평가받고있을때도 잘지냈는데 ㅋㅋㅋ그냥 니 억측 궁예질이잖아 ㅋㅋㅋ레알 유벤에서 자기보다 잘난놈을 만난적이 없고 일어나지도 않은일을 망상으로 까기엔 너무 치졸하지않니?
  • [레벨:24]자이제물어뜯어라 2021.01.13 16:59
    한소희가겁나이뻐 넹 제가 치졸한가봐요ㅈㅅ
  • [레벨:23]lienvi 2021.01.13 16:48
    바르셀로나랑 플레이스타일이 너무 달라서 ;
  • [레벨:19]한소희가겁나이뻐 2021.01.13 16:48
    바르샤 갔으면 지금처럼 득점머신이 아닌 그저 개인기 드리블이나 치다가 티키타카나 하는
    가이탄,전형적인 클래식윙어로 빛못보다가 망했을듯
  • [레벨:27]DWG_KIA 2021.01.13 16:49
    좌날두 우메시...ㄷㄷ
  • [레벨:31]컬버린 2021.01.13 16:49
    좆두는 유베 가지 말고 레알에 있는게 더 나았을텐데
  • [레벨:3]사실은제가 2021.01.13 16:49
    헛다리하고 혼자우두 했으면
    펩이 대가리 깟을걸
  • [레벨:23]호드의용사 2021.01.13 16:50
    개젖두만큼 골박아다는놈 있으면 메시도 기분좋게 패스 밀어줄거 같은데
  • [레벨:25]우한바이러스 2021.01.13 16:52
    바르샤랑 저시절 플레이스타일 맞지도않고 결국 유스출신 메시 있어서 잰 바르샤 내에서는 게속 2인자대서 왔어도 나갔음 물론 레알로는 못감 재 성격으로는 레알 갈수도있겠네
  • [레벨:11]하이네켄a 2021.01.13 16:56
    콩나무시절 맨유이적한게 신의한수라 생각함 퍼거슨 감독의 작품임
    맨유가서 볼을 질질빼는 모습보이고 바로 잘하지 못하고 천천히 성장한거임
    바르샤 같은 팀 갔으면 못참고 한시즌만에 방출 했을듯
  • [레벨:20]맹스나인 2021.01.13 17:48
    하이네켄a ㄹㅇ 바로 방출됨. 볼못찬다고
  • [레벨:21]카카드림 2021.01.13 16:56
    그당시면 혼자우도 반페르시랑 별 차이가 ㅋㅋ
    혼자우도에서 사람 만든게 껌거슨이지
    루니 제치고 밀어준거 유명한데 ㅋ
    손흥민 키운 포치처럼 ㅋ
    그때 바르샤 갔으면 주전 못 잡고 다른데 갔을듯 ㅋㅋ
  • [레벨:1]돈육김치볶음 2021.01.13 17:03
    메날두 같은팀에 아래 세얼간이면 챔스5연패 씹가능
  • [레벨:20]기다려봐요 2021.01.13 17:03
    지금 다 메시가 있다고 가정하는데 호날두 맨유 이적하고 1~2년 뒤에 메시가 1군 완전 주전 먹은거 아니냐? 그냥 좆나 잘 적응하고 지금 급으로 올라 왔을거 같은데 다리 병신되기 전이라 지금 처럼 오프더볼만 하는 것 도 아닐테고
  • [레벨:22]19990423 2021.01.13 17:05
    기다려봐요 무릎 부상 전에는 맨유-레알 가리지 않고 스피드/드리블로 측면/중앙 부수던 놈이었으니까 메좆/좆두였으면 ㄹㅇ 다 찢어놓았을듯
  • [레벨:23]no.11이동준 2021.01.13 17:12
    둘이 바뀔뻔했네 그럼ㅋㅋㅋ
  • [레벨:23]쥬니뉴 2021.01.13 17:13
    어차피 중심은 메시로 갔을테고 그걸 호날두가 참았을거 같진 않음. 메시 발롱 한 두번째쯤 탔을때 어차피 떠났을듯
  • [레벨:23]케인손흥민커플 2021.01.13 17:19
    축구에 만약이 어딨어.
    그럼 메시는 성장호르몬 치료가 안됬으면?
