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7 15:41

노동법 관련..

조회 수 56 추천 수 0 댓글 4
우선 한 회사에 합격해서 근로계약서를 작성했습니다. 
하지만 출근은 2월 1일이기 때문에 현재는 아직 출근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다른 직장에 합격하여 근로계약서를 작성한
회사에 퇴사 통보를 했습니다. 

근데 담당자분이 금전적 손해에 대한 소송을 걸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게 가능한가요..?
[포텐 금지 설정된 글]
  • [레벨:34]김성규내꺼 2021.01.27 16:50
    결론만 먼저 얘기하면 소송은 가능.
    채용할 때 지출했던 비용 & 다른 직원 채용할 기회 놓침.
    이 손해에 대한 배상청구 소송은 가능하다고 봅니다.
    그러나 이 손해라는 게 객관적으로 입증하는 게 어렵죠.
    승소 판례가 있기는 한 건가..소송을 실제로 할지도 의문.

    그리고 입사 포기하는 사람 때문에 골치 아파하는 기업이 꽤 많지만, 근로기준법에
    ' 제660조 ① 고용기간의 약정이 없는 때에는 당사자는 언제든지 계약해지의 통고를 할 수 있다.'
    라는 게 있습니다.
    근로자는 아무 이유 없이 언제든지 계약 파기 가능.
  • [레벨:3]현대아프리카조선 2021.01.27 17:40
    김성규내꺼 감사합니다.. 일단 소송 자체는 할 수 있는거네요 ㅠㅠㅠ
    계속 걱정되네요..
  • [레벨:34]김성규내꺼 2021.01.27 18:11
    현대아프리카조선 굳이 시간이랑 비용 들여서 할까요? 무단퇴사도 승소가 어려운데
  • [레벨:3]현대아프리카조선 2021.01.27 18:13
    김성규내꺼 감사합니다.. 그나마 걱정이 덜어지는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글 목록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잡담 승강기 유지보수회사 재직 6개월차임 궁금한거 물어보셈 24 [레벨:4]밀옴 2021.01.27 1261  
잡담 면접 편하게 입고오라는데 더비에 코트입으면 될까여 6 첨부파일 [레벨:20]안산친칠라 2021.01.27 232 2
징징 29살 이란 나이가 너무 무겁다 21 [레벨:23]올해는취뽀좀 2021.01.27 3367 5
잡담 연말정산 문의 1 [레벨:4]인사를합시다 2021.01.27 132  
질문 마지막 2차면접 정보가 없는데 어떤식으로 해야할까요ㅠㅠ [레벨:1]포맨 2021.01.27 25  
잡담 노동법 관련.. 4 [레벨:3]현대아프리카조선 2021.01.27 56  
잡담 지금 쉬면서 하드웨어 설계쪽으로 생각중인데요 6 [레벨:33]L.돈치치 2021.01.27 98  
잡담 운전 쌩초보가 운전연습 할 수 있는곳 없나요? 17 [레벨:24]건도토 2021.01.27 328 3
잡담 곧 취업된곳 출근하는데 걱정되는점.. 2 [레벨:22]에펨마려워 2021.01.27 207  
잡담 하 오늘 최종 면접 발표 너무 쫄린다ㅠㅠ 2 [레벨:2]교육적인자부기 2021.01.27 201 1
잡담 재취업하기힘드네 7 [레벨:4]구토욘센 2021.01.27 271  
알바 첫알바 1 [레벨:2]Kjjy 2021.01.27 609  
잡담 아 현타온다 좆소 계속 다녀야 돼냐 18 [레벨:24]베짱이같은개미 2021.01.27 1160 2
잡담 조언이나 상담 가능한가요....(약간 깁니다..) 2 [레벨:11]제라D 2021.01.27 238  
잡담 요즘 드는 생각은.. [레벨:33]Figueroa 2021.01.27 147  
알바 편의점 알바 봉투 담아 주는게 예의인가요? 8 [레벨:2]뒤져도아스날 2021.01.27 244  
직장 영업직 취업됐는데 잘할수있을까요 보통 무슨일을하나요 4 동영상첨부파일 [레벨:1]남무 2021.01.27 319 1
잡담 워라밸 vs 연봉 10 [레벨:2]9664 2021.01.27 594 1
징징 시발 산업기사 자리없네 ㅋㅋㅋㅋㅋㅋ [레벨:2]처녀막국수 2021.01.27 231 1
잡담 연말정산 좀 도와주세요 4 [레벨:24]bwin 2021.01.27 240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 다음
/ 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