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1 23:23

[에코] 리버풀과 맨유는 PL을 근본적으로 바꿀 릭 페리의 제안에 동의한다.(PL 18팀 축소 등)

조회 수 22178 추천 수 128 댓글 192

0_GettyImages-105627604.jpg [에코] 리버풀과 맨유는 PL을 근본적으로 바꿀 릭 페리의 제안에 동의한다.(PL 18팀 축소 등)


리버풀은 잉글랜드 축구를 크게 흔들 수 있는 EFL의 회장 릭 페리의 제안에 협조적인 것으로 보인다.


리버풀과 맨유는 잉글랜드 축구 활성화를 위한 계획. 일명 '프로젝트 빅피처'를 추진하고 있고, 이 계획에는 PL 팀을 18팀으로 축소시키는 정책이 포함되어 있다.


FSG는 이 계획에 동참하고 있지만, 이 계획을 이끌고 있는 건 전 리버풀 CEO 출신이자 현 EFL 회장인 릭 페리라고 한다.



이 계획에는 경기 수익을 개편하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EFL 팀들을 위해 250M 파운드 상당의 지원금을 배분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리그컵과 커뮤니티 쉴드를 폐지하고, 앞으로 EPL은 빅클럽들이 주도해 나갈 것이라는 내용을 포함시키고 있다.

 

여기에는 만약 유럽 대항전에 나가는 팀들이 리그컵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한다면, 리그컵 폐지는 철회될 수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PL을 주도해나갈 빅클럽들은 맨유, 리버풀, 맨시티, 토트넘, 아스날, 첼시 소위 빅6와 에버튼, 사우스햄튼, 웨스트햄이 임명될 것이다.



또 다른 내용으로는 PL의 매해 수익의 25%를 EFL의 구제를 위해 지원될 것이라고 하며, 코로나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FA에게 100M 파운드 상당을 지원할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한 팀당 1개의 투표권으로 동등한 결정권이 주어지던, 규정 변경을 위해서는 최소 14팀이 동의해야 한다는 기존 정책들은 수정될 것이라고 한다.


대신 PL에서 오랫동안 활약해 온 9개의 클럽들이 앞으로 중대 사안들을 결정할 것이라고 하며, 이 중 6팀이 찬성표를 던져야 규정에 변화가 생길 것이라고 한다.


만약 이 계획안이 통과되면 PL은 20팀에서 18팀으로 축소되고 자동으로 2팀은 강등된다.


18팀으로 시즌을 치르게 될 경우, 18, 17위는 강등이지만, 16위는 챔피언쉽 팀과 플레이오프를 치뤄서 잔류 or 강등을 결정짓게 된다.



이 계획에 포함된 또다른 제안들로는


더 많은 프리 시즌 경기를 위해 리그 일정을 늦게 시작하기


자국 리그 팀으로 임대보낼 수 있는 숫자를 15명까지 허용


PL과 FA로부터 독립된 여자 프로 리그


등이 있다.



이 계획들은 현 EFL 회장 릭 페리가 추진 중이며, 맨유와 리버풀은 자자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릭 페리 회장은 이 계획이 EPL 소속 72팀들 중 대다수가 지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지금 이 상황을 가만히 보고만 있으라고? 빅클럽들은 괜찮아도 재정이 넉넉치 않은 팀들은 지금 위기 상황인데 뭐라도 해야하지 않겠어?"


"그럴려면 변화가 필요해. 이 계획은 PL의 빅 6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또 EFL의 72개의 팀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L에서 강등된 클럽들은 더이상 지원금을 받을 수 없게 되고, PL 수익은 균등하게 EFL 팀들에게도 배분될 것이다.


이건 PL과 하부리그 간의 격차를 줄이기 위함이라 빅6 간의 수익 차이가 크게 벌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이기에, 새로운 TV 중계 수익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한다.



https://www.liverpoolecho.co.uk/sport/football/football-news/liverpool-fsg-premier-league-plans-19086183


  • BEST [레벨:35]작두부 2020.10.11 22:17
    코너로넌 지금 이 제안이 efl 회장이 제안한 거라서 강팀만 좋게 만든 거라고는 조금 괴리감이 있음

    페리 : 지금 코로나 땜에 2,3,4부리그 팀들 다 죽게 생겼어. 이 계획에 찬성해서 좀 도와주라

    리버풀, 맨유 : 그럼 뭐 해줄건데

    페리 : (본문의 내용 제안)

    리버풀, 맨유 : 어 괜찮은데?

