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4 22:03

포텐 왕국멸망ㄷㄷㄷ영국에 내려오는 예언 "최소 6마리 까마귀 런던탑에 없으면 국가 무너져" 예언

조회 수 71704 추천 수 146 댓글 95
1610629346389.jpg 왕국멸망ㄷㄷㄷ영국에 내려오는 예언 "최소 6마리 까마귀 런던탑에 없으면 국가 무너져" 예언

1610629347799.jpg 왕국멸망ㄷㄷㄷ영국에 내려오는 예언 "최소 6마리 까마귀 런던탑에 없으면 국가 무너져" 예언

英 런던탑 까마귀 멜리나가 사라지자 국민들은 눈물을 흘렸다

입력 2021. 01. 14. 17:00

https://news.v.daum.net/v/20210114170015369

17세기 찰스 2세부터 런던탑 까마귀 보호령
"최소 6마리 런던탑에 없으면 국가 무너져" 예언
2018년 까마귀 사육장·사육사 두고 특별 관리도

영국이 까마귀 한 마리 때문에 시름에 잠겨 있다. 영국의 관광 명소인 런던탑을 지키던 까마귀가 사라져 죽었을 지도 모른다는 보도가 연이어 나오고 있다. 영국에서는 런던탑 까마귀가 모두 사라지면 국가에 큰 재앙이 닥친다는 전설이 내려오고 있다.
13일(현지시간) 영국 BBC는 "'런던탑 여왕' 까마귀 멜리나 실종"이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내보냈다. 2007년부터 런던탑에서 지내던 까마귀 멜리나가 몇 주 동안 보이지 않아 관리인들이 걱정하고 있다는 내용이었다. 심지어 런던탑에는 까마귀를 따로 관리하는 직원이 있으며, 그는 세상을 떠났을 지도 모를 멜리나를 위해 애도의 시간까지 가질 계획이라고 방송은 전했다.

도대체 얼마나 대단한 까마귀길래 이렇게 유난을 떠는 것일까. 영국에서 런던탑의 까마귀는 귀하신 몸이다. 17세기 대영제국을 통치한 찰스 2세는 최초로 런던탑에 까마귀 보호령을 내렸다. 그는 최소한 6마리의 까마귀가 항상 탑에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왕국은 멸망한다"는 예언을 듣고 이같은 보호령을 내렸다고 한다.
또한 2차 세계대선 당시 독일의 런던 대공습 때 런던탑 까마귀가 단 한 마리만 살아 남고 나머지는 죽는 일이 발생했다. 영국의 간담이 얼마나 서늘했을 지는 두 말할 필요가 없다.

이 때문에 영국 왕실은 런던탑 까마귀들을 애지중지하며 극진히 대접해왔다. 2018년에는 까마귀 포획이 어려워지자 '사육 프로그램'을 기획했고, 런던탑에 까마귀 사육장과 사육사까지 두고 까마귀들을 보살피고 있다.
BBC는 당시 '까마귀 마스터'라는 사육사가 "까마귀들에게 하루에 170g의 날고기를 먹이고, 간식으로는 비스킷을 먹인다"는 내용도 보도했다. 까마귀들이 뭘 먹는지도 생생하게 전한 것이다. 사육 프로그램은 "예언이 절대 통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왕실의 방침"이었다고 BBC는 전했다.

영국인들의 까마귀 사랑은 이만저만이 아니다. BBC 등 영국 언론들은 지난해 런던탑에서 30년 만에 태어난 까마귀를 대대적으로 보도하기도 했다. 자신이 "자랑스러운 아버지처럼 느껴졌다"는 사육사의 멘트까지 내보내며 까마귀 탄생에 의미를 부여했다.
최근까지 이 탑에는 주빌리, 해리스, 그리프, 록키, 에린, 포피, 멜리나 등 7마리의 까마귀가 살고 있었다. 하지만 멜리나가 사라지면서 현재 6마리가 남아 있게 됐는데, 이를 불안하게 여기는 영국인들이 많다.

