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8 03:47

병장만 무려 18개월 보낸 사람

조회 수 123555 추천 수 895 댓글 297
병장만 무려 18개월 보낸 사람

가능한가요?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30]오크 2020.10.18 03:47
    병장으로 18개월이 뭔 의미가있나...
  • BEST [레벨:33]존조셸비 2020.10.18 11:54
    페아메 대우는 망햇죠
  • BEST [레벨:23]슈슈로 2020.10.18 12:07
    오크 월급이 많다
  • BEST [레벨:36]하빵 2020.10.18 03:56
    4학년 재학중이 병장 아닌가
    1학년 이병
    2학년 일병
    3학년 상병
    4학년 병장
    이렇게 알고 있었는데
  • [레벨:26][디아리아골] 2020.10.18 12:24
    거상미친 바로 선임대우 해주는것도 이상하자너
  • [레벨:27]거상미친 2020.10.18 12:28
    [디아리아골] 선임대우 바란 것도 아니고 그냥 기수열외하고 형동생 하려했는데 줫같더라 대대에서 나이도 내가 제일 많음ㅋㅋ
  • [레벨:26]래쌔빼르 2020.10.18 19:32
    거상미친 놀부심보 보소.ㅋㅋㅋ
  • [레벨:16]반칙왕 2020.10.18 21:47
    거상미친 양심 off
  • [레벨:24]볼진 2020.10.18 12:23
    내가 있던 부대에는 부사관 지원했다가 퇴교해서 입대한 사람 있었는데 부사관으로 훈련한 기간은 인정해줘서 전역은 한달선임보다 빨리하더라
  • [레벨:24]레어닉 2020.10.18 23:28
    볼진 ㅇㅇ병도 마찬가지임
  • [레벨:5]축아고 2020.10.18 12:23
    그냥 면제해주면 안되나? 사관학도 생활은 입대한거나 마찬가지라 보는데
  • [레벨:6]햄샌드위치 2020.10.18 12:24
    축아고 생도 훈련 받다가 중간에 퇴교한거 아님?
  • [레벨:5]축아고 2020.10.18 12:25
    햄샌드위치 ㅇㅇ 사관학교 4년중 3년했으면 의무복무기간은 채우고도 남은거라
  • [레벨:6]햄샌드위치 2020.10.18 12:27
    축아고 아 좀 아까울만도 하겠다
  • [레벨:33]BMW 2020.10.18 20:20
    축아고 그러면 일부러 사관학교가는넘들이 생겨서 그럴듯
  • [레벨:5]축아고 2020.10.18 20:52
    BMW ?? 18개월 군생활하기 싫어서 생도생활 3년하고 자퇴해서 수능보는 애들이 생길거라고? 생도생활 존나 빡셈;
  • [레벨:20]후쿠토미츠키 2020.10.18 12:24
    신교대에서 육사 3학년인가 4학년인가 중간에 퇴교한형잇엇는데 중대장이랑 한기수차이 후배였고 소대장보다 기수는 높았음.
    그리고 판문점 거기 어디지 갑자기 이름생각안나는데 거기서 중대장하고 잇는자기동기가 신병차출건으로 신교대와서 그형한테 판문점가서 편하게 복무하자고 제의하고 그랬는데 결국 중대장이 설득해서 신교대조교로 가더라
    근데 계급은 후임들한테 들어보니 이병부터 시작한걸로 암. 군복무개월이나 계급관한거는 신교대갈일이 없어서 자세히는 모르겠음...
  • [레벨:5]혈강시 2020.10.18 12:24
    이제 분대장 제외 다 동기 아닌가?? 친구는 그랫다던데
  • [레벨:5]까부는놈 2020.10.18 12:25
    혈강시 부대마다 다름
  • [레벨:22]빨아. 2020.10.18 12:28
    나 자대 배치받기전에 연본에서 그런사람 봤음
  • [레벨:13]유리지르코프 2020.10.18 12:28
    포도아님 실제로 우리 대대 px병이 저랬음 군생활 내내 병장이던데
  • [레벨:12]하냥 2020.10.18 12:30
    군대는 짬순임 터치하는 사람도 없겠지만 눈치 보일테고 먼저 있던 일,상병들에게 대접 못받음
  • [레벨:22]O-R-L 2020.10.18 12:42
    하냥 근데 사관 학교 중퇴면 사실 군생활 짬은 더 한거 아닌가..? 사관학교 생활도 사실상의 군생활인데
  • [레벨:29]버버리BB 2020.10.18 12:57
    O-R-L 대우는 해줌 전역일로 끊어서 내가 있던 부대도 사관학교 2학년다니고 나온사람 있었음
  • [레벨:22]그레이트다간GX 2020.10.18 13:03
    하냥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이냐에 따라 다르겠지머
  • [레벨:21]스씨 2020.10.18 19:13
    하냥 짬순이면 바로 왕고임
  • [레벨:21]미래미래 2020.10.18 12:30
    어 나 말년때 이런케이스 있엇음
    병장은 아니고 상병으로 왔는데 다른 분대여서 머 말한마디 안해봣는데 전입 올때부터 가관이였음 ㅋㅋㅋㅋ
    중대장이 불러서 너희보다 계급 높으니깐 존댓말하라고하고 얘는 진짜 오자마자 짬티 부리고 있고 ㅋㅋㅋ
    나는 휴가 2주 남은 말년이라 크게 신경 안썻는데 전역 엇비슷하게 하는 일꺽이상들이랑 기싸움 하고 자빠짐 사관생도 였다는 놈이 ㅋㅋ
    지금 보면 나이도 찬놈인데 유하게 하지 왜 기싸움 벌였을까 싶네 그래서 자퇴하고 왔으려나
  • [레벨:22]고츄가앙서요 2020.10.18 12:30
    사관학교 3년이면 병사 만기전역 보다 훈련 많이 받음?
  • [레벨:8]합격충 2020.10.18 12:34
    고츄가앙서요 ㅇㅇ 많이빡셈
  • [레벨:3]No.62강재민 2020.10.18 12:58
    고츄가앙서요 사관학교가 자잘한 교육이나 훈련이 많은 편이긴함
  • [레벨:2]백예린 2020.10.18 12:31
    우리 중대에도 저런 사람있었는데 그냥 형형 했음ㅋㅋㅋㅋ
  • [레벨:5]막국수요정 2020.10.18 12:31
    비슷한 사례로 후임이 특전교 생활하다 폭행사건에 연루되어 퇴교해서 일반병으로 들어왔는데 6개월 군생활 인정되서 나보다 먼저 전역함 ㅋㅋㅋ 사관학교 뿐만 아니라 부사교라던지 여러 케이스가 있는듯
  • [레벨:2]박유정 2020.10.18 12:31
    전입일에 육사출신 장교가 같이 담배피러 가자할듯
    언터쳐블행아닌가
  • [레벨:17]리버풀자이언트클럽 2020.10.18 12:31
    사관학교 나와서 장교안하고 병사로 나오면 뭐함?
  • [레벨:13]아똥이 2020.10.18 12:32
  • [레벨:17]Mathy 2020.10.18 12:34
    아똥이 사관학교를 졸업못해서 병으로 간거지
  • [레벨:18]혈마 2020.10.18 12:33
    우리 아부지가 옛날에 오래 군생활할때
    병장으로 1년반 했다고 그러셨는데 (이병-일병-상병으로 1년반 +)

