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4 10:43

포텐 각국 수도별 축구 서포터 지도.jpg

조회 수 53436 추천 수 199 댓글 98

런던

런던.png 각국 수도별 축구 서포터 지도.jpg
어디선가 봤을 테니 설명 생략



로마

로마.png 각국 수도별 축구 서포터 지도.jpg
남북구도

상대적으로 AS로마 팬이 많은 이유가 있는 듯


모스크바
모스크바.png 각국 수도별 축구 서포터 지도.jpg
빨강색 : 스파르타크 모스크바

하늘색 : 디나모 모스크바

파랑색 : CSKA 모스크바

연두색 : 로코모티브 모스크바

검은색 : 토피도(Torpedo) 모스크바 (2부리그)


베를린
베를린.jpg 각국 수도별 축구 서포터 지도.jpg
헤르타베를린(서) VS 우니온베를린(동) 으로 분할

이거 완전...



부에노스아이레스

부에노스아이레스.gif 각국 수도별 축구 서포터 지도.jpg
리버플라테 VS 보카주니어스의 양강구도

  • BEST [레벨:20]22정우재 2021.01.24 11:07
    서울은 다 맨유겠네 어나더OT니까
  • BEST [레벨:34]쪽빛 2021.01.24 14:24
    조나탄이코네 한국은 축구 인기가 많질 않아서...저런 지도가 나올까 의문
  • BEST [레벨:24]포트포 2021.01.24 12:19
    22정우재 상암동 한정임
    잠실은 이랜드
  • BEST [레벨:2]톰과제리치 2021.01.24 14:24
    조나탄이코네 케리그는 보는 사람보단 안보는 사람이 더 많아서...
  • [레벨:22]IRONS 2021.01.24 15:11
    L.Bailey 아스날한텐 밀리는데 토트넘보단 월등히 많음
  • [레벨:27]무시알라 2021.01.24 14:27
    근데 베를린은 저게맞음
    우니온이 동독클럽이고 헤르타가 서독클럽이니
    베를린 구역기준 동서로 나뉘는거 ㅇㅇ
  • [레벨:26]소프트뱅크 2021.01.24 14:27
    서울은

    두산 LG 키움 기아 삼성 토트넘

    이렇게 나눠질듯ㅋㅋㅋ
  • [레벨:24]자학의신 2021.01.24 14:29
    소프트뱅크 기아가 1위 일수도
  • [레벨:22]조축과레저 2021.01.24 14:35
    소프트뱅크 기아 1위일걸
  • [레벨:31]오창 2021.01.24 14:27
    오 웨스트햄이 팬층이 상당히 많나보네
  • [레벨:27]순한글 2021.01.24 14:27
    웨스트햄이 인기가 생각보다 많네;
  • [레벨:21]개조련사아르테타 2021.01.24 14:28
    서울e랜드 지지구역있냐
  • [레벨:21]apoo 2021.01.24 14:30
    신기하네 ㅓ런것도 있고
  • [레벨:21]밀월의 2021.01.24 14:30
    웨스트햄 와우
  • [레벨:3]알프스쟈카 2021.01.24 14:32
    근데 토트넘이 아무리 그래도 요즘 잘하고있긴한데
    왜케 없음?
  • [레벨:24]폭염에녹아내린다 2021.01.24 14:34
    알프스쟈카 토트넘 지역이 유대인 밀집지역이기도 하고 그래서 유대인들 많이 지지하는 구단이라는 이야기가...
  • [레벨:2]천황폐하뎀벨레 2021.01.24 14:35
    알프스쟈카 저정도 나온게 되게 많은거 아님? 원래부터 인기없는팀이었는데 손흥민 토트넘 이적 후에 한국사람들이 관심가져서 그렇지
  • [레벨:22]조축과레저 2021.01.24 14:37
    천황폐하뎀벨레 원래부터 인기없는 팀은 아님. 한국이야 손흥민 가니까 봤겠지만 현지에선 60년대 잉글랜드 최강팀이었고 100년 동안 연고지 이전도 안했는데 가족팬층이 많지
  • [레벨:30]구름에적어둬 2021.01.24 14:38
    천황폐하뎀벨레 원래 인기 꽤많은 팀이었음. 60년대 잉글랜드의 아이돌 지미 그리브스 후광 효과도 있고 90년대 리네커 클린스만 지놀라 후광효과도 있고.
  • [레벨:3]알프스쟈카 2021.01.24 14:38
    천황폐하뎀벨레 그래도 한 5년동안 꾸준히 5위 안에 들고
    챔결도 나갔는데 강등권이나 2부리그 팀 수준이라는게
    아스날 팬으로써 기분이 좋고 신기함
  • [레벨:1]FinaI 2021.01.24 14:54
    알프스쟈카 빅클럽중에 가장 위상도 떨어지고 커리어도 후달림 슈퍼리그 초청팀에 빅5만 초대되고 토트넘은 없을정도 위상
  • [레벨:22]조축과레저 2021.01.24 14:34
    토트넘 생각보다 되게 많네
  • [레벨:11]혼자살자 2021.01.24 14:36
    한국이 수도권 집중 집중 이야기 많이 나오지만 땅 넓고 수도권 집중 더 심한 다른 나라들도 많아서 수도 이외 지역엔 변변한 축구팀 없는 나라들도 많음ㅋㅋㅋ
  • [레벨:30]구름에적어둬 2021.01.24 14:36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있는 리베르, 보카, 아르헨티노스, 벨레스 사스필드, 우라칸, 산 로렌소는 다 남미의 명문.