    이런 상황인지라, 과연 얼마나 지지도를 얻는지가 관건이겠지
  • BEST [레벨:9]탈맹은지능순 2020.10.11 22:35
    코너로넌 권리가 똑같은데 딱히 맹콥만 힘을 얻을게 있나

    말마따나 파급효과가 진짜 좋은팀들은 이미 탄탄한 메가클럽들이 아니라 소튼, 에버튼, 웨햄같은 팀들이지

    맹첼콥짭개 + 닭같은 팀들이야 이미 기반이 어느정도 탄탄하니까 파급효과가 상대적으로 덜할거같음

    물론 사다리 걷어차기라는 측면에서는 확실히 문제있긴함
  • BEST [레벨:5]Paranoid 2020.10.11 22:29
    코너로넌 어딜 봐서 리버풀 맨유 둘이 쥐락펴락한다고 적혀잇냐
  • BEST [레벨:9]탈맹은지능순 2020.10.11 22:25
    말이 콥맹주도지 실제로는 빅6 + 3개팀 사이에서는 어느정도 합의된 사항일 가능성이 높지
  • [레벨:25]AllGoodT 2020.10.11 23:31
    52번박병호 왜 라는 이유? 너무나 단순하고 극명히 코로나 때문인건 보이잖아
    물론 방법론에서 찬성못하는건 이해감
  • [레벨:24]F.토레기 2020.10.11 23:30
    52번박병호 천천히 읽어봐 이게 9팀만 먹고살자고 개편하자는게 아니잖아

    협상테이블에 앉아달라고 빈건 efl쪽임
  • [레벨:21]루이스카팔디 2020.10.12 12:35
    52번박병호 ㅋㅋ 지금까지 pl 빅클럽들 희생만 한거 생각하면 그렇게 큰 요구가 아니라고 봄 나는. 오히려 그 희생에 꿀빨던 중하위권 팀들이 교체카드 5장 어깃장 놓은게 더 좆같던데
  • [레벨:2]66번박치국 2020.10.11 23:26
    괜찮을거같은데 일정도 줄어들고 그만큼 박싱데이 경기 수도 줄어드니까 체력적으로도 도움이 될거같음
  • [레벨:20]너가제일중요해 2020.10.11 23:28
    강팀 카르텔인데
  • [레벨:10]로메우맘 2020.10.11 23:28
    이 시류에 편승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 [레벨:25]RMM 2020.10.11 23:28
    빅클럽 이익을 자기가 챙긴다는데 잘못된 건가 싶음.. 하부권도 자기 이익 챙기려 반대하는거나 같은 관점인거 같음
  • [레벨:27]클리어 2020.10.11 23:29
    상위9팀이 잘먹자는게 아니라 아래9팀 수입을 줄일려는거 같은데 ㅋㅋ 2부아래 살려주면서 하위9팀 수입줄이고 상위9팀은 이미 선점한 마케팅으로 유지하고
  • [레벨:15]대깨풀 2020.10.11 23:29
    이 얘기를 EFL회장이 제안했단 점에서 솔직히 저기 들어간 9팀은 거절할 이유가 크진 않겠지
  • [레벨:20]아거5 2020.10.11 23:29
    중계권료가 불안정성에도 확고한 수입이고 2개팀 입을 줄여서 얻는 수익이 하위리그 지원 비용 보다 크다는건가ㄷㄷ
  • [레벨:34]이걸왜지냐고 2020.10.11 23:29
    읽어보니까 ㅇㅎ..
  • [레벨:23]99년생맥닐이 2020.10.11 23:30
    셰필드나 번리, 브롬같은 팀들은 그냥 입닫고 강등이나 당해라. 선수뺏겨서 챔쉽에서도 힘겹게 되든말든 상관안할것이다.

