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0 20:22

[스카이스포츠] 프리미어리그 VAR 설문 :: 팬 51%가 VAR이 '잘못 돌아가고 있다'고 답함

조회 수 19784 추천 수 86 댓글 87

skysports-heung-min-son-tottenham_5021230.jpg [스카이스포츠] 프리미어리그 VAR 설문 :: 팬 51%가 VAR이 \'잘못 돌아가고 있다\'고 답함

프리미어리그 팬들의 과반수가 VAR을 여전히 싫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잘못 돌아가고 있다(done badly)"라고 응답한 비율은 감소했다.


YouGov의 새 설문에 따르면, 프리미어리그에서 VAR이 잘 돌아가고 있다(worked well)고 생각하는 비율이 27%에서 36%로 상승했다.


잘못 돌아가고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60%에서 51%로 꽤나 감소했다.


그러나 경기 중 핵심 결정을 내릴 때 VAR에 위탁하는 것은 게임을 즐겁지 않도록 만든다고 말하고 있으며, 즐겁게 만든다고 응답한 비율은 13%에서 16%로 고작 3%p 증가했다.


63%의 사람들이 VAR이 경기를 덜 재미있게 만든다고 답했으며, 지난 1월 67%가 응답한 것에 비하면 다소 감소했다.


VAR을 유지하지만 변화해야한다고 응답한 비율은 3%p 감소한 71%였고, 완전히 없어져야 한다고 응답한 비율은 1%p 증가한 16%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에서 나타난 다른 점들은 다음과 같다. (일부만 번역)

  • 시간 제한을 두어야 한다는 응답자의 증가 - 71%에서 76%
  • VAR 심판진이 보고 있는 VAR 화면을 볼 수 있게 지원해야한다는 응답자의 증가 - 73%에서 77%
  • 근소한 오프사이드 시 부심이 깃발을 들지 않고 VAR이 체크하게 두는 것을 유지해야 한다는 비율은 48%, 반대하는 비율은 30%
  • 69%의 사람들이 경기 속도 저하를 지적
  • 49%의 사람들이 심판 판정 향상을 불렀다고 응답, 25%의 사람들은 심판 판정이 더 나빠졌다고 응답
  • 51%의 사람들이 경기장 현장에서 축구의 재미를 악화시켰다고 응답, 8%만이 향상시켰다고 응답
  • 54%의 사람들이 TV로 보는 축구의 재미를 악화시켰다고 응답, 17%는 향상시켰다고 응답
https://www.skysports.com/football/news/11095/12067661/var-yougov-survey-finds-51-per-cent-of-fans-say-video-referral-system-has-done-badly

추천은 축소통 번역가들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BEST [레벨:31]솔님 2020.09.10 17:55
    심판이 좀 직접가서 모니터봐라 이것만해도
    var 욕 덜먹을듯
  • BEST [레벨:40]징짱정규앨범존버 2020.09.10 17:45
    VAR이 문제가 아니라 죶병신꼰대 심판새끼들이 근원이지
    이새끼들 진짜 눈까리랑 뇌를 어따 쳐두고 다니는지 궁금
  • BEST [레벨:3]Kuyt 2020.09.10 17:46
    백야차 그 각도를 생각해서 계산하는거 아님?
  • BEST [레벨:3]Kuyt 2020.09.10 17:44
    백야차 오히려 그게 맞는거 아님?
  • [레벨:4]백야차 2020.09.10 17:41
    선택적 vr은 다른리그도 나오는 문제이니 그렇다 치는데... 오프사이드를 cm로 잡는건 너무하다고 생각함.
  • BEST [레벨:3]Kuyt 2020.09.10 17:44
    백야차 오히려 그게 맞는거 아님?
  • [레벨:4]백야차 2020.09.10 17:45
    Kuyt cm로 잡으면 각도에 따라 달라질수 있다고 봄. 위에서 보는게 아닌 이상..
  • BEST [레벨:3]Kuyt 2020.09.10 17:46
    백야차 그 각도를 생각해서 계산하는거 아님?
  • [레벨:20]iniesta 2020.09.10 18:52
    Kuyt 당연히 cm로 잡는건 좋은거임
    근데 문제는 카메라가 잡아낼수 없다는게 핵심이지
    공 터치 타이밍과 옵사라인 프레임을 정확하게 뽑아내려면 지금 var 카메라 수준으로는 도저히 감당이 안됨
    그래서 옵사잡을때마다 논란이 생기는거고..
    카메라 성능이 받쳐주면 찬성
  • [레벨:12]종신벵거 2020.09.10 20:32
    iniesta ??... 적어도 눈으로 보는거보단 훨씬 정확하게 판독되는건대 , 왜 반대하는거임
  • [레벨:24]아론램지 흥해라 2020.09.10 20:33
    iniesta 근데 그 불안정한 정도도 인간이 직접 보고 판단하는거보단 훨씬 나음. var로 여러번 돌려도 판단하기 힘들정도면 사람은 실시간으로 절대 판단 못함.
  • [레벨:27]whtnfh 2020.09.10 20:48
    아론램지 흥해라 인간이 직접 보고 판단하는거보다 낫다는 점이 문제를 유발함.

