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16 22:50

신발의 종류와 그 특징을 알아봅시다.

조회 수 16355 추천 수 22 댓글 15

우선 다시 한 번 Liverpool99 님께 죄송하단 말씀을 드립니다.

글을 삭제해서 닉네임을 모르겠지만 어떤 분께서 신발 좀 정리해 달라는 요청이 있었기에 정리 하겠습니다.



1.스니커즈

스니커즈는 말 그대로 고무로 밑창이 만들어져 소리가 잘 나지 않는다 하여 살금살금 걷는다는 의미로 이루어진 명칭 입니다.



1)캔버스화

캔버스화는 밑창이 고무로 되어 있으며 재질이 면 등의 캔버스 재질로 되어 있는 신발을 말 합니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컨버스와 보더들의 아이템 반스가 대표적 브랜드이며

슬랙스 부터 반바지 까지 다 어울리는 신발 입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에 따라 내구성도 좋다고 할 수 없는 것이 단점 입니다.

캔버스화는 컨버스 기준 발 목이 드러나 있는 로우(low)와 발목이 가려지는 하이(high)가 있으며

반스는 컨버스와는 다르게 디자인 마다 종류가 정해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컨버스의 '잭 퍼셀' 이 인기를 끌며 스테디 셀러인 컨버스에 더 큰 힘을 실어 주고 있습니다.

또한 반스의 '슬립온' 은 봄 ~ 가을 특히 여름철 반바지 또는 발목이 드러나는 바지에 아주 잘 어울리는 신발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컨버스와 반스 말고도 수페르가 또한 이번 여름 인기를 끌었으며 나이키, 아디다스 등 스포츠 의류 브랜드에서도 꾸준한 모델을 선보이는 

아주 기본적인 신발 입니다.

캔버스화는 소재의 특징 때문에 새 신발 보다는 약간 사용감이 있을 수록 더 아름다워 집니다.


1.jpg 신발의 종류와 그 특징을 알아봅시다. 2.jpg 신발의 종류와 그 특징을 알아봅시다.



2)운동화


최근 기술의 발전으로 나날이 가벼우면서 발의 피로를 덜어주는 좋은 기능을 탑재한 신발 종류 입니다.

물론 디자인도 나날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운동할 때나 패션을 살릴 때나 어디서든 신을 수 있는 신발로 양대산맥인 나이키와 아디다스가 대표적 브랜드 입니다.

말 그대로 운동할 때 신기 좋은 신발로 런닝화, 농구화 등으로 세분화가 되며

특히 나이키의 조던은 새로운 시리즈가 나올 때 마다 기록적인 매진을 보여주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90년 후반까지는 그저 가볍게 신을 수 있는 신발이었지만 

90년 후반, 00년 초반 힙합 문화가 강타를 하며 더 이상 단순한 신발을 넘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트렌드의 중심에는 항상 운동화 특히 나이키와 아디다스가 함께 했고 하고 있습니다.

나이키와 아디다스에는 부족하지만 열심히 쫒아가고 있는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아디다스에서 갈라져 나온 푸마와 뉴발란스, 아식스, 프로스펙스 등등이 있습니다.



3.jpg 신발의 종류와 그 특징을 알아봅시다. 4.jpg 신발의 종류와 그 특징을 알아봅시다.



2.드레스 슈즈


드레스 슈즈는 흔히 알고 있는 구두류와 보트슈즈, 모카신을 아우르는 카테고리 입니다.

종류로는 플레인 토, 윙팁, 스트레이트 팁, 모카신, 더비, 로퍼, 태슬, 보트 슈즈 등이 있으며

이 중 가장 많이 이용하고 무난한 플레인 토, 윙팁, 로퍼, 보트 슈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플레인 토

말 그대로 구두 앞 코 부분에 다른 선이나 덧댐이 없이 밋밋한 것을 말 합니다.

보통 스트레이트 팁과 함께 가장 노멀하면서 수트를 입을 때 신는 기본적인 클래식한 드레스 슈즈 입니다.

회사나 결혼식 등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에 사용을 위한 구두를 구매하신다면

플레인토, 스트레이트 팁 또는 잠시 후 소개해드릴 윙팁을 구매하시기 바라며

구두는 구매 후 관리를 하실 때는 물을 피해주시고 먼지나 이물질이 묻엇을 경우

헝겁등으로 닦아낸 후 슈케어 제품으로 손질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처음 구매하실 땐 브라운, 블랙을 구매하시기 바라며 브라운이 더 활용도가 높습니다.


5.jpg 신발의 종류와 그 특징을 알아봅시다. 6.jpg 신발의 종류와 그 특징을 알아봅시다.



2)윙팁

윙팁은 구두의 코부분에 w 모양의 날개모양이 있어서 윙팁이라고 불리우는 구두 입니다.

위의 플레인 토 보다는 약간 더 캐주얼한 느낌도 줄 수 있는 구두 이지만 소개해드린 것 처럼 

처음 구두를 구매하신다면 고려하실만한 구두 중 하나 입니다.

윙팁 또한 처음 구매하신다면 브라운과 블랙을 추천드리며 브라운이 활용도가 더 높은 편 입니다.


7.jpg 신발의 종류와 그 특징을 알아봅시다. 8.jpg 신발의 종류와 그 특징을 알아봅시다.



3)로퍼

로퍼는 다른 드레스 슈즈와는 다르게 끈이 없는 구두로 위의 플레인토, 윙팁 등 보다 캐주얼한 느낌을 주며 

깔끔한 느낌 또한 주는 신발 입니다.