    저 경우는 바로 병장시작인가,,
  • [레벨:25]타우렌사제 2020.10.18 12:35
    혈마 예전 육군 36개월 공군 40개월 3년4개월이니 공군나오셨을듯
  • [레벨:18]혈마 2020.10.18 12:36
    타우렌사제 철원 청성나오셨다고 듣긴했습니다
    인사계행정병이라 맨날 1번진급 ㅋㅋㅋ
  • [레벨:22]말린코다리조림 2020.10.18 12:34
    편하긴 할듯 짬대우는 못받겠지만
  • [레벨:13]레반동원스키 2020.10.18 12:35
    선임이 1일입대, 특급전사, 연대 인사과쪽이었나 잘못올린거 까지해서 3개월 조기 진급은 봤는데
  • [레벨:20]첼전드아자르 2020.10.18 12:35
    난 학군단 하다가 공익 갔는데
    방학 때 훈련갔던 몇 주 빼주더라
  • [레벨:25]2020은내꺼야 2020.10.18 12:36
    훈련소들어갔다가 퇴소한거도 복무기간인정해주더라 그래서 내 동기 5일인가 집 빨리감
  • [레벨:12]볼빨간안지영 2020.10.18 12:37
    육사 3년인데 좆밥으로 보진 않을듯
  • [레벨:8]SsongOwO 2020.10.18 12:37
    나 있던 부대에 3사 있다 와서 상병으로 시작한 애 있었음
  • [레벨:11]발푸르기스의밤 2020.10.18 12:39
    SsongOwO 3사는 편입만 받지 않음? 미필도 입교가 됐었던가 가물가물하네
  • [레벨:4]그냥맨 2020.10.18 12:38
    후임중에 육사 관두고 온 애 있었는데 걍 표면적으로 보이는 계급만 다르지 전입 같이한 애들이랑 동기로 묶여서 군생활 잘만 하고 선후임 꼬이는것도 딱히 없던데ㅋㅋㅋ
  • [레벨:2]할말은꼭한다 2020.10.18 12:39
    현역 행정부사관이 정리해드립니다.

