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4 18:11

역시 나폴레옹은 틀리지 않았군요

조회 수 4364 추천 수 24 댓글 14
https://mnews.joins.com/article/23968768


"햄 들었나? 샌드위치 압수" 유럽 간 영국인들 '브렉시트 현타'

중앙일보 2021.01.12 15:21
네덜란드 후크반홀란드시 페리 터미널에서 세관원이 영국인 입국자의 차량 내부를 살피고 있다. [네덜란드 방송사 NPO1] 역시 나폴레옹은 틀리지 않았군요

네덜란드 후크반홀란드시 페리 터미널에서 세관원이 영국인 입국자의 차량 내부를 살피고 있다. [네덜란드 방송사 NPO1]

"샌드위치 안에 햄이 들었나요? 그럼 압수입니다" 

   
11일(현지시간) BBC는 네덜란드 항구 마을 후크반홀란드의 페리 터미널에서 영국인들이 샌드위치를 압수당하고 있다고 전했다. 영국이 유럽연합(EU)을 탈퇴한 '브렉시트' 이후 EU가 영국발 육류 등 식재료 반입을 금지하면서 벌어진 일이다.   
   
후크반홀란드시는 영국과 바다를 사이에 두고 있는 네덜란드 남서쪽 항구 마을이다. 네덜란드 세관원은 영국발 페리를 타고 도착한 차량 운전자들에게 "고기, 과일, 야채, 생선 등 일부 식품들은 유럽으로 반입할 수 없다"고 안내했다. 이때 차량을 살피던 세관원의 눈에 호일로 싼 샌드위치 여러 개가 포착됐다. 세관원은 운전자에게 "샌드위치 안에 햄이 들었는지" 물었다.  
이같은 금지 조치는 지난 1일 브렉시트 전환 기간이 끝난 뒤 시행됐다. 이에 따라 영국에서 출발한 여행자들은 육류나 유제품이 포함된 제품을 EU 국가에 반입할 수 없게 됐다. 분유나 유아용 식품, 특수 식품 등 예외 항목도 있다  
  
나폴레옹 당신은 어디까지 내다보신겁니까.. 

  • [레벨:8]이택조 2021.01.14 18:24
    IRA 당신들이 옳았어
  • [레벨:40]Noel갤러거 2021.01.15 12:23
    이택조 이미 코로 피쉬앤칩스 먹고계신 분입니다
  • [레벨:23]inkrain 2021.01.14 18:29
    남 먹고있는 샌드위치 가지고 저러는게 정상으로 보이진 않지.

    ㅈ같은거 무역보복 하고싶어서 EU탈퇴한걸건데, 저런거 보고 흑흑 우리가 잘못해써요 하겠냐.
    물론 개별무역협정 맺어놓은 우리는 개꿀이지만
  • [레벨:20]화전 2021.01.14 18:51
    근데 대륙봉쇄령 결과적으로는 유럽이 못버티고 영국 승리로 끝나지 않았나

    이제 영국이 러시아랑 관계개선하면 200년 전 역사가 다시 반복될지도? ㅋㅋㅋ
  • [레벨:26]봉골레 2021.01.14 19:41
    화전 이미 돈바스전쟁때 영국이 러시아로 무기팔다 걸린것도 있잖아 ㅋㅋㅋ나폴레옹때도 러시아랑 거래하고 쟤들은 저게 종특인가벼
  • [레벨:8]수둑 2021.01.14 20:06
    봉골레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26]봉골레 2021.01.14 20:11
    수둑 넹넹 우크라이나 독립후 소련때 배치된 핵무기들을 포기하는 대신 서방세계의 보호를 받는 부다페스트 양해각서를 썻는데 어림도 없지 ㅋㅋㅋ 다른 서방국가들도 경제제재 조치로 끝냄
    https://www.yna.co.kr/view/AKR20160225176200009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201909051429770424
  • [레벨:8]수둑 2021.01.14 20:18
    봉골레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26]봉골레 2021.01.14 20:20
    수둑 자주국방이 최고입니다.
  • [레벨:26]슈뢰딩거의너구리 2021.01.14 19:40
    설마 프나틱 이번시즌의 상태가?
  • [레벨:26]녹아내린바위 2021.01.15 02:01
    솔직히 저런 쪼잔한짓 하면 반감 없던 사람도 반감만 생김

