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3 01:12

근데 애초에 이기는 전술을 만드려면 공격형에 맞춰서 만들어야하는게 존나문제긴함

조회 수 21969 추천 수 120 댓글 67

간단하게 보고 즐기기엔 공격형 만한게 없어 다른 전술들은 진짜로 내가 세세히 설정 매경기마다 안해주는 이상 효율 내기 힘든데


공격형은 그게 덜해 이건 내fm 짬밥 인생중에 확실하다 생각함 왜냐면 전술창에 오버히트가 표시되잖아 이게 시뻘건거면


애들이 오버할 정도로 뛰고있다는거임 근데도 공격형만 두는건 사실 관중형 유저나 풋디형 유저들은 이런식으로 대충 효율좋은거


가져다가 터치라인,라커룸대화 하는게 그나마 건드는 수준일꺼다 나도 그랬던적이 있으니까


그러다보니 공격형중에서도 매치엔진 헛점 이용한 일명 사기전술이 탄생하고 너나 나나 비슷한 전술로 뽑아다가


쓰니까 아무리 관중형 유저일지라도 노잼 되는거는 맞지


근데 씨발 이게임의 전술 문제점은 애초에 초보유저들이나 좀더 알아보고 싶은 유저들한테는 존나 불친절한 게임임


전술 설명 보고 내가 그것을 토대로 만들어도 결과가 썩 좋게 나오는 경우가 드물거든


그래서 이걸 왜 안되는지 일일히 찾아봐야함 우리팀 선수단 설정도 해야하고 상대팀 경기도 살펴보고 준비해야할게 너무많은데


fm가이드 라던지 회사에서 알려준 이야기 만으론 이 매치엔진에서 일어나는 시뮬레이션을 일일히 알기가 존나힘들거든 진짜 폴더 하나 만들어서 기록을 보관해야할 수준임 근데 이짓을 누가하냐고 그짓을 하는순간 게임이 게임이 아닌거지


여기까지 하는 유저면 뭐 상대팀 포메이션 역할보고 대응할 방법이 머리속에서 생각나겠지


근데 처음 접근하여 전술짜기 시작한 유저들은 전술을 만들때 가끔


얻어걸려서 괜찮은 전술이 뽑히면 이게 어떻게 괜찮은 전술이 만들어 진건지에는 별관심이 없어


그냥 좋은거야 그래서 정확한 근거 제시하긴 어렵고 펨게나 전토갤에 난 이렇게하니까 이딴거 하나도 없는데 뭔개소리야?


이렇게 말하는 거라고 난 생각한다 누구라곤 말안하는데 정발 초기에 무슨 자기가 이게임의 신인거처럼 말하는 양반보고


이렇게 하니까 무각슛 없어요 안해요 무슨 정확한 근거가 있는거도 아닌데 ..


진짜 어이가없어서 웃으면서 댓글 썻던 기억이있네 ㅎㅎ




이번작 매치엔진이 너무 별로다보니까 만드는사람도 그냥 즐기는 유저도 모두 매한가지로 씹노잼화 그러고 관중형감독으로 운영시

공격형을 제외한 전술유형들은 관리하기 힘든점 세세하게 설정및 대응해주면서 하기 힘든점 이러한게 존나 크다고 생각함 


정작 중요한 인게임 매치엔진이 병신화 되가니까 공격형에 국한되는거일수도 있지만 진짜 시리즈가 거듭될수록 존나 아쉬워짐



인터페이스를 편하게 해주는것도 fm에서 뭐 어디 들어가서 뭐 눌러야 나오는 기록이라던지 이런걸 좀더 편하게 만들어주는건데

이거야 당연히 점점더 편해져야 하는게 정상이고 시리즈 거듭될수록 놀랍도록 편해진건 사실이긴 함


하지만 정작 즐겜하는 일반 유저들 은 내가 전술짜서 선수들의 움직임을 보면서 

즐거움을 느껴야할 겜인데 이부분이 존나 점점더 병신같고 불친절하니까 신규유저들은 장벽이 존나높을수밖에 없음


쓰다보니까 또 병신같네 그럼 마저 fm하러가봄;