캐주얼한 느낌 만큼 장례식장 이나 중요한 미팅 등 격식을 차려야 하는 곳에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니커즈의 슬립온과 흡사한 모습을 띄며 슬립온 보다 클래식한 느낌을 줄 수 잇으므로

슬립온의 가벼움을 피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또한 로퍼 위에 술 등의 장식이 있는 태슬 로퍼가 있는데 이는 로퍼의 심심한 느낌을 피하는 분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로퍼도 처음 구매하신 다면 브라운 색상을 추천 드립니다.


9.jpg 신발의 종류와 그 특징을 알아봅시다. 10.jpg 신발의 종류와 그 특징을 알아봅시다.




4)보트슈즈

뎈슈즈 라는 본래의 명칭이 있는 말 그대로 배의 갑판에서 신기 위해 밑창이 고무로 된 신발 입니다.

소개해 드린 드레스 슈즈 중 가장 캐주얼한 신발이며 특히 S/S 시즌에 너무나 잘 어울리는 신발 입니다.

여러분이 잘 아시듯이 대표적 브랜드로 스페리가 있습니다.

스페리의 창립자 폴 스페리가 자신의 애완견이 빙판을 걸어가는 것을 보고 감명을 받아 탄생시킨 신발이 뎈슈즈, 즉 보트 슈즈 입니다.

신발 발목부분에 감겨 있는 신발끈이 포인트로 발목이 드러난 바지를 입을 때 진가를 발휘합니다.

따뜻한 봄, 더운 여름에 많이 신기 때문에 어두운 색상보다는 밝은 색상이 좋습니다.


11.jpg 신발의 종류와 그 특징을 알아봅시다. 12.jpg 신발의 종류와 그 특징을 알아봅시다.



3.워커


워커는 군대, 일터의 노동자들이 신는 신발에서 유래하였으며 현재는 패션 아이템의 한 부류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가죽으로 제작되어 가죽 특유의 에이징이 진행 될 수록 멋이 나는 신발 입니다.

가죽으로 되어 있고 발목까지 올라오기 때문에 겨울철 발을 차가운 온도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워커는 미국의 브랜드가 대부분 유명한데요.

여러분들이 너무나도 잘 아는 소로굿, 레드윙, 치페와 등등 모두 미국 브랜드 입니다.

또한 이 브랜드들은 대부분 100년이라는 역사를 지니고 있는 명문 브랜드들 입니다.

가죽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물기에 상당히 취약하며 드레스 슈즈와 마찬가지로

먼지나 이물질 등은 헝겁으로 닦아준 후 슈케어 제품으로 손질을 해주어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3.jpg 신발의 종류와 그 특징을 알아봅시다. 14.jpg 신발의 종류와 그 특징을 알아봅시다.






이 밖에 신발 종류로는

안에 털이 달린 여성들의 겨울철 친구 어그부츠, 

여름철 해변가를 거닐게 만들어주는 에스파드리유 

여름철 발을 시원하게 해주는 샌들, 슬리퍼 등이 있습니다.


신발의 종류는 무궁무진 하지만 소개해드린 신발들만 가지고 있으시더라도 어떤 옷, 어떤 코디든 완벽하게 매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관심 있게 봐주셔서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22 -
  • [레벨:9]후라후라쫑 2014.12.16 23:00
    나는 워커 닥터마틴께 젤 좋던뎅...ㅎㅎ
  • [레벨:36]아리스타 2014.12.16 23:19
    ㅊㅊ
  • [레벨:12]Jefin 2014.12.16 23:26
    ㅊㅊ
  • [레벨:3]프랑스탈 2014.12.16 23:31
    ㅊㅊ
  • [레벨:1]로다주로다쥬 2014.12.16 23:43
    ㅊㅊ
  • [레벨:28]무릎 2014.12.17 00:15
    뭔일 있었길래 몇번씩이나 이리 미안하다 함?
  • [레벨:1]실밥 2014.12.17 01:19
    무릎 별일 아니었어요
    그냥 사소한 오해
  • [레벨:22]뚜둘리 2014.12.17 01:42
    ㅊㅊ
  • [레벨:26]부산노예JOJO 2014.12.17 01:46
    데저트부츠는 어케 생각하시나여
  • [레벨:27]조지 보이드 2014.12.17 04:24
    구두 중에 가장 클래식한 건 오히려 윙팁이라고 알고 있는뎀
    색상은 블랙이 가장 범용성이 높음

    암튼 ㅊㅊ
  • [레벨:15]Neverton 2014.12.17 11:33
    조지 보이드 드레시한 윙팁 사진이 없어서 그런듯....나도 윙팁이 가장 클래식하다고 생각...더불어 사회 초년생들의 경우 윙팁은 매치하기 까다로울 수 있음...
  • [레벨:24]웃돈 쉐바여 2014.12.19 14:39
    조지 보이드 클래식하다는 것이 예전, 그리고 현재 활용 용도를 따져야 되는데
    격식을 차릴 때 사용하는 신발이니 만큼 플레인토가 클래식 하다구 한거구여

    색상의 경우는 블랙이 의류 쪽에서는 범용성이 높지만
    신발의 경우는 블랙 보다는 브라운 계열이 범용성이 더 높아여
  • [레벨:2]올리버  2014.12.17 09:22
    어이쿠 추천받으러 오셨군요 받아랏 추천
  • [레벨:21]병신을보면짖는개 2014.12.17 13:17
    추천드려여
  • [레벨:16]랜드로버 2014.12.17 15:53
    윙팁이 코디하기에 가장 무난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