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7 17:41

너구리 이적 사가 지켜보면서 느낀 점

조회 수 71941 추천 수 803 댓글 222
너구리 이적 사가 지켜보면서 느낀 점

14년도에 국내 팀 거의 다 터지고 선수들이 중국으로 갈 때

팬들에게 마지막은 좋은 모습 보여주고 싶다며 남은 놈...

15년도에 좋은, 아니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도
국내 팬들이 좋다며 의리 하나로 국내에 남은 놈...

16년도에 국제 대회 다 먹으며 이룰 거 다 이뤄도
최고의 선수는 최고의 리그에 남는다면서 백지수표도 거절한 놈...

조금만 부진해도 커뮤니티에서 온갖 욕을 다 먹지만
결국 리그 우승으로 자기 자신을 증명해내는 놈...

낭만파 수장 그 자체 '페이커'

칸, 너구리 같은 선수들이 돈에 미친 놈들인게 아니라 선수로서 당연한 거였고
우리는 페이커 때문에 국내에 남는 게 당연하다고 착각했던 거였다...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33]매너겜합시당 2020.11.27 17:41
    프로는 돈이 전부지.
    거기에 레전드는 커리어에 명예도 중요한거고
    근데 역체롤은 거기에 낭만도 중요한거다.
  • BEST [레벨:33]뇌절사 2020.11.27 17:41
    저래서 페이커는 신인거고 쵸비는 무관이어도 우승 한두번 한 선수보다 더 추앙받는거임
  • BEST [레벨:25]밥밥무슨밥 2020.11.27 17:39
    ㄹㅇ 돈이 전부고 돈이 전부니까 넘어간 선수들을 욕하고싶지 않음 그래서 페이커는 더 대단하다
  • BEST [레벨:34]패롤 2020.11.27 17:39
    쵸비야 너도 LCK 우승하고 스코어처럼 한국에 오래오래 남아주라
  • [레벨:1]하하하739 2020.11.27 18:39
    너구리는 페이커처럼 팀에 남을 이유가 없음.

    페이커는 팀에서 밀어주는 1옵션이고 역체롤이러눈 명성때문에 한국에 남아도 팀의 아이콘으로 명예와 부를 모두 얻을 수 있음.

    하지만 담원에는 쇼메이커가 있기 때문에 너구리는 팀의 얼굴이 되긴 힘들고 명예도 적음
  • [레벨:2]사필귀정 2020.11.27 18:51
    하하하739 뭔소리야 담원에서 인지도 1위가 너구리인데

    팀 얼굴 명예 주목도 일위 너구리였는데

    중국갔다고 또 이러네
  • [레벨:3]eipgam 2020.11.28 11:11
    하하하739 뭔 ㅋㅋㅋㅋㅋ 쇼메가 너구리 때문에 팀 얼굴이 되기 힘들면 몰라 ㅋㅋㅋㅋ
  • [레벨:8]나맹주 2020.11.27 18:47
    낭만파
  • [레벨:10]얼C9맵닭 2020.11.27 18:56
    Lck 마지막 낭만.. 파
  • [레벨:20]letgo 2020.11.27 19:01
    페이커 쵸비 비디디 울프 프레이 고릴라 스맵 스코어 등등 이선수들은 외국 안 나가서 좋았음
    고릴라랑 울프는 해외 갔다온걸로아는데 lck전성기시절 해외 몇십억 오퍼 거절하고 lck에 남아서 최고를 향해 가는 그림을 그렸다는게 감사함
    쵸비도 우승이라는 커리어는 없지만 해외에서 거액의 오퍼를 거절하고 자기가 좋아하는 코치랑 형이 있는 팀으로 감
    난 솔직히 페이커 별로 안 좋아했는데 이번에 느꼈음 그저 페이커는 페이커
    내년에 페이커 쇼메 비디디(폼 되찾고 부활한다는조건) 쵸비 4파전 기대됨
  • [레벨:14]이쎈스 2020.11.27 19:02
    페이커가 굉장히 특별한 선수고 대부분 선수들이 당연한 거.. 프로는 돈인데
  • [레벨:7]빠리뿌 2020.11.27 19:04
    근데 페이커같은 선택도 나쁘지않다고봄. 한번사는인생이니깐
  • [레벨:21]스틸 2020.11.27 19:08
    태 낭 만
  • [레벨:3]Ankh 2020.11.27 19:28
    페이커보면 쵸비도 lck우승하고 월즈가서 트로피 들었으면 좋겠다
  • [레벨:2]마브링 2020.11.27 19:48
    빠커 센세 내년에 롤드컵들고 멋지게 부활했음 좋겠다
  • [레벨:26]목소야 2020.11.27 20:55
    빡커센빠이. 그대에게 리스펙트를
  • [레벨:4]환상즉흥곡 2020.11.28 10:29
    글쓴이 페이커 팬인건 알겠는데 칸 너구리 욕은 왜하냐? 멍청함을 인증하냐?? 지는 타기업에서 연봉 몇천만 아니 몇백만 올려준다고 해도 헤헤 거리며 갈 놈이 아 급식이라 모르나
  • [레벨:2]Ckaka 2020.11.28 10:54
    환상즉흥곡 씨발 난독이냐? 쟤들이 잘못한게 아니라고 글에 박아놨는데ㅋㅋㅋㅋ
  • [레벨:2]기가노토사우르스 2020.11.28 11:49
    환상즉흥곡 병 ㅇㄷ
  • [레벨:24]한예리 2020.11.28 12:43
    환상즉흥곡 너는 노안이 너무 심한듯 하다
  • [레벨:24]유에사쿠라 2020.11.28 15:16
    환상즉흥곡 글 하나도 대충 읽고 내용도 파악 못한 너가 급식이 아닐까?
  • [레벨:24]위클리맨 2020.11.28 13:13
    프로는 계약금으로 말하는거지ㅜ 대우해줄거면 진작에 재계약카드 꺼냈을거고. 계약끝났으니 어쩔수읍지 아깝지만 프로라면 당연한 일.

    오히려 페이커형이 ㄹㅇ 낭만파인거야. 물론 그만큼 대우도 해주지만. 소속사와 선수간의 커뮤가 잘된케이스인감?
  • [레벨:25]귀인..두직 2020.11.28 13:39
    다른 선수는 당연히 지극히 정상적이고 페이커랑 쵸비가 대단한거지.
  • [레벨:3]기면진 2020.11.28 16:13
    근데 저때까지만해도 LCK가 세계에서 제일잘했으니깐 남는것도있었지
  • [레벨:18]광배다람쥐 2020.11.28 16:15
    낭만...
  • [레벨:7]나를잊지말아요 2020.11.28 20:20
    그저갓갓갓 그저빛
    낭만있너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4692 4693 4694 4695 4696 4697 4698 4699 4700 4701 ... 다음
/ 10,000 이상