    이런 소리로밖에 안들리네

    재정난 겪고있는 하부팀들 내세워서 숫자싸움하겠단건가.. 너무하다진짜
  • [레벨:36]토마스무스파티 2020.10.11 23:30
    99년생맥닐이 챔쉽 팀들은 좋아할껄?
  • [레벨:21]루이스카팔디 2020.10.12 12:48
    99년생맥닐이 지금 pl의 절반 정도라도 중하위권 팀들 챙겨주는 리그가 어딨음 저거 해도 마찬가지로ㅋㅋ 사실상 빅클럽의 일방적인 희생으로 중하위권 팀들이 덕본건데 지금까지. 번리팬 같아서 말하자면 만약 번리가 라리가였으면 맥닐 바이아웃 10m도 안되는 가격에 나갔을거 근데 pl에선? 최소 50m이지 근데 저렇게 개편한다고 지금 pl 구조가 극단적으로 바뀌지는 않을꺼임. 그리고 강등지원금은 하부리그에서 더 반대하던거고.. 그리고 저 얘기 나온거 자체가 지금 efl이 너무 힘드니깐 돈벌어오는 빅6에 굽힌거임 그 대가로 빅6+3팀의 카르텔을 만들겠다는 거고. 저 정도면 양심적이지 중계권료 n빵하던거 없애는 것도 아니고.
    그리고 막말로 중하위권 팀 챙겨줄 필요도 없는데 중계권 n빵도 하는거임. 막상 교체카드 5장도 중하위권 팀들이 어깃장 놨는데ㅋㅋ 난 저 얘기 나오는거에 이번 교체카드 어깃장 놓은것도 포함됐다고 봄. 좀 더 스무스하고 더 유리한 의사결정을 위해서 중하위권 팀들 수익 보장하고 챙겨준건데 막상 중요안건에서 어깃장 놓으면? 그럴 의미가 없지 그래서 20개팀 전체에 의사결정권 있던거 뺐고 9팀한테만 주는 카르텔을 만들겠다 하는거라고 봄.
  • [레벨:23]McNeil. 2020.10.12 18:43
    루이스카팔디 응원하는 팀 관점의 차이죠 뭐., 그간 빅클럽들이 수익분배와 의사 결정권에서 불리함을 겪었다는 것에 딴지를 거는 건 아니고 그쪽에서 충분히 피력할 수 있는 의견이라 생각함

    다만 현 체제에서도 살아남기 바쁜 리그 하위권에게 TO 감축과 지원금 철폐는 당장부터 절대적으로 불리하게 작용하는 것도 사실이고 말씀하신대로 전 그쪽 구단의 팬이니 그냥 제 소신을 담아 댓을 썼을 뿐. 커뮤는 대다수가 빅클럽의 팬일 테니 공감하지 못하는 사람이 더 많겠지만..

    그리고 저건 EFL 회장이 직접 제안한 안건이라는데, EPL이 부여한 권리를 EFL이 맘에 안 든다고 PL에 소속 구단의 의견을 과반수도 들어보지 않은 채 저 안건이 맘에 들 구단을 내세워 멋대로 추진하겠다는 꼴이라 이쪽에선 좋게 보이지가 않네요.
  • [레벨:15]따불따불 2020.10.11 23:30
    이대로 돼서 시간이 좀 흐르면 PL의 강점이 줄어들 것 같아서 아쉽긴 한데 당장 발등에 떨어진 불이 급할테니 ㅠ
  • [레벨:22]SELHURST 2020.10.11 23:31
    그러면 챔쉽 3위팀이랑 16등이랑 플옵 치르나?
  • [레벨:20]첼싕 2020.10.11 23:31
    하위리그가 힘들긴하나보다 괜찮아보이긴함
  • [레벨:35]작두부 2020.10.11 23:33
    첼싕 당장 위건은 파산했으니
  • [레벨:24]F.토레기 2020.10.11 23:33
    작두부 볼튼도
  • [레벨:22]결심 2020.10.12 01:59
    작두부 파산이라는게 축구팀이 그냥 해체 되는 수순?? 그럼 누가 투자 안하면 그냥 영영 빠이?
  • [레벨:24]XaviesT 2020.10.11 23:31
    경기수 줄일려고 저러나? 뱔로 마음에 안드네
    현지는 더 난리날듯
  • [레벨:18]메디테이션 2020.10.12 00:30
    XaviesT 재정적 지원해주니 오히려 좋아할 것 같은데 위건처럼 파산보다는..
  • [레벨:1]인ㄷl카일라 2020.10.11 23:32
    누구 의견이냐? 글레이저?
  • [레벨:20]아거5 2020.10.11 23:33
    인ㄷl카일라 본문에 나와있는데?;
  • [레벨:18]마이크허 2020.10.11 23:34
    인ㄷl카일라 릭페리라고 나와있잖아
  • [레벨:21]||OoO|| 2020.10.11 23:37
    인ㄷl카일라 EFL쪽에서 의견 낸거임 하부리그팀들 파산하거나 파산할 정도로 재정이 위험해서
  • [레벨:2]장긴연 2020.10.11 23:32
    현지 반응이 궁금하네
  • [레벨:25]TrentAA 2020.10.11 23:32
    9팀 + 하부리그는 당연히 찬성할거고 11개팀은 반대하겠네