    저런 짓은 영국과 화해하기에는 너무 징벌적이고, 영국을 무너뜨리기에는 너무 관대한 짓임
  • [레벨:22]죄송하네요 2021.01.15 11:39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23]inkrain 2021.01.15 12:35
    죄송하네요 영국이 다 잘한건 아니어도
    저렇게 막대할정도의 ㅈ밥은 아니지

    분명 조만간 보복이 있지 않겠나
  • [레벨:26]킹겐표식솔카 2021.01.15 13:18
    죄송하네요 솔직히 EU 입장에선 빡돌만하지.
    지네 손해본다고 유로화도 안쓰면서 맨날 독일 프랑스가 eu주도 한다고 자기네들도 발언권 늘려달라 징징거리고 블레어때는 미국이랑 eu사이에서 존나 간봐서 개빡돌던 상황이었는데
    웬 놈 하나가 지 정권 위태로우니까 eu탈퇴빵걸고 국민투표 하더니 뜬끔없이 찬성나오니까 정작 주도한 그새끼는 냅다 튀어버리는데 빡돌만큼 빡돌수밖에.
    근데 나가는 과정도 깔끔했냐. 맨날 협상안 내오면 영국 의회에서 이것 저것 트집잡아서 빠꾸 먹이고 다시 협상하고 ㅇㅈㄹ했으니 EU입장에선 존나 빡칠수밖에 없는게 맞음.

글 목록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문명/역사 중국의 3D 지형 203 첨부파일 포텐 [레벨:24]케인즈 2021.01.14 76389 84
문명/역사 세계의 표준 시간대 지도 52 첨부파일 포텐 [레벨:24]케인즈 2021.01.14 36029 68
문명/역사 50년된 서울 이촌동 한강 뷰 아파트... 128 첨부파일 포텐 [레벨:34]Whisky 2021.01.14 99888 261
문명/역사 우리가 고구려에 열광하는 이유 117 첨부파일 포텐 [레벨:30]cd514 2021.01.14 48457 230
문명/역사 일본군에게 패기를 시전한 이복남 장군 20 첨부파일 포텐 [레벨:25]일점사 2021.01.14 23589 107
자연/생물 고래 먹방 8 동영상첨부파일 [레벨:37]초원이 2021.01.14 5751 6
자연/생물 밑에 지리는 나무 직접 찍은거 39 첨부파일 포텐 [레벨:1]노트북옆에센티 2021.01.14 35189 70
자연/생물 모기가 빗속에서 살아남는법.GIF 75 첨부파일 포텐 [레벨:34]티에리앙리 2021.01.14 60216 222
문명/역사 역시 나폴레옹은 틀리지 않았군요 14 [레벨:26]선경의왕동님 2021.01.14 4364 24
문명/역사 재위기간이 가장 길었던 왕의 단골멘트 89 첨부파일 포텐 [레벨:35]근초고왕 2021.01.14 64059 402
문명/역사 유퀴즈 나온 현효제 작가님(6.25 참전용사 사진찍는분) & 기부 법까지 적어놓음 첨부파일 [레벨:20]요제프스탈린 2021.01.14 750 6
자연/생물 소매치기 새.gif 2 동영상첨부파일 [레벨:38]개굴페페 2021.01.14 3293 6
문명/역사 승정원일기 자동번역 서비스가 공개되었습니다. 53 포텐 [레벨:30]쪼랩퍼 2021.01.14 23414 112
문명/역사 삼국지) 유비 바이러스급 아님?? 26 첨부파일 [레벨:21]두부다현 2021.01.14 4728 15
공포/심령 호랑이 VS 사자 논란종결 짤.gif 228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4]구슬4개 2021.01.14 92844 268
자연/생물 지리는 나무. 81 첨부파일 포텐 [레벨:2]취히리 2021.01.14 36224 113
문명/역사 (해외재개발)오사카 우메다 우메키타 재개발 2기.jpg 7 첨부파일 [레벨:34]또로롱또롱뚱 2021.01.14 1506 7
우주/과학 합동화력함 논란은 많아도 확실한 건 하나 있는 듯 19 첨부파일 [레벨:20]휴랑 2021.01.14 1122 10
문명/역사 임진왜란) 누구보다 조선군을 인정했지만 이름 때문에 오해받는 남자 66 첨부파일 포텐 [레벨:21]방패벽 2021.01.14 41753 106
문명/역사 명중률 30%, 망망대해 표류…中군함 계속 찍어내는 이유는? 124 포텐 [레벨:2]저그너프가시급 2021.01.14 35265 117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374 375 376 377 378 379 380 381 382 383 ... 다음
/ 4,7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