    본래 축구 규정은 인간이 직접 보고 판단하는걸 기준으로 만들어진거임.
    var이 딴데 본다고 못 본거라던가 혹은 가려서 안 보이는 부분에 대한 판정을 돕는건 좋다고 보지만.
    인간의 눈으로는 실시간으로 잡을 수 없는걸 집어내는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함.
    애초에 축구 규정은 그 상황을 상정하고 만들어진게 아님.

    그런것까지 전부 잡아내려고 드니까 오랫동안 돌려 보면서 갑론을박하는거고
    사람 눈으로 직접 보고는 잡아내지 못하는 상황까지 계속 브레이크를 거니까 경기가 늘어지는것.

    var에 관한 규정이 상당수 필요함.
    인간이 그 장면을 놓치지 않고 봤을때. 구분 하지 못하는 영역이 어느 정도인가를 따져서
    그 정도 오차는 var을 통해서 잡혀도 원심 유지를 하는 식으로
    이 오차범위등에 대한 규정을 만들 필요가 있음.
  • [레벨:24]아론램지 흥해라 2020.09.10 20:50
    whtnfh 나는 윗댓이 var이 불확실해서 반대한다는거에 대한 반박으로 말한건데 님 댓이랑은 상관 없는듯?
  • [레벨:27]whtnfh 2020.09.10 20:53
    아론램지 흥해라 님 댓의 인간이 직접보고 판단하는것보다 낫다는 부분이
    단순히 픽셀이 앞섰네 마네를 따지자면 나을지 몰라도
    실제 축구는 그런 상황을 상정해서 규정이 만들어지고 경기진행이 이뤄진게 아니라
    오히려 인간이 직접 볼때에 없는 문제가 발생해서 그 장점때문에 오히려 단점도 생긴다는 얘기임.
  • [레벨:24]아론램지 흥해라 2020.09.10 20:56
    whtnfh ? 단순히 프레임에관한 정확도때문에 var을 반대한다는건 잘못된거라고 반박했는데 그말이 왜나옴?
    님말이 맞는데 내가 한 말이랑 전혀 상관없는 글임.
  • [레벨:27]whtnfh 2020.09.10 21:02
    아론램지 흥해라 그니까 님이 거기에 대해서 이래서 잘못됐다. 라고 한 내용을
    내가 그건 맞지만 바로 그 부분때문에 문제가 발생한다. 라고 한 얘기잖아.
    님이 님 얘기가 맞다 에 쓴 논거가 발생시키는 문제를 얘기하는거임.
    님이 쟤한테 하는 반박이 맞고 틀리고 님의 전체 의견을 반박하고 말고와 별 상관없이
    님이 이래서 맞다 라고 생각한 논거가 발생시키는 문제를 말한다고.
    이게 따져야 할 부분은 아닌거 같은데. 왜 이렇게 됐지 ㅋㅋ
    뭐 님 마음은 알겠음.
  • [레벨:24]아론램지 흥해라 2020.09.10 21:18
    whtnfh ????아니 나는 var이 정확도가 높기 때문에 var을 찬성한다고 얘기한적 자체가 아예 없음.

    내 윗댓이 var에 대한 찬성 조건으로 프레임을 따져가며 '정확도'를 판단하는게 기준이잖아?
    근데 윗댓이 말하는 프레임 따져가며 기계처럼 정확도 판단하는건 var이 더 정확하기때문에 그 기준은 성립이 안된다고 말하는건데

    내 말은 var이 더 정확하기때문에 var이 인간보다 낫다가 아니라 윗댓의 기준(기계적 정확도)으로는 var이 인간보다 낫다는거임. 윗댓은 기계적 정확도를 따지는데 var보다 인간을 신뢰한다는거잖아? 말이 안되는거지.
  • [레벨:27]whtnfh 2020.09.10 21:22
    아론램지 흥해라 그니까 var이 인간보다 낫다 라는 점이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다고 얘기한거라고.
    같은 얘길 몇번을 해야하는거야 ㅋㅋ