    장기적으로보면 상위권 퀄리티는 올라가고 하부리그는 탄탄해지니 리그가 유럽에서 가지는 경쟁력 자체는 높아질거같은데

    지금 PL에서 느낄수있는 박진감은 좀 떨어지긴 할듯
  • [레벨:22]데얀로브렌 2020.10.11 23:33
    epl 빅클럽 들도 코로나로 힘든데 EFL 팀들은 지금 발등에 불 떨어졋겟지
  • [레벨:2]홀스맨 2020.10.11 23:33
    쭉읽어보긴 했는데 의견 꽤 갈리겠네 님들은 어떰?
  • [레벨:26](예의바르게) 2020.10.11 23:33
    이러면 라리가 2강체제나 분데스 1강체제처럼 노잼리그 되는거 아님?

    결국 중하위권이 빅클럽 발목잡는 일이 적어지고 빈부격차가 심화될텐데

    한마디로 하위팀에게 돈으로 지원해줄테니 니네 권한을 가져오겠다 이거 아님?
  • [레벨:24]F.토레기 2020.10.11 23:34
    (예의바르게) pl은 빅6가 워낙 확고해서 괜찮음
    다만 빅6랑 다른팀들 격차가 커질수도 있죠
  • [레벨:26](예의바르게) 2020.10.11 23:35
    F.토레기 전체적으로 리그가 노잼될거 같아서
    예를들어 빅6팀이 하위팀이랑 경기 있으면
    지금 뮌헨, 레알 보는거처럼 보나마나 이기겠네? 이런생각 들듯
  • [레벨:6]철갑상어쇠윈쥐 2020.10.12 00:13
    F.토레기 요새 빅6가 확고함? ㅋㅋ
    뉴캐슬도 10년전만 해도...
    아무리 코로나 때문이라지만 저번 시즌도 혼돈의 시즌이었는데..
  • [레벨:24]F.토레기 2020.10.12 02:29
    철갑상어쇠윈쥐 지난시즌만 아스날 나가리였지
    맨맨리첼아토 빅6여전함
  • [레벨:3]리그60FA30 2020.10.12 00:19
    F.토레기 당장 지난시즌도 레스터 5위에 토트넘은 7위 울브스랑 승점동률이었는데 빅6가 확고하다라..
  • [레벨:24]F.토레기 2020.10.12 02:30
    리그60FA30 확고한편이죠 지난시즌만 시즌이아님
  • [레벨:24]F.토레기 2020.10.12 02:30
    리그60FA30 맨맨리첼아토 중에 가끔 한팀빠지는정도지 근십년간 빅6 이랬음 ㅇ
  • [레벨:25]월현 2020.10.11 23:33
    EFL의 회장 릭 페리의 제안이래잖아