    1,2학년 재학중 사관학교 퇴교시에는 훈련소 생략후 병으로 입대

    3,4학년 재학중 퇴교시에도 병으로 복무 단,본인희망시 하사로 임관해서 복무가능(의무복무기간은 병과동일)

    다들 잘못 알고계신거 같아 정리해드립니다. 이상입니다.
  • [레벨:23]요정 2020.10.18 12:57
  • [레벨:22]Anjfhgkf 2020.10.18 13:03
    할말은꼭한다 우리 부대에도 육사 때려치고 하사하던 사람있었는데 수능볼 준비하더라
  • [레벨:25]컨셉잘못잡음 2020.10.18 12:39
    지가 병장인거랑 편한거랑 뭔 상관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등바리한테 걸레빠는법 배울 생각이나 할것이지 왜 자퇴했는지는 알겠네 정신머리보소 ㅋㅋㅋㅋㅋ
  • [레벨:20]어느여름날 2020.10.18 12:39
    나 전역 한달 전인가 이런케이스로 상병으로 전입온 친구있었는데 우리는 우대해주고 이런거 없이 계급만 상병이고 이등병 취급 대우 해줬음
  • [레벨:25]컨셉잘못잡음 2020.10.18 12:40
    어느여름날 이게 당연한거지ㅋㅋㅋㅋ
  • [레벨:4]피이치 2020.10.18 12:40
    실제로 중대에있었는데 걍 일반 병장들이랑 서로 존대하는 사이었음
  • [레벨:28]여친생기면펨코끔 2020.10.18 12:41
    경력직 신입 그런건가
  • [레벨:11]발푸르기스의밤 2020.10.18 12:41
    예전에 오킹이 저런 케이스로 신병들어온거 썰풀었음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그 사람은 행정착오로 이등병으로 입대했는데
    자대 오고 일병 될 때까지 자기가 병장으로 들어왔어야 됐다는 걸 몰랐음
  • [레벨:17]리버풀자이언트클럽 2020.10.18 13:10
    발푸르기스의밤 나도 봄ㅋㅋㅋ특이한 폐급신병
  • [레벨:34]DD충 2020.10.18 12:43
    ㄷㄷ
  • [레벨:11]발푸르기스의밤 2020.10.18 12:44
    솔직히 막 임관한 쏘가리들이 얼타는 경우도 존나 많은데 그 장교 교육과정마저 다 못끝내고 자대 올 정도면 군생활 잘할거라 기대하기도 힘들지