    이런 가정도 할수있는거지 ㅋㅋ
  • [레벨:22]러블리팬 2021.01.13 17:19
    좌강두 우메좆 지릴뻔
  • [레벨:2]빡빡풀백클라이버 2021.01.13 17:32
    "마르카"
  • [레벨:2]무버지사랑해 2021.01.13 19:26
    축신두는 바르샤가도 메시를 밀어서라도 주전 먹지

글 목록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번역기사 [스카이스포츠] 무리뉴, 풀럼은 사과해야 할 것이다. 65 첨부파일 포텐 [레벨:33]홀연히 2021.01.13 36159 140
번역기사 [맨이브닝] 네빌:포그바 이번에 잘했어 ㅎㅎ 5 첨부파일 [레벨:4]황리빛과이어 2021.01.13 822 19
번역기사 [마르카] 바르셀로나는 호나우지뉴 때문에 호날두를 거부했었다 70 첨부파일 포텐 [레벨:32]닥공주의자 2021.01.13 18237 96
번역기사 [미러] 포그바가 보여주는 모순된 태도 125 첨부파일 포텐 [레벨:4]황리빛과이어 2021.01.13 50666 150
번역기사 [BBC] 폴 포그바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리버풀을 상대로 '중요한 순간'을 맞을 준비가 되었다고 말한다. 18 첨부파일 [레벨:34]후벵디아스 2021.01.13 2214 33
번역기사 [미러] 아스날이 노리는 두 선수:부엔디아와 비수마 29 첨부파일 [레벨:4]황리빛과이어 2021.01.13 3866 21
번역기사 [맨이브닝] 폴 포그바는 번리와의 경기 승리 후 주심을 비판했다. 1 첨부파일 [레벨:34]후벵디아스 2021.01.13 770 19
번역기사 [WALFOOT] 이승우는 터키로 간다 (임대이적 임박) 214 첨부파일 포텐 [레벨:1]루디 2021.01.13 42183 172
번역기사 [더 선 독점] 바르셀로나는 아구에로를 원함 6 첨부파일 [레벨:36]Woooooo 2021.01.13 1573 19
번역기사 [맨이브닝] 브루노:포그바는 날 많이 도와준다 52 첨부파일 포텐 [레벨:4]황리빛과이어 2021.01.13 16160 93
번역기사 [The Athletic] 리버풀은 라모스를 영입하지 않을 것 49 첨부파일 포텐 [레벨:1]LFC. 2021.01.13 18775 71
번역기사 [BBC] 포그바는 맨유가 리버풀을 상대하는 ‘중요한 순간’에 대한 준비를 마쳤다고 말함 94 첨부파일 포텐 [레벨:24]권나라 2021.01.13 24556 81
번역기사 [스카이스포츠] 이슬람 슬라미니는 리옹의 메디컬 테스트를 받을듯 1 첨부파일 [레벨:4]황리빛과이어 2021.01.13 471 10
번역기사 [데일리메일]맨시티는 사수올로의 마누엘 로카텔리를 주시하는중이다. 16 첨부파일 [레벨:4]황리빛과이어 2021.01.13 1168 17
번역기사 [골닷컴] PL은 VAR 이후 루크 쇼의 옐로카드 판정에 대하여 설명한다 6 첨부파일 [레벨:2]바스토니 2021.01.13 223 13
번역기사 [데일리메일] 티모시 포수멘사는 1.8M£의 레버쿠젠행에 동의했다. 12 첨부파일 [레벨:4]황리빛과이어 2021.01.13 1987 15
번역기사 [thearsenalreview]아스날의 이적시장 관련 크리스 휘틀리와의 인터뷰(외질,살리바,에두,영입관련등) 29 첨부파일 포텐 [레벨:27]욕쟁이할무닝 2021.01.13 18482 90
번역기사 [스카이스포츠] 맨유가 마지막으로 리그 1위를 차지했던 것은 언제였나요? 36 첨부파일 포텐 [레벨:24]M.Forss 2021.01.13 13206 65
번역기사 [BBC라이브] 번리VS맨유 현장인터뷰[포그바, 솔샤르, 사이먼 스톤] 33 첨부파일 포텐 [레벨:33]홀연히 2021.01.13 9896 62
번역기사 [BBC] 수요일 이적루머 : 음바페,페르난지뉴,쿨리발리,외질,토모리,포수멘사,슬리마니,밀리크 32 첨부파일 포텐 [레벨:34]가치투자당함 2021.01.13 11888 115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553 554 555 556 557 558 559 560 561 562 ... 다음
/ 10,00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