    이중에 우라칸 빼고 전부 다 남미의 챔스라 할 수 있는 리베르타도레스에서 우승 경험이 있고 모든 팀들이 아르헨티나 리그 우승 경험이 있음.
  • [레벨:12]축알못효수 2021.01.24 17:02
    구름에적어둬 와 개쩌네
  • [레벨:21]페로코체 2021.01.24 14:39
    그래서 서울1등은 두산이지?
  • [레벨:21]집요정도비찡 2021.01.24 14:40
    마드리드는...?
  • [레벨:22]으따으따아 2021.01.24 14:41
    이래서 북런던 북런던더비 하는구나ㅋㅋㅋㅋㅋ
  • [레벨:14]NATO 2021.01.24 14:41
    우리도 강남 강북으로 연고지 나누면 어떨까
    강남 이랜드 강북 fc 엌ㅋㅋㅋㅋ
  • [레벨:14]NATO 2021.01.24 14:42
    NATO 아니면 잠실 이랜드 상암fc로 억ㅋㅋ
  • [레벨:5]ZuRaul 2021.01.24 14:41
    ㅇㄷ
  • [레벨:11]사람이아니라 2021.01.24 14:41
    라치오가 로마쪽에 있었구나
  • [레벨:37]조윌록보다윤일록 2021.01.24 14:43
    사람이아니라 로마가 라치오 지역 안에 있는 도시니까 ㅇㅇ
    라치오랑 로마랑 경기장도 같음
  • [레벨:23]sugarless 2021.01.24 15:08
    사람이아니라 로마가 서울이면 라치오가 경기도 같은거 아닌가?
  • [레벨:2]앨리슨베커 2021.01.25 05:01
    sugarless 비슷한 개념인데 로마가 서울처럼 따로 광역자치단체를 차린게 아니라 라치오 주 (Regione) 의 한 도시로 소속되어 있다는 점에 서울이랑은 미묘하게 달라
  • [레벨:32]메모장인임종찬 2021.01.24 14:43
    로코모티브 모스크바는 우리나라로 치면 철도청 서울인가ㅋㅋㅋ
  • [레벨:22]우리썬느그썬 2021.01.24 15:19
    메모장인임종찬 ㅇㅇ 맞음
    Cska 육군
    디나모 공산당 비밀경찰
    로코모티브 철도청
    그래서 민간계열 축구팀인 스파르타크 인기가 제일 많은거.
  • [레벨:23]손짱 2021.01.24 15:26
    우리썬느그썬 스파르타크나 로코모티브가 전국구인듯
  • [레벨:22]우리썬느그썬 2021.01.24 15:28
    손짱 아무래도 소련 시기 군대나 비밀경찰에 대한 감정이 어떨지만 생각해도 저 둘을 응원하기는 좀 그렇겠지.
  • [레벨:23]손짱 2021.01.24 15:29
    우리썬느그썬 체스카 경기 응원석으로 보러갔다가 탈탈 털리면서 응원했었음 ㅋㅋㅋㅋ
  • [레벨:25]헤디 2021.01.24 14:45
    수도권 팀 중에서만 조사한건가?? 옛날에 영국 런던 근교 살았었는데 맨유같은 연고지 밖의 팀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꽤 많았었는데
  • [레벨:24]착하게살아야징 2021.01.24 14:49
    서울 1위 기아타이거즈 예상
  • [레벨:22]Newton 2021.01.24 14:58
    웨스트햄 대단하다
  • [레벨:23]쌀국왕 2021.01.24 15:18
    스파르타크모스크바가 의외로 인기가많네
  • [레벨:23]손짱 2021.01.24 15:26
    쌀국왕 전국구였음 ㅋㅋ
  • [레벨:20]페더슨 2021.01.24 15:52
    웨햄 클럽은 좆밥이어도 훌리건 1짱이라고 영화에서봄 ㅋ
  • [레벨:8]언띵킹음바페 2021.01.24 15:54
    쿠티뉴친척: 이잉..글쿠마잉(리버플레이트밖에 모름)
  • [레벨:24]망고연필 2021.01.24 16:08
    상파울루는?
  • [레벨:15]applego0 2021.01.24 16:11
    웨스트햄 의외로 많네
  • [레벨:22]코케너밖에없다 2021.01.24 17:31
    마드리드도 올려줘
  • [레벨:21]아빠가군단장 2021.01.24 23:21
    마드리드는 ?
  • [레벨:23]생율과수삼 2021.01.25 07:13
    런던 보고 순간 서울 지도인줄..