    육사 3년생 4년생 찍었을 정도면 애당초 하사로 임관할테고
  • [레벨:2]20Canna 2020.10.18 12:49
    내 후임 그렇게 들어왔었는데 결국 나중엔 못버티고 다른대대로 전출보내달라해서 거기선 원래 계급으로 생활하더라
  • [레벨:11]발푸르기스의밤 2020.10.18 13:11
    20Canna 그래도 개꿀인게 이등병 월급 40만원 vs 상병 48만원임 무려 8만원이나 차이남 ㄷㄷ
  • [레벨:2]20Canna 2020.10.18 13:24
    발푸르기스의밤 저잇을땐 이등병14 병장19엿는데염...
  • [레벨:1]새로니 2020.10.18 14:19
    20Canna 나는 이병 6.4?인가
  • [레벨:2]20Canna 2020.10.18 14:25
    새로니 대가리 박습니다 죄송함니다 형님덜...
  • [레벨:24]움찔..! 2020.10.18 13:02
    편하긴하겠지만 뭐 취급도 안할텐데 ㅋㅋㅋ
  • [레벨:1]시저의군단 2020.10.18 13:07
    내 아빠군번이 딱 저래서 병장18개월했었는데
  • [레벨:23]Kirrard 2020.10.18 13:12
    가능하고 저랑 동기인 형이 저랬습니다. 본인 사관학교 훈련썰도 다 들려주고 같은방에서 진짜 친구처럼 지내고 와 사관은 다르구나... 싶음
  • [레벨:25]유아IN 2020.10.18 13:12
    내동기는 저거 말고 부사관 학교 입소해서 하다가3개월다니다 크게다쳐서 나오고 1년뒤에 일반병으로 입대했는데 부사관 학교ㅠ다니던 3개월 빼고 군생활 개부럽
  • [레벨:3]고슴이 2020.10.18 13:15
    우리부대에도 rotc였나 임관직전에 관두고 병사로 들어온사람 있었음 첨에 간부들이 병장대우하랬는데 본인이불편해서 그냥 이등병처럼 하겠다고함 월급 병장월급에 복무일수 줄던데
  • [레벨:3]첼시성골유스 2020.10.18 13:23
    우리부대에도 있었음. Rotc엿나 삼사관이엇나 하다가 중간에 때려치우고 병으로 왔는데 오자마자 병장에 전역일도 3개월 줄여줬음. 말들어보니까 병장은 병장이니까 존댓말은 해주는데 선임대접은 크게 못받아더라
  • [레벨:5]떽띠큐티이루다 2020.10.18 13:24
    육사 생도 1달간인가 전방부대에 실습나오는 거 보면
    부사관들은 상호존대고 준사관은 만날 일 없고 장교들은 경례 칼같이 함.
  • [레벨:4]psj982 2020.10.18 13:27
    나 상말때 이런케이스로 온사람이었는데 아무도이런규정을 몰라서 이등병생활했는데 내가 병장되니깐 이런규정알아서 그때부터 최고참됨 나 제대후에 그사람은 다시 장교신청해서 장교됨 ㅋㅋ
  • [레벨:3]유부녀최고야 2020.10.18 13:28
    똥병장이지 ㅋㅋ 애들이 말 듣겠냐
  • [레벨:7]5랑캐 2020.10.18 13:38
    가능함. 알티나 사관생도 후보생하다가 낙마하고 일반 병으로 들어오면 그 기간만큼 일정비율 군생활로 쳐줌. 실제로 군생활 하면서 그런사람도 봤음
  • [레벨:22]Poincare 2020.10.18 13:56
    어쨌든 사관학교 2년하다 온사람인데 쌩무시할수가 있나 ㅋㅋㅋ 계급도 있고
  • [레벨:19]우틴보 2020.10.18 14:07
    처음엔 존댓말 했다가 병장 되면 다같이 반말함 ㅇㅇㅇㅇ
  • [레벨:3]송해버섯 2020.10.18 14:10
    “ 경력직 신입 ”
  • [레벨:2]뚜만뚜만 2020.10.18 14:15
    우리 부대에 저런 경우 있었는데 대우안해줌, 애초에 RT에서 폐급짓하다가 온거라 초반에 갈굼먹고 조용히 지내더라
  • [레벨:14]YUKIKA 2020.10.18 14:19
    실제로 군복무 18개월로 줄고 학군장교후보생들 그만두고 병으로 입대한 애들 많았다던데 ㅋㅋ 보직도 앵간하면 ㄱㅊ은 거로 많이 가서..
  • [레벨:8]실우자 2020.10.18 14:43
    우리부대에도 3사인가 육사하다가 다리다쳐서 퇴교하고 그냥 군대와서 병장16개월한 선임있었음 군복에 공수마크달려있는데 멋있더라
  • [레벨:29]rocker 2020.10.18 14:53
    이상하다? 옛날 규정인가?
    내 선임 중에 저 케이스가 있었는데.
    복무 기간 자체도 ㅈㄴ 단축+ 진급도 자기 선임들 보다 빨랐음. 물론 전역도 자기 선임들 보다 먼저.
    나중에는 자기랑 사관학교 같은 기수가 소대장으로 옴.
    이 뭐 소대장이랑 동기 이렇게 되니까
    대부분의 간부들이 뭘 시키는 걸 본 적이 없음.
    있는데. 없는. 다크템플러임.
    자기 동기들이랑 친하지도 않음.
    같이 가는 사람이 아니라서 그런가 싶고.
    뭐 아무튼..
    사관학교 3학년이면 최소 유격 2번 혹한기 2번은 했는데
    이걸 18개월이나 시킨다고.. ? 이상한데..