    지금 EFL이 죽어나니까 EFL에서 저렇게 하자는거고 맨유 리버풀 입장에선 나쁘지않아서 동의한다는거지
  • [레벨:2]SPHyBriD 2020.10.11 23:33
    읽어보니까 기브앤테이크 식으로 제안한거 같고 빅클럽들은 만족한다는거같네. Epl의 9개팀 외의 팀들의 입장은 어떨려나
  • [레벨:13]만렙 2020.10.11 23:34
    하부리그 살리는 것도 좋고 리그컵 없애는 것도 좋은데
    빅클럽 특별대우는 좀 불공평한거 같네
  • [레벨:25]아더에로 2020.10.11 23:34
    지금 체제 유지하라고 하는것도 빅클럽들 입장에선 불합리한거 마찬가지임
    제일 좋은건 서로 타협점 찾는거고 안되면 아쉬운쪽이 수그릴수밖에
    대승적인차원으로 빅클럽들이 중계권료 양보해가며 손해봐왔는데 당장에 교체멤버 5명도 안해줄라고 하는데 빅클럽이라고 쟤네들 뭐가 이쁘다고 계속 양보해주겠음?
    양보해봤자 경쟁자만 키우는꼴인데
  • [레벨:2]질힉호시절 2020.10.11 23:37
    아더에로 ㄹㅇ교체멤버 다른 리그 다하는거 아득바득 우겨서 뻥글만 3명 픽스된거 개병신같던데
  • [레벨:27]게릿콜 2020.10.12 00:01
    아더에로 이때 선 씨게 넘은 거로 생각.
  • [레벨:6]철갑상어쇠윈쥐 2020.10.12 00:37
    아더에로 차라리 그렇다는 생각으로 6팀 그냥 끊어버리면 모르겠는데 3팀은 왜 넣겠다는거지? ㅋㅋㅋ 매출 생각하면 6팀하고 격차도 많이 나고 막상 소튼은 저 아래에 있는데
  • [레벨:25]아더에로 2020.10.12 03:03
    철갑상어쇠윈쥐 명분만들기 + 편가르기 정도로 이해하면될듯?
  • [레벨:8]쌔끈빠끈티아고 2020.10.11 23:34
    저 9개에서 제외된 팀들에게 불리한조건 같은데
  • [레벨:4]의자왕. 2020.10.11 23:35
    개인적으로는 지금당장 하위리그팀들 죽어나가니까 당장죽을거 살려줄테니
    니들 미래를 사겠다 이소리같은데 ㅋㅋ 당장죽는것보다야 낫겠지만..
  • [레벨:23]디어에번헨스 2020.10.11 23:35
    어떻게든 바뀔 필요는 있었음 피엘일정이 너무 죽음이라 선수가 남아나질않는데
  • [레벨:30]52번박병호 2020.10.11 23:35
    근데 상위권 9개팀이 저렇게 주도함 레스터 같은 팀은 뭐가 되나? 어중간한 위치에 있는 팀들이 제일 손해볼 것 같은데
  • [레벨:23]no.11이동준 2020.10.11 23:35
    팀 수 줄어드는 것은 긍정적인데 나머지 내용에 대해선 하위 팀들이 과연?
  • [레벨:27]엘니 2020.10.11 23:35
    리그컵은 솔직히 없어도돼
  • [레벨:2]질힉호시절 2020.10.11 23:36
    근데 소규모 클럽들 지원하게 돈 달라는 건데 당연히 빅클럽들한테 떨어지는게 있어야지
    지금도 뻥글은 빅클럽들이 재정적으로 밑클럽들 지원해주고 있다 아님? 이미 중계권료 나눠먹고있고 강등당한 구단들 지원도 존나 해주는걸로 아는데 빅클럽들 수혜는 어느정도 있어야지 뭐 누구는 땅파서 장사하나
  • [레벨:4]H.Elliot 2020.10.11 23:36
    근데 내용상 이게 나쁜건 전혀 아닌듯?
    충분히 일리있는 합의사항들임
    문제는 하위권팀들이 동의를 할거냐 반발이 어느정도 일거냐하는 점인데
  • [레벨:24]욱지선 2020.10.11 23:40
    H.Elliot 결정권을 넘기고 pl 수익을 떼서 주는건데 솔직히 현 상황에서는 반발할 것도 없지 않나.
    당장 안하면 죽을맛인데
  • [레벨:4]H.Elliot 2020.10.11 23:43
    욱지선 아니 하부리구 팀들은 제발 도와달라는 자세겠지만 지금 프리미어리그 하위권 그러니까 언제 강등당해도 안이상한 15위 이하팀들은 이미 팀 줄이는거부터 반발하겠지
    당장 1부 자리가 줄어드는데,,
    그건 얘네한텐 또다른 중대한 문제라
  • [레벨:4]연두부 2020.10.11 23:41
    지금수익구조자체가 빅클럽한테 불공평한구조인데 개선한다니 하위권한테 불공평하다 이런말은 좀 이해안감 그간 빨대꼽고 꿀오지게빨아놓고
  • [레벨:27]제발아우아르 2020.10.11 23:42
    수익배분은 괜찮지만 2팀 줄이는 건 아닌듯 리그컵도 폐지쪽으로 가닥 잡는 마당에 중계권료도 그만큼 줄어들거고
    그리고 강팀들이 언제까지 강팀일줄 알고 결정권을 줘
  • [레벨:18]메디테이션 2020.10.12 00:31
  • [레벨:11]Kataomoi 2020.10.11 23:44
    솔직히 강등지원금 같은건 좀 폐지해도 괜찮잖아
  • [레벨:34]산왕 2020.10.11 23:59
    Kataomoi 2부 강등되게 되면 1부리그 수준에 맞춰진 선수들 연봉이 감당이 안돼서 구단재정에 타격이 엄청 큰 걸로 알고 있음.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고연봉 선수들 팔고 이러다 보면 자칫 팀이 풍비박산 나는 경우도 있어서 지원해주는 걸껄.
  • [레벨:11]Kataomoi 2020.10.12 00:48
    산왕 제도의 의도는 알고 있는데 기존 2부 팀한테 너무 불공평한 제도라고 생각함
    지원금 받아서 1부리거들 유지하면 기존 팀들은 그만큼 승급하기 힘든건데
  • [레벨:24]레미르 2020.10.12 12:30
    Kataomoi 그런거 치고는 잘만 승급했어서...
  • [레벨:22]lIilIiIl 2020.10.12 12:35
    Kataomoi 2부에서 겨우 올라가서 영입했던애들은 강등당하면서 팔릴거고 승격에 주력이었던 애도 팔릴거고 2부급 나머지들 1부급으로 주급올라갔을거라 감당못할듯
  • [레벨:32]호다닥도망간런두 2020.10.11 23:44
    이렇게까지 구체적으로 뭔가 나왔다는 말은 빅6+3개 팀끼리는 뭔가 서로 합의가 된거같은데 그렇다고 해도 저 방식이 받아들여진다면 저 9개 팀들이 서로 다 해쳐먹는 구도가 나오지 않을까 걱정되네 PL의 재미 중 하나가 생각하지 못했던 다크호스의 선방인데
  • [레벨:24]치즈루 2020.10.11 23:47
    릭 페리? 질힉시절 리버풀 단장인가?
  • [레벨:23]리켈메시호날두 2020.10.11 23:49
    중소클럽 굶어죽는다!! 빅클럽들아 돈내놔!!!
    뭐 5장 교체카드? 아이고~ 중소클럽 굶어 죽는다!! 3교체카드 유지해!!

