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goal.com/en-gb/news/arsenal-cancel-sokratis-contract-as-real-betis-target-leaves/1eo5ha3lnwgli1kjulobk8hy9y
이 수비수의 계약은 시즌 끝까지였지만, 그는 2020/21 시즌 미켈 아르테타의 플랜에 포함되지 않았었다.
아스날은 소크라티스 파파스타토풀로스의 계약을 상호해지하기로 했다고 확인했다. 소크라티스의 계약은 이번 시즌에 종료되는것이었으나, 이 32세 수비수는 겨울이적시장에 새로운 클럽을 찾기 위해 자유의 몸이 되었다.
이 그리스 센터백은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2년 반을 있었지만, 이번 시즌 미켈 아르테타의 프리미어리그와 유로파리그 스쿼드에 포함되지 않았다.
소크라티스의 아스날에서의 마지막 출전은 언제였나?
소크라티스가 아스날을 위해 마지막으로 뛴 1군 경기는 지난 시즌 8월, 첼시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FA컵 결승전이었다.
하지만, 프리미어리그 또는 유로파리그 전반기의 25인 스쿼드에 포함되지 못하자, 그가 아스날의 셔츠를 마지막으로 입은 것은 2020/21 시즌 12월의 AFC 윔블던을 상대로한 EFL 트로피 경기였다. (아스날 U-21 경기, 참고로 이 경기에서 아스날은 팀 아키놀라와 윌리엄 살리바가 퇴장당하며 3:0으로 졌습니다)
소크라티스는 2018년 여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서 140파운드의 이적료로 클럽에 합류한 이후로 거너스 앞에 69번 모습을 드러냈다.
소크라티스는 어디로 합류할까요?
골닷컴은 1월에 소크라티스가 라리가로 이적하기를 윈함에 따라, 레알 베티스가 계약에 관심있어한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레알 베티스가 라리가의 재정적 페어 플레이(FFP) 규칙을 지켜야 함에 따라, 메이저 계약 이전에 선수들을 매각하고 급료 예산을 줄여야 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베티스는 지드네이나 윌리엄 카르발류를 매각하여 아스날에서 5m의 연봉을 받던 소크라티스 이적을 위한 자금을 마련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소크라티스는 독일로 복귀하는 것이나 이탈리아에서 뛰는 것도 고려하고 있는데, 참고로 SSC 나폴리가 지난 여름이적시장에 그를 팀에 합류시키는 것에 관심을 보였기 때문이다.
큰 그림
소크라티스의 이적은 메수트 외질의 이적을 뒤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외질은 페네르바흐체의 이적을 확정하기 위해 현재 이스탄불에 있다.
소크라티스와 같이, 외질은 이번 시즌 아스날의 스쿼드에 포함되지 않았고, 아스날의 감독 미켈 아르테타는 1월 이적시장의 임대를 위해 선수단의 여유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어떤 말이 오갔나?
아스날의 기술 이사 에두는 클럽의 공식 홈페이지에 이렇게 말했다: "미켈, 우리의 코치, 선수들, 그리고 클럽의 모든 사람들을 대표해서, 나는 파파가 클럽에 기여한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그는 우리의 그룹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고 진정한 프로의 자세로 활동해왔습니다. 그의 계약을 상호 해지하기 위한 협상은 협조적이었으며, 우리는 파파와 그의 가족이 미래에 행운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