    님들 방위산업 다니다가 탈주해서 군대가도
    복무기간 까주는 거 앎?
  • [레벨:29]rocker 2020.10.18 14:54
    rocker 아니면 내가 아는 케이스가 옛날 규정인가.. ?
  • [레벨:11]야니스아데토쿤보 2020.10.18 15:35
  • [레벨:6]삭소 2020.10.18 15:39
    이거 육사만 그럼? 나 군생활할때 행정사 한명이 해사 그만두고 와서 하사로 근무하던데
  • [레벨:20]펨붕쿤 2020.10.18 16:00
    내친구도 육사 3학년에 자퇴했는데 이렇게 됐겠네 ㅋㅋㅋㅋ
  • [레벨:22]레스히프 2020.10.18 16:03
    병장 냅두는건 곧 가니까 그러는건데 18개월이면 어떻게 대우할까 궁금하네
  • [레벨:29]아르스낫 2020.10.18 16:38
    요즘엔 군대에서 돈모으는구나... 예전에는 돈모으면 PX 한번도 안쏘는 놈이라고 욕먹었는데
  • [레벨:4]브릿팝 2020.10.18 16:46
    훈련하다 다쳐서 병으로 입대한 케이스 봤는데
    그사람 병장에
    본부포대여서 그런진 모르겠는데
    군생활 내내 위병조장만 시켰음..근무만 돌린듯
  • [레벨:20]델렝델렝 2020.10.18 17:54
    저런 애들은 기수제나 그런거로 쳐도 이등병 취급해주기 좀 그렇지 않음? 사관학교에서 최소 2년 정도 짬 먹은 애들인데
  • [레벨:4]손블링 2020.10.18 18:11
    저런건 모르겠고 맞선임이 밖에서 방위산업체 1년넘게 일하다 그만두고 와서 그거 경력쳐주고 6개월 일찍 전역함.
    남들 18개월할때 맞선임 12개월하고 전역.
  • [레벨:22]명탐정코난 2020.10.18 18:57
    군대 동기 2명있었는데 27살 29살 ㅋㅋ

    나이많으면 대우받더라 ㅋㅋ
  • [레벨:5]버질반다이크 2020.10.18 20:29
    나 일병때 저런 사람 들어왔는데 육사다니다가 중간에 나온 사람.
    딱 훈련수 기수가 내 첫후임 기수라 개기대했는데 병장으로 온다길래 ㅅㅂ 첨엔 너무 싫었는데
    사람이 좋아서 잘지냈지
  • [레벨:6]용의자는시간 2020.10.18 20:51
    우리 아버지도 그 옛날에 장교 하다가 일반 보병으로 지원하셔서 남들보다 호봉 빠르셨다고함. 군생활도 몇개월인가 더짧았고 ㅋㅋㅋㅋ
  • [레벨:26]슈신 2020.10.18 21:06
    사관학교 생도 퇴교하면 여름, 겨울에 군사훈련한 기간만 복무일수로 인정됨
  • [레벨:7]제마레알 2020.10.18 21:23
    나 군생활때 공군사관학교 중간에 도태되서 온 사람 있었는데 그 사람은 중사로 왔었는데.....저거 확실한거임?
  • [레벨:22]유망주민선 2020.10.18 22:01
    근데 핵인싸 아니면 좀 외롭게 지낼텐데.. 그것도 18개월을..
  • [레벨:14]칫솔살균기 2020.10.18 22:22
    사관학교 3년 다니다가 병장 18개월 다시하는거면 솔까 딱히 큰 메리트는 없는것 같음...
  • [레벨:2]백수 2020.10.18 23:37
    대위로 전역하고 부사관 지원하면 중사부터 시작하잖어 ㅋㅋ
  • [레벨:21]린메스업 2020.10.19 00:19
    시발 18개월 ㅋㅋㅋㅋㅋ
  • [레벨:10]hllee1226 2020.10.19 00:29
    내 맞후임이 들어오자마자 병장이었음 막내 상병2호봉까지함 ㄹㅇ임 (물론 눈치껏 도와주긴함)
  • [레벨:3]학점꽝대학생 2020.10.19 00:30
    육사 3년이면 알거 다 알텐데 근데 18개월다 채워야되나 억울하겠네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160 161 162 163 164 165 166 167 168 169 ... 다음
/ 10,00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