    봐봐 축구 경기를 보고 누가 A 때문에 망했다. 라고 댓을 썼어.
    근데 니가 A가 공격가담해서 골을 넣었잖아. 라고 댓을 썼어.
    그래서 내가 A가 공격가담하느라 수비자리 비운 쪽으로 패스 들어와서 골 먹었잖아.
    라고 대답한거야.
    니가 댓 단 A가 공격가담해서 골을 넣은걸 뒤엎고 자시고 하는 얘기가 아니라.
    그 부분에 대해서 니가 말한 한 쪽 면 말고 다른 면도 있다는 얘긴데
    이걸 니 글에 왜 다냐고 이러면 ㅋㅋ
  • [레벨:24]아론램지 흥해라 2020.09.10 21:27
    whtnfh 아니 var이 인간보다 낫다라는 말이 아니라고 !!!!!!!!!!!!!
    제발 내 윗댓을 읽어봐 제발 좀

    윗댓이 기계적 정확도가 var보다 인간이 낫다잖아?????
    님은 이 말이 이해가 됨?????????
  • [레벨:27]whtnfh 2020.09.10 21:27
    아론램지 흥해라 그래 var이 기계적 정확도가 나은게 문제를 발생시킨다고 ㅋㅋㅋ

    내가 처음 댓글에서 줄창 얘기한게 픽셀 단위로 보고 어쩌고 인데
    이게 var이 인간보다 기계적 정확도가 나은 부분에 대한 얘기지
    도대체 무슨 얘기라고 생각한건데 ㅋㅋ

    보니까 결국 니가 내 얘기를 전체적으로 인간이 var보다 낫다 못하다 얘기인줄 착각한거 같네.
    나는 니가 말하는 기계적 정확도 라는 부분이 발생시키는 문제를 말한거야.
    니 댓글에 아무 상관없는 내용이 되려면 니가 기계적 정확도와 아무 상관없는 얘길 했으면 그렇겠지.
  • [레벨:24]아론램지 흥해라 2020.09.10 21:36
    whtnfh 그러니깐 내가 하고싶은 말은 프레임 일일이 따지는 기계적 정확도를 따지는 사람이 var을 반대하는건 모순이다. 이거이고 그 모순점을 짚어서 말한건데

    님은 그냥 님이 해석하고싶은대로 해석하고 하고싶은 말을 적어둠.


    내가 윗댓처럼 기계적 정확도 따질거면 var이 낫다고 했는데

    님은 내 말을 var이 기계적으로 정확하기때문에 var이 낫다고 알아듣고 그거에 대해서 몇십줄을 써놓고있다고

    내가 계속 말했잖아? 상관없는 댓글이라고.
  • [레벨:24]아론램지 흥해라 2020.09.10 21:37
    아론램지 흥해라 기계적으로 정확하기때문에 var을 찬성한다 X

    기계적으로 따지는걸 원하면 var이 낫다 O

    내 의견은 이거라고

    님 댓글은 그냥 평소에 하고싶었던 말 대충 내글에 댓글로 적은 느낌임.
  • [레벨:27]whtnfh 2020.09.10 21:45
    아론램지 흥해라 하. 이쯤 되니 그냥 포기하고 싶어지네.
    간단하게 말해서 님 글에서 사용한 소재와 결론이 있는데
    님은 결론에 직접적으로 찬성 반대를 하지 않는 얘기니 상관이 없다고 우기는데.
    그 소재의 다른 면을 얘기해서 결론을 내는데 도움을 주는 것 또한 마찬가지로 상관있는 얘기임.
    이걸 그냥 막연히 아무튼 상관없다 라고 얘기하는게 계속 반복되는데.
    뭐 이 정도까지 했는데도 계속 이러면 더 얘기해봐야 의미는 없는거 같네
    서로 평행선만 있을뿐이지.
  • [레벨:24]아론램지 흥해라 2020.09.10 21:49
    whtnfh 아니 님 입장에선 도움될거라 생각하고 적은거면 고마운데
    내용만 상관있고 이야기의 방향성이 상관이 없어서 하는말. 내용은 상관있는 내용인데 방향성이 아예 다르잖아....
  • [레벨:27]whtnfh 2020.09.10 21:51
    아론램지 흥해라 님한테 도움되고 말고의 문제가 아니라.
    댓을 보는 사람들한테 되고 말고의 의미임.
    님한테만 도움되라고 할거 같으면 그냥 쪽지를 보냈지.