글 목록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문명/역사 베트남전쟁이 끝나던 날 마지막 남베트남의 모습 138 첨부파일 포텐 [레벨:22]추억담당 2021.01.24 67957 105
문명/역사 이성계 이민족설보면 여포 이민족설 생각나네 15 [레벨:20]화소연영 2021.01.24 2140 11
문명/역사 각국 수도별 축구 서포터 지도.jpg 98 첨부파일 포텐 [레벨:29]홍이네장군 2021.01.24 53436 199
문명/역사 프랑스 나치청산 최대의 논쟁, 페탱의 재판 95 첨부파일 포텐 [레벨:32]루카렐리 2021.01.24 31166 72
문명/역사 독일도 참전용사 대우 해주나요? 3 [레벨:24]프리차드 2021.01.24 1173 2
문명/역사 이성계 여진족설,을지문덕 선비족설,온달 사마르칸트 서역인썰 14 [레벨:2]윌리윌리 2021.01.24 3098 -23
사건/사고 러시아 푸틴 뇌물 혐의에 분노한 시민들 대규모 시위 149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40]Noel갤러거 2021.01.24 84054 163
자연/생물 예수 무스 6 동영상첨부파일 [레벨:29]침대렐라 2021.01.24 1266 7
일생/일화 노르망디 폭격 도중 레전드 일화 甲 36 첨부파일 포텐 [레벨:20]화난펨코인15 2021.01.24 63761 189
문명/역사 백제 의자왕이 일본의 유력가문 실세에게 선물 준 바둑판.jpg 88 첨부파일 포텐 [레벨:25]hasen88 2021.01.24 68252 140
일생/일화 슈퍼카를 타고 난민들을 구한 군인 6 첨부파일 [레벨:26]한우재테크 2021.01.24 3665 23
자연/생물 방금 칠레에 지진 2개 옴 5 첨부파일 [레벨:26]페드로파스칼 2021.01.24 4520 13
자연/생물 깊이 1026미터 동굴 11 첨부파일 [레벨:24]대단하다지성팍 2021.01.24 11775 12
문명/역사 현재 생존인물 중 키가 많이 큰 사람들 113 첨부파일 포텐 [레벨:23]성격 2021.01.24 73129 176
사건/사고 어이없믐 스케이트 보드 사고 3 동영상첨부파일 [레벨:26]86퍼거슨86 2021.01.24 7771 6
문명/역사 이성계가 여진족이면 뭐 어떻다고? 14 [레벨:2]윌리윌리 2021.01.24 4045 -58
문명/역사 세계최강 몽골군도 점렴하지 못한 그 곳 72 첨부파일 포텐 [레벨:23]성격 2021.01.24 72794 221
자연/생물 목숨걸고 호랑이 야루는 원숭이 105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26]86퍼거슨86 2021.01.24 44522 217
문명/역사 흔한 사내 동아리 클라스 - 재규어 XJ220 1편 43 첨부파일 포텐 [레벨:21]폐차장주인 2021.01.24 78265 159
이론/학설 [교양] 피곤해서 (졸립다 / 졸린다). 132 첨부파일 포텐 [레벨:34]좋은글 2021.01.24 25131 78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314 315 316 317 318 319 320 321 322 323 ... 다음
/ 4,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