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0 07:08

오늘 1200화를 맞이한 마음의 소리 조석작가의 말

조회 수 72190 추천 수 836 댓글 159
20191210_070717.jpg 오늘 1200화를 맞이한 마음의 소리 조석작가의 말
20191210_070737.jpg 오늘 1200화를 맞이한 마음의 소리 조석작가의 말


참 오래봐서 좋긴해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5]살짝멍청함 2019.12.10 07:40
    성능 탈세쟁이를 왜비벼
  • BEST [레벨:32]자이언티 2019.12.10 07:46
    성능 왜 멀쩡한사람을 인종차별자랑 비비냐
  • BEST [레벨:36]lU 2019.12.10 07:22
    마음의 소리 안본지는 꽤 됐지만
    마인드가 참 이쁜사람이네 말도 참 이쁘게하고

    자기가 예전같지 않다는걸 인정하는게 쉬운일은 아닐텐데...
    그걸 인정하고 다른 면에서 강점을 찾는게 참 멋진일이라고 생각됨

    그리고 왠지스피드가 떨어졌다면 노련한 경기운영이라도 해보겠다는 말에서 메시가 떠오르네 ㅋㅋ

    자기 신체나이 20대라고 빽빽거리면서 맨날 싸워대는 날강두와
    자기 신체가 예전같지를 않음을 인정하고 노련하게 경기하려는 메좆
  • BEST [레벨:24]FM12만8년함 2019.12.10 07:53
    레밥레밥 좆날두가 국민 비호감이 된거지 여전히 메시 싫어하는 사람은 있을수있지
  • [레벨:18]죽창평등 2019.12.10 08:06
    해축돌려줘
  • [레벨:2]십생끼 2019.12.10 08:07
    ㅋㅋㅋㅋ장인어른 성함은 왜 아직도 모르는겨
  • [레벨:25]로캅이형 2019.12.10 08:08
    여전히 재밌는데. 개그가 너무 내 취향이야 ㅋㅋ
  • [레벨:22]땅땅나코땅땅 2019.12.10 08:09
    나는 어릴때 보고 웹툰 자체를 안본지 꽤 됐지만 대단하고 멋지네. 하나를 이렇게 꾸준히 하는것도 쉬운일이 아니고 조금은 예전같지 않다는걸 인정하는것도, 그러니까 변화를 모색하겠다는 것도 어려운일임.
  • [레벨:35]clash 2019.12.10 08:10
    어느 순간 좆노잼 돼서 못보겠더라
  • [레벨:10]극세사이불 2019.12.10 08:13
    막줄ㅋㅋㅋㅋㅋ
  • [레벨:22]오로지하나 2019.12.10 08:14
    이젠 별로
  • [레벨:20]글레이저아웃 2019.12.10 08:15
    조석축구만화 재밌었는데... 하필 버러지 모예스가 감독할때 맨유팬들 예민해져가지고 오지게 털렸나보네...
  • [레벨:7]프라프 2019.12.10 08:30
    글레이저아웃 리버풀까면 좋아하고
    자기들 한번 깠다고 난리도 아니었지.. 작가도 디스했을정도
  • [레벨:23]엿막어는반사 2019.12.10 08:54
    프라프 맹구 깐 만화 어디서 볼 수 있어? 소문만 듣고 직접 본적은 없어서 뭔 내용인지 궁금함ㅋㅋㅋ
  • [레벨:35]므흣한토끼 2019.12.10 14:44
    엿막어는반사 반할체제에서 순위 내려가니까 그거 미끄럼틀 타고 내려가는 것처럼 그려놓은적 있는데 욕 오지게 먹음
    이거 말고도 그냥 많음. 맨유내용은 칭찬 안하면 무조건 팬들이 오지게 깜. 리버풀 까면 하하호호
  • [레벨:23]엿막어는반사 2019.12.10 15:42
    므흣한토끼 띠용 그게 까임?ㅋㅋㅋ 나도 맨유팬이지만 그건 좀...