    해줘세대노 ㅋㅋㅋㅋ
  • [레벨:7]보조박대리 2020.10.11 23:49
    만약 시행할꺼면 빅6+3을 고정된 팀으로 가는게 아니라 전 시즌 순위 기준으로 가는게 더 합리적이지 않을까. 저 9팀 외의 팀들의 동기부여적인 측면에서 봐도 그렇고, 빅6 정도 제외하면 매년 순위 변동성도 높으니까 논란의 여지가 분명 있을듯.
  • [레벨:22]lMINOl 2020.10.11 23:56
    PL 중하위권팀 걱정하는데 이 클럽들은 머 교체명단 5명 찬성했나ㅋㅋㅋㅋ클럽들이 순전히 자기 팀 이익을 위해 판단하는 것처럼 빅6+3 팀들이 굳이 양극화,노잼 이런거 신경 써줄 필요는 없지ㅋㅋㅋㅋ
  • [레벨:27]정빈이와승격할것 2020.10.11 23:56
    ㅅㅂ 18개팀보단 20개 팀이 더 재밌는데 그리고 교체 5명 하고 리그컵은 폐지하거나 출전 여부 묻는게 낫다고 생각함 중계권료 n빵하는건 확실히 빅클럽들이 손해보면서 도와주는거는 맞는거같음 상위 팀들은 저 제안이 좋은데 문제는 하위 11개팀이 반발이 클거같은데
  • [레벨:2]훔바제일검 2020.10.11 23:57
    릭페리 저새끼는 뭔데 지가 나서지?
  • [레벨:3]소몰이국밥 2020.10.11 23:58
    18개팀으로 줄이는건 좀 별로같은데
  • [레벨:14]토이플 2020.10.11 23:59
    9팀 주도 지랄하고있네
  • [레벨:29]디아스. 2020.10.12 00:01
    이걸 PL 과반수 이상이 찬성할지가 의문이네.ㅋㅋ
  • [레벨:20]랄동은내친구 2020.10.12 00:05
    18개 팀으로 줄이는건 분데스리가만 봐도 1부 팀들에게 좋긴 함
    네이션스리그 때문에 챔스권 팀들 빡신데
    코로나때문에 매일 리그당 확진자 1명씩은 나오는 상황이니까