  • BEST [레벨:20]킹갓레알 2019.12.03 01:15
    나 레알 공격형 죤나 싫어함 그리고 라인 쳐올린 공격도 죤나 싫은데
    공격형에서 라인올리고 상대 가둬 패면 하이라이트 볼때 죤나 답답해서 죤나 싫어하는데
    이번작에서 그거 안하면 내 실력으론 지니까 그거 해야함 그래서 스트레스 죤나받음
  • [레벨:22]신참자 2019.12.03 12:52
    17에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좋다는 전술받아다 까보면서 전술만들어 돌렸는데 해보면서 느낀거는
    이걸 눌렀을때 움직임에 어떤 변화가 있고 그래서 내가 원하는걸 만들려면 뭘 눌러야한다 이걸 알기가 너무 어려움
    설명이랑 실제눌렀을때 다른 움직임을 보이는 지시들도 있고 때로는 옆 포지션롤에 따라 같은 지시도 다르게 작용할때도 있고 등등..
    감독으로써 전술지시를 하는데 전술지시하는 방법 자체를 또 공부해야되는 느낌 실축이면 너는 이렇게 너는 저렇게 전달할 수 있는걸 버튼 몇개로 구현하려다보니 직관성이 떨어지는거 같음
  • [레벨:4]호에에앵 2019.12.03 12:52
    알파고가 fm 돌리면 어케될까
  • [레벨:21]한그릇뚝딱 2019.12.03 13:29
    호에에앵 fm을 븅신 머저리겜이라고 생각해서 지워버릴듯
  • [레벨:16]와룡산아자르 2019.12.03 12:53
    에펨 크로스온라인이자나 ㅈ또 일대일이나 전진스루패스,간지나는 골각은 다 병신같이 막히고 측면에서 존나 멋없게 올리는거 상대팀맞고 튕겨서 내가 넣는게 끝인게임ㅋㅋ 이거 펙트
  • [레벨:14]멀록혐키 2019.12.03 12:54
    상위권팀이야 그렇다쳐도 중하위권 팀이 공격형을 사용하면 뒷공간 탈탈 털리고 참사나기 때문에
    수비형이나 신중형 같은 전술 성향 사용해서 뒷공간 틀어막고 로또나 노려보자 플레이를 해야함

    하지만 이 겜에선 그런거 없고 공격형으로 맞불 놓는게 성적 훨씬 잘나옴
  • [레벨:24]말보다는행동이지 2019.12.03 12:56
    난 이런거보다 FM이 병신겜이고 존나 비현실적이라 생각하는 이유가
    활동량
    개나소나 90분 13키로 뜀
  • [레벨:11]골드가인생목표 2019.12.03 12:57
    말보다는행동이지 극단적 공격하면 16키로 뛰던데ㅋㅋ 너무 비현실적인거 같아서 지배형으로 했었음
  • [레벨:6]에픽유니크 2019.12.03 13:04
    말보다는행동이지 에펨에서 활동량은 우리가 아는 활동량이 아니라고 들었음... 번역을 좆같이 한거 같음
  • [레벨:24]말보다는행동이지 2019.12.03 13:16
    에픽유니크 아니 스텟 활동량 말고
    경기 끝나고 뛴거리 나오잖아
  • [레벨:25]YorkTown 2019.12.03 13:23
    말보다는행동이지 맞음. 에펨에서 13키로씩 뛰길래 그런 줄 알았는데, 실축보니 풀타임 뛰면 10~11키로 뛰더라.
  • [레벨:22]Sion 2019.12.03 13:27
    말보다는행동이지 실축에서 보는 소강상태도 별로 없고 양측선수들 죄다 스프린트에 스프린트 계속하고 하니 13 14키로씩 찍힘ㅋㅋ 체력 순간적으로 쓰고 회복하는 기능같은것도 없고 체력50프로따리도 잘만뛰어다님
  • [레벨:24]여황님 2019.12.03 13:43
    말보다는행동이지 거기에 80분 이상 뛴 선수 주력이 경기 끝날 때까지 유지가 됨.
    타체에 비례해서 경기 후반에는 신체적인 수치가 좀 감소되는 것까지 바라는건 내 욕심인가?ㅎㅎ
    경기 후반 선수 교체에 대한 장점이 하나도 없고 그냥 주전 체력 관리용임.
  • [레벨:16]따봉은박주영처럼 2019.12.03 13:08
    선수비 후역습 꾸역승 늪축구 좋아하는데
    추천 전술 보면 거의다 공격형임 ㅠㅠ
  • [레벨:16]와룡산아자르 2019.12.03 20:40
    따봉은박주영처럼 그걸론 우승못함 약팀이랑 하면 무만 캔다
  • [레벨:16]따봉은박주영처럼 2019.12.04 07:53
    와룡산아자르 무도 못하는듯 그냥 연패 박혔음
  • [레벨:24]rastei 2019.12.03 13:10
    근래엔 진짜 다 공격형이지 예전엔 지배형도 꽤썼는데
  • [레벨:22]캉골 2019.12.03 14:25
    어째서 해가 갈수록 작품성이 떨어지는거 같냐? 16 17때는 진짜 전술 공부 해보려고 게시판 정독하면서 공부하다가 내 대가리로는 안되서 포기했는데.. 지금은 무조건 공격형이네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362 363 364 365 366 367 368 369 370 371 ... 다음
/ 10,00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