  • [레벨:35]므흣한토끼 2019.12.10 16:28
    엿막어는반사 팬들이 많은 만큼 극성팬들도 많지.. 게다가 그 전 퍼기시절 성적 좋아서 한창 맨유팬들이 패악질 많이 부릴때라..리버풀은 그때 성적이 안 좋았으니 까도 맨유팬들 화력에 밀렸는데 이젠 반대상황
  • [레벨:24]차마르틴산킴치 2019.12.10 08:16
    짱성인갓
  • [레벨:28]아론램지2 2019.12.10 08:22
    예전에 10년전정도엔 축구랑 스타크래프트 많이나와서 좋았는데
  • [레벨:4]황족트윈스 2019.12.10 08:29
    솔직히 좆노잼이긴 하지
  • [레벨:21]잔달라트롤 2019.12.10 08:32
    죽을 때까지 보고 싶다
  • [레벨:24]첼램덩크 2019.12.10 08:45
    첼시 존나게까도되니까 다시 축구만화 연재좀
  • [레벨:21]당면 2019.12.10 08:46
    지금도 ㅈㄴ 웃김
  • [레벨:13]전블루스현알레띠 2019.12.10 08:58
    차라리 축구만화를 다시 하면 어떨까하는데...악플때문에...
  • [레벨:2]애용 2019.12.10 09:02
    아니 ㅋㅋㅋㅋ 장인어른 성함을 몰라?
  • [레벨:40]안유진 2019.12.10 10:35
    애용 이거 웹툰내용이어씀ㅋㅋ
  • [레벨:2]애용 2019.12.10 13:37
    안유진 ㅋㅋㅋㅋㅋ
  • [레벨:24]Muna 2019.12.10 09:15
    근데 솔짇히 600화 이후로 조금도 재미 없었어...
  • [레벨:27]개댕청 2019.12.10 09:16
    오늘꺼 꿀잼이였는데
  • [레벨:24]숨쉬기귀찮다 2019.12.10 09:28
    난 그냥저냥 보기 좋은뎅 ㅋㅋ 취향차이가 있긴하구낭
  • [레벨:2]좋아해요사랑해요 2019.12.10 09:38
    폼이 떨어졌어도 네이버에 있는 쓰레기 웹툰들 신작에 비하면 훨씬 좋다
  • [레벨:24]늬눼 2019.12.10 09:41
    아직도 재밌게 보고있음ㅋㅋ
  • [레벨:25]옐단 2019.12.10 09:44
    조석은 그냥 레전드야 허리 아파서 못움직이는데도 컴퓨터까지 못가니까 스케치북에 그려서까지 웹툰 내는거 보면 그냥 레전드
  • [레벨:3]토2이 2019.12.10 10:11
    이런 글에도 "난 취향차이때문인지 내 개인적으론 그렇게 재미는 없다"정도가 아닌 ㅈ노잼이다 뭐다 이악무는 놈들 보면 진짜 ㅋ 정신세계 궁금하긴 하다... 이런 글에 굳이 저런 댓을 달아야하나?? 진짜 키보드만 잡고 댓글 달줄 알면 지가 뭐라도 되는 애들인줄 아는애들이 참 많다..그러니 악플도 많은거겠고;
  • [레벨:2]마성지 2019.12.10 10:23
    한 7~800회 쯤 됐을때도 너무 웃겨서 어떻게 이렇게 오래 연재하면서도 재밌을 수가 있지 싶었는데
    마인드도 응원하고 싶네
  • [레벨:21]닌텐도스위치 2019.12.10 11:07
    난 요즘꺼도 재밌어서 웃으면서 봄 최근꺼 진짜 웃긴거 있었는데
  • [레벨:25]주기 2019.12.10 12:40
    마음의 소리 진짜 재밌게 봤었는데 ㅋㅋ
  • [레벨:22]룰루랠라나 2019.12.10 12:50
    마인드가 진짜 좋네
  • [레벨:9]에펨코코콝 2019.12.10 12:59
    올 조석 해축좀 봤는데 ㅋㅋ
  • [레벨:1]마음은 루니 2019.12.10 18:52
    에펨코코콝 모르긴 몰라도 너보다 많이 봤을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9]에펨코코콝 2019.12.10 19:05