    님을 보니까 자존심 때문인지 정말 이런 대목을 이해못하는건지.
    어느 쪽이라도 결국 끝없이 평행선이 될 수 밖에 없으니
    더 해봐야 의미가 없으니 진짜 여기까지 하겠음.
  • [레벨:24]아론램지 흥해라 2020.09.10 22:03
    whtnfh 아니 댓을 보는 사람한테 도움이 되라고 적을거면 그런 뉘앙스로 쓰면 되는데
    반박글 처럼 적어뒀길래 읽어보니깐 결론이랑 직접적으로 상관있는 얘기가 아니라서 하는말.

    반박은 대댓으로 하고 추가적인 정보는 굳이 대댓 안달고 빈글에 적는게 일반적이 잖음?

    보니깐 나만 자존심 있는것도 아닌데여?
    님은 결국 끝까지 타인 이해 안하잖음?
  • [레벨:27]whtnfh 2020.09.10 22:08
    아론램지 흥해라 하.. 니가 결국 자존심 문제인걸 시인했는데
    그게 내 글을 잘못 읽어 그랬다는게 재밌네.

    "자존심 때문인지 정말 이런 대목을 이해못하는건지.~~~~"

    이 대목은 니가 자존심을 세운다 라는 말이 되는게 아니라.
    일부러 이해를 안하는거던, 정말 이해를 못하는 거던.
    계속 이해가 안되는 상황이니 더 해봐야 의미가 없다는 얘기임.
    어느 쪽이라도 이해를 시킬 수 없는건 마찬가지잖음.
    뭐 일부러 그런거라니 결국 결론이 좀 씁쓸하네.
  • [레벨:24]아론램지 흥해라 2020.09.10 22:12
    whtnfh 님이 나중에는 반박글이 아니라 추가 정보라고 말하길래
    내가 잘못 이해한거 같다고 알겠다고 끝내는데

    님은 끝낸다면서 사족달면서 계속 시비를 거니깐 화가 날 수 밖에 없죠.

    '이해를 못하는건지 자존심이 센건지' 이런식으로 댓글다는건 그냥 싸우자는말 아님??

    님은 처음부터 끝까지 나를 이해 안하려고 노력하는데?
  • [레벨:27]whtnfh 2020.09.10 22:26
    아론램지 흥해라 그걸 비웃는 의도로 쓴거라면 모를까
    그 바로 다음 줄에 뭐라고 써있음?
    "어느 쪽이라도 결국 끝없이 평행선이 될 수 밖에 없으니"
    님이 자존심 세운다고 비웃는게 아니라 이해를 못했던 일부러 안했던
    결론이 같아지기 때문에 그만두겠다는 얘길 적었는데.
    이걸 그렇게 받아들이면 처음 댓글에 대한 반응도 그렇고
    님은 그냥 님한테 댓이 달리고 그게 전면적으로 님한테 동조를 안하면
    기본적으로 공격적으로 보는 경향이 있는거 같음.
    그런걸 그렇게 공격적으로 받아들이는 사람이 적는 댓글치고는 참 ㅋㅋ
    님 식대로 판단하면 결국 그냥 님은 그러니까 실컷 공격해놓고
    남이 공격하는건 못 참겠다는 소리밖에 더 됨?

    내가 지금까지 별 생각이 없었는데 지금 님 댓글을 보고 욱했음.
    님이 잘못 이해한거 같다고 알겠다고 끝내련다는걸 도대체 님 글 어디를 보면 그렇게 이해할 수 있음?
    님 글은 아무리 봐도 감히 나한테 반박을 해? 하고 빡쳤는데 반박할 말은 시원찮으니
    그건 맞는데 아무튼 너가 한 얘기는 나랑 상관없음 하고 끝까지 우긴 글밖에 더 있나?
    잘못 이해했으니 알겠다고 끝낸다고? ㅋㅋㅋ
    내가 님한테 뭐 잘못함?? 내가 잘못을 했기 때문에 님이 실컷 뭐라고 하고
    글 이해못하는 사람으로 계속 몰아가는데
    님이 이해해주고 알겠다고 끝내면 감사합니다 해야하는거였음?
    아니 이러니까 상관있다고 반박하는게 공격하는 글이고? ㅋㅋㅋ
    진짜 재밌는 분이네.
    님 댓을 보고 확 빡쳤다가 그나마 여기까지 적다보니 많이 정리됨.
    진짜 끝내겠음. 좋은 밤 보내길 바람.
  • [레벨:27]whtnfh 2020.09.10 22:43
    whtnfh 처음부터 쭉 다시 한번 읽어보니
    심지어 님은 처음 내가 님이 말하는 기계적 정확도가 아니라
    딴걸 얘기하고 있는줄 알고 상관없다고 우기던 중이었음.
    그런데 처음부터 내가 기계적 정확도를 얘기한게 맞다는걸 반박할 수 없어지자
    아무튼 내 얘기 결론이랑은 상관없다 로 바꿔서 우기기 시작하기까지함.
    시종일관 그냥 반박을 위한 반박을 한 사람이
    뭐라하면 ㅋㅋ 후. 진짜 다시봐도 재밌는 사람이네.
    뭐 할말 있으면 마저 댓 달기 바람.
    마지막 말할 기회도 안주고 차단박으면 님 성향을 볼때에 빡칠테니 님 댓 달리는거 보고 나서 차단 박겠음.
    보통 내가 차단박는건 ㅄ일때인데 . 님은 그냥 반박을 위한 반박을 끝없이 얘길하니
    맞는 말 해도 계속 싸워야 할테니 그럴 일 없으려고 댓 안보려고 차단 박는거니 이해하길 바람.
  • [레벨:24]아론램지 흥해라 2020.09.11 10:43
    whtnfh 님 오해하지말고 들어보셈.
    내가 글을 잘못쓴거 같음.