    수익 떼서 하위리그에 나눠주면서
    충격도 좀 줄이려고 하는것 같고

    근데 리그에 관련된 결정권을 몇몇팀한테만 쥐어주겠다는건
    내가 응원하는 팀이 저 리스트에 들어가있지만서도 거부감 드는건 어쩔수가 없네
  • [레벨:12]인직호연참직 2020.10.12 00:08
    레스터나 울브스는 역겹겠는데
  • [레벨:23]betman 2020.10.12 12:33
    인직호연참직 울브스는 왜?
  • [레벨:22]펩종신ㄴㄴ 2020.10.12 00:14
    갠적으론 리그컵 폐지 + 5인교체가 젤 낫다고 보는데
    물론 인기는 빅팀이 좋지만 재미있는 리그는 균등한 중계료 분배로 인한 약소팀의 성장도 무시할 수 없음
    일정 줄이고 교체자원을 늘려서 빅팀 숨통을 틔어주고
    중계료는 지금처럼 균등하게 분배해서 약소팀을 지원해주는 형태가 난 좋다고 봄
  • [레벨:18]메디테이션 2020.10.12 00:31
    펩종신ㄴㄴ 오 나도 이게 젤 낫다고 봄
  • [레벨:14]야쿠르트 2020.10.12 00:36
    아스톤 빌라도 껴주지 ㅋㅋㅋ
  • [레벨:14]야쿠르트 2020.10.12 00:36
    18개팀으로 줄이는거 대찬성이다
  • [레벨:21]브페18 2020.10.12 01:17
    리그컵 없어지는거 대찬성 ㄹㅇ 왜 있는지 모르겠는 대회. 18팀이면 리그 일정도 줄어서 좋네. 승점싸움도 더 쫄릴거고
  • [레벨:11]J0ker 2020.10.12 01:44
    릭 페리 미 대선후보인가 순간 생각했내 ㅋㅋ..
  • [레벨:26]KUEE 2020.10.12 01:52
    18개팀 대찬성
  • [레벨:25]디에서콱 2020.10.12 09:19
    몇시즌정도의 한시적인 변경이었으면 좋겠는데
  • [레벨:8]노리밋 2020.10.12 10:01
    9개팀 연합회의는 반대/대신에 14개팀 동의는 개정 필요한거 같음
    리그컵은 폐지나 유럽대항전 클럽 빼고 개최가 맞을거 같고]
    18개팀도 찬성

    별개로 fa컵 재경기도 아예 폐지수순 갔으면
  • [레벨:3]Frog 2020.10.12 12:19
    일정 진짜 살인일정이라 18개팀으로 줄이는건 괜찮아보이는데
  • [레벨:35]맷도허티 2020.10.12 12:21
    Frog 걍 리그컵만없애도 괜찮을거같은데..
  • [레벨:3]Frog 2020.10.12 12:26
    맷도허티 리그컵은 없애면 좀 아쉬울꺼같음ㅋㅋ 있다 없으니까
  • [레벨:35]맷도허티 2020.10.12 12:26
    Frog 네가 있다 없으니까 숨을 쉴수없어
  • [레벨:24]LeSept 2020.10.13 12:28
    리그컵은 본문에 나온대로 유럽대항전 or 리그컵 참여가 합리적으로 보임. 유럽대항전 못나가는 클럽들도 우승경쟁해볼 수 있고 유럽대항전 클럽들은 일정 안바빠서 좋고..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6093 6094 6095 6096 6097 6098 6099 6100 6101 6102 ... 다음
/ 10,00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