하지만 최소 6마리가 탑에 있기 때문에 당장 멜리나의 자리를 채울 계획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불길한 예언을 피할 수 없는 지 런던탑 직원들은 멜리나의 실종을 슬퍼하고 있다.
  • BEST [레벨:8]중세좋아 2021.01.15 01:21
    방산천리봉장군 숭례문 화재 후 대한민국이 겉은 멀쩡해보이나 속은 썩어 문드러지고 있는거 보면 난 어느정도 맞다고 봄. ㄹ혜 순실시국부터 해서 문씨와 운동권의 인민민주주의와 파시즘으로 자유민주주의가 훼손당하고 있음. 온갖 갈등이 넘쳐흐르고 경제도 먹구름이고 미래동력이 될 출산율은 0.8따리로 급락함. 다행히 단 하나 문화에서는 그래도 한류나 반짝싸이, 방탄 등으로 12년간 큰 약진을 이루었다고 보는데 나머지가 너무 퇴행해버림.
  • BEST [레벨:27]마츠다세이코 2021.01.15 06:47
    방산천리봉장군 나라가 망하는게 한순간 망하지 않지
    그 기점으로 천천히 망하는거지
    그리고 숭례문이 불타면 나라가 망한다는 그건 예언이라기 보단 당연하다고 생각함
    그 나라의 대표적인 문인데
    나라가 얼마나 통제가 안되면 대표적인 건축물까지 소실될정도로 관리안하고 놓고 있겠음?
    예언이아니라 당연한 소리지.
    기강이 무너지다 못해 존나 무너진 상황으로 생각되서 이정도면 망할만한 나라겟다 싶은겨.
    또하나는 반란이나 외적으로 인한 소실인데
    국가의 수도까지 위협받앗다는 소리인데 망한나라아니겟어?ㅋㅋㅋㅋㅋ
    그냥 정도전이 이런 자기생각에 대한 세부설명안하고 말로만 남겨서 예언처럼 들린거 같어 ㅋㅋ
    [댓글이 수정되었습니다: 2021-01-15 06:59:08]
  • BEST [레벨:35]케인즈 2021.01.14 22:10
    뭐 망국의 징조가 들면 우는 돌 이런 거 있었는데 비슷한 듯 ㅋㅋ
  • BEST [레벨:13]방산천리봉장군 2021.01.15 02:08
    중세좋아 지금껏 살면서 최악을 본건 지금인데 그건 숭례문 사건보나 너무 뒷일임...
  • [레벨:13]방산천리봉장군 2021.01.15 04:06
    양상민 그건 당연한거고 출처가 낭설인거
    그런말 있지도 않았는데 카더라로 만들어진거
  • [레벨:9]양상민 2021.01.15 04:07
    방산천리봉장군 아하 그렇군요.. 그나저나 제 댓글 다시보니까 너무 날카롭게 쓴것 같네요.. 좋은 밤 되세요..
  • BEST [레벨:27]마츠다세이코 2021.01.15 06:47
    방산천리봉장군 나라가 망하는게 한순간 망하지 않지
    그 기점으로 천천히 망하는거지
    그리고 숭례문이 불타면 나라가 망한다는 그건 예언이라기 보단 당연하다고 생각함
    그 나라의 대표적인 문인데
    나라가 얼마나 통제가 안되면 대표적인 건축물까지 소실될정도로 관리안하고 놓고 있겠음?
    예언이아니라 당연한 소리지.
    기강이 무너지다 못해 존나 무너진 상황으로 생각되서 이정도면 망할만한 나라겟다 싶은겨.
    또하나는 반란이나 외적으로 인한 소실인데
    국가의 수도까지 위협받앗다는 소리인데 망한나라아니겟어?ㅋㅋㅋㅋㅋ
    그냥 정도전이 이런 자기생각에 대한 세부설명안하고 말로만 남겨서 예언처럼 들린거 같어 ㅋㅋ
    [댓글이 수정되었습니다: 2021-01-15 06:59:08]
  • [레벨:13]방산천리봉장군 2021.01.15 08:29
    마츠다세이코 그런 뜻이 있었네ㄷㄷㄷ
  • [레벨:22]배리나 2021.01.15 08:32
    마츠다세이코 그냥 숭례문 정도전 썰 자체가 디씨에서 나온 구라
  • [레벨:27]마츠다세이코 2021.01.15 09:08
    배리나 구라라도 와 재밋게 만들엇네 ㅋㅋㅋ
  • [레벨:23]dia뽁뽁 2021.01.15 09:25
  • [레벨:28]악마의속삭임 2021.01.15 08:35
    방산천리봉장군 나도 예언 하나 함. 집집마다 아이가 없으면 그 나라는 망함 ㅎ
  • [레벨:20]프라프 2021.01.15 08:36
    악마의속삭임 이거맞다
  • [레벨:16]마르가르 2021.01.15 08:40
    악마의속삭임 딩크족이 이 글을 싫어합니다.
  • [레벨:24]샊끼 2021.01.15 09:01
    마르가르 히딩크가 니 친구냐?