    나는 님을 비하하거나 깍아내리는 그런목적이 전혀없었음.

    님이 젤 처음에 댓글쓴거 있잖아요
    그거 자체를 부정하는것도 절대 아님.

    근데 내가 생각했을때는 님이 말한 댓글은 그걸 굳이 나한테 말할게 아니라

    글의 맥락상 'var이 기계적으로 정확하니 var이 낫다' 라고 말하는 사람한테 말해줘야 하는 정보가 아닌가 싶었음.

    나는 그냥 저걸 굳이 왜 나한테 말하지 싶었던거고.

    그 부분이 진심으로 이해가 안가서 설명을 듣고싶어서 계속 똑같은 말을 되풀이 한거.

    --------------‐--- 핵심 --------------------

    근데 지금 보니깐 그냥 나한테 일대일로 말한게 아니라 추가 정보글로 적은거라는걸 이해했음.

    어제는 진심으로 '갑자기 저 말을 왜 나한테 하는거지' 생각하고 이해를 못했었음.

    이걸 이해 못했었던건 그냥 케바케라고 생각해주길 바람.

    나는 평소에 대댓은 일대일 대화라고 생각했었음. 그래서 이런식으로의 결론과 직접적이지 않은 추가 정보를 말해주는 대화가 나한테는 뜬금없다고 느껴졌었음.


    지금은 애초에 나한테 일대일 대화로 적은게 아니란걸 충분히 이해했고 더이상 토달말도 없고 님이 한 말들을 다 이해했음.

    ---------------------------------------------

    저는 자존심 때문에 반복한게 아니라 진심으로 이해를 못했었음.

    그리고 님이 마지막에 '자존심 세우는건지 이해를 못하는건지 어느건진 모르겠는데 그냥 끝내자' 이렇게 말해서 내 댓글이 그냥 자존심 세우는걸로 보일수도 있구나 싶었고 그렇게 끝내고 싶지 않았음.

    애매하게 끝내는걸 너무 싫어해서 괜히 계속 댓글 달았고, 지금도 그러고 있음.

    절대 자존심땜에 님을 깍아내릴려고 계속 대댓단게 아니란걸 알아줬으면 함.
    그냥 깍아내릴바에는 블라를 하고 마는데, 어제는 진짜 계속 이해가 안가서 그랬음.
  • [레벨:24]아론램지 흥해라 2020.09.11 10:47
    아론램지 흥해라 + 상관없다고 쓴 댓글은 주제나 내용적인 면이 상관없다고 쓴 의도가 아니였음.

    내가 말하고자하는 방향이랑 다른 방향이 나와서 그러한 부분을 말하고 싶었던건데

    내가 어휘선택을 잘못해서 헷갈리게 한거같음.
  • [레벨:24]아론램지 흥해라 2020.09.10 21:39
    whtnfh 아니 일부분만 보면 당연히 관련있어 보이지

    하...
    키워드가 다르다고

    왜 자꾸 키워드는 전혀 다른데 내용만 관련있는 글을 댓글로 남기는거?
  • [레벨:24]아론램지 흥해라 2020.09.10 21:46
    whtnfh 지금 님이 하는말이 뭔 느낌이냐면
    거북선이 왜 필요한가 얘기하고 있는데 갑자기 거북선 설계도 가져오는 느낌임.