    마음은 루니 머리도 루니신가봐요 ㅎㅎㅎ
  • [레벨:1]마음은 루니 2019.12.10 19:10
    에펨코코콝 전 쌉풍성충이라..ㅎ 돌잡이하기도 전에 이발할정도인데 헤헤 아무튼 그쪽이 평가할 정도로 조석이 축구에 대해 모르는게 아니라서요 최소 15년 이상 해축본사람한테 ㅋ
  • [레벨:9]에펨코코콝 2019.12.10 19:14
    마음은 루니 조석 네이버해축카툰도 즐겨봤던팬인데ㅋㅋㅋ과반응 쌉오지시넼ㅋㅋㅋ
  • [레벨:1]마음은 루니 2019.12.10 19:17
    에펨코코콝 ㅋㅋㅋㅋㅋㅋ 말같지도않은 댓글에 장난식으로 달았는데 기분나빴나보네 미안해~
  • [레벨:25]파케타 2019.12.10 13:21
    솔직히 예전처럼 미친듯이 웃는 게 줄긴 했어도
    여전히 재미는 있던데 평이 많이 떨어지긴 했구나..ㅋㅋㅋ
  • [레벨:22]화전굴전파전 2019.12.10 14:26
    7777화 하시고 은퇴하세요
  • [레벨:35]므흣한토끼 2019.12.10 14:44
    축구만화 재밌었는데
  • [레벨:35]토끼 2019.12.10 15:19
    이거 아직도 하는구나 안본지 10년 넘었는데
    이건 별생각없는데 히어로메이컨가 그거는 처음부터 다시 보고싶긴하다
  • [레벨:40]entus 2019.12.10 15:23
    아 축구만화 꿀잼이었는데... 다시 그려주면 안되나.. 아니면 월드컵 시즌이라도...
  • [레벨:22]백두산하늘샘 2019.12.10 15:38
    장인어른 성함은 왜몰라 ㅋㅋㅋ
  • [레벨:10]국힙원탑=타블로 2019.12.10 15:40
    킹석
  • [레벨:22]디렉토레트 2019.12.10 16:36
    그 와중에 막줄은...?
  • [레벨:28]전도 2019.12.10 17:22
    난 재밌게 보고 있다.
  • [레벨:25]Dizz 2019.12.10 19:40
    66화던가 67화던가 그 아버지 훈계 할 때 래퍼 오버랩 되는 에피소드 개잼이었는데 ㅋㅋ
  • [레벨:10]우부 2019.12.10 20:07
    회장 선거편이나 보러 가야지
  • [레벨:5]이글이글뿔보 2019.12.10 20:39
    장인어른 성함 ㅋㅋㅋ
  • [레벨:25]W0000p 2019.12.10 22:37
    난 잘안보긴하는데 그 조석자는데 가족들이 메모한건 시발 존나볼때마다 개웃김 ㅋㅋㅋㅋㅋㅋ
  • [레벨:26]안느 2019.12.10 23:47
    아직도 존나 웃기던데 나는 ㅋㅋ
  • [레벨:35]Red 2019.12.11 01:15
    몰아서 보면 소소하게 재밌음
  • [레벨:34]세아 2019.12.11 01:37
    이거 아직도 연재하고 있었다니 ㅋㅋㅋ
  • [레벨:3]쿠임 2019.12.11 01:45
    평점 높은것만 몰아 보면 나름 재밋음
  • [레벨:24]피리부는황가드 2019.12.11 04:00
    진짜 대단한사람 같음 이렇게 꾸준한게 쉽지않을텐데
  • [레벨:16]비선형 2019.12.11 04:59
    축구드립 잘치는 사람이 축구만화를 왜 못그리게 되서 아이고,,,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9108 9109 9110 9111 9112 9113 9114 9115 9116 9117 ... 다음
/ 10,00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