  • [레벨:16]마르가르 2021.01.15 09:05
    샊끼 그럼 난 니 친구냐?
  • [레벨:27]마츠다세이코 2021.01.15 09:16
    마르가르 내 친구임
  • [레벨:16]마르가르 2021.01.15 09:17
    마츠다세이코 그렇다. 우린 친구!
  • [레벨:32]정예인 2021.01.15 09:23
    마르가르 둘 다 마씨집안 사람 아니야?
  • [레벨:16]삐뽀삐뽀 2021.01.15 12:49
    악마의속삭임 원래 있던말.. 건너건너 아이울음소리가 들려야 행복한 마을이라고...
  • [레벨:23]무리뉴이재용 2021.01.15 02:57
    찰스왕세자가 몰래 훔쳐간거아니냐
  • [레벨:37]아서모건 2021.01.15 08:44
    무리뉴이재용 ???: 엄마! 일본은 왕이 살아있는데도 지 아들한테 이양하고 물러났대요! 엄마보다 나이도 어린데 생각이 참 깊은거 같아요
  • [레벨:22]Clade 2021.01.15 03:05
    영국 갔더니 저런식으로 불필요할 것 같은 전통을 지키고 있는 게 좀 있어서 재미있었음
    의회에서 개회할 때 house of commons의 문을 일부러 쾅 닫는다던가
  • [레벨:13]MoreR 2021.01.15 08:20
    예언가 이름 아시는분?
  • [레벨:25]삼만살이지안 2021.01.15 08:30
    MoreR 폰 씨
  • [레벨:2]민초맛빻나나 2021.01.15 08:30
    MoreR 노스트라다무스
  • [레벨:18]매애드라이프 2021.01.15 08:30
    런던탑 여 동네 앞인디
  • [레벨:32]램파드경질투헬첼 2021.01.15 08:32
    영국놈들 이런거 참 좋아해 ㅋㅋㅋ
    영국령 지브롤터도 원숭이가 있는한 영국이 지배한다는 전설이 있음
    원숭이 숫자 줄어서 수입해와서 원숭이 풀어놓은적도 있음 ㅋㅋ
  • [레벨:5]OSCAR11 2021.01.15 08:33
    시시하게 싸우는 꼴을 더는 못 봐주겠다, 공물을 모아 내 총애를 얻어라!
  • [레벨:18]매애드라이프 2021.01.15 08:35
    OSCAR11 시공의 포풍에서 오셨군요
  • [레벨:23]Glamour 2021.01.15 08:53
    OSCAR11 날...기다리게 하지 마라...!
  • [레벨:24]노룩노룩 2021.01.15 08:34
    영국에서 온 편지로 이 글을 본 사람은 아는사람에게 100통의 편지를...
  • [레벨:3]퇴근하고_싶다 2021.01.15 08:40
    이렇게 동물을 아끼는 사람들이 왜 식민지인들한텐...
  • [레벨:24]꼬들밥잘함 2021.01.15 08:47
    걔네다 수원으로 갔슈..
  • [레벨:7]L.Bailey 2021.01.15 08:47
    수원 와서 까마귀 좀 가져가 ㅋㅋ ㅈㄴ 많으니까
  • [레벨:17]내꿈은손절왕 2021.01.15 08:56
    괜히 영국에 마녀 문화가 있는게 아니지
  • [레벨:22]Mace214 2021.01.15 09:13
    재네 지브롤터에 원숭이가 사라지면 영국이 떠난다는 미신 때문에 원숭이 보호도 한다던대 ㅋㅋ
  • [레벨:12]맹스나인 2021.01.15 09:22
    숭례문 복원한 새끼가 자재 빼돌려서 10년사이에 다 썪어버린거 레전드
  • [레벨:5]동방의증자 2021.01.15 09:26
    영국 갔을 때 봤던 저 까마귀가 저렇게 상징적인 거였구나
  • [레벨:22]코토리 2021.01.15 09:31
    오...
  • [레벨:6]왓다크림 2021.01.15 10:05
    외국은 까마귀가 엄청 중요하던데
  • [레벨:35]미키마우스쨩 2021.01.15 10:10
    왓다크림 동양에서도 부모를 봉양하는 효도하는 새라고 중히 여기기도 합니다
  • [레벨:14]Gwgevdjf 2021.01.15 10:49
    제국주의 약소국 수탈하던 유럽새끼들은 제발좀 망했으면 좋겠다
  • [레벨:2]새벽ㅡ 2021.01.15 11:40
    서양이었나?
    외국은 까마귀를 행운으로 여기는 경우가 다반사임.
    우리는 정반대로 보지만
  • [레벨:15]케노비 2021.01.15 14:00
    새벽ㅡ 동양권에서 까마귀는 길조였음
    오히려 지금 시체와 어울리는 이런이미지는 유럽 서양쪽에서 넘어온거임