    키워드는 전혀 상관이 없는데 그냥 관련내용으로 하고싶은 말 하는거 같음.
    주제가 상관이 없다니깐?
  • [레벨:27]whtnfh 2020.09.10 21:48
    아론램지 흥해라 그래 거북선의 철갑이 이런 기능이 있고 실제 전쟁에서 이렇게 쓰일 수 있다.
    라고 얘길하면 아 그런 점때문에 필요할 수 있겠구나. 그건 쓸모없을거 같은데.
    라고 결론과 간접적인 영향이 있는 얘기임.
    근데 님은 내가 직접적으로 결론을 건드리는게 아니니 상관이 없다고 얘기하는거임.
  • [레벨:24]아론램지 흥해라 2020.09.10 21:51
    whtnfh ㅇㅇ 지금 적은 님말이 맞음. 결론을 건드리는게 아니라 내가 생각하기엔 전혀 상관이 없는건데
    갑자기 반박글처럼 적어두니깐 하는 말임.

    님이랑 나랑 그냥 상관 있고 없고의 범위가 다른거 같음...
  • [레벨:7]청하눈나 2020.09.10 18:55
    백야차 ㄴㄴ mm로 잡아야되는데 병신들이 각도를 똑바로 정면,평면으로 봐야되는걸 쳐기울이고 봐서 그럼
  • [레벨:23]맨체스터UTD 2020.09.10 17:43
    잘좀 해봐라
  • BEST [레벨:40]징짱정규앨범존버 2020.09.10 17:45
    VAR이 문제가 아니라 죶병신꼰대 심판새끼들이 근원이지
    이새끼들 진짜 눈까리랑 뇌를 어따 쳐두고 다니는지 궁금
  • [레벨:33]Hernan 2020.09.10 20:31
    징짱정규앨범존버 ㄹㅇ ㅋㅋ 틀니새끼들 좀 꺼지고 젊고 눈 좋은 심판이 좀 와야 되는데 진짜 개철밥통이야
  • [레벨:16]노리밋 2020.09.10 17:49
    심판 자질 문제는 딴리그에서도 튀어나오는 거니 따로 두기로 하고
    일단 pl은 심판이 vor을 쳐 안가는게 문제
  • BEST [레벨:31]솔님 2020.09.10 17:55
    심판이 좀 직접가서 모니터봐라 이것만해도
    var 욕 덜먹을듯
  • [레벨:23]토비알더웨이럴트 2020.09.10 18:46
    솔님 ㅇㅈ 근데 pl심판 새끼들은 능력도 없는데 씹꼰대마인드까지 장착하고 있어서 안보러가는게 ㅈㄴ ㅈ같음
  • [레벨:21]이니에스타ll 2020.09.10 20:23
    솔님 var 감인데 아예 쌩 무시하고 경기 진행하는 심판색기들 진짜 개역겨워
    선택적 var 할거면 심판 없애버리지 그냥
  • [레벨:35]이걸왜지냐고 2020.09.10 20:31
    솔님 ㄹㅇ 미친놈들이 볼생각이 없음 ㅋㅋㅋㅋㅋㅋㅋ
    그거 보러 뛰러간다해서 안뒤지는데ㅡ이새기들잌ㅋㅋ
  • [레벨:25]브루니페르난데스 2020.09.10 18:12
    오프사이드는 잘하고잇다 생각하는데
    나머지가 시발 ㅋㅋ 좀 니가 가서 봐라
  • [레벨:38]종신그바 2020.09.10 18:38
    var 그거 심판이 직접 모니터 보러가기만해도 지금보다 훨 낫겠다 ㅋㅋ 케이리그에선 잘만 쓰고 있다드만
  • [레벨:22]간다간다쑈옹간다 2020.09.10 20:30
    종신그바 ㅇㅇ 케이리그는 심판들이 var을 좀 많이 본다 싶긴 하지만 보니까 그나마 깔끔함
  • [레벨:33]Hernan 2020.09.10 20:32
    종신그바 그냥 좀 구장마다 큰 전광판 하나쯤 있으면 좋을듯
  • [레벨:7]청하눈나 2020.09.10 18:55
    씨발놈들 진짜 epl var은 케이리그꺼라도 벤치마킹해라
  • [레벨:7]치킨하우s 2020.09.10 19:08
    흥민이가 저거 개많이당햇지 ㅋㅋㅋ
  • [레벨:7]청하눈나 2020.09.10 21:40
    치킨하우s 개소리야 옵사맞는데
  • [레벨:30]김채원사랑해 2020.09.10 19:14
    심판들이 화면을 직접 안 보고 말만 들으니까 문제지
    var 사인 뜨면 당장 쳐 가서 봐야지 var 심판 얘기 기다리다가 한참 지나서 주심이 가서 보는데 보는 시간도 오래걸림
  • [레벨:26]MOUNT_19 2020.09.10 19:24
    심판이 직접 쳐다보고나서 병신 같은 판정을 하면 욕이 더 줄을까..
  • [레벨:3]뚜비뚜바뚜바밥 2020.09.10 20:12
    심판도 잘못돌아감 예를들어 테일러,앳킨슨등등등...
  • [레벨:10]참매 2020.09.10 20:31
    뚜비뚜바뚜바밥 다 아는 사람들이구만
  • [레벨:25]화성인 2020.09.10 20:22
    EPL은 좀 이상하긴 하던데 ㅋㅋ
  • [레벨:31]헬정자 2020.09.10 20:22
    좆판새끼들이 문제지 var이 문제는 아님
  • [레벨:25]댄스머신포그바 2020.09.10 20:22
    골 넣고나서 순수하게 기뻐할 수 없다는게 많이 좆같음
  • [레벨:23]고등어찡 2020.09.10 20:23
    느바처럼 챌린지 줘야댐ㅋㅋ
  • [레벨:17]존못베르너 2020.09.10 20:23
    선 그어야될거 같으면 원심유지를 하던가 시발 좆같이 선긋기 놀이 하는 꼬라지 볼때마다 빡침
    다깨진데다가 언제 멈춘건지도 모르는거에 그어서 무슨 의미가있냐
  • [레벨:2]근본의공식 2020.09.10 20:23
    있어야 된다는건 맞는데 뻥글 VAR이 뭣같은거지
  • [레벨:20]윙시좋아 2020.09.10 20:24
    씨발놈들 모니터나 봐라 중요한상황을 var심판한테 의지할거면 심판 필드에 왜보내냐?
  • [레벨:27]9창모 2020.09.10 20:24
    var 모니터에 진행 상황 뛰어줬으면
  • [레벨:34]접금근지 2020.09.10 20:25
    오프사이드 라인을 ai의 기술에 안맡기고 사람이 수동으로 긋고 있으니까 문제지ㅋㅋ 시발 var한다고 했을때 사람이 영상 확대해서 줄긋고 있을거란걸 상상이나 했겠냐고
  • [레벨:21]반의반다이크 2020.09.10 20:26
    이샠기들은 있는데 진짜 줜나 못씀
  • [레벨:5]aazzㄴㄴㄴ 2020.09.10 20:28
    49%나 잘돌아가고 있다 생각하는게 더 놀라운데
  • [레벨:24]popular 2020.09.10 20:30
    심판이 var판정실 판정만 기다리면서 더 시간도 걸리고 신뢰성에도 문제가 생기는거 같음 그냥 직접 보고 판단내리면 한단계 덜 거치는거니 좀 더 빠르고 직관적이지 않을까?? 그리고 돈 투자 좀해서 선긋기좀 어떻게 해봐라 ㅅㅂ 돈도 많이 버는 새끼들이 그림판에서 선긋는거 보면 기가차더라
  • [레벨:1]떽하영 2020.09.10 20:31
    오프사이드도 var이 맞는게 아님
    선 긋는 시점, 최적의 각도 등 문제가 많지
  • [레벨:30]요안크루이프 2020.09.10 20:31
    좀 더 기계에 의지해야하고 물론 가서 자주보면 흐름끊기겠지만 뭔가 야구처럼 전광판에 보이게한다던가 팔목에 뭐 달아서 본다던가 하는 방식으로 가면 안되나.
  • [레벨:1]올모 2020.09.10 20:31
    공이 발에서 떠난순간을 제대로 캐치하고 있냐는지도 의문스러움...
  • [레벨:34]DD충 2020.09.10 20:32
    ㄷㄷ
  • [레벨:2]부라리라로 2020.09.10 20:32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29]도바킨버거식겁하리 2020.09.10 22:26
    부라리라로 그렇게 할 거면 경기 시간이 90분이 아니라 60분이 돼야함. 실제로 축구의 인플레이 타임은 60분 언저리거든.

