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03 10:30

걍 직장생활 넋두리좀..

조회 수 218 추천 수 1 댓글 4

현 직장은 햇수로 3년차이고 실근무는 1년 10개월 정도...(16년 3월 입사)

포지션은 해외영업으로 들어왔는데, 실제로는 사장님 원맨컴패니에 밑에 직원들은 허드렛일 하는 구조...
업무관련해서 직무교육이나 세미나가 있으면 신청해서 듣고 있기는 합니다.

16년도에 매출은 40억을 넘게 했는데(직원은 5명인데, 1명은 출근을 거의 안하는 사장친척입니다.),
17년도 매출은 대략 1억도 안되는 것 같습니다.



현 회사에 입사 후 한 1년 간은 해외출장을 다니면서 의전비서/통역을 많이 담당했습니다.(일본어 담당)

그러던 와중에 작년 봄에 대학 졸업한 사장님 아드님이 일본으로 어학연수를 간 후로 저는 해외출장을 거의 못갔고,
사장님 저보고 사람이 소극적이고 수동적이다. 능동적이지 못하다. 영업적인 마인드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앞으로 주로 영업지원이나, 영업관리 같은 업무를 담당하라고 하셨습니다.
**제 전임자도 한 1년 반 즈음 근무했을 때에 이런 제의를 받고 그렇게는 못하겠다고 하여 회사를 그만두었다고는 들었습니다.


그리고 아마 눈치가 사장님 아드님이 일본에서 어학연수가 끝나면,
회사를 들어오게 하지 않을까 싶고, 다른 부서는 사장님 조카를 들여올 생각인 것 같습니다.
***어제 시무식 때, 조카분에 대해 공식적으로 이야기 하심.
****사장님 아드님에 대한건 정황상 그럴 것 같습니다.



그 즈음에 회사서 월급도 좀 밀리고해서, 공무원 공부를 사부작사부작 하고 있습니다.
시험에 합격하면 뒤도 안돌아보고 회사를 뜰 생각으로요.


직원이 5명인데 한명은 출근을 안하시는 사장님 친척, 위에 말은 안했지만, 다른 한명은 사장님 세컨.
이제 곧 조카도 들어올듯한 느낌이고, 회사 절반이 사장인척들로 이루어지는 회사라서 더 다니기가 싫고 그런데요.


요즘 회사서 업무관련된 자격증을 따라고 계속 그러시면서 공부좀 해라 하십니다만...
솔직히 저는 하고 싶지가 않습니다. 얼른 공무원 시험 공부해서 공무원 합격해서 떠나고 싶다는 느낌..

그럼에도 회사를 그만두지 못하는 것은, 경제적인 문제때문에 그렇고요...
(아버지를 부양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자연스레 회사에서 제가 필요없다고 생각되면 제가 내쳐질 것은 자명한 일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만일을 위한 보험으로 회사서 원하는 자격증을 따놓고 열심히 하는 시늉이라도 해야할지...
아니면 걍 이대로 공무원 시험에 계속 올인 하는게 나을지 요즘 고민이 큽니다...



공무원 시험은 제가 장애등록이 되어 있어서, 일반인들 대비 수월한 편이며,
공부를 하기 전부터 장애인 커트에 근접해서 좀만 하면 되겠다고 생각하여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모든 시험이 다 그렇듯 그 마지막 한끗차이가 넘기 힘들지만요ㅠㅠ)



나이는 한살한살 먹어가고 무언가 되는 것은 없고..

그냥 그렇네요.


[퍼가기가 금지된 글입니다 - 캡쳐 방지 위해 글 열람 사용자 아이디/아이피가 자동으로 표기됩니다]
1 -
  • [레벨:24]호도마루짱 2018.01.03 20:02
    나같음 공뭔시험 봄
    장애인모집은 훨 쉬워서
  • [레벨:13]배추벌레 2018.01.04 15:54
    지난달에 본 추가시험 담주 금요일에 필기발표인데 조마조마하네요.
    요즘 공부도 손에 안잡히고ㅠㅠ
  • [레벨:24]몬진짜 2018.01.04 12:04
    ㅈ같아도 끝까지 붙어서 일하고
    공뭔 시험 화이팅!
  • [레벨:13]배추벌레 2018.01.04 15:54
    감사합니다ㅠㅠ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잡담 반려동물쪽 일하는 사람 있어요? [레벨:22]이천시팔년! 2018.01.05 51  
질문 문돌이 it관련 진로 상담 부탁드립니다.. 11 [레벨:8]빅클롭ㄷㄷㄷ 2018.01.05 327 2
잡담 채용대행 업체? 6 [레벨:7]아르조1 2018.01.05 272  
잡담 같이 근무하는 책임감 없는 여자애 어떻게 해야되냐 3 [레벨:24]전술메이커 2018.01.05 224 1
잡담 전기기능사 질문 6 [레벨:24]폭주가마 2018.01.05 214 2
잡담 합숙연수 가는데요 3 [레벨:9]안갯길 2018.01.04 193  
질문 제빵 2 [레벨:21]호호빵맨 2018.01.04 355  
직장 L그룹 재직 5년차..본사에서 전화왔다 8 [레벨:37]성소 2018.01.04 484 2
직장 r&d에 관심이 있으신 분 1 [레벨:2]xero니모 2018.01.04 200  
질문 경찰공부 포기했는데... 3 [레벨:17]뎀바바훔바 2018.01.04 584 1
잡담 알바 그만두고 싶은데.. 4 [레벨:25]엘니 2018.01.04 253  
질문 도/소매업 관련 궁금한 점 있습니다 :) 12 [레벨:30]마드리디스타 2018.01.03 287 1
알바 제로웹 알바질문 1 [레벨:7]fm은인내심 2018.01.03 285  
잡담 it가 대박이네. 전글 왜 댓이안써짐? 24살에 화이트해커하시는분 대단 1 [레벨:13]치즈곱창미만잡 2018.01.03 998  
잡담 30살 돈 모은거 하나 없는데.. 5 [레벨:21]조보아 2018.01.03 1046 1
질문 생동성알바 해보신 분 계심? 3 [레벨:22]훈이 2018.01.03 330  
잡담 걍 직장생활 넋두리좀.. 4 [레벨:13]배추벌레 2018.01.03 218 1
질문 취성패 하려고 하는데요 8 [레벨:9]연아남편 2018.01.03 236  
잡담 20대 중반 개씹소자본 사/창업 VS 현/공장 비정규직 최대 4년 이하 후 정규직 전환 7 [레벨:30]마드리디스타 2018.01.03 113  
잡담 후 17년 마지막면접도 탈이네 6 [레벨:17]아자설까치 2018.01.02 270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 다음
/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