    조선시대까지도 흉조로 생각하지않음
  • [레벨:2]새벽ㅡ 2021.01.15 17:39
    케노비 ㄹㅇ?
    외국은 길조라고 생각한다고 어디서 본 거 같은데.. 아니었나보네요
  • [레벨:15]케노비 2021.01.15 18:50
    새벽ㅡ 본문처럼 영국같은 케이스도 잇고 한데
    중세유럽에 흑사병때 까마귀가면쓴 역병의사
    이것도 후대에 만들어진 이미지긴한데
    근대 유럽쪽에 죽음하고 관련되 이미지로 잡혓음
  • [레벨:2]새벽ㅡ 2021.01.15 18:51
    케노비 아하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1]카노푸스 2021.01.15 12:35
    그만큼 반란군, 역적, 정적들을 때려 죽여야 왕국이 유지 됐으니 까마귀들이 런던탑에 득실 됬겠지,

글 목록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문명/역사 클레오파트라의 설득방법.JPG 105 첨부파일 포텐 [레벨:21]떵현다졸 2021.01.15 159725 218
일생/일화 아쉬운 한국의 여배우 84 첨부파일 포텐 [레벨:22]히소카 2021.01.15 92614 207
일생/일화 아쉬운 미국 대통령의 아들 53 첨부파일 포텐 [레벨:22]히소카 2021.01.15 65878 232
질문/요청 포텐 간 성웅 이순신을 보고 6 [레벨:2]흰색옷걸이 2021.01.15 879 4
문명/역사 각자 조선이 근대화가 성공하기 위해선 어떤 조건을 갖췄어야 했는지 적어보자. 46 [레벨:20]취발이 2021.01.15 3552 -9
문명/역사 위인들은 내 나이에 뭐하고 있었을까... 96 첨부파일 포텐 [레벨:10]Digital2 2021.01.15 61592 278
미스터리/미제 한국인의 미스터리 184 첨부파일 포텐 [레벨:23]바레네체아 2021.01.14 80371 273
질문/요청 근데 고자돼도 대머리는 못 고치지 않음? 6 [레벨:30]딸기민트칼국수 2021.01.14 571 4
문명/역사 잉글랜드, 웨일즈의 인구밀도, 소득분포 지도 12 첨부파일 [레벨:35]케인즈 2021.01.14 10054 18
문명/역사 고려왕릉 보존상태.jpg 59 첨부파일 포텐 [레벨:40]BJ박민정 2021.01.14 47011 112
문명/역사 전북 완주에서 가야유물 발견 88 첨부파일 포텐 [레벨:1]미갤만합니다 2021.01.14 57576 186
자연/생물 네팔 눈사태 ㄷㄷ 2021.01.13 97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37]작성자여친 2021.01.14 59430 181
자연/생물 실제로 바다에서 고래를 마주친다면 이런 느낌.mp4 176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9]최홍만 2021.01.14 93611 119
문명/역사 10월부터 계속된 키르기스스탄 혁명 끝 - 신임 대통령 선출 9 첨부파일 [레벨:25]emfkrktp 2021.01.14 697 9
문명/역사 美 국방부, 중거리 탄도미사일 시험 발사 8 동영상첨부파일 [레벨:38]츄는사랑입니다 2021.01.14 3452 3
문명/역사 아파치 헬기 '스팅어 미사일' 첫 실사격 훈련 2 동영상첨부파일 [레벨:38]츄는사랑입니다 2021.01.14 925 4
문명/역사 순항 미사일을 격추시키는 미국의 자주포 발포 영상 17 동영상첨부파일 [레벨:38]츄는사랑입니다 2021.01.14 3996 12
문명/역사 왕국멸망ㄷㄷㄷ영국에 내려오는 예언 "최소 6마리 까마귀 런던탑에 없으면 국가 무너져" 예언 95 첨부파일 포텐 [레벨:35]미키마우스쨩 2021.01.14 71704 146
썰/괴담/번역 "알리고등학교"를 아시나요? 8 첨부파일 [레벨:24]플러스홈 2021.01.14 2646 6
질문/요청 삼국지잘알 질문받아라~~~ 7 [레벨:16]진솔한바다 2021.01.14 435 1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218 219 220 221 222 223 224 225 226 227 ... 다음
/ 4,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