    그래서 일각에서는 볼 아웃 상황에서 시간 멈추고 전후반 30분 시스템으로 바꾸자는 의견도 있었음. 아마 반 바스텐이 FIFA에 건의한 안 중 하나일 거임
  • [레벨:2]부라리라로 2020.09.10 23:27
    도바킨버거식겁하리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29]도바킨버거식겁하리 2020.09.11 06:31
    부라리라로 뭐 방식을 가지고 맞다 틀리다를 말할 수는 없는 거지. 축구는 원래부터 볼 아웃 시간 다 포함해서 90분을 뛰는 경기니까
  • [레벨:2]부라리라로 2020.09.11 23:35
    도바킨버거식겁하리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29]도바킨버거식겁하리 2020.09.11 23:37
    부라리라로 아웃시간이 경기마다 다르니까. 어떤 경기는 아웃 시간이 35분이고, 어떤 경기는 아웃시간이 30분이면 그건 어느정도 보정해야지.
  • [레벨:14]내로남불기본탑재 2020.09.10 20:35
    근데 개인적인 체감으론 var전에 원래 오심 났던 거랑 var로도 오심 하는 거 비율 비슷한 거 같은데
  • [레벨:2]구노하 2020.09.10 20:41
    모두에게 적용이 된다면 상관없음 똑같은 상황에 누군 그냥 넘어가고 누군 경고고 그러니까 절반이 잘못돌아가고있다고말하지
  • [레벨:32]내일부터잘할게요 2020.09.10 20:41
    거 옆에 라리가 기술 좀 빌려달라고 해라
  • [레벨:24]킹토미 2020.09.10 20:43
    Cm단위로 하면 좋다는데 ㅋㅋ 씨발 저정도면 그냥 원심유지하면 안되냐 진짜 ㅋㅋㅋ 옵사 라인도 좆같이 그으면서
  • [레벨:27]오스마르 2020.09.10 20:45
    있어야 되는건 확실함
  • [레벨:22]maya 2020.09.10 20:50
    갠적으로 옵사VAR 픽셀단위로 잡는거 좀 너무 빡빡한거같음...
  • [레벨:3]훈련도감 2020.09.10 20:52
    넌 var 솔직히 좋던데 뭔가 기다릴때 긴장감 오지지 않음? 우리나라랑 독일이랑 월드컵에서 만났을 때 var기다리면서 ㅈㄴ 긴장했었음 ㅋㅋㅋㅋ
  • [레벨:9]라바 2020.09.10 20:57
    예전에 var 개선을 위해 도입해야하는 방안중 한갠데
    var 상황실에서 하는 소통을 팬들도 직접 들을수있게 하는거 있었는데 이거 실제로 되었으면 좋겠다 뭔생각으로 저게 옵사인지 온사인지 혹은 어딜 보고 반칙이라는건지 명확하게 알려줬음 좋겠다 그래야 축구뉴비들도 이게 페널감인지 아닌지 퇴장감인지 아닌지 알수있을꺼같음 예전 축구 한참 처음볼때는 프리킥지역에서 반칙하면 부는데 패널지역에서 하면 왜 안부는지 구별도 못했음 이게 화면상에 한계도 있고 하니 걍 주심 부심 상황실 대화로 설명해주게끔 하는게 제일 편파같은것도 없고 제일 깔끔할듯
  • [레벨:27]whtnfh 2020.09.10 21:10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var 개선방안은

    심판진과 var팀이 경기전에 모여서 주요 카메라 각도를 점검하고
    특정 구역은 특정 각도의 카메라를 기준으로 볼때에
    확대하거나 따로 구도를 돌린다던가 하지 않고.
    그냥 그대로 볼때에 앞선게 구분이 된다면 오프사이드로 판정한다 식으로.

    var 적용범위와 오차범위를 인정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함.
    이걸 확대해서 보면 픽셀이 앞섰네.
    각도를 돌려보면 얘가 앞선걸로 나오네.
    하고 따지려고 들면 var 자체가 빠르게 적용이 되기 힘들고
    논란만 가중시킬뿐임.

    기준점이 뭔지를 정확히 할 필요가 있음.

    본래 축구는 사람이 직접 눈으로 볼때에 이상하다 아니다를 따지며 해온 스포츠인데
    이걸 굳이 확대해가며 픽셀을 따질 이유가 있나?

    더군다나. 축구를 비롯한 프로스포츠는 결국 보는 관객이 납득이 되어야하는것.
    자기 눈으로 안 놓치고 봐도 알 수도 없는 걸 확대해서 돌려서 봤더니
    픽셀이 앞서있었으니 무효입니다.
    하면 이건 직관하러가서 제대로 경기 보고도 중계 듣고 아 그렇구나 해야하는 꼴인데
    마이너스 요소임.
    이런 부분을 최소화 하는 규정이 필요함.
  • [레벨:12]두통엔게보린가드 2020.09.10 23:11
    51%밖에 안댐?
  • [레벨:25]지으니 2020.09.11 00:46
    경기 속도는 어쩔수없는데 정확성이 여전히 좃같은게 문제지
  • [레벨:2]테타볼무패우승 2020.09.11 02:07
    미친새끼들 펜으로 줄긋는거 보고 감탄함
  • [레벨:4]MANCHAST 2020.09.12 20:55
    한국 var이 더 잘보는듯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7661 7662 7663 7664 7665 7666 7667 7668 7669 7670 ... 